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천진사추사와 천진사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단독으로 적어 두다

천진사추사와 천진사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단독으로 적어 두다

고촌의 석양, 늙은 나무 서쪽 까마귀의 가벼운 연기, 약간의 홍비의 그림자 아래. 청산녹수, 백초 단풍꽃.

-백박 《천정사추》

고토 늙은 나무는 까마귀가 되고, 작은 다리는 물이 흐르고, 고도는 고마이다.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창자는 천애에 있다.

--엄마 Zhiyuan \ "천정사 \" 가을 생각

창작시간상 백박의' 가을' 이 1 위를 차지했고, 마치원의' 추사' 가 마지막을 차지했다. 말의 시가 백시를 참고한 흔적이 있고,' 늙은 나무' 의 이미지가 모사하고,' 서부 까마귀, 고촌' 의 이미지가 어느 정도 참고와 변화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백박의' 사춘' 에는' 작은 다리 흐르는 물' 이 있고, 말의 시에도' 작은 다리 흐르는 물' 이 있고, 실용적인 혐의도 있다. 마사는 백석과 같은 시간을 선택했다. 그것은 가을 일몰 사진이다. 이 두 편의 시의 압운은 같다. 차분하게 말하자면, 백시는 그런대로 괜찮고,' 묘필생화' 의 아름다움도 있다. 말의 일부 시는 지금까지도 여전히' 전통을 답습한다' 는 혐의를 받고 있다. 왜 백거이의 시는 널리 전해지지 않고, 말의 시는 오히려 천고에 전해지는가? 내 생각에 관건은 백시의 의경이 마시가 높지 않다는 것이다.

1. 시에 그림이 있는 시각적인 아름다움

"시 속에 그림이 있다" 는 것은 고대 서정시의 경지미를 측정하는 중요한 기준이다. 백박의 시도 그릴 수 있지만, 화면 색채가 어수선하고, 전체감이 강하지 않고, 영동한 아름다움이 부족하다. 마치원의 시는 시에 그림이 있는 예술미를 가지고 있다.

먼저, 화면 구도 조형부터. 이미지, 직관 등 시각 효과를 높이기 위해 서정시는 종종 구체적이고 직관적인 이미지로 추상적인 감정을 표현한다. 그러나 시 속의 이미지를 무질서하게 쌓으면 시각적인 심미 효과를 형성할 수 없다. 즉' 시 속에 그림이 있다' 는 예술미를 만들어낼 수 없다. 따라서 이미지는 일정한 시간, 공간 순서, 논리적 순서로 표현해야 화면 감각을 형성할 수 있다. 풍경과 물체를 쓰고, 먼 곳에서 가까운 곳, 가까운 곳에서 먼 곳, 또는 위에서 아래로, 아래에서 위로, 반드시 공간 방위감이 있어야 한다. 글쓴이와 일도 공간감이 있어야 하고, 시간감도 있어야 인사내용이 질서 있게 제시되고, 화면감 형성에 도움이 된다. 백박의 시에도 시각공간감과 안목이 있다: 석양, 저녁노을, 약간의 광채; 중경: 고촌, 가벼운 연기, 늙은 나무, 서부 까마귀; 근거리 (또는 중경): 백초, 단풍, 노란 꽃; 파노라마가 있다: 청산녹수. 그러나 저자는 질서 정연한 조합을 하지 않고, 이미지가 어수선하고, 전체 시공감이 강하지 않다. 이미지가 나타나는 순서는 공간 방위감 형성에 불리하고, 시각적 충격을 가진 클로즈업과 클로즈업 렌즈가 부족해 시각 효과가 선명하지 않다. 이 시는 입체감도 있고 전체적인 조형은 아름답지만 심미 강도는 말의 시보다 못하다. 마치원의 시는 강한 시각적 공간감을 가지고 있다. 근경: 마른 덩굴, 늙은 나무, 그윽한 까마귀; 중간 풍경이 있습니다: 작은 다리 물 사람들; 클로즈업 샷이 있습니다: 고대 서풍 말; 한 가지 비전이 있습니다: 해가 진다; 파노라마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지평선에 있습니다. 한 마디 한 장면, 어지럽지 않다. 시인은 근경부터 중경까지, 다시 중경에서 근경으로 돌아간 다음, 가깝고 먼 곳에서 아래로부터 원경을 쓴다. 파노라마의 마지막 문장인' 사람은 천애에 있다' 는 모든 화면을 하나로 연결해 방랑하는 화면을 형성하여 독자들에게 카메라가 점점 밀려나고 페이드되는 느낌을 준다. 이 시는 시공감이 뚜렷하고, 이미지 조합이 질서 정연하며, 공간 방위감과 입체감이 뚜렷하며, 클로즈업과 근경으로 시각적 충격을 강화하여 시 속의 그림 같은 미감을 줄 수 있다.

