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남풍당 사당 (명식 건축): 조상맥을 전승하고 천지를 대화한다.

남풍당 사당 (명식 건축): 조상맥을 전승하고 천지를 대화한다.

다운씨 종사는 강서성 푸저우 남풍현 자천진 연근당촌에 위치해 있으며, 점유 면적이1000m2 에 가깝고 건축 면적이 6 10/0m2 에 가깝다. 그것은 세 개의 정원이 있고, 양쪽에 각각 사랑방이 하나 있다. 집 폭 18. 1 미터, 깊이 34 미터, 세 부분으로 나뉜다. 정청 높이 6.8 미터, 침실 높이 6.3 미터.

청벽돌 회와 기와가 웅장하고 정교하며, 굵고 가늘고, 원즙이 있고, 물방울이 떨어지는 처마가 장석을 눌러 내구성이 있다. 그해 담을 지었는데 흙은 필요 없고 작은 나무토막으로 지었다. 사당의 왼쪽 벽에는 세 개의 고대 비문이 박혀 있는데, 현재는 한 조각밖에 남지 않아 명나라 만력38 년 (16 10 년) 의 사당의 역사와 그 건설의 전말을 소개하여 지금까지 400 여 년이 되었다. 명대 건축은 1368- 1644 시대를 가리키며 규모가 크고 기상이 아름답고 풍격이 고풍스럽고 소박한 것으로 유명하다.

이문석 방앗간 앞에는' 파암연기' 라는 글자가 있다. "파" 는 가지라는 뜻이다. "얼굴" 은 물이 바다로 흘러들어가는 것을 가리키며, 확장적으로 풍부하며, 파생어다. 이곳은 연못당가의 시조, 즉 강서의 2 세대 연연을 가리킨다. "근원" 은 근원과 지류로, 사물의 기원과 발전을 가리킨다. 네 가지 큰 글자는 연근당 당나라의 부계 멤버들이 모두 천하의 자손이라는 뜻으로, 조상을 기리기 위해 후세 사람들이 이곳에서 번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마당 양쪽은 이전에 깃대 돌과 비문이 놓여 있는 곳이었다. 그해 양변은 모두 거인과 장석이었다. 지금까지 오른쪽 입구에 비석 받침대가 하나 더 있다. 위의 첫 글자는 황제가 직접 봉한 것이라고 한다.

당 사당' 에 걸린 것은 황혜옥의 책이다. 황혜옥, 강서장나무인 황혜옥은 1926 에서 태어났습니다. 강서사범학원을 졸업하고 청강중학교 은퇴 교사를 졸업하다. 그는 세계미술가 협회 회원, 세계문화예술연구센터 주임, 중국서화명가 연구원 선임 연구원이다. 그는 서예에 조예가 매우 높아서, 누군가 그를 계공의 지명과 비교하였다. 1898 년 여름, 20 18, 그는 연못 비문일 때 이미 93 세였다. 우리는 그의 비문이 노인의 뜻에 완전히 부합한다는 것을 발견했고, 이 간판을 쓴 사람은 장수와 인품이 고상하다는 두 가지 기본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원래 사당의 세 문은 좌우밖에 없었고, 가운데 문은 일반적으로 열리지 않았다. 마을의 누군가가 1 등상이나 중요한 지도자에 당첨되어야만 열 수 있다. 여기서 세 문은 문묘 별문 역할을 하고 있다. 별은 하늘에서 문교를 주관하는 신이라고 한다. 이 대문을 통해 신의 가호를 받을 수 있고, 독서인은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고, 상인은 풍성한 재원을 얻을 수 있고, 정치가는 벼슬길이 순조롭고, 다른 사람들은 영원히 핑안 할 수 있다.

사당의 무대는 원래 두 번째 입구에 세워졌는데, 무너진 후 첫 번째 입구로 바뀌었는데, 주로 청말 이후 마을 사람들이 잘 살지 못하고 인재가 유출되었기 때문이다. 마을의 문화적 맥락을 보존하고 마을의 인재와 부의 유출을 막기 위해 사람들은 먼저 사당에 무대를 세워 문종의 지속을 보장했다.

1980 년대 이전에 마을의 연극반은 주로 경극을 불렀는데, 이야기는 유명한 역사단락이었다. 진짜 쿵푸의 공연은 방원 마을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겨울이면 마을 극단은 당연히 바쁘다고 한다. 예전에는 마을 극단이 공연을 도와주려고 다투기 때문에 싸우는 곳도 있었다고 한다. 연근당촌에는 이렇게 방대한 연극반이 있어 많은 사랑 이야기를 불러일으켜 많은 연인을 이루었다.

