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열일곱 살인데 서예 연습도 따라잡았나요? (대학입시가 빨라서 자신의 필적을 칭찬할 수가 없어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열일곱 살인데 서예 연습도 따라잡았나요? (대학입시가 빨라서 자신의 필적을 칭찬할 수가 없어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첫째, 서예를 연습하는 순서. 서예를 배우는 방법, 전통 관념은 당해서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때론 좋은 해서체를 쓰는 기초 위에서 남행, 북비, 한리, 진전서를 더 연습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또 다른 관념은 청소년의 손 근육 발육이 아직 성숙하지 않은 특징부터 변화가 적은 진 () 에서 시작하여, 제때에, 행초 () 로 뒤이어 해서체로 시작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두 가지 관념은 나름대로 일리가 있다. 하지만 우리가 배운 경필 서예는 위에서 설명한 붓글씨와 본질적으로 다르기 때문에, 우리는 그 연습 방법을 따를 수 없고, 붓을 먼저 배운 후 경필을 배우는 전통적인 관념에 현혹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우리가 지금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것은 경필이다. 붓글씨를 잘 쓰지 못하더라도 경필자를 잘 쓸 수 있으니 우회할 필요가 없다. 경필자를 연습하려면 어떤 글씨로 연습해야 합니까? 나는 청소년의 손 근육 발육 특성과 경필 서예 획의 두께가 균일하고 변화가 적은 특성부터 운필의 속도와 경중 변화를 구하지 않는 글씨체부터 연습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인쇄체 속의 고딕체 글자가 가장 좋다. 이 글자체의 미감은 주로 그 구조에 나타난다. 우리는 고딕체에 대한 추측을 통해 글자의 구조를 파악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는 자신의 개성과 취미에 따라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서체를 골라 열심히 연습할 수 있다. 둘째, 서예의 기본기를 연습한다. 하나는 눈공이고, 즉 열심히 게시물을 읽는 것이다. 송대의 서예가 황정견은 "고대인들이 글쓰기를 배우는 것은 모사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다. 그들은 늘 고대인의 서예 작품을 벽에 걸어 놓고, 전심전력으로 그것을 보고, 정확하게 보고 나서야 글을 쓴다" 고 말했다. 당나라 Ouyang 문의 jindai sojing 이 쓴 기념물 을 발견, 사랑은 단순히 앉아서 3 일 동안 기념물을 읽습니다. 게시물을 많이 읽을수록 안목이 높아지고, 어떻게 써야 좋을지, 어디가 좋은지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눈고수' 라는 성어가 있는데, 눈높이가 손높이의 전제조건이라고 생각한다.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없고, 아름다움이 무엇인지 모르면,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난잡한 글을 쓰는 것이 이른바 행서라고 생각하는 학생들이 많은데, 그들이 못생겼다는 이유로' 눈도 낮고 손도 낮았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두 번째는 뇌공, 즉 심공이다. 세심한 관찰을 바탕으로 잘 쓴 범자를 마음속에 단단히 새기고, 그 글리프를 뇌에 깊이 새겨야 한다. 언제든지 이 글자를 언급하면 바로 이 글자가 서첩에 있는 모양을 생각해 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마음속에 게시물이 있고, 머릿속에 글자가 있다. 셋째는 수공을 연습하는 것이다. 눈과 뇌를 연습하는 것은 글자를 어떻게 써야 하는지 알아내기 위해서이다. 마음 속에서 글자의 가장 좋은 효과를 생각해 낼 수 있다. 손에 이런 최고의 효과를 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뇌가 반드시 손을 지휘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손이 반드시 펜을 지휘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연습수란 마음과 손이 일치하고 손글씨가 일치하는 경지에 이르기 때문에 연습수도 중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신감명언) 연습수는 주로 손가락력, 손목력, 촉감 연습을 한다. 글씨를 쓰는 시간이 길면 손가락이 아프고, 손목이 시큰거리고, 손이 말을 듣지 않으면 운동을 많이 하는 현상이 사라진다. 선생님이 칠판에 문제를 베끼는 학생들과 칠판신문을 하는 학생들이 글씨를 쓰는 것을 자주 도와주는데, 그들의 손가락과 손목력은 이렇게 연습한 것이다. 또한 감촉을 연마하여 뇌가 손을 지휘할 수 있게 하고, 펜이 손의 일부가 되는 것을 느끼고, 손의 연장이 되고, 손이 쉽게 펜을 지휘할 수 있고, 빠르고, 느리고, 느리고, 가볍고, 가볍고, 무겁고, 어떤 효과를 쓰고 싶으면 어떤 효과를 쓸 수 있는지 알아야 한다. 넷째, 구조공을 연습해야 한다. 