둘째, 그림의 색칠 효과를 보세요. 시경 회화미에는 색채 효과도 포함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감정적 기조를 포함하기 위해서는 색채 기조가 있어야 한다. 가을 표면에는 하홍, 단풍, 백초, 노란 꽃, 청산, 푸른 물, 검은 (까마귀), 회색 (붉은 그림자), 회색 (연기) 등 오색육색으로 다채롭다. 현실적인 관점에서 볼 때, 백석은 정말 가을 풍경 스케치 같다. 시의 간결한 선 속에서 가을의 다채로운 색채를 실감나게 표현한 것도 색다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바로 이런 화려한 색채가 시의 전체 착색 효과를 파괴한 것이다. 이러한 순수하고 객관적이고 사실적인 채색 방법은 시인의 선택성, 암시성, 창조성이 부족하여 시인의 감정 지원 등 주관적인 의도를 보기 어려워 깊은 애정과 깊은 뜻이 결여되어 있다. 추사의 색채가 회색조로 시 전체를 지배했다. 시 중 색깔을 명확하게 표현하는 단어는 하나도 없지만, 한 가지나 진하거나 연한 회색을 표현할 수 있다. 석양' 조차도 붉은색을 퇴색시켜 시 전체의 회색 기조 아래 음울한 색조를 띠고 있다. 그래서 시 전체의 그림은 고대 문인들의 수묵산수와 같다. 바로 이런 수묵산수를 통해 시인은 곳곳의 가을 풍경의 서늘함을 썼을 뿐만 아니라 여행자들의 먼 여행의 슬픔을 부각시켰다.

셋째, 화면의 움직임과 정적의 관계에서. 회화 예술의 중요한 기법 중 하나는 사람과 풍경을 생동감 있게 만들어 움직이게 하는 것이다. 이를 전신이라고 한다. 시적인 장면의 창조도 동정과 결합해야 한다. 정적 장면은 배경 분위기나 감정 기조를 형성하고, 동적 장면은 활력을 보여준다. 백시에는 홍비, 노을, 가벼운 연기, 서양까마귀의 세 가지 동적 이미지가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정적경관은 역동적인 풍경보다 많은데, 가을의' 정적' 의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는 것 외에는 의미가 크지 않다. 마사의 시에는 은은한 까마귀 한 마리, 흐르는 물, 서풍, 그리고 말, 일몰, 세상 끝의 세 가지 역동적인 이미지라는 세 가지 뚜렷한 감동적인 장면이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전반적으로, 동경은 정경보다 많은데, 가을바람이 솔솔 부는 정경을 표현하고, 나그네가 멀리 떠나는 지친 처지를 표현하고, 시의 유창성으로 나그네가 천애에 있는 리듬감을 암시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따라서 시적인 장면은 영리한 아름다움과 감정 변화의 도덕적 기능을 가지고 있다.

둘째, 정경이 융합된 의미의 아름다움.

"정경교화" 는 고대 서정시의 경지미를 측정하는 또 다른 중요한 기준이다. 가을은 풍경을 쓴 시로, 경치가 뜻보다 많고, 다정함과 깊은 뜻이 부족하여, 장면이 완벽하게 어울리고 통일될 수 없다. 한편 추사에는 퓨전 장면의 예술미가 있다.

