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서예가 고문생
서예가 고문생
1, 문성-주공과 공자
1. 1 주공은 서주 초년의 걸출한 정치가, 군사가, 사상가, 교육자로,' 원성',' 유학 선구자로 칭송받았다. 강태공 선무, 주공단 선문, 그래서 백가존주공단 문승, 강태공 무입니다.
1.2 공자의 유명한 언덕, 자중니. 춘추 말기의 위대한 사상가이자 교육자. 루인. 그는 유교 학파의 창시자로' 인' 이라는 사상을 제시했다. 공구는 고 부처에 의해' 문생' 이라고 불리는데, 이' 문생' 은 문화 성인을 의미한다.
2, 의료 거룩한-장 Zhongjing
장중경, 동한 남양현 사람. 동한 말년에 한 명의가 후세에 의성으로 존칭되었다.
장중경은 의학을 광범위하게 수집하여 전대 거작' 열병론' 을 집필했다. 그것이 확립한 변증치료 원칙은 한의학 임상의 기본 원칙이며 한의사의 영혼이다.
3. 성화-오도자
오도자, 일명 도현, 당대의 유명한 화가, 회화사는 성인으로 추앙되었다. 한족, 양채에서 왔습니다. 기원 680 년경에 태어나 기원 758 년경에 사망했다. 외롭고 가난한 너, 젊었을 때 그림 이름이 있을 거야.
4. 의성-이시진
이시진, 본명 동벽은 만년에 호숫가산에서 태어났다. 그는 후베이 () 춘현 () 저우치 진동창가 비듬 댐 () 에서 태어나 명대의 유명한 의학가이다. 나중에 추 황궁과 왕실 어병원에서 형을 선고받았다. 그가 죽은 후 명나라 법원은 그를' 문림랑' 으로 봉했다.
오생-강자니
강자아, 성강, 루씨인, 자치아, 호비곰, 하노이군 길현인입니다. 중국은 고대의 걸출한 정치가, 군사가, 군사가, 주조의 개국훈이자 상대 말기, 주초 군사과학의 창시자이다.
6, 효성손오
손무, 춘추말기 제나라 낙안인. 중국, 춘추시대의 유명한 군사가, 정치가는 병성이나 손자로,' 지성군사가' 라고도 불리며' 백가의 병사',' 동방군사과학의 원조' 로 불린다.
7, 거룩한 추구-생강 치아, 유령 기장, 장량, 범려
성욕을 구하는 것은 계략이 출중하고 황제가 대업을 이룬 모사를 보좌하는 것을 가리킨다.
바이두 백과-문생
바이두 백과-의성
바이두 백과-성화
바이두 백과-약성
바이두 백과-오생
바이두 백과-효성
바이두 백과-성인 찾기
문생, 사성, 조성, 이생, 무생, 서생, 왓슨, 다성, 사성, 구생은 각각 누구입니까?
문생: 구양수
구양수, 본명 영숙, 술주정뱅이, 육일인, 한족, 제주영풍인, 북송 정치가, 문학가는 정치적으로 상당히 유명하다. 허베이 () 주는 원래 루릉군 () 에 속하기 때문에, 자칭 "루릉 구양수 ()" 라고 부른다. 사후 문충, 한림학사, 추밀부사, 정사고문, 구양문충이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도 한유, 류종원, 수시와 함께' 천고 4 대 문학가' 라고 불렀다. 한유, 류종원, 수시, 소경, 소정, 왕안석, 쩡공 () 과 함께' 당송팔인' 이라고 불린다.
사성: 사마천
사마천, 서장, 하양인, 용문. 중국은 서한시대의 위대한 역사학자, 문학가, 사상가이다. 사마담의 아들 임태사령, 이릉을 보위하고 투항하여 투옥한 후 도사직을 맡다. 그는 자신이 쓴 사기를 완성하려고 노력하여 후세 부처에 의해 사겸 태사공 역사의 아버지라고 불렸다.
