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청초 서예가 왕호의 개인 스타일은 어떤가요?

청초 서예가 왕호의 개인 스타일은 어떤가요?

왕탁 (1592 ~ 1652), 글자, 석교, 석교, 연담옥작, 하남인. 내일 2 년 (1622), 진사. 숭정 17 년 (1644), 예부 상서를 수여하다. 순치 2 년 (1645) 청강하후 의부장으로 임명돼 홍문원 사무를 담당하고, 이후 태종기록 부사, 가태자태태태보를 맡게 됐다.

박고, 왕탁, 배우기 좋아하고, 시와 서화에서 일한다. 산수세가의 고요함과 관보는 많은 산골짜기를 문지르지 않고 심신봉의 기세가 웅장하다. 그 란, 대나무, 매석이 소탈하고 의미심장하다.

왕탁은 명말 청초 개량파의 중견력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책을 공부했고,' 성교서' 부터 시작했다. 이에 기초하여 그는 많은 책을 많이 읽었는데, 특히' 이왕' 학파에 대해 각별한 애정을 가지고 있다. 쩡윤이 말했다: "춘화, 성교, 추란각, 내가 잠을 잘 수 있도록 무엇을 해야 합니까!" (왕도곡 침대' 성교서' 후기) 천계 중기부터 숭정 초년까지 왕탁은 국자감에 힘쓰고 있으며, 그의 내정 소장품은 충분한 찬사를 받았다. 그는 춘화각첩의 각종 좋은 스타일뿐만 아니라 송원도 많이 볼 수 있다. 왕탁은 수년간의 연구와 학습을 거쳐 위진 서예, 특히 이왕 서예에 대해 "빛처럼, 흔적도 남기지 않는다" 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 그러나 이 기간 동안 그는 갑자기 시인 미이가 이왕정신을 가장 많이 얻은 사람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왕탁의 후기' 우강의 배시' 에서 왕탁은 "미담의 책은 시와 헌신으로 가득 차 있고, 자유롭게 날고, 날아다닌다" 고 말했다. 나는 란정법의 모조품을 이기고, 나에게 분향을 하고 눕게 했다. " 이때부터 그는' 미터' 라는 글자를 자신의 전통을 심화시키고 개인 풍격을 확립하기 위한 진입점으로 선택해 두 왕을 엿볼 수 있게 되었다. 왕탁은 미음을 모사하는 과정에서 미천의' 불규칙한 모사' 정신을 창작 노력에 녹여 미진에' 브러시' 라는 글자가 특징인 펜을 자신의 중심 흔들림에 녹여 잉크의 흐름과 상승을 통해 점선과 잉크 블록을 대조하여 세로로 수렴할 수 있게 하여 끝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숭정 말년, 50 대 왕호, 서풍이 점점 성숙해졌다. 이것은 또한 그의 좋은 친구 황도주의 예언을 증명했다. "초초추왕 각스를 가까이 가면, 각스풍화정무. 그는 모두 50 백화병에 걸렸고, 거칠고, 근육이 발달하고, 공을 던지려면 모두 자기도 모르게 해야 한다. " (황도주' 서예론') 만년 왕도의 책은 이미 난로가 푸르른 경지에 이르렀다. 한편 그는 청정에서 고위직에 있지만 실제로 신뢰와 중용을 받지 못했다. 그의 답답한 심정은 상상할 수 있지만, 그는 감개무량하게 자신을 위로했다. 한편 왕탁은 평생 고서적 흔적에 대한 연구를 멈추지 않았다. 특히 만년' 하루의 초대' 는 평생 지칠 줄 몰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