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왜 고대인의 작품에는 오자가 자주 나오는가? 왜 고대인의 오자를 통가성이라고 부르는가?

왜 고대인의 작품에는 오자가 자주 나오는가? 왜 고대인의 오자를 통가성이라고 부르는가?

고대 문어문을 공부할 때는 반드시 통가자를 위주로 해야 한다. 솔직히 말하면, 통위자는 옛사람이 글씨를 쓸 때 나타나는 오자이다. 그런데 고대인들은 왜 오자를 썼을까? 더군다나 고대인들이 쓴 오자를 통가자라고 하는데, 현대인이 쓴 오자는 오히려 틀렸다. 바로잡아야 하는가? 왜 고대인의 오자를 통가짜 글자라고 부르는가? 위조자는 무슨 뜻입니까?

여행을 좋아하는 친구들은 이런 현상을 자주 발견한다. 많은 명승고적의 간판이나 비문에는 사실 오자가 있다. 이 단어들은 하나가 누락되었거나 여러 단어가 누락되었다.

이런 소위 오자에 직면하여 사람들은 왕왕 미신으로 해석한다. 오늘 우리는 미신을 버리고 왜 이러는지 설명한다.

Xi' an beilin 의 비문은 청대 명신 임측서가 쓴 것이다. 당시 아편전쟁에서의 의사결정 실수로 그는 도광에 의해 해직되어 일리로 파견되었다. Xi 앤을 경유할 때 임칙서는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외울 수 있는 시를 몇 마디 썼다. 국가의 생사존망인가, 아니면 화복으로 피하지 못하는가?

그러나 시를 쓰기 전에 임측서는 조심스럽게' 비림' 이라는 글자를 썼다. 기념비 중 하나가 돈이 부족한 것 같다. 이것은 많은 사람들이 낮은 키로 불만을 터뜨리는 것으로 여겨진다. 비문에 아포스트로피가 하나 빠졌는데, 이는 내가 여러 가지 이유로 직장을 잃었다는 뜻이다.

하지만 사실 비석의 오른쪽에 있는' 낮음' 은 원래 정상의' 하나' 였다. 아포스트로피를 붙이는 정상성에 관해서는, 그것은 후기 진화의 결과이다. 고대 서예가들은 글을 쓸 때 가장 원시적인 서체를 즐겨 썼는데, 이것은 그들의 문화적 내면에 핍박했다.

Xi 안의 비림과 마찬가지로 항주의' 화강관어비' 도 강희 황제가 쓴 것이다. 그러나 물고기 글자 아래 3 시. 강희신불, 선생의 덕이 있기 때문에 어자를 쓸 때 4 점 사용을 피한다는 의견도 있다. 4 시는 종종' 불' 을 대표하는 데 쓰이기 때문에 안에 구운 생선과 비슷하다. 그래서 나는 일부러 적은 것을 써서 3 점으로 만들어서' 물'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런 이해의 잘못은 물고기라는 단어의 네 가지가 열, 요리, 굽기 등 보통 불을 나타내는 단어와 다르다는 것이다. 문자 진화의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의 초기 모양은 물고기의 꼬리와 비슷하다. 전서에서 예서로 바꾼 후, 4 시가 끝나자마자 쓰기 시작했다. 그러나 일부 한대 문헌에도 2 ~ 3 분의 1 이 적혀 있다. 초서에서는 현대 간체자의 횡선까지 직접 쓸 수 있다.

그래서 강희 황제가 쓴 삼분저어는 오자가 아니며 미신에서 이른바 일부러 적게 쓰는 것도 아니다.

양주 대명사 평산당 본당에' 풍류가 편액에 있다' 는 것은 광서 초년 양강 총독 유곤이 지은 것이다. 그는 주정 양주의 구양수를 기념하기 위해 쓴 이 편액이라고 한다. 양주 () 에서 풍류 현 () 으로 양주 () 미녀의 석류치마 아래 많은 풍류, 풍토 만종 () 을 만들어 색감과 예술을 갖는다는 뜻이다.

하지만 류곤이는' 로맨틱한 방랑' 에서 쓴 글자가 조금 적고, 안에 쓴 글자가 조금 더 많다. 작가가 덜 낭만적이고 더 많은 현실을 원한다는 해석이 있다. 다소 과장되어 있지만 문인의 일종의 조상 정서이기도 하다.

유자가 처음으로 김문에 나타났다. 나중에 예서 해서체로 가산점과 가산점이 모두 있다. 왕희지는 특히 무점 쓰기를 좋아하고,' 란정집서' 는 두 행서 모두 점이 없다. 구양문의' 구성궁 리천명' 에는 다섯 줄의 서자가 추가되지 않았다.

그에 더해, 고대의 비문에는 점형의' 재자' 라는 글자도 흔히 볼 수 있었다. 따라서' 낭만' 의 글은 사실 서예가의 일상적인 조작일 뿐, 결코 오자도 아니고 특별한 의미도 없다.

고대 서예 중 이른바 오자가 많은 것은 관람객이 작가의 의도에 대한 오해로 인한 것일 수 있다. 이런 상황은 단지 민간 필적이 필기법과 맞지 않기 때문이다. 고문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과시하기 위해 대부분의 작가들은 이미 시대에 뒤떨어진 고서 쓰기 방법을 일부러 채택하는데, 이는 동아시아 문화의 큰 특징이기도 하다. 각종 뜬소문에 관해서는 글씨체가 탈락한 후의' 생명력' 이 이렇게 부족하다는 것을 더욱 증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