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해파의 대표 인물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해파의 대표 인물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청나라는 중국의 마지막 봉건 왕조이다. 청대 회화 예술은 원명 이후의 추세를 이어갔다. 문인화는 나날이 그림의 주류를 차지하고 있으며, 산수화, 수묵 프리 () 가 성행하고 있다. 문인화 사상의 영향으로 더 많은 화가들이 필묵의 재미를 추구하는 데 정력을 쏟으며 더욱 다양한 형식과 파벌을 만들어 냈다. 동치창' 남북학파' 의 영향으로 청대 화파가 많고 경쟁이 치열해 전대미문의 영향을 받았다. 청대 회화의 발전도 대략 조기, 중, 후기 세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초기에 왕실이 지지했던' 사왕' 파는 그림의 정통 유파가 되었다. 그들은 스승과 법고대인을 주요 선율로 하여 동, 왕, 원을 추앙하며 필묵의 재미와 기교를 중시하지만, 내용은 생명력이 부족하다. 그들의 산수화 스타일은 청나라 전체에 영향을 미쳤다. 강남에는 개성과 혁신 정신이 풍부한 화가들이 나타났다. 이들은 주로 명나라 유민으로, 정치적으로는 청나라 통치자와 협력할 수 없고, 예술적 주장도 북방 4 대 천왕과는 다르다. 대표 인물은' 사승',' 금릉 팔가',' 신안파' 이다. 그중 사승의 성과가 가장 두드러지고 후세에 미치는 영향도 가장 크다.

강희말년부터 가경까지 정권의 공고함에 따라 강역의 통일, 사회의 안정, 경제의 번영으로 이른바' 강건성세' 가 나타났다. 회화도 더욱 활발하여 명가가 배출되었다. 왕실이 지지하는 궁정 그림의 내용과 형식은 더욱 다양해졌다. 특히 인물화의 성과는 더욱 다양해졌다. 남방의 양주는 상업이 발달하고 교통이 편리하기 때문에 많은 화가들이 그림을 팔아 생계를 꾸려 나가며 양주 화파를 형성하는데, 그 대표화가는' 양주 팔괴' 라고 불린다. 그들은 사승성현의 전통을 계승하여 혁신적인 모습으로 화단에 나타났다. 사군자 등 꽃은 종종 성품을 표현하는 제재로 쓰이며 수묵 위주의 각종 수단을 채택하는데, 형식상 더욱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후세와 오늘까지 깊은 영향을 미쳤다.

양주 팔괴는 청대 강희 중기부터 건륭 말년까지 양주에서 활동하는 일부 직업화가들을 가리킨다. 그들은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다. 그 수가 많기 때문에' 양주 화파' 라고 불린다. 사실 양주 화파의 각 유파는 서로 다른 예술적 특색을 가지고 있지만 유사점도 있다. 우선, 그들 대부분은 지식계층에서 왔고, 작은 관료로 일한 사람도 있었지만, 결국 그림을 팔아 생계를 꾸렸기 때문에, 그들은 종종 자신의 억울함을 그림으로 표현하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둘째, 그들은 모두 예술적 개성, 혁신, 문자 정신 강조, 수묵 프리 수법 사용에 능하며, 화면에는 강한 주관과 정서적 색채를 띠고 시화의 유기적 결합을 중시한다. 이러한 요소들은 그들로 하여금 강력한 예술 조류를 형성하게 하여 독창적인 정신을 화단에 활력을 불어넣어 후대의 수묵 프리 발전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청대 궁정 회화는 강 () 과 간 () 시대에 매우 성대했다. 왕궁 설립을 전문으로 하는 화원 기관의 궁중 화가, 관직을 겸임하는 대신화가와 원외의 걸출한 화가를 포함한 수많은 유명 화가들이 쏟아져 나왔다. 모든 사람은 황실에 의해 중시되고, 다른 기술을 가지고 있다. 강희년은 초병정, 냉미, 당다이 등이 있고, 건륭년에는 정, 김정표, 야오, 서양 등이 있다. 랑세닌을 대표하는 외국 선교사 화가도 있다. 그들이 매일 그리는 주제는 황태후, 황실 멤버, 신하 및 기타 상류사회 인물들의 초상을 묘사하고 궁중 생활 장면의 궁중 생활화를 전시하며 당대의 중대 역사적 사건을 기록한 역사 문헌화, 궁궐을 장식하는 산수화와 화조화화 등을 담고 있다. 학원에는 다양한 형태의 그림이 있다. 그림 그리기 방법에는 인물용 공필과 선 스케치, 화조화용 공필과 무골화, 산수용 사왕일파 등 두 가지가 있다. 게다가, 센터의 회화 풍격이 한창이었지만, 수묵 서의화는 만연하지 않았다.

도광년 동안 청나라는 점차 내리막길을 걷다가 점차 반식민지 반봉건 국가가 되었다. 정치가 쇠퇴함에 따라, 눈과 자양자연을 위주하는 문인화가 점차 쇠퇴하고 있다. 신흥 시민계층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제재, 내용, 스타일, 기교가 모두 새로운 변화를 겪었다. 유명한 것은 해파와 광동의 영남파이다.

가경 도광년 동안 두 명의 유명한 인물 화가, 즉 게이지와 요금이 나타났다. 그들은 인물과 불상을 그리는 데 능하며, 특히 벼슬녀에 능하며,' 교환파' 와' 지불파' 라고 불린다.

4 왕파 세력이 도광과 함풍년 사이에 점차 쇠퇴하면서 성공한 화가는 많지 않다. 당일핀과 착용한 산수화만 돌파해 당시 사람들의 중시를 받았다. 또한, 후진타오 위안, 우, 풍경, 잠시 동안 짱. 아편전쟁 이후 상항이 된 상하이도 경제 발전으로 동남지역의 문화 중심지가 됐다. 그림을 팔아 생계를 꾸려 온 많은 예술가들이 이곳으로 이사를 와서 상해에서 그들의 예술가 생활을 시작했다. 신흥 시민층을 마주하고 있기 때문에, 그들의 예술도 어느새 달라졌다. 그들은 전통 문인화를 유지하는 요구 사항 외에도 서구 회화 기법에서 영양을 섭취하고 민간 예술로부터 배워' 해상화파' 라는 집단을 형성하는데, 일명' 해파' 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대표 인물은 조, 허곡, 임웅, 임이, 오창석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