조성: 장욱
장욱, 글자, 글자, 당대의 오현인. 그는 개원, 천보가 살아 있을 때 창수군 현, 오금장사를 역임한 적이 있다.
초서로 유명하다. 이백의 시와 배감과의 춤은' 삼절절' 이라고 불린다. 시사도 독보적이어서 칠절로 유명하며 이백 () 과 나란히 있다. 호, 장, 포융과 함께' 오중 사자' 라고 부른다. 서예는 와이소만큼 유명하다. 베이징대 교수, 개척자 이지민은 "장욱은' 고관 자진, 비사 도보석' 에서 기이한 상태를 깨닫고, 의 무검에서 저귀항의 경지를 깨달았다" 고 평가했다. 바로 자연의 도움으로 묵지는 들풀의 대가가 되었다. ""
좋은 성주,' 구당서' 에 따르면 술에 취하면 비명을 지르며 미쳐야 하고, 글씨를 쓰면 장전이라고 한다. 예술에 대한 그의 광기를 설명하고, 이후 부처에 의해' 초성' 이라고 불렸다.
의사: 장중경
장중경, 동한 남양현 니양현 사람. 동한 말년에 한 명의가 후세 사람들에게 의성, 남양 오성 중 하나로 존경을 받았다.
장중경은 의학을 광범위하게 수집하여 전대 거작' 열병론' 을 집필했다. 그것이 확립한 변증치료 원칙은 한의학 임상의 기본 원칙이며 한의사의 영혼이다. 방약학 방면에서' 열병론' 도 큰 공헌을 하여 많은 투약 형태를 만들어 대량의 유효 처방제를 기록하였다. 그가 창립한 육경 신드롬 분화 치료 원칙은 역대 의사들로부터 높은 찬사를 받았다.
무생: 관우
관우, 자운장, 하동 좋은 사람, 동한 말년 촉국명.
초기에 유비를 따라 열국을 주유하다. 그는 조조조에게 생포되어 백마포에서 원소 장군의 염양을 죽였다. 장비와 함께 만인의 적이라고 불린다. 적벽전 후 유비는 주유가 남군 조인을 공격하는 것을 도와 관우를 북로로 보내지 않도록 조조의 지원군을 막았다. 조인이 철수한 후 관우는 양양 현으로 임명되었다. 유비는 익주에 들어가고 관우는 경주에 남아 있다. 건안 24 년, 관우가 양양을 에워싸고 조조가 증원 금지를 보냈다. 관우는 금지를 생포하고 폰드를 죽였고, 중국에 큰 충격을 주었다. 조조는 그 예봉을 피하기 위해 수도를 옮기려고 한다. 나중에 조조는 황욱을 파견하여 증원하였고, 동우의 몽로는 또 경주를 공격했다. 관우 복등이 적을 받아 병패하여 숨졌다.
서성: 왕희지
왕희지, 소의인, 한족, 동진의 유명한 서예가는' 서성' 으로 불린다. 랑야인들은 회지 은산으로 이사갔고, 만년에는 김정현에 은거했다.
왕희지 역대 비서 _, 닝원 장군, 강주도사, 이후 회지 내사, 우장군을 이끌었다. 그의 서예는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에 능하다. 풍격이 평온하고 자연스러우며 필법이 완곡하고 함축적이며 아름답다.
왕희지의 대표작' 난정서' 는' 천하 제일행서' 로 불린다. 서예사에서 그와 그의 아들 왕은 그것을' 이왕' 이라고 불렀다.
화가: 오도자
오도자, 당대의 유명한 화가는 회화사의 성자, 일명 도현으로 불린다. 한족, 양채에서 왔습니다. 그는 서기 680 년에 태어나 서기 758 년에 죽었다. 외롭고 가난한 너, 젊었을 때 그림 이름이 있을 거야. 전 Yanzhou xianqiu 카운티 중위, 곧 사임했다. 낙양에 정착하여 벽화 창작에 종사하다. 개원 년, 선화가 북으로 소환되어 박사, 내교, 왕우를 선임하였다. 스승은 장욱 () 에서 서예를 배우고, 무검을 보고, 붓을 쓰는 기술을 체험하였다. 그는 불교, 귀신, 인물, 산수, 동물, 식물, 파빌리온 누각 등에 능하다. 특히 불교와 인물에 능하고 벽화 창작에 능하다.
