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화몽루' 에는 어떤 무형문화유산이 함축되어 있나요?

화몽루' 에는 어떤 무형문화유산이 함축되어 있나요?

나는 이 연극을 매우 좋아한다. 나는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느끼는지 모르지만, 나는 정말로 "높이" 있다.

최근 유역비 주연의 드라마' 꽃몽로' 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연극은 관한경의 원잡극에서 개편되었고, 조의 풍월은 먼지를 구했다. 세 여자가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으면서 자신의 노력을 통해 영안루를 변경의 가장 큰 술집으로 만들었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양심을 느끼게 한 것은 이 드라마가 더 진실되기 위해 송문화를 많이 복원했다는 것이다. 의류의 미감과 차를 맛보는 행위는 당시 사람들의 생활의 모든 측면을 반영한다. 제가 이 연극에서 본 것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무이산' 차백극'

이해되다. 준비 기간 동안 제작진은 특히 비유차예, 백극 대표상속인 장지봉씨를 초청했다. 나는 조능이 중국 전통' 차백극' 의 매력을 보여주길 바란다.

최근 핫한 드라마' 중국꿈' 에서 여주인 조 () 는 찻잎 가게의 마담으로서 멋진 다예 공연을 바쳤다. 이 완제품을 보니 현대커피의 의미가 좀 있다.

차백극은 당대에서 시작되는데, 일명 차분, 수화, 탕극, 다극 등이라고도 한다. 갈아서 만든 찻잎을 원료로 국병이나 티스푼에 물을 넣고 맑은 물로 차국을 꽃무늬로 바꾸는 것은 절묘한 일이다.

송대에서 차백극은 문인들의 추앙을 받는 문화 활동이다. 송대의 많은 문인들, 육유, 이청사진을 포함한 많은 문인들이 이것에 열중하고 있다. 육유' 임안봄비 초창기' 에는 다음과 같은 글이 있다.' 짧은 종이 비스듬히 풀을 만들고, 창문을 깨끗이 닦고 차를 만든다.' " 이청조는' 만방정' 에서도 "소매는 훈제되고 차는 활화분" 이라고 썼다.

차백극은 문인들이 추앙할 뿐만 아니라 송휘종과 조페이도 추앙한다. 채경은' 연복궁 기암기' 에서 이런 일을 묘사했다. "나는 한 하인에게 다기를 가지러 가라고 명령하고, 직접 국을 붓고 그릇을 닦았다. 잠시 후, 그 하얀 가슴은 물 위에 떠 있었고, 마치 성긴 별, 창백한 달처럼 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 말했다: 이것은 직접 만든 찻잎이다. 다 마셔줘서 고마워. " 황제는 직접 차를 나누어 신하들에게 보여 주고 함께 차를 마시며 시식했다.

20 10 10 차백극은 우이산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됐다.

차를 주문하다

차를 주문하는 것은 고대 차 만드는 방법 중 하나로 송대에서 유행한다. 당대의 차 볶는 방법과는 달리 송대의 차 만드는 방법은 찻가루를 찻그릇에 넣고 끓는 물을 소량 주입하여 반죽한 다음 끓인 물을 주입하고 (또는 끓인 물을 찻그릇에 직접 주입하는 것), 차바구니로 저어주고, 찻가루가 떠 죽면을 형성하는 것이다. 간단히 말해서, 차를 주문하는 것은 찻잔에 끓인 물을 붓는 것이다.

차를 주문하기 전에 끓인 물로 컵을 깨끗이 씻고, 음료를 예열하여 "뜨거운 차 한 잔은 차갑지 않고, 차는 차갑지 않다" 고 한다. 찻가루를 컵에 넣고 가장 좋은 탕병과 물을 붓는다. 네가 물을 좀 마실 때, 너는 직접 그것을 부어야 한다. 물줄기가 매우 강해서 중단해서는 안 된다.

그리고' 반죽' 은 찻잔의 크기에 따라 숟가락으로 일정량의 찻잔을 골라 찻잔에 넣은 다음 병 속의 끓는 물에 붓고, 찻가루를 걸쭉한 페이스트로 만든다. 마지막으로, 차 바구니로 닦고, 마침내 차 수프가됩니다.

차를 주문할 때 칠국이 있고, 탕병에 물이 가득 차 있고, 찻주전자가 불어요. 차국이 점차 예쁜 거품전을 형성하니 차국의 아름다움을 알 수 있다.