전등에는' 대종래' 현패가 있고, 대출은 명말 남풍현령 유일 (1643) 이다. 초창기에 잃어버렸는데, 지금은 낙양 기념비 박물관을 소장하고 있다. 이 편액은 당비와 간접적인 관계가 있어야 하지만, 명나라 숭정 황제의 첩으로 오인되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 주치옥에 대대로 거주하는 명정 황제의 첩이다. 왜 오전이 있습니까? 아마도' 대종래' 간판에 대한 오독일 것이다. 이것이 그 이유 중 하나이다. 나는' 대종 제비' 의 뜻을 이해하지 못하고' 제비' 라는 글자가 여성스러워서 당비를 연상한다. 둘째, 플라크 에, 원 총리 는 남풍현 의 업무 를 알고, 유일은 요시 에 당나라 종사를 세웠다. 다음 편: 숭정 16 년 (1643), 계춘구단이 돌아왔다. 남풍현지를 통치합니까? \ "순위 공식 \" 볼륨 19 기록, dajiangpu (이 난징) 사람, 리프트, chongzhen 년 남풍 행정 장관. 그래서 그는 이 현판이 당비 부모님께 선물한 것이라고 생각했고, 물론 당비의 시간은 숭진년 사이에 위치했다. 사실' 산적 제비' 라는 간판은 당비 180 이후 생긴 것이다. 요컨대 당비와 간판 사이에는 간접적인 관계이지 직접적인 관계가 아니다.

민간 여자가 어떻게 황제의 첩이 되었습니까?

이것은 명태조의 선첩 관념과 관련이 있다. 명태조 후비전' 에는 "천자, 왕후황후, 후빈, 궁빈후는 모두 좋은 집 여성을 정성껏 골라서 입주자가 얻은 만큼 빈궁이 더욱 인심을 얻었다" 고 실려 있다. 주원장이 명정을 건립할 때 홍무 원년에' 여계명' 을 편찬하고 후비를 관리하는' 가법' 으로도 삼았다. 역대 후궁 정치 혼란의 교훈을 받아들여 좋은 여자를 첩으로 선택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런 역사적 배경 속에서 남풍연근당의 한 민간 여성이 귀비가 되었다.

연못의 다운 딸은 어떻게 첩이 되었나요?

주치, 명나라 황제 주참기 (1428- 1457) 의 둘째 아들로 선덕 3 년 (1428) 에서 태어나 천순원년에 죽었다 명영종의 형은 즉위한 후 왕으로 봉하였다. 정교회 14 년 (1449) 가을 8 월 토목부르크에서 패했고, 영종은 왈라에 포로로 잡혔고, 주치옥은 태후명감국에 의해 9 월에 즉위했다. 대종은 바로 이때 마구 첩을 뽑는 경태가 5 년 (1454) 이다. 바로 한 해, 연못공주 당이 궁궐에 선출되었다. 당비의 아버지 이름은 당흥 () 이고, 자종 () 은 호수경공 (), 당리의 손자 (), 연못당 () 의 제 3 조 () 이다. 당성은 딸을 낳은 후 외출하여 생계를 꾸려 나갔고, 결국 금의위에 들어갔다. 당성은 딸이 당선되었을 때 집에 없었다는 얘기다. 당시 현아는 사람을 연못으로 보내 미녀를 뽑았고, 그녀는 궁궐에 선발되어 대종의 첩이 되었다.

당이 궁궐에 들어간 후 역대 총애를 많이 받았다. 승조사주' (6 권, 청모계령서) 에서 "(당비) 황제와 함께 말을 타고 서원으로 가려 했다. 마경공주. 황제는 유모라는 벼슬을 치고 최고의 통치마굿간을 선택했기 때문에 시간과 공간에 익숙해졌다. " 당비는 말을 타고 황제와 함께 서원으로 여행을 간 적이 있다. 말이 놀라서 당비는 말에서 떨어졌다. 황제는 중국 관원 유모에게 왕실 마구간에서 가장 좋은 말을 고르라고 명령하고, 수시로 그것을 길들이고 훈련시켜 당비의 재림을 기다리라고 명령했다. "경태는 7 년 (1456) 8 월에 깃발을 깃발 신에게 보냈다. 무청후를 정사로 임명하고, 예부 상서를 부사로 임명하며, 당귀비를 귀비로 책봉하였다. " 과거 황비는 귀비의 칭호밖에 없었고, 귀비의 칭호는 당비에서 시작되었다. 이는 당비의 지위가 다른 황비보다 높다는 것을 보여주는 창작이다. 대종의 총애가 있기 때문이다. 볼 수 있듯이, 경태가 5 년 동안 궁궐에 입궁한 후, 대종의 총애를 받고, 그의 아버지 당흥에도 상당히 도움이 되었다.

