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작가가 선생님의 문장.
작가가 선생님의 문장.
작가가 선생님을 쓴 문장: 선생님! 선생님! "옌롄코"
마을 머리에서 멀리 떨어진 그 아버지 같은 선생님을 바라보며 석양 아래 대지의 늙은 나무처럼 걷다가 점점 마을 끝에서 사라질 때까지 걸었다. 나도 그의 그림자가 내 마음속에서 걷고 있는 것을 보았고, 그의 발걸음은 천천히 기복이 있었다. 마치 내가 묵묵히 내 심장 박동을 듣고 있는 것 같았다.
나는 또 나의 선생님을 만났는데, 마치 순례자가 어린 시절부터 그에게 고마움을 느꼈던 신을 본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올해 정월 햇살에도 정월 겨울은 춥다. 귀가하여 외삼촌의 장례식에 참석했고 외삼촌 3 주년 장엄한 예의와 기념도 했다. 이 여유 공간에서 장 선생은 우리 집에 와서 내 방의 의자에 앉았다. 시골의 공허함과 무질서함은 나와 선생님 사이의 거리와 침묵을 갈라놓았다. 상대적으로 앉아, 화이트 워터를 마시고, 사과를 깎고, 내 공부, 숙제, 30 여 년 전 중학교 때 무단결석을 한 등 희비가 엇갈린 옛 추억을 많이 이야기했다. 그리고 잘 공부한 나의 동창은 가족 성분이 높기 때문에 부농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할아버지는 다른 사람을 착취한 혐의가 있는 것 같아 고등학교에 갈 자격이 없다. 당연히, 1977, 평지경뢰의 수능 이후, 그도 시험장에 앉아 운에 맡기는 날을 그리워했다. 또 다른 고생생들은 열심히 공부할 뿐만 아니라 서예에도 정신적인 재능이 있다. 정월 초하루에는 인언의 잉크가 이미 안철과 혼동될 수 있었다. 그러나 나중에 형세와 집안 사정으로 시험에 합격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병으로 인해 이 황량하고 무더운 세상을 일찍 떠났다.
이 세상은 어떤 사람들에게는 풀 한 치도 자라지 않을 정도로 춥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왁자지껄하고 시끌벅적하며, 말을 할 때마다 꽃열매가 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하지만 우리 선생님 장몽경에게 침묵의 따뜻함, 따뜻함 속에는 뼈를 찌르는 추위가 숨어 있었다. 1920 년대 말 태어난 선생님, 중퇴, 중퇴, 반복 학습, 산등성이와 인생 사이의 골목길을 걷고, 일본에서 온 칼빛의 그림자를 경험하고, 국가 * * * 운동의 환생을 경험한 뒤 1949 홍기가 휘날리고 있다. 내 기억 속에는 줄곧 굶주림과 추위가 핍박했지만, 흙이 바뀌었을 때 집이 갑자기 지주가 되었다. 이런 운명. 그러나 다행히도, 그는 결국 문화가 있고, 그는 좋은 교육을 받았다. 이 나라의 농촌도 문화의 무게를 가장 잘 알고 있다. 문화가 반드시 존엄과 부는 아니지만, 아이가 자신의 이름과 성을 읽고 쓸 수 있는 것도 삶의 일부이다. 그런 다음 선생님은 선생님이 되었다. 한 마을에서 다른 마을로, 한 마을에서 다른 마을의 중학교까지 중국 개혁개방까지 그는 현성의 한 고등학교로 전근되어 원장이 되었다. 마지막으로, 그는 학교의 모든 방면, 한가하고 초조한 정도를 주재했다. 순간, 그의 인생의 모든 황금 세월, 43 개의 춘추초목이 시들어 먼지가 가득 쌓여 학생 교실 구석까지, 책상의 다리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교장실의 가장자리는 늘 시들어 푸르러진다.