우선, 시의 입의나 주제로 말하자면. 가을은 풍경의 걸작이고 추사는 서정적인 걸작이다. 백박은' 천정사' 를 조율하며 춘하 가을겨울 네 편의 시를 쓰고 사계절의 경치를 각각 읊었다. 순경물 글쓰기의 관점에서 볼 때, 백시는 확실히 다른 계절의 경물 특징을 포착할 수 있다. "천정사춘" 은 "춘산 온양과 바람, 파빌리온 마른달, 류요원 중" 이라고 썼다. 새소리와 제비춤, 작은 다리가 붉게 날아가다. 클릭합니다 또한 아주 좋아 보인다. 따라서 백시와 마시의 가치 관건은 경물이 현실적인지 아닌지가 아니라 시인의 선정과 구상이 창조적인지, 시의 주제가 문화적 심미적 의미를 지녔는지에 달려 있다. 백시의 의경은 산수화의 수준에만 머물러 있고, 강렬한 개인화된 감정체험에 참여하지 않고, 깊은 문화적 내포를 함축하지 않고, 한 폭의 일반적인 산수화가 되었다. 마사는 추경의 향수의 정을 빌려 인간 나그네를 표현하는데, 시인의 강렬한 감정체험과 큰 뜻을 품고 고대 시인이 보편적으로 묘사한 중대한 소재에 과감하게 닿는다. 추사' 는' 문화의 원형' 이라는 의미를 지닌 서정적 테마로 고대 시인들이 끝없는 생명체험과 처지에 대한 깨달음이라고 할 수 있다. 고대 시인들은 공무로 출국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매년 가을마다 집이 그립다.' 추사' 의 주제는 문인들의 광범위한 유행을 가장 잘 불러일으킨다. 고대 문인들이 쓴' 추사' 에 관한 시사가 비일비재하여 새로운 것을 창조하기 어렵다. 말은 감히 감히 할 수 있다. 그는 경으로 정을 만들고, 정으로 경경에 들어가, 상호 비유로 절창 한 곡을 썼는데, 백박 () 보다 낫다.

둘째, 시 경지의 정과 풍경의 대응을 보면. 시의 묘경은 정경, 정서, 장면, 광경의 단결의 특징을 가져야 한다. 가을에는' 풍경어' 만 있고' 감정어' 는 없다. 물론 서정이 없는 문장이 감정이 없다는 뜻은 아니다. 형용사가 있는 이미지 자체는 가을의' 외로움, 추락, 장애, 가벼움, 나이, 추위' 와 같은 숨겨진 감정을 내포하고 있다. 그래서 시도 감상적이지만, 주로 경물 위주로 한다. 추사' 의 처음 네 문장은 경물을 묘사하고, 후자의 서정은 경물 언어와 정서 언어와 호환되며, 선택한 이미지에도' 말라, 늙다, 기절, 고, 추위, 저녁' 과 같은 감정적 색채가 포함되어 있다. 시는 감정과 풍경으로 가득 차 있으며 감정 위주이다. 그러나 경물의 관점에서 양자를 구분할 수 없는 것은 감정과 경물의 적합성과 전형성으로 우열을 구분해야 한다. 백시상이 반영한 감정적 색채가 상당히 뒤죽박죽이다. 처음 세 문장과 마지막 문장의 이미지는 모두 가을의 외로움과 평온을 표현하고, 중간에' 청산녹수' 의 이미지가 산재 해 있어 시가 불협화음처럼 보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가을에는 청산녹수가 있을 수 있지만 시인은 현실을 그대로 옮겨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예술 전형화가 없다. 아니면 누군가가 그렇게 볼 수 있습니다. 시는 먼저 우울증을 쓰고, 그 다음에 즐거움을 쓰고, 중화는' 슬프고 다치지 않는' 조화의 아름다움을 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러나' 가을' 시의 마지막 문장에 나오는' 백초' 는 마른 풀을 가리키고,' 단풍' 은 서리로 염색한 마른색을 가리킨다. "노란 꽃" 만이 노란 꽃과 가을 국화가 될 수 있다. 국화를 알아야 우리의 기쁨을 표현할 수 있지만, 그것은' 백초' 와' 단풍' 의 감정 기조와는 반대이기 때문에 시의 이미지에 포함된 감정 색채는 약간 뒤죽박죽이어서 전체적인 감정 기조를 형성하기 어렵다. 추사' 의 처음 네 문장은 풍경을 묘사하고, 마지막 문장은 생성된 강렬한 감정을 표현하며, 진정으로 장면의 무한한 경지에 이르렀다. 시에서 이미지의 감정적 색채는 통일되고 다양하다. 첫 번째 문장은' 마른 덩굴',' 늙은 나무' 로 가을의 황량한 광경을 표현하고, 계절을 밝히고,' 까마귀' 로 시간을 내서 향수를 불러일으켰다. 두 번째 문장은 이상화의 아름다운 이미지 ('흐르는 물다리') 로 나그네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첫 문장, 세 번째 문장과 대비되고 대조적인 관계를 형성하며 나그네의 집없는 정을 강화시킨다. 세 번째 문장은 유랑자의 비참한 처지를 더욱 표현했다. 네 번째 문장은 시간의 이미지 (날이 곧 어두워져서 집에 가고 싶지 않은 사람) 로 나그네의 향수를 불러일으켰다. 다섯 번째 문장은 결국 generate 가 억제할 수 없는 향수를 표현했다. 전시상이 반영한 감정 기조 집중, 전형적, 변화무쌍함, 정서와 의미의 리듬 변화는' 일경 일정' 의 단일 서정 패턴보다 낫다. 즉 변화와 통일을 결합할 수 있다. 추사' 가 실제로' 광경이 묘하고 끝이 없다' 는 예술미를 해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3. 허실을 결합한 함축적 아름다움