다성: 노예
육우, 명홍이 점차 복주 경릉인. 그는 태어날 때부터 질병과 문자 결함이 있었다. 그의 이름은 요정자, 삼죽옹과 동강자이며, 그는' 다산 시우' 라고도 불린다. 그는 당대의 유명한 차학자로' 다선',' 다성',' 다신' 으로 불린다.
시인 성인: 두보
두보는 듣기 좋은 단어로 소릉야노라고 자칭한다. 한족, 원적 양양, 하남 현인.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은 이백과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이상은과 두목과' 소두리' 를 구별하기 위해 두보 이백도' 대두리' 라고 불리며, 두보는 늘' 노두' 라고 불린다.
주성: 두강
두강은 중국 고대 전설의' 양조의 시조' 이다. 민간에는 많은 전설이 있는데, 그중 한대' 설문해자' 는 두강이 술을 담그기 시작했다고 기록한다. 일명 소강, 하조 군주.
두강산 양조로 후세 사람들은 두강을 주신으로 여기고, 양조계는 두강을 조상으로 본다. 공인용' 한서 응모세서':' 두강조주', 후세 사람들이' 두강' 을 빌려 술을 가리킨다.
중국 역사상 누가' 문성' 이라고 불리는가?
문생은 바로 구양수, 송대 대문호이다.
구양수
구양수 소개
북송의 정치가, 문학가, 산문가, 시인. 당송 () 여덟 사람 중 한 명, 자영숙 (), 이름 취옹 (), 만호 유일거사 () 가 있다. 사후 호는' 문충' 이다. "구양문충 공문집" 작가. 창주 영풍인. 구양수는 루릉인이라고 자칭한다. 왜냐하면 지주는 원래 루릉군에 속했기 때문이다.
구양수의 일생
구양수는 네 살에 아버지를 여의고 가정 형편이 가난하다. 그의 어머니는 땅을 그리고 그에게 글씨를 가르쳐 주셨다. 르네 tiansheng 8 년, Ouyang xiu 학자. 이듬해에 그는 서경 관원으로 임명되어 메이와 친한 친구가 되어 서로 시를 교환했다. 경우 원년, 학사를 불러 선덕랑을 임명하고 정자교정을 작성하다. 경우 3 년, 범중엄은 마지막 장에서 시정을 비판하며 라오주로 강등되었다. 구양수는 그를 위해 변호하여 이릉현령으로 강등되었다.
강정 원년, 구양수는 북경으로 소환되어 정중교정원으로 재임한 후 간언원으로 불린다. 이청 3 년, 범중엄, 한치, 부필 등이' 이청신정' 을 실시했고, 구양수는 혁신에 참여해 인사, 군사, 조공법 개혁을 제안했다. 5 년, 팬, 한, 푸가 차례로 강등되고, Ouyang xiu 도 Chuzhou 지사로 강등됐다. 나중에 양주, 영주, 응천부를 알게 되었다. 그는 다우 년 8 월, 봉 차오 베이징, 그리고 송치 \ "신당서 \" 같은 길.
