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도요코 카이의 사부님
도요코 카이의 사부님
홍의 대가 (1880- 1942), 속명 이숙동, 절강 천진인. 그는 재능이 넘치는 예술 교육자일 뿐만 아니라 한 세대의 스님이기도 하다. 시, 단어, 서화, 인감, 음악, 연극, 문학을 하나로 묶은 이' 20 조 경해' 대사는 여러 분야에서 찬란한 중화문화예술을 개척했다. 그는 반중국의 고대 서예 예술을 극치로 끌어올렸다. "박졸은 완벽하고, 자연처럼 진흙 투성이다", 노신, 곽모로 등 현대문화 유명 인사들은 대사의 그림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그는 서양 음악을 중국에 전파한 최초의 선구자였다. 그의 송별곡은 수십 년 동안 전창되어 고전이 되었다. 동시에, 그는 중국 최초로 나체 스케치를 창작한 선생님이기도 하다. 걸출한 예술조예는 유명한 화가 펑자카이와 뮤지션 유질평과 같은 문화 유명 인사들을 양성했다. 그는 고심하여 부처를 숭배하고, 정오 이후에는 밥을 먹지 않고, 법율학을 정성껏 연구하고, 불법을 발양하고, 중생을 고해에서 벗어나도록 도왔다. 그는 불문 제자에게 법가 제 11 세의 조상으로 추앙되었다. 그는 세상에 끝없는 정신적 부를 남겼고, 그의 일생은 전설적인 색채로 가득 찼다. 그는 중국의 화려하고 소박한 대표적인 인물이다. 태허대사는 인심을 가르치고, 슬림하고, 안팎이 깨끗하고, 보리를 선물했다. 조박초 선생은 이 대사의 일생을' 인간 무궁무진한 보물' 으로 평가했고, 둥근 달이 천심을 비추었다. " 풍자카이가' 문학예술의 정원' 이라고 부르는 이숙동은 거의 가본 적이 있다. 여러 가지 이유로 그는 세속 시야에서 부정적인 삶의 길에 올랐다. 19 18 년 항저우 호랑이에서 정혜사를 뛰어다니며 면도를 하고, 빈문으로 도피하고, 출가하여 스님으로' 은연',' 홍이' 라고 불렀다. 청순하고 우수한 예술가는 수백 벌의 외투를 입고 관념에서 행동에 이르기까지 깊은 변화를 겪었다. 그는 먼지에서 벗어나 사물에서 벗어나 거의 자신의 모든 예술 전문 지식을 버렸다. 그는 아침 종모고를 듣고 마음속으로는 선종을 실천하고 예술가 이숙동은 종교가족의 홍의 대가가 되었다. 모든 예술은 성소하다. 서예를 제외하고는 홍의를 포기하지 못하고 취안저우 두사에서 죽을 때까지 동행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홍이 60 여 년의 생명과정에서. 적어도 50 년의 서예 활동. 홍의소년은 서예를 배우기 시작했고, 처음으로 전서를 배웠고, 스승은 금문인 당경언으로부터 서예 인감을 배워 탄탄한 기초를 다졌다. 그런 다음 예서를 쓰고 해서체, 행초의 형식으로 들어가는데, 특히 육조의 비첩에 대해 자세히 궁리하고 세심하게 써서 진한 서예 풍격을 형성하였다. 홍의 서예 스타일의 진화는 세 단계로 나뉜다. 하나는 비학에서 탈태하고, 몸은 단육이 많다. 고기가 점차 줄어든 후, 가스는 점차 모여서 의미에 녹아들었다. 나중에 인물은 날씬해지고, 날씬하고, 딱딱하고, 맑은 상태로 변했다. 사실, 홍의의 서예는 큰 미적 스타일로 볼 때 더 적합한 것 같습니다. 이 미적 스타일은 출가 전과 출가 후 두 단계, 즉 창력과 평범함으로 나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출가하기 전에 홍의 서예가 화려하여 빈문으로 도피하여 출가하였다. 그의 서예 풍격이 돌변하여, 계서의 높은 구석을 버리고, 행동거지가 유치하고 서툴러서, 담담하고 고요한 선지의 경지로 옮겨가고, 외롭고 적막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이런 거대한 변화는 관념의 변화, 즉 인간의 변화에서 비롯된다. 