허실 결합' 도 고대 서정시의 경지미를 측정하는 중요한 기준이다. 백박의 시는 순전히 사실적이고 상상의 내용이 없기 때문에 비교적 평평하고 직설적이다. 말 치원의 시는 함축적인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다. 허실의 결합에는 많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시에는 주로 몇 가지 방면에 나타난다.

첫째, 실제 상황과 실제 상황의 공존은 공존의 의미를 포함한다. 무위엔' 실' 이 있고' 가상' 이 있다. "예" 는 작품에 나오는 내용을 의미하고, "없음" 은 작품 속의 예술 공백이다. 고시고화는 모두 서로의 존재를 강조하고 있으며, 필묵은 많지 않지만, 의미는 무궁무진하다. "가을" 은 전경이고, 전체는 추경의 안배이다. 시 전체에는' 가을' 이라는 글자가 하나도 없지만, 온통 가을이며,' 무사, 모두 풍류' 의 아름다움도 있다. 그러나 시의 경치는 더욱 견고하고 한눈에 볼 수 있다. 인사 내용, 정서적 의미, 사람들이 헤아릴 수 있는 빈 공간도 부족해 함축적이다. 한편 추사는 같은 편폭에서 몇 세트의 이미지만 지적하고 필요한 인사 풍경을 썼다. 한 렌즈에 한 렌즈의 화면, 파노라마는 마지막 문장만 스캔합니다. 각 렌즈는 가장 특징적인 이미지 몇 개만 선택하여 하나의 화면을 구성합니다. 각 화면에는 많은 공백이 있고 렌즈 사이의 점프에도 공백이 있습니다. 화면에 인물이 있고, 풍경이 있고, 서로 은유가 되어, 끝없는 연상을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시의 영감의 아름다움을 증강시켰다. 따라서 이 시는 "한 마디도 하지 않고 낭만적이다" 는 것은 물론 "사방이 무한하다" 는 것이다.