선생님이 자신의 인생에 대해 어떻게 느끼는지 모르겠다. 그가 쓴 책' 내 인생' 에서 온 거야? 장몽경 자서전' 이라는 간단한 팜플렛에서 마음이 시큰시큰하고 씁쓸하다. 나는 세상의 강대함과 인간의 약함을 떠올렸고, 운명과 생명이 어떻게 말라버린 모래밭의 흐르는 물과 비슷할 수 있는지를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유동적이라고 할 수 있지만 건조하고 강력한 삼키는 것을 벗어날 수 없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졸업했고, 선생님의 머리카락은 희끗희끗했습니다. 우리 사람은 중년이 되었고, 우리 선생님은 합격하지 못했다. 우리에게는 가정이 있고, 사업이 있지만, 선생님은 차분한 생활 속에서 그가 징계와 훈계를 했던 학생들을 바라보며, 과거의 삶을 회상하며, 그가 기억하고 있지만 그의 학생은 이미 잊어버린 과거를 생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시즌 1 때, 그는 나의 담임 선생님이자 국어 주교였지만, 어느 무더운 여름날, 나의 목화밭 곳곳에 진딧물이 가득하여 사람들이 모두 겁을 먹었기 때문에, 나는 반에서 10 여 명의 남자 동창을 청해서 어머니가 진딧물을 잡는 것을 도와주었다. 그날 교실은 당연히 텅 비어 있었고, 학생은 매우 적었고, 선생님도 가르칠 수 없었고, 모두들 책을 들고 책을 읽을 수밖에 없었다. 목화밭에서 학교로 돌아오는 날 아침, 선생님은 나에게 왜 동창들과 함께 수업을 빼먹었는지 물었다. 나는 학생들을 목화밭에 데리고 진딧물을 잡은 지 오래되었다는 말을 진작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생각지도 못했는데, 그는 선생님에게 땅 곳곳에 진딧물이 가득하다고 물었다. 어머니가 진딧물을 잡는 것을 오랫동안 도와야 합니까? 3 일 이내에 깨끗한 진딧물을 제거하지 않으면 면화는 사계절 모두 말라 죽을 것이라고 한다. 시간이 촉박해서 식구가 부족하다. 나는 학우를 찾아 한참 동안 찾아다녔다. 내가 뭘 잘못했나?
그 결과 동창을 데리고 수업을 빼먹고 학칙과 헌법에 맞춰 인정법칙에 맞는 것 같아 강단에 있는 선생님들은 잠시 말문이 막혔다. 이치에 맞지 않고 귀찮은 추억들, 억지스럽고 고집스러운 말들, 아마도 내가 오늘 글쓰기에서 감히 꾸며내거나 기계적인 것을 만들어 내고, 불가능을 가능한 앞당겨 시작하려고 노력하는 것일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하지만 이번에 선생님을 만나 평생 나를 키운 노인에게 30 여 년 동안 보지 못한 죄책감이 갑자기 사천처럼 솟아났다.
우리는 이렇게 앉아서 물을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며 지난 일을 회상하며 석양이 서쪽으로 질 때까지 바람이 우리 집 벽을 옅은 붉은 소리로 불어서 선생님은 꼭 작별인사를 하셨습니다. 그는 자녀들이 밖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효도가 더할 나위 없이 효도하고, 하늘의 뜻이며, 그로 하여금 일생 동안 굴곡이 심하고, 가르치는 것이 어렵다고 기쁘게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가 늙었을 때, 그의 아이는 성공했고, 그의 학생도 성공했다. 마치 꼬불꼬불한 덩굴의 뿌리가 마침내 넘칠 것 같았다.
선생님이 우리 집을 지나갈 때, 나는 그가 의자를 들어 올리는 것을 도왔다. 마당을 떠날 때, 나는 그가 문턱을 넘도록 도와주었다. 그가 입구로 보내졌을 때, 내가 그를 도와 건넜던 울퉁불퉁한 땅이었다. 아버지가 돌아가시는 것은 너무 이르다. 내가 선생님을 도울 때 마치 연로한 아버지를 돕는 것과 같다. 마을 머리에서 멀리 떨어진 그 아버지 같은 선생님을 바라보며 석양 아래 대지의 늙은 나무처럼 걷다가 점점 마을 끝에서 사라질 때까지 걸었다. 나도 그의 그림자가 내 마음속에서 걷고 있는 것을 보았고, 그의 발걸음은 천천히 기복이 있었다. 마치 내가 묵묵히 내 심장 박동을 듣고 있는 것 같았다.
나는 선생님의 위대함은 말할 수 없지만, 나는 그가 위대하다고 생각한다. 나는 그에게 무슨 특별한 점이 있는지 말할 수 없지만, 단지 그가 매우 뛰어나다고 생각했을 뿐이다. 아마도 이 세상 자체가 모든 사람이야말로 진정으로 위대하고, 위대함은 그 자체로 가려져 있는 위대한 저속함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작가가 선생님의 문장: 존엄과 건강? 우리 선생님 양실추 (하회석)
양언니는 곧' 춘화 추실 양실추 소녀가 지난 일을 회상한다. 백화제방? 편집인 고연화 여사가 나에게 전화를 해서 내가 이 책에 보충할 것을 좀 쓸 수 있기를 바란다. 나는 당연히 원한다.