이숙동은 문외한이고, 홍의대사는 문외한이며, 작문 목적에 질적 변화가 일어났다. 먼지를 떠난 홍의는 더 이상 자신이 예술가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마음을 쓰는" 서예 예술로서, 그의 이념은 자연히 예전과 다르다. 관자를 잡는 것은 우선 일종의 종교 활동이며,' 선연을 맺고 불법을 보급하는 것' 의 필요성이며, 서예는 일종의 예술로서 이미 2 선으로 물러났다. 서예는 더 이상 예술 의식의 산물이 아니라 종교의 예술품이다. 그 예술적 가치는 작가의 무의식적인 표현과 후세의 심미 수용을 통해서만 실현될 수 있다. 홍의의 잉크 자국을 보면, 그것은 물처럼 고요하여 묵상의 결과이다. 간염하고 조용하다',' 정중의 선' 은 개성을 잃는다. 이것은 선의 흔적이며, 일종의 종교' 대나' 의 영원한 경지이며,' 밋밋한 아름다움' 을 창조하는 극치이다. 스님의 서예로서 홍의는 역사상 일부 승려와 예술가 (예: 지용과 회소) 와는 다르다. 그들이 옷을 입고 있기는 하지만, 그들의 생활은 확고한 종교적 신념과 진실한 종교 실천을 목표로 하지 않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들은 단지 불사로 보내진 예술가에 지나지 않는다. 그들은' 술에 취해 세상을 경멸하고 참된 지식을 얻는다' 는 것은 완전히 예술가의 기질과 낭만이다. 팔대산인 작품 중 팔형 이미지의 풍자적 의미가 뚜렷하다. 그의 그림은 일종의 누설로 입세했지만, 초탈하지는 않았다. 이에 비해 홍의는 선선에서 완전히 도망쳤다. 그는 자신의 내면에 귀의하여 먼지를 벗어나 법가의 불교에 대한 수련에 헌신했다. 그는 순수한 종교학자이다. 서예는 마음의 흔적이다. 홍의의 서예는 속중에서 화려하고 속후까지 밋밋하며, 마음을 고양하는 결과이며, 대사정신의 경지의 승화이다. 홍의는 서혜록에게 보낸 편지에서 "퇴폐적인 사람은 20 여 년 동안 머리를 깎고 염색을 하며 문학예술에 대해 어찌할 바를 몰랐다" 고 말했다. "세전" 도' 선비는 문예보다 앞서야 한다' 고 말했다. 이는 출가한 스님에 달려 있다. 썩은 사람은 예전에 사람들에게' 문예는 사람에 의지해야지, 사람에 의지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는데, 바로 이런 뜻이기도 하다. " 수양은 예술수양보다 더 중요하고, 예술수양은 수양에 의존한다. 그의 일생 동안 홍의는 생활, 예술, 명상을 유기적이고 자연스럽게 통일했고, 그의 서예는 그의 영혼과 동시에 승화되었다. 예성도는 자신의 만년의 서예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대사의 최근 서예, 어떤 사람들은 진인에게 가깝다고 말한다. 그러나 어느 것을 모방하는 것은 분명하지 않다. 나는 서예를 이해하지 못하지만, 나는 그의 서예를 매우 좋아한다. 만약 내가 왜 그의 글이 나를 좋아하냐고 묻는다면, 나는 직감적으로 대답할 수밖에 없다. 왜냐하면 맛이 충분하기 때문이다. 전반 국면을 살펴보면, 온화하고 검소한 군자처럼, 비굴하지 않고, 상냥하고, 상냥하고, 그곳에서 차분하게 말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나는 교만하지도 조급해하지도 않고, 필묵 밖에 있기 때문에 볼수록 재미있다. " 이 말은 홍의 서예가 달성한 심미 경지를 보여준다. 이런 감상은 이미 서예의 점과 선을 넘어선 것이 아니라 서예의 본질, 즉 문화관념의 가치까지 파고들었다. 기타 링크 참조:/question/46730150.html/%c0% ee% C3% af% B4% ba% d/kloc-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