가우 2 년 2 월, 구양수는 한림학사로 진사 시험을 주재하며 문풍이 밋밋하다는 것을 제창하고, 수시, 소철, 쩡공 등을 채용했다. 이것은 북송 문풍의 변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가우 5 년, 구양수가 동맹을 맺었다. 이듬해, 그는 정치 업무에 참여하도록 임명되었다. 나중에 또 연이어 형부 상서 등의 직위를 맡았다. Hidemune 지배 pingping 2 년, 위의 외부 조정 요청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그 후 2 ~ 3 년 동안 그는 장씨 등의 비방을 받아 여러 차례 사직했지만, 모두 허락되지 않았다. 종희녕 2 년, 왕안석 시행 신법. 구양수는 청묘법에 반대하여 집행하지 않는다. 시닝 3 년 동안 태평양 보험회사 남원 대사직을 제외하고 그는 받아들이지 않겠다고 고집했다. 채주에 대한 너의 인식을 바꿔라. 올해 그는' 육일거사' 로 개명되었다. 4 년 6 월, 희녕은 태자 소사를 사임했다. 거영주. 송신종희녕 5 년 7 월 23 일, 구양수는 잉주의 집에 장서 만 권, 고서 천 권, 피아노 한 대, 체스 한 판, 술 한 주전자를 남겨 갑자기 세상을 떠났다. 수시는 자신의 산문을 평가하면서 "논도는 한유, 논사, 노직, 노트, 사마천, 시문은 이백 같다" 고 말했다. 구양수는 문충으로 죽었다.
구양수는 북송시 혁신 운동의 지도자이다. 그 문학적 업적은 산문을 가장 높고 영향력이 가장 크며 당송 8 인 중의 하나이다. 그는 한유 고문운동의 정신을 계승하여 산문 이론에서 "도승, 문이래", "도순함, 중국인의 진으로, 중국인의 충실함, 반드시 문학가를 빛나게 한다" 고 제안했다. 그가 선전하는 것은 주로 윤리가 아니라 펩시에 관심을 갖는 것이다. 그는 학도가 올 수 없는 것은' 시를 버리고 갔기 때문' 이라고 생각한다
구양수의 문장
구양수는 평생 500 여 편의 잡문을 썼는데, 각각 특색이 있고, 정치 잡문, 역사 잡문, 필기, 서정적 잡문, 필기 등이 있다. 그의 산문은 대부분 내용이 풍부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유창한 예술 풍격을 지니고 있다. 서술은 완곡하고 간결하다. 토론은 매우 사상이 있지만, 내면의 논리적 힘으로 가득 차 있다. 조합 구조는 우여곡절과 매우 밀접한 구조일 수 있다. 당론',' 신오대사',' 영관전',' 가우스와 간언서',' 취정서',' 풍락정기',' 용강천표' 등은 모두 천고에 낭송된 좋은 작품이다.
구양수도 송대 노트 창작의 선구자이다. 그의 노트는' 귀전',' 필상',' 필상' 이다. 문장 한 칸에 구애받지 않고 생동감 있고 재미있어서, 왕왕 디테일과 인물을 묘사한다. 그중' 귀전록' 은 제왕의 유풍, 관제, 사회풍속, 문인 일화를 기술하고 자신의 글쓰기 경험을 소개하며 매우 가치가 있다.
구양수의 부도 특색이 있다. 유명한' 추성송' 은 보이지 않는 가을소리를 다양한 비유로 생동감 있게 묘사해 마치 냄새를 맡을 수 있게 한다. 이 글은 당대 이래' 격율' 을' 산체' 로 바꿔 부의 발전에 개척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구양수의 시는 산문 성공은 없지만 특색도 있다. 그의 시들 중 일부는 인민의 고난을 반영하고, 사회의 어둠을 폭로했다. 예를 들면 나쁜 사람을 먹고 양자경에게 대답하는 장구기우였다. 그는 또한 시에서 시사에 대해 이야기하고 부패한 정치를 비난하는데, 예를 들면' 답자국사가 강남을 위로하는 작품' 이다. 기타' 굴과 왕',' 재화곡' 등 시인의 여성 운명에 대한 동정을 보여 몽매한 통치자가 나라를 억울하게 했다고 비난했다. 그러나 그가 점점 더 성공적으로 쓴 것은 그의 개인적인 감정과 풍경을 표현한 시였다.
그의 시는 예술적으로 한유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영계대석',' 석벽돌',' 자석평가' 등의 작품은 한유의 기발한 시풍을 모방했다. 그러나 그의 작품 대부분은 주로 한유의' 시를 글로' 의 특징, 즉 의론성과 산문화를 연구하고 있다. 그는 자연스럽고 유창한 시 언어로 한유의 험난함을 피했지만, 일부 시는 논리성이 너무 강해서 생생한 이미지가 부족하다.