젊었을 때, 나는 운이 좋게도 두 명의 역사적 인물을 알게 되었고, 나는 그들의 격려와 상을 받았다. 그들의 행동, 재능, 공훈, 인격 스타일은 나에게 영감을 주었다. 예술과 마음의 진급은 나에게 정신적인 관개를 주었는데, 이것은 나의 인격 성장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원천이다. 그들은 양실추와 엽공초, 나의 두 선생님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양과 잎이 모두 고전적이고 낭만적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모든 일류 사람들이 둘 다 가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차이가 있다면, 그것은 단지 너무 무겁고 너무 가볍다. 처실 선생님은 고전주의를 숭상하는데, 특히 백비덕은 낭만주의를 아첨하지 못한다. 고전주의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모두? (? 다양한 물질적 특성의 상당한 조합? ), 그렇지? 예술의 건강? 。 낭만주의는? 부분? (? 모든 병적 감정? ) 을 참조하십시오. 나중에 유럽 문화사 대사인 바찬의 책을 한 권 읽었다. 그가 말하길 오웬? 바빗은 무솔리니에게 루소의 작품을 비방하는 희망을 보았는데, 이것은 완전히 논리적인 것이다. 조금도 이상하지 않다. 더 중요한 것은 독재자의 영웅주의에 대한 선동은 낭만주의가 용기와 모험에 대한 찬사를 떠올리게 하는 것 같다. -응? 바존 보충:? 만약 누군가가 공인된 낭만주의에 대한 정보를 검색한다면, 그가 받은 답은 아마도 개인주의의 특징일 것이다. -응? 우리는 석추실이 사용에 가장 반대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집단주의? 개인의 가치를 억압하고 부정하다. 그럼, 바비트의 신인문주의가 루소의 비판과 모순되지 않을까요? 사실, 바빗과 바존은 모두 존경할 만한 학자이자 사상가이며, 그들의 이론도 마찬가지로 가치가 있다. 이성과 감정이 건설인가? 건강? 사상의 두 가지 기둥은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양엽을 돌아보면 겉으로는 고전과 낭만의 차이가 있는 것 같지만, 뼈속은 모두 고전과 낭만이다. 사실 고전과 낭만, 이성과 감정, 절제와 자유, 서로 다른 시공간과 상황에 처한 사람들은 각각 성격과 재능으로 인해 서로 다른 빛과 인연을 가지고 있다. 후반생 동안, 석추선생은 세상 밖에 나가 글쓰기에 몰두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많은 의미심장한 글을 남겼다. 나는 우아한 집 스케치만으로 충분하다고 확신한다.
처실이 죽기 1 년 전인 7 월, 그는 나를 위해 산문집' 석두 끓이기' 의 서문을 한 편 썼다. 존엄성? 무엇을 사용합니까? 건강? 의견을 구하다. 석추 씨 다 봤어요? 서지모에 대해서요? 신월' 의 제 1 권 (서지모가 쓴 것) 을 아세요? 우리의 태도? 가운데가 열리나요? 존엄성? 무엇을 사용합니까? 건강? 。 나는 선생님이 나에게 얼마나 많은 훈장을 주셨는지 모르겠다. 청년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석구 씨와 그들의 문학 친구들, 그리고? 존엄성? 무엇을 사용합니까? 건강? 문학의 최고 추구이며, 일관되게, 평생 변하지 않는다.
1967 에서 나는 선생님이 방금 출판한' 좀 더 이야기' 라는 책을 읽었다. 두문이 게스트를 초대하는 것을 거절한 이야기는 책이 출판되기 전 선생님이 말한 것과는 조금 다르다. 나는 비서에게 말했다: 나는 선생님이 말한 것을 기억하지만, 비교적 상세하다. 한 명 이상의 선생이 방에 긴 시를 썼는데, 문 앞 스티커에 문을 나간다고 적혀 있었다. 그는 열쇠구멍에서 훔쳐보고, 많이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물러났다. 나중에, 나는 방해받지 않도록 더 많은 긴 시를 창작했다. 내가 최근에 오랫동안 그렸다고 언급했기 때문에 선생님도 자주 그러신다. 집중력, 좋은 현상이다. 그해 한 송이 선생처럼. 1976 년 2 월 1 일. -응?
지난 20 ~ 30 년 동안, 나는 처사에 관한 문장 몇 편을 썼는데, 여기에는 추모 문장 세 편을 포함한다. 나는 여전히 오래된 신문을 소중히 여긴다.