글씨 연습의 관건은 글자의 구조를 파악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글자의 구조는 글자의 획의 장단 비율과 획간의 상호 대피 관계를 가리킨다. 사효동은 노래' 중국인' 에서 "가장 좋아하는 글자는 선생이 가르치는 네모난 글자이고, 정사각형은 그를 닮아야 한다." 라고 노래했다. "정사각형정" 은 한자의 구조적 특징을 요약했다. 한자의 구조를 파악해 정사각형정, 구조가 아름다운 고딕체를 써서 획을 약간 바꾸면 송체, 위체, 해서체, 모조송체, 방체, 사마체, 예서 등 각종 서체의 한자를 쓸 수 있다. 한자의 구조를 파악할 수 없다면, 어쨌든 글자의 획을 손질하고 미화하는 것은 모두 보기 흉한 군더더기이며, 갈수록 보기 흉해진다. 그래서 글자의 구조를 파악하고 고딕체를 잘 쓰는 것은 모든 서체를 잘 연습하는 열쇠이자 기초이다. 다섯째, 붓놀림을 연습해야 한다. 많은 동료들이 서예를 연습한 적이 있는데, 그들은 해서체로 연습했고, 많은 운필의 규칙은 모두 잊고, 붓만 한 번 기억했다. 결국 쓴 글자는 질질 끌면서 마치 귀신의 그림처럼 생겼다. 나는 모두가 고딕체 글씨로 연습하고, 글리프를 잡고, 붓을 취소하는 것을 제창한다. 다음은 몇 가지 상용획의 표기법과 대부분의 학우들이 이 획을 쓸 때 쉽게 나타날 수 있는 결점들을 소개하겠습니다. 1 시, 왼쪽 위에서 오른쪽 아래로 펜을 드리우고, 한 가지 운필 과정이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점" 도 길이가 있으므로 점으로 만들 수 없습니다. ② 가로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동등하게 펜을 운반한다. 관건은' 가로가 평평해야 한다' 는 것이지, 한쪽이 높고 한쪽이 낮거나 붓이 물결이 되어서는 안 된다. 네모난 글자의 글리프에 따라 길이를 조절해야지, 너무 짧거나 너무 길어서는 안 된다. ③ 수직, 위에서 아래로 수직 펜. 관건은' 세로로 똑바로' 해야지, 좌우로 비뚤어져서는 안 되고, 갈고리로도 쓸 수 없다. 네모난 글자의 글리프에 따라 길이를 조절해야지, 너무 짧거나 너무 길어서는 안 된다. ④ 쓰기, 오른쪽 위에서 왼쪽 아래로 펜을 드리우고, 스키닝이나 크로스로 쓰지 마세요. ⑤ 접고, 접는 펜을 쓸 때, 접는 각은 둥글게 해서는 안 된다. 모퉁이에서 마구 붓을 대지 말고, 어깨를 벗는 둔각 두 개를 써서 직각으로 써야 한다. 이렇게 쓴 글자는 볼펜으로 쓰는 것과 같이 성냥개비와 같은 어린 원체 미술자이다. 펜으로 글을 쓰면 표준 흑체자이다. 획은 단조롭지만 구조가 정확하기만 하면 보기 좋다. 스쿼트가 무술을 연마하는 기본기인 것처럼 수평수직은 한자 쓰기의 기본기이다. 많은 사람들이 글씨를 잘 쓰지 못하는 이유는 가로세로가 고르지 않고 구조가 정확하지 않기 때문이다. 구조가 틀리면 획의 변화가 아무리 풍부해도 좋은 글자를 쓸 수 없다. 셋째, 서예를 연습하는 단계. 글씨 연습의 일반적인 단계는 고딕체를 연습하고, 글자의 구조를 익히고, 기본기를 잘 연마하는 것을 기초로 자신이 좋아하는 서체를 골라 연습할 수 있다. 서체를 선택하는 과정을 선첩이라고 하며, 선첩을 기초로 읽기, 추적, 임첩, 배첩, 창작 5 단계를 거쳐야 한다. 첫 번째 단계는 게시물을 읽습니다. 한자를 붙이는 발음은 우리 모두 알고 있으므로 다시 읽을 필요가 없다. 무엇을 읽습니까? 글리프를 읽고, 구조를 읽고, 획을 읽고, 글자의 획적 특징과 획의 상호 관계를 분석하다. 예를 들어, 우리는 고딕체의 "중간" 을 읽고, "중간" 의 세로가 "입" 의 정중앙을 통과하고, "입" 은 약간 평평하고, 가로의 길이는 세로의 길이의 두 배이고, 중간의 긴 세로는 "입" 의 하가로 길이가 같은 두 부분으로 나누어지고, 위쪽 세그먼트는 이것이 바로 글리프를 읽고 구조를 읽는 것이다. 서체에 따라 획이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경필 서예 획의 변화는 분명하지 않고 중학생이 쉽게 파악할 수 없기 때문에 여기서는 더 이상 말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2 단계 추적. "묘사" 란 초심자가 인쇄한 붉은 자첩에 필적을 따라 파란 펜으로 묘사한 것을 가리킨다. "모사" 는 모사를 가리킨다. 즉 투명 종이로 범자를 덮고, 종이 위의 글자와 그림자를 따라 한 획씩 한 획씩 한 획씩 쓰는 것을 일컫는 말인데, 일명 모조 () 라고도 한다. 3 단계 임첩. 서첩을 한쪽에 두고, 서첩을 한 글자씩 작업지에 쓰는 것을 일컫는 이런 방법은 글자의 필법을 익히는 데 도움이 되지만, 글자의 구조를 파악하기는 쉽지 않다. 4 단계 댓글. 임첩의 기초 위에서 서첩을 제거하고, 자신의 기억에 따라 서첩의 글리프를 회상하고, 작업지에 쓰는 방법을 말한다. 이것은 글씨를 잘 연습하는 중요한 단계이며, 쓴 글자에 대해서만 자세히 살피고, 성죽에 가슴에 있어야 신이 있고, 정확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글을 쓸 때, 쓴 백지에 한자를 써야 하는 정확한 글리프를 볼 수 있다면, "글자가 종이에 있고, 글자가 가슴에 있다" 고 할 수 있고, 붓을 적나라하게 쓰면 한 손으로 좋은 글자를 쓰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5 단계 창작. 서첩에 있는 글자의 표기법을 파악한 기초 위에서, 부류의 방통을 터치하여 서첩에 없는 글자의 표기법을 체득하였다. 자신의 표정이 뜻을 표현하는 필요에 따라 중심, 내용, 자성체계가 있는 글을 쓰는 것이 바로 창작이다. 평소 학습생활에 서첩에 가까운 글자를 쓸 수 있다면 중학생 연습도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