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랭메이(Leng Mei)의 전승 작품
랭메이(Leng Mei)의 전승 작품
그는 <동정의 매화 감상>, <동음 자수 그림>, <나한서>, <인더스강의 두 토끼>, <40경> 등을 그렸다. 옛 이화원'에서 바람을 잡는 오다이와 물에서 나오는 조이의 모습에는 뭔가 멋진 것이 있습니다. "여름 휴양지"는 그의 걸작 중 하나입니다. 강희제 42년(1703년)에는 추영의 『한궁의 봄새벽』을 모방했고, 옹정제 3년(1725년)에는 산둥성박물관에도 『구사상』 두루마리를 만들었다. 그의 또 다른 작품인 "Magna's Birthday Presentation"입니다. 이 <수도>는 옹정 9년(1731) 정월에 그려졌음이 틀림없다.
예술적 특징:
Jiao Bingzhen의 제자로 인물화와 경계화를 잘 그린다. 특히 숙녀분들은 그림과 스케치에 능숙하며, 일하면서 글도 쓴다. 펜과 잉크가 깨끗하고 색상이 아름답고 우아하며 주인의 상속에 합당합니다. 강희(康熙)부터 건륭말까지 중국과 서양의 기법을 결합한 화풍은 미술계에서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 기법을 적극적으로 옹호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작품 인용:
청나라 렝메이(Leng Mei)가 봉안한 전승 그림은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고 오늘날 대중들 사이에서 거의 볼 수 없습니다. 얼마 전 그의 현존하는 대형 채색화 중 하나인 '수투(Shou Tu)'가 천진 경매에서 100만 위안이라는 높은 가격에 등장했습니다.
'수투'는 고대 중국 신화 속 '마구'를 바탕으로 아름답고 조용한 인간 선녀를 탄생시킨 작품이다. Ge Hong의 "The Legend of Immortals"는 그녀가 Jianchang 출신이며 Mouzhou 남동쪽의 Guyu Mountain에서 도교를 수행했다고 말합니다. 동한 환제(桓帝) 때 왕방평(王房平)의 부름을 받아 채경가(蔡智僧)에 왔다. 나이는 18~19세였으며 쌀을 구슬에 던질 수 있었다. 그는 동중국해가 뽕나무밭으로 변하는 것을 세 번이나 목격했고, 후세들은 세계 정세의 급격한 변화에 대한 비유로 '인생의 우여곡절을 뽕나무밭으로' 사용했다고 말했습니다. 서왕모 탄신일인 3월 3일, 서왕모 탄신을 축하하기 위해 강주강변에서 영지버섯으로 술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옛날에는 여자아이를 장수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마구의 모습을 선물로 그리는 일이 많았는데, 이를 '마구의 장수공양'이라 불렀다.
렝메이(Leng Mei)가 전수한 비단 세로 두루마리 '수투(Shou Tu)'는 길이 122.5cm, 너비 62.5cm로 밝은 색상이며 상태가 완벽합니다. 그림 속의 마구선녀는 날씬하고 우아하며, 높은 롤빵과 친절한 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귓불에 옥고리를 끼고 연한 녹색 가운을 입고 왼팔에 둥근 배가 절묘한 대나무 바구니를 들고 있고 커다란 모란과 요정풀 야생화가 들어 있고 크고 작은 조롱박(또는 영지주) 한 다발이 묶여 있습니다. 바구니와 허리에 녹색 띠를 띠고 또한 박 4개와 영지 1개를 묶었습니다. 왼손 두 손가락으로 쌀알을 가볍게 집고, 오른손 손바닥으로 구슬 모양으로 떨어뜨립니다. 펄럭이는 옷과 선녀 같은 모습으로 영주에 가서 약을 챙긴 뒤 만반의 준비를 하고 집으로 돌아왔다. 붓놀림이 세심하고, 색채가 우아하며, 형태가 생생하고 표현력이 풍부하여 렝메이(Leng Mei)의 아름다운 여인 그림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림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일반 문자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1911년 봄날, 진먼 회화의 역사는 렝 메이(Leng Mei)가 정중하게 썼습니다." 아래 두 개의 인장: "진먼 회화의 역사" 진먼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