둘째, 허실의 결합에도 실전과 허필의 결합이 포함된다. 가을의 경치와 느낌은 대부분 사실적이며 흔히 볼 수 있는 가을 풍경이다. 허구의 흔적도, 깊은 의미도 없다. 예를 들어 위에서 말한 바와 같이 가을의 색깔을 사실대로 열거하고 전시하는 것은 순수하고 사실적이다. 추사의 색깔은 허구로 가공과 선택을 거쳐 의미가 넘친다. 추사' 의 경물, 인물, 감정은 진실과 상상을 모두 가지고 있으며 예술가의 주관적인 선택, 가공, 창작 등 창작 의도를 반영하고 있다. 이 세상의 종말 유랑자들의 유랑 장면은 표면적으로 각기 다른 풍경, 인물, 감정을 가지고 있는데, 실제로는 모두 우연의 일치이다. 특히 까마귀, 집, 서풍, 마른 말 등의 이미지는 그 자리에 서로 다른 암시기능을 담고 있다. 그러나, 이 이미지들의 조합은 천의가 매끄럽고 인공조각의 흔적을 드러내지 않았다. 소설은 현실주의와 같고, 진실은 그 안에 있다. 이것은 소위 "자연 소리" 입니다.

다시 한 번, 현실과 현실의 공존은 이미지와 이미지의 상호 성장을 가리킨다. 시적인 장면은 텍스트 속의 이미지를 통해 풍부한 연상을 불러일으키고, 이미지 밖의 이미지, 장면 밖의 풍경, 장면 밖의 느낌 등을 만들어 낼 수 있다. 가을의 경치는 단 하나의 우의를 가지고 있는데, 곳곳에 가을빛이 가득하다는 것이다. 추사' 에 나오는 대부분의 이미지는 독자들이 서로 다른 이미지와 이미지 밖의 의미를 연상하게 할 수 있다. 마른 등나무 늙은 나무' 는 가을경을 대표하고, 낙후와 억압감을 느끼며, 산전수전 같은 느낌을 가지고 있다. 황혼 무렵 귀가를 찾는 까마귀 (어떤 사람들은 흐리멍덩하거나 졸린 까마귀 ③, 부적절한 것으로 해석됨) 로 시간 (황혼) 을 나타내고' 귀가를 찾다' 는 뜻으로 유람자가 집을 그리워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이 까마귀는 빙빙 돌며 날고 시를 증강시켜야 한다. "작은 다리 흐르는 물" 이라는 말은 더욱 깊은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이' 집' 만으로도 조명, 밥 짓는 연기, 웃음소리 등의 이미지를 떠올리게 할 수 있다. 옛길' 은 의미가 모호한 이미지로, 상상할 수 없고, 분명하게 말할 수는 없지만, 시의 가을색과 변천을 증강시킬 수 있다. "서풍" 의 이미지는 가을 풍경을 표현하는 것 외에도 사람들에게 귀향할 수 있는 힘을 일깨워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풍, 서풍, 서풍, 서풍, 서풍, 서풍) 더 역동적이고 조각감이 있어 이미지를 뛰어넘는 일련의 이미지를 상상할 수 있다. 마른 말은 더 이상 매서운 서풍이 부는 것을 막을 수 없고, 발걸음이 떨리고 힘이 없고, 계속 위축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른 말을 탄 나그네가 서풍에 불고, 머리카락이 바람의 방향을 따라 늘어져 있고, 한 풍진 하인의 나그네 이미지가 종이에 비쳤다. 마른 말' 의 이미지도 깊다: 말이 도망갔고, 하늘 끝 어디에도 방초가 없었다. 독자들은 또한 이 말이 피곤하고 비틀거리는 모습을 상상할 수 있다. 이런 상황에서 유랑자들은 부득불 황급히 집으로 돌아가야 했지만, 이렇게 날씬한 말 한 마리만이 무거운 짐을 짊어질 수 없어 멀리 돌아올 것이다. 이로 인해 무거운 슬픔이 더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석양 서하' 는 고원하늘을 묘사한 유일한 이미지로 공간감을 확대하는 역할을 하며 시간이 많지 않다는 것을 암시하며 사람들에게 귀가를 촉구하고 있다. 이러한 이미지들 중 많은 부분이 매우 심오하여 독자들이 많은 이미지와 이미지 이외의 의미를 연상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이 시의 첫 문장과 세 번째 문장은 쓸쓸하고 억눌린 가을 풍경으로 슬픔을 부각시키고, 두 번째 문장은 아름다운 경치로 나그네의 처지를 부각시키는 것이다. 내용은 양수와 음수가 있고, 겉으로는 은근하고, 은근하다. 이미지의 감정 기조 비율로 볼 때, 전체적으로 처량하고 슬픈 이미지를 채택하여,' 작은 다리 흐르는 물' 이라는 상반된 감정 기조의 이미지를 대조하여 경중을 적절하게 처리한다. 이것은 현실과 현실에서 태어난 또 다른 아름다움이다.