--송휘종 "대관차론"

차를 주문하는 다도는 동쪽으로 일본으로 전해져 유산이 무궁무진하다. 일본 다도에는' 달임 차' 와' 말차' 라는 두 가지 유파가 있다. 전자는 중국 명대 이후 산차를 마시는 습관을 물려받았고, 후자는 송대의' 차를 주문하는' 전통을 물려받았다.

일찍이 20 19, 1,' 송대 점차' 가 진강윤주의 세 번째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됐다.

물총새 액세서리

우리는 유역비 여러 조의 조형에서 밝은 파란색 머리핀을 볼 수 있다. 이것은 비 유산 기술-점 추이 (Cui Cui) 입니다.

점청공예는 중국 전통 금은 장신구 제작 공예이다. 한 왕조가 있습니다. 액세서리 제작 중 보조작업으로 금은 장신구를 장식하고 미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점청기술로 만든 장신구는 광택이 좋고 색채가 산뜻하다. 사용 과정에서 보호하면 광택과 색상을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점청공예의 발전은 청대 강희, 옹정, 건륭 시대에 절정에 이르렀지만 전면적인 항전이 발발한 후 점차 사람들의 시선이 사라질 때까지 청말부터 민국까지 유행했다. 그 뛰어난 기예 수준과 불후의 예술적 가치는 아름다운 것에 대한 사람들의 추구에 달려 있다. 물총새 깃털 대신 거위털, 리본 등 많은 재료로 에메랄드 액세서리를 만들 수 있어 공예가 전승된다.

교묘한 비물질 보석 스튜디오' 는 20 16 에서 충칭시 북구에서 무형문화유산으로 인정받았다.

원형 팬

극중' 선녀 언니' 가 차를 다투는 춤은 단팬의 아름다움을 남김없이 드러낸다.

안아주고 한쪽은 작은 선풍기입니다.

전, 시 한 토막.

단 팬 한 자루가 중국 뼈에 스며든 물건.

단팬, 일명 공팬, 만부채는 손잡이가 달린 단팬으로, 중국 전통 수공예품과 예술품이다.

한대' 단팬 푸' 에는' 아카시아 부채로 자르고, 밝은 달처럼 뭉친다' 는 기록이 있다. 품에 안기고, 맑은 바람을 흔들다. " 이로써 우리는 단팬이 원래 아카시아 부채라고 불리며, 동그라미를 위주로 신혼남녀의 행복을 축복하는 데 사용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나중에는 점차 가족에 대한 기대로 이어졌고, 재회, 천륜의 즐거움이라는 뜻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최초의 부채는 상대에 나타나 가지각색의 꿩털로 만들어졌는데, 이를' 바리팬' 이라고 부른다. 부채는 바람을 부채질하여 온도를 낮추는 것이 아니라 황제가 시찰할 때 그늘, 바람막이, 모래를 막는 데 쓰는 것이다. 서한 이후, 바람을 쐬는 부채가 속속 등장하고, 부채도 황제, 장군으로부터 일반인의 집을 끌어들였다.

송원 시대에는 부채는 주로 나나 견제로, 한 면만 그림이나 서예에 쓰였다. 남자는 접는 부채로 바뀌었고, 동그란 부채는 이때 우아한 여자의 표준이 되었다.

명청 시대의 실크, 실, 실크 등. 양쪽이 모두 늘어났다. 동시에 도자기 블루, 진흙 금, 호색 등 색면 제품을 첨가하고 그림, 비단, 자수, 데칼, 자수 등을 예술로 가공했다.

2006 년에는 쑤저우 선풍기공예도 국무원 최초의 무형문화유산 보호 목록에 등재되었다.

많은 대형 고복 드라마에서 쑤저우단 부채를 볼 수 있다. 여의한' 궁중어애' 중황후가 궁전에서 들고 있는 비단단 팬과 삼생 3 세 10 리 복숭아꽃의' 파운팬' 을 볼 수 있다.

화몽로' 는 송시대의 시정생활을 생동감 있게 보여줄 뿐만 아니라 푸젠인들에게 부문화를 자랑스럽게 하고 부문화는 다시 한 번 젊은 세대에게 이해되었다. 국산 드라마가 우리나라의 고전 문화를 홍보하고 나라 사람들이 문화적으로 더욱 자신감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