처실은 우리를 떠난 지 이미 20 여 년이 되었다. 문강 언니의 책? 과거를 회상해? 나는 독서를 갈망하며, 내 마음 속에 나의 절친한 선생님을 재현하고, 내가 모르는 과거에 대해 더 많이 알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14 세기의 대작가 페트라크는 글쓰기가 대대로 전해 내려와서 인생의 짧음을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처실 선생님은 이미 역사 인물이 되었다. 역사 인물을 위해 기념적인 글을 쓰는 것도 일종의 헌신, 일종의 공덕이다. 호적지선생은 이전에 글쓰기를 제창한 적이 있습니까? 전기? 나는 사람들이 기억할 수 있는 말도 널리 보급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인생은 먼지와 같고, 가장 높은 지혜와 사상만이 영원히 빛나며, 후대에 동기를 부여한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우리는 지불자가 되고 싶다.
작가가 선생님을 쓴 문장: 나는 너를 영원히 그리워할 거야? 염숙선생 (황홍)
정월 13 일, 중국 음협과 함께 기층에 내려가 하남 보풍에게 희기를 보내다. 협회는 나에게 문장 한 편을 써서 염숙선생님을 기념하라고 했는데, 나는 오랫동안 생각했다.
20 16 의 5 일째 되는 날, 염숙선생님이 우리를 떠나셔서, 나는 마음이 매우 괴로웠다. 20 16, 16 년 10 월, 문련 전국위원회 기간 동안 시대모델 염숙사적보고회가 열렸던 것을 기억하고, 우리는 현장에서 그의 사적을 들었다. 보고회에서 그의 전우, 동행자, 친척친구, 염숙선생님의 이야기를 전하는 것은 모두 그렇게 친절하고 자연스럽고 따뜻하고 감동적이었다.
나는 24 년 동안 춘완, 23 년 동안 더블 파티에 참가했고, 거의 매번 염숙씨와 밀접한 접촉과 협력을 했다. 그는 사람됨이 착하고, 사람을 친절하게 대하며, 고옥을 짓는 사상과 봄사유의 지혜, 특히 주제와 심미에 대한 파악이 그의 품격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파티에 참석할 때, 그는 좋은 기획자이자 창작자일 뿐만 아니라, 좋은 선생님과 관중이기도 하다. 코미디언으로서, 나는 이 점에 대해 깊은 감명을 받았다. 우리 업계에는 곡예 소품 프로그램이 가장 무섭다는 말이 있습니까? 얼굴을 맞대고 도둑을 검사하는가? 다른 말로 하자면, 지도자가 이 정도까지 심사하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다. 코미디 프로그램에는 관중도 없고, 웃음소리도 없고, 박수도 없이 재미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젠장? 이때 강당에 앉아 있는 염숙선생님은 늘 큰 웃음소리를 내며 우리 대열에 동참한다. 그의 웃음소리는 검열된 지도자뿐만 아니라 심사된 배우에게도 자신감을 준다. 이때 우리는 마음속에 이런 말을 쏟아낼 것이다. 이 노인은 정말 좋다. 더 중요한 것은, 그의 농담은 매우 정확하고, 웃어야 할 곳은 웃고, 웃어서는 안 될 때는 원칙적인 동의하지 않는다.
2009 년 더블파티, 공연장소가 중국 극장에서 인민대회당으로 옮겨진 것을 기억하는 것은 코미디 소품에 큰 시련이었다. 그해 우리가 창작한 소품은' 시골 경사' 였다. 무대가 크기 때문에 소품의 창작 이념과 표현 형식을 조정해야 한다. 초고는 결코 순조롭지 못하다. 검토 후 지도자가 마음에 들지 않아 우리도 만족하지 않는다. 회의에서 옌스 선생님은 이렇게 말씀하셨다. 이 소품은 현재 이 파티의 짧은 판입니까? 。 노인의 형기는 매우 무겁다. 그는 쉽게 이런 말을 하지 않을 것이다. 나오자마자 우리 창작팀에 큰 스트레스를 주었다. 이것은 이 프로그램이 이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는 일단 이기면 앞으로 인민대회당에서 열리는 쌍연 파티가 더 이상 언어류 프로그램을 고려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를 위해 우리는 호텔로 돌아와 3 일 3 박 연속 분투했다. 극단의 지도자는 위문품을 가지고 호텔에 와서 우리를 응원했다. 며칠 동안의 회고를 통해 우리는 새로운 작품, 시골 경사, 특히 결말을 만들었다. 농업-123456? 번호판이 소품을 클라이맥스로 밀고 지도자가 통과해 관중이 만족하자 옌스 선생님은 웃었다. 극장을 나왔을 때, 나는 조용히 그와 농담을 한 것을 기억한다. 라오옌, 이번에 우리 장판이지? 그가 말하길? 너의 프로그램이 나왔고, 새로운 결점이 나타났다. -응? 이 말은 줄곧 내 마음속에 남아 있다. 나는 몇몇 중대한 파티 공연에서, 염숙씨와 같은 수준과 책임감이 없다면, 우리의 결점은 정말? 배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