구양수의 일부 시는 침울하고, 서사, 의론, 서정이 하나로 어우러져 있으며, 스타일은 두보에 가깝다. 예를 들면' 독고집',' 두칠공을 벼슬에 보내는 것' 을 다시 읽는 것과 같다. 또 다른 작품은 기세가 웅장하고 호방하지만 이백에 가깝다. 예를 들면' 유중운여산은 같은 해에 남강으로 돌아간다' 는 것이다. 풍경에 관한 더 많은 서정적 작품, 혹은 신선하고 수려하거나 밋밋한 맛이 있다.' 조조조 춘사서호의 노래' 에서' 삼협은 천수, 달이 가득한 쓰촨, 유인원 애통',' 문밖 눈이 사라지고, 2 월 강가의 꽃이 맑다' 와 같다. 전반적으로 그의 시 스타일은 여전히 다양하다.
구양수는 시를 잘한다. "매시서" 에서 그는 "빈작후" 라는 논점을 제시하여 두보와 백거이의 시학 이론을 발전시켜 당시와 후세의 시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의' 육일 시화' 는 중국 문학사상 첫 시어이다. 그것은 자유롭고 친밀한 방식으로 시를 평론하여 새로운 시가 담화 형식이 되었다.
구양수는 아직 가사에 능하다. 그 단어의 주요 내용은 여전히 아카시아, 취가, 석춘, 꽃감상이다. 산뜻하고 담백한 붓놀림으로' 채삼자' 시 13 수를 쓰는 데 능하며, 영주 서호의 자연의 아름다움, 고요함, 맑음, 감정이 가득한 한 폭의 단아한 산수화처럼 묘사되어 있다. 즉, "살구꽃 붉은 청산이 지치고, 산변 행인이 산을 쉬고 있다", "옥루춘", "제방 상류인이 배를 저어 제방에 봄물을 하늘로 찍었다. 녹색 양루가 그네에서 기다리고 있다. 풍경에 대한 아름다운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서정적인 글은 우아하고 감동적이며 감정이 깊다. 예를 들어' 모래 걷기' 의 마지막 두 문장은' 근심이 점점 멀어지고, 먼 곳은 봄물처럼'' 봄산이 들판에 가득하고 행인이 더욱 밖에 있다' 며 춘수춘산을 통해 감정을 매우 깊이 표현했다. 그는 나이가 들면서도 불평하는 말이 좀 있었지만, 직접 자신의 생각을 말해 그의 관대함과 낙관주의를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남녀 간의 데이트라고 쓰여 있지만 간단하고 생동감 있는 글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물론 천박하고 저속한 작품도 있다.
구양수는 경학 사학 금석학 방면에서 이룬 성과이다.
구양수는 경학 사학 금석학 방면에서 모두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경학 방면에서, 그는' 시경',' <역경>',' 춘추' 를 연구하여, 전인의 말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독특한 견해를 제시할 수 있다. 역사에 조예가 유교 경전보다 더 깊다. 그는 250 권 편찬에 참여한' 신당서' 외에도' 신오대사' 를 집필해 5 대 역사 경험을 총결하며 경고 역할을 하고 있다. 그는 주조부터 수당 시대까지의 석제품과 비문을 부지런히 수집하고 정리하며 전문 고고학 자료집인' 집고록' 으로 편집했다.
문생은 어느 성인을 가리키고 문생은 어느 성인을 가리킵니까?
1, 문성은 구양수, 공자는 지성이다.
2, 고대인 은 말했다:
공자-지성
맹자-아성
사성-사마천
서성-왕희지
조성-장욱
성화-오도자
약성-손사우
의성 장중경
성인 굴원-면책 선언
낙성-이거북년
문생-구양수
시인 성인-두보
다성-루유
단어 성-수시
관우, 용사 한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