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당나라 서예가는 손글씨가 가장 화려했다
당나라 서예가는 손글씨가 가장 화려했다
추수량임이 틀림없다.
당나라의 유명한 서예가 추수량(596~659). 그의 서예는 처음에는 우신안에게 배웠고, 말년에는 종야오와 왕희지에게 배웠으며 풍부하고 부드러우며 다양하고 독특한 한리 서예를 통합했습니다. 구양순, 유신안, 설기와 함께 당초 4대 서예가로 불린다. 전설에 따르면 유신안이 죽은 뒤 당태종이 이 책에 대해 논할 사람이 아무도 없다고 한탄했다고 한다. Wei Zheng은 "Chu Suiliang의 글씨체는 Wang Yi Shao의 스타일보다 훨씬 인상적입니다. "라고 칭찬했습니다. "왕". 그가 전수한 서예 작품으로는 "몽대사비", "연타신교 서문", "일작불교벽감" 등이 있습니다.
Chu Suiliang의 서예는 Yu Shinan에게서 처음 배웠고, 말년에는 Zhong Yao와 Wang Xizhi에서 배웠으며 Han Li 서예를 통합하여 풍부하고 매끄럽고 다양하며 독특합니다. . 구양순, 유신안, 설기와 함께 당초 4대 서예가로 불린다. 전설에 따르면 유신안이 죽은 뒤 당태종이 이 책에 대해 논할 사람이 아무도 없다고 한탄했다고 한다. Wei Zheng은 "Chu Suiliang의 글씨체는 Wang Yi Shao의 스타일보다 훨씬 인상적입니다. "라고 칭찬했습니다. "왕".
서예를 전공한 사람으로는 왕희지(王羲治), 우신안(玉信南) 등이 있다. 『당서평』은 그의 서예를 “금은 말에서 생기고, 옥은 선에서 촉촉하고, 규칙은 온화하고 우아하며, 아름다움은 다재다능하다”고 말했다. 기러기탑'이 가장 독특하다. 이 비석에서 그는 Yu와 Ou Fa를 하나로 통합했는데, 둘 다 자연스러운 추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력 면에서는 왕이소를 직접적으로 따라잡았지만, 붓놀림, 글씨체, 둥글림, 얇음, 강인함은 모두 초의 것이다.
그의 서예는 "기묘하고 우아하면서도 얇고 강인하다"는 것뿐만 아니라 서예 감상에 대한 절묘하고 마법 같은 눈도 가지고 있습니다. 당 정관 12년, 유명한 서예가 우신안(玉密南)의 불운한 죽음으로 초수량(趙施良)을 소환하여 정식 서예가로 임명하였다.
? 추수량의 서예는 10여 점에 걸쳐 대대로 전해지며, 그 중 대부분은 비문입니다. "맹사 비석"은 대부분 공식적인 의미를 담고 있으며, 문체는 둥글고, 문체는 오우와 우의 문체에 가깝고, 문체가 제한되지 않습니다. 뛰어난 사람은 "기러기탑 성교 서문"과 "대인 음부경"을 추천해야 합니다. 전자는 추수량의 대표작으로, 가늘고 강한 글씨체와 정밀한 매듭, 달리는 서예를 사용하여 화려하고 강하며, 바람과 기백이 맑다. , 명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Da Zi Yin Fu Jing"은 종이에 잉크로 작성되었으며 말년에 쓰여졌다고 합니다. 글은 강하고 날카로우며, 의미는 고대적이고 가볍고, 조용하고 쾌활합니다. 위작이라는 의혹이 있기는 하지만 예술적 성취가 뚜렷이 눈에 띄어 진품이라고 볼 수 있다. 다른 비문의 잉크 자국도 참조하기에 충분하지만 선택을 알고 본질을 취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