그럼 당비의 결말은 무엇입니까?

항황후가 죽은 후 대종은 더욱 거리낌 없이 궁녀에서 매춘부로 눈을 돌렸다. 이때, 이희아를 대표하는 매춘부들이 궁궐에 불려 들어왔고, 세대는 새로운 것을 좋아하고, 이희아를 편애하기 시작했고, 당비는 총애를 잃었다. 경태 8 년 (1457), 대종은' 문을 빼앗는 변화' 이후 병세가 점점 심해져 결국 병으로 죽었다. "국부족" 과 "승조사주" 는 모두 같은 일을 기록하였다. "천순 원년 2 월, 국호를 바꿨다. Xi 왕 (경왕) 이 죽자 신하들은 인제를 토론했다. 공주 (다운), 공주는 말문이 막혀 죽어서 금산에 묻혔다. " 명나라 연대기' (대종편) 의 끝: "발인, (hūng), 예식은 태자처럼, 사람들은' 리' 라고 부른다. 후궁, 당가 등은 장례를 치르기 위해 자결했다. " 따라서 당은 명나라에 마지막으로 묻힌 첩일 가능성이 높다.

오른쪽의 현수막은' 소당' 이다. 내일은 밝고, 백옥은 전당이고, 당문의 사람은 하늘이 우뚝 솟은 사나이이다. 왼쪽의 현수막은' 톰' 이다. 톰은 청대 고리가 창립한 학교이다. 고력 (1673- 1750), 청대 임천 (오늘 강서 푸저우) 사람, 그 이름으로 붙여진 이름. 그는 "심성론은 당순의 주는 데서 비롯되며, 사람의 마음은 인도적이고, 소위 성을 초월하는 것을 가리킨다" 고 생각한다.

중간에' 영영'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는 큰 편액이 걸려 있다. 오른쪽은 국무장관 동형 대학사, 예부 상서, 오덕보 (덕보 여기' 덕보' 라는 이름 참조) 입니다. 문조: 당정녀의 어머니, 강유 진성인, 소유에서 태어났습니다. 청건륭은 48 년 (1783) 에 계묘에서 몽동길단을 맡고 있다. 벌써 237 년이 되었다. 간판 내용은 그가 충성스러운 절개로 자신과 가족을 위해 영광을 얻은 것을 칭찬한다. 전체 현판은 길이가 283cm, 너비가 84cm 로 삼나무로 만들어졌다. 이 편액이 보존될 수 있었던 것은 그 주인과 후손들의 노력 덕분이다. 문혁 기간 동안 마을의 많은 현판이 파괴되었다. 주인은 자기 차례가 되었다는 것을 알고, 저녁에 간판을 떼어내고 그 위에 줄을 매어 놓은 다음 철판을 몇 개 걸어 연못에 놓고, 각광이 지나가면 다시 꺼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당가의 스펙트럼을 바탕으로 전국 100 여 명의 유명 서예가를 초청하여 새 현판을 써달라고 했는데, 원래 사당에 걸려 있던 99 개의 현판을 복원하기 위해서였다. 20 18, 마을 사람들은 5 만원을 기부하여 쑤저우 최초의 88 개 99 개 편액을 만들었다.

본당 양주장은 "조상생 닝관충, 홍빈 범연, 한상빈, 호수 주위를 굴러가고, 연근당 궁리 장학생 인칭 기강경륜이 이 당의 즐거움을 보답한다" 고 말했다. 첫 번째 부분은 유공 (담주도사, 이 창사) 의 우수한 조상에 대한 추모를 가리킨다. "닝, 폭, 숭, 흥, 홍, 빈, 연" 은 유공 7 자, 생한, 항목, 빈, 압연, 가장자리, 후, 화이 7 자 (전편 마지막 단락) 제 2 연련은 창촌에서 태어난 기, 강을 추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