4. 끝없는 아름다움을 되새기다

"정취가 무궁하다" 는 것도 고대 서정시의 경지미를 측정하는 중요한 기준이다. 매력은 불확실하다. 문자와 리듬의 교묘한 운용, 구조 등 독특한 수법, 이미지 기호의 깊은 내포가 될 수 있다. 백박의 시는 비교적 직설적이어서 뒷맛이 적다. 마치원의 시는 여운이 무궁하다. 여기 몇 가지 예가 있습니다.

먼저 언어와 운율의 관점에서. 가을' 의 언어는 우아하고 간결하며, 어느 정도의 감정적 상징적 의미로 가득 차 있어 가을의 쓸쓸한 기운을 충분히 보여줄 수 있으며,' 서부 까마귀',' 홍비' 등의 이미지도 어느 정도 문화적 내포와 뒷맛이 있다. 운은 하나, 둘, 셋, 다섯의 운이고, 네 번째 문장은 운으로 변해서 연이어 변할 수 있다. 그러나 그것은 추사보다 못하다. 우아함과 단순함 외에도 추사의 어휘는 문화적 내포를 가지고 있다. 어떤 단어들은 풍부한 문화와 역사적 내포를 포함하고 있다. 시인은 몇 가지 일반적인 단어를 선택 하지만, 마른 포도 나무, 오래 된 나무, 물 다리, 사람, 고 대 도로, 서쪽 바람, 창 자, 수평선 등 마술로 사람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모두 고대 문인들이 자주 사용하는 상용어이다. 여기서, 그것들은 마침 문화적 내포를 가지고 있어서, 마치 아는 것 같은 느낌을 줄 뿐만 아니라, 사람을 신기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인은 또한 여러 가지 의미를 지닌 독특한' 검은 까마귀' 이미지를 창조하고 의미심장한' 마른 말' 이미지를 교묘하게 활용했다. 그래서 시의 언어에는 정취가 부족하지 않고, 평소에도 독특한 점이 부족하지 않으며, 많은 이미지들은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운율의 관점에서 볼 때, 이 시는 결말에 운치가 있고, 중간에 운율이 없고, 시와 시의 유대로, 단창한 정을 재촉하며 단숨에 뛰쳐나가는 역할을 한다. 또한' 추사' 에 나오는 몇 가지 이미지의 형용사는 모두' 고토',' 고목',' 고도' 와 같이 잘 쓰인다. 이 세 글자는 시경에 고풍스러운 느낌에 물들어 적절한 환경 분위기를 조성하여 추사에 대한 나그네들의 향수를 표현했다.

둘째,' 작은 다리 흐르는 물' 이미지에 대한 우의와 감정적 색채. 이 외에도 최소한 다음과 같은 점이 있다. 이것은 아름다운 그림이다. 유공자가 집을 그리워하는 장면이자 유공자의 이상적인 귀착지의 상징이자 운동과 생명으로 가득 찬 이미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스포츠명언) 시인의 아름다움은 이상적인 거주지를 대표하는 이미지가 밝은 색이 아니라 어두운 색으로 시적인 산수의 전반적인 기조에 부합하며 수묵산수화의 전체적인 색칠 효과를 손상시키지 않는다. 이 시는 풍부한 이미지 이외의 이미지를 연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오해가 많다. 예를 들어 한 교과서에 따르면, "작은 다리는 외롭고, 계곡에 흐르는 시냇물은 외롭다. 이 소란스러운 농부는 더욱 외롭다. 이것은 저자의 외로움을 보여주는 냉혹하고 고독한 그림이다. " 또 다른 사람들은 이' 작은 다리 흐르는 물' 이' 황량하고 무서운 광경' 이라고 말한다. "검은 나무다리 밑에서 조용히 흐르는 개울을 보세요. 옆에 오두막이 하나 있고 외로운 사람이 살고 있어요. 이런 답답하고 생기가 없는 광경이 어찌 사람을 슬프게 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 ⑤ 이런 연상은 너무 터무니없다. 감정 기조가 시와 완전히 상충될 뿐만 아니라, 좀 기상천외하다. 비평가들은 중국 전통 문화의 기본 지식이 부족하다. 고대 문인들은 일반적으로 작은 다리 흐르는 사람들의 전원생활을 동경하며, 오늘날의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도시를 동경하는 것과는 다르다. 게다가 마치원은 은거전원생활을 갈망하는 사람이고, 백박의' 작은 다리 흐르는 물' 이 앞에 있기 때문에 이 이미지 그룹의 감정색채는 마음대로 상상할 수 없다. 이 이미지 세트를 외로움, 서늘함, 외로움 등 감정적 기조로 여기는 사람들은 이 이미지 그룹에 함축되어 있는 풍부하고 복잡한 상징적 의미와 기타 복잡한 정취를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외로움 등)

셋째,' 슬픈 사람이 천애에 있다' 는 문제와 그 의미. 이 마지막 가사에는 두 가지 문장 부호가 있다. 하나는' 창자, 천애에서', 하나는' 창자, 천애에서' 이다. 첫 번째 독서는 종종 끊어진다.' 단장인' 은 고시에서 흔히 쓰이는 단어이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단장인 대 단장인' 이다. 그러나 이런 읽기 방법의 효과는 후자의 읽기 방법보다 훨씬 못하다. 구문구조상으로 볼 때, 첫 번째는 간단한 진술문에 따라 읽혀진다. 즉, 가슴이 찢어진 사람이 전 세계를 떠돌아다니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이것은 단지 한 가지 사실을 진술한 것이다. 문자 자체는 서정적이지만 문장의 뜻은 간단하고 정취가 없다. 후자의 독서 방법에 따르면, 문장형은 거꾸로 된 감탄문이다. 즉, 창자가 끊어지고, 천지가 이웃과 비슷하면 얼마나 슬픈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것은 사실뿐만 아니라 슬픔도 부각시켰다. 작가는 서정적 단어' 단장' 을 문장의 맨 앞으로 밀어 강조하여' 탄식 황량한 종이' 의 감정 생성 효과를 달성했다. 시의 서정적 문장은 일반적으로 감탄문, 역장구, 진술문을 적게 써야 강한 서정적 효과를 낼 수 있다. 다정하게 웃어라, 일찌감치' (수시),' 빗속에서 너를 기다리다' (여광중) 등 모두 역장구로 서정적 효과를 강화하는 것이다. 단장이라는 단어의 정의와 수식의 관계로 볼 때, 만약 전례대로 읽는다면, 단장은' 사람' 의 정어로,' 사람' 만 수식하면 중국어' 사람' 이라는 글자의 심리상태를 설명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이 글자는' 비통한 사람' 을 의미한다. 후자의 독법에 따르면' 창자' 와' 사람이 천애에 있다' 는 인과관계는' 사람이 천애에 있다' 는 이유만으로' 창자' 를 할 수 있다. 인류의 세계 끝' 은 파노라마로, 앞의 세 마디 (이미 지적한) 가 쓴 그림에 대한 회고성 총결산이다. 따라서' 창자' 와' 사람이 천애에 있다' 는 인과관계는 사실상' 창자' 와 전체 내용의 인과관계다. 즉, 이 유랑의 화면은 사람을 단장하게 한다. 그래서' 상심' 이라는 서정적인 문장은 문장 전체를 조종하는 역할과 효과를 가지고 있다. 이것은 시의 본의에 부합하는 것이다.

요컨대, 마치원의' 천정사의 추사' 는 백박의' 천정사의 가을' 보다 더 풍부하고 깊은 시를 가지고 있어 독자들에게 더 많은 독서 경험과 재창조공간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그것의 많은' 예술 공백' 과' 미확정 점' 은 흥미진진한' 소환 구조' 를 형성하며 독자들이 무한한 예술적 매력을 탐구하는 데 참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