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산수시의 창시자 셰링운(Xie Lingyun)의 산수시의 특징.

산수시의 창시자 셰링운(Xie Lingyun)의 산수시의 특징.

고대 중국에서 시는 매우 중요한 문학 장르였으며, 그 중 산수시는 매우 중요한 존재 형태였다. 산수시가 없었다면 중국의 시 문화는 훨씬 암울했을 것이다. 산수시를 논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인물이 바로 시링운(Xie Lingyun)이다.

사령운의 초상

사령운은 남조와 북조의 유명한 시인이다. 그는 동진 시대의 유명한 장군인 사헌의 후손이다. 동진 왕조에서는 조상인 강락공(康樂功)의 칭호를 이어받았으나, 유송(劉宋)과 진(晉) 왕조 이후에 사영운(足靈雲)도 먼저 쇠퇴하여 많은 요직을 맡았다. 나중에 그는 당시 송나라의 원 황제에 의해 살해되었습니다. 그의 나이는 겨우 49세였습니다. Xie Lingyun은 아주 일찍 세상을 떠났지만, 명예와 부에 무관심하고 산수에 탐닉하는 그의 스타일은 여전히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Xie Lingyun은 당시 유명한 가문의 자녀로 태어났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Qiantang의 도교 사원에서 자랐습니다. Xie Lingyun의 차분한 기질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으며 그의 영향을 받아 어렸을 때부터 많은 책을 읽었으며 18 세에시를 쓸 수있었습니다. 강락은 스무 살이 되었을 때 공식적으로 관직을 맡아 많은 관직을 맡았지만, 사령운의 마음은 관료가 되는 것이 아니라 여행을 더 쉽게 하기 위해 있었습니다. 산과 강에는 분리 가능한 나무 나막신도 특별히 디자인했습니다. 산에 올라갈 때는 앞니를 제거하고, 산을 내려갈 때는 뒷니를 제거하여 산을 오르락내리락하기 쉽도록 했습니다. 편리한.

나중에 송나라의 우 황제가 동진 왕조를 대신했습니다. Xie Lingyun은 이전에도 권력에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취임 후에도 별 짓을 하지 않고 하루 종일 여기저기 돌아다닐 생각을 하니 이대로 가면 괜찮을지 모르지만 법원이 그를 체포하려고 했을 때, 그는 감히 체포에 저항했고 나중에 그가 유배되었을 때 그를 구하기 위해 음모를 꾸몄기 때문에 송나라의 문 황제도 그를 구출하도록 허락하지 못하고 그를 죽였습니다.

시에링운의 명언

시에링운은 인생에서 꽤 많은 글을 남겼습니다. 비록 좋은 시는 아니지만, 그의 독특한 문체는 많이 있습니다. 그는 당시로서는 매우 드물게 간결한 말투를 사용하여 당시 형이상학이 융성하던 시계에 독특한 신선함을 불어넣었습니다. 다음으로 Xie Lingyun의 고전 명언을 감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명한 시인 Xie Lingyun

Xie Lingyun의 인생에서 가장 유명한시는 그의 "등산"에서 "연못에는 봄 풀이 자라며 정원의 버드 나무는 명금으로 변합니다"입니다. 연못과 바닥으로 올라가다'. 이 두 시는 줄곧 수많은 사람들의 찬사를 받아왔습니다. 언뜻 보기에 이 두 문장은 매우 평범합니다. 특별한 점은 없습니다. 가사가 단순하고 묘사된 장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러나 그런 장면들을 시 전체에서 함께 보면 이 두 문장의 독특한 매력을 볼 수 있다. 시적 맥락에 따르면, 당시 시에링운은 중병에서 회복 중이었는데, 이렇게 분주한 풍경에 비해 시에링운은 상대적으로 단순한 봄의 활력에 더욱 감동을 받았고, 당시의 시 양식은 여전히 ​​유명했습니다. 그런 환경에서 이런 신선한 문장들이 자연스럽게 눈에 띄고 독자들의 사랑을 받는다.

"밝은 달은 눈 위에 빛나고 새 바람은 강하고 슬프다." 원래 밝은 달은 상대적으로 부드럽고 차분해야 하는데 다음 문장이 이 시의 맥락을 바꾸었습니다. , 차가운 달빛이 두꺼운 눈 위에 빛나고, 이는 시각적인 느낌이고, 이어서 바람이 울부짖는 듯한 느낌인데, '진'이라는 단어는 격렬함을 표현합니다. 게다가 바람의 울부짖음은 울음소리와도 같아서 작가의 기분과 더 잘 맞아떨어져 독자들은 우울하고 슬픈 기분을 느끼지 않을 수 없다.

사령운의 산수시

사령운은 중국 산수시사를 통틀어 선구적인 산수시 발전에 없어서는 안 될 인물이다. 자연의 아름다움을 시에 접목시켜 풍경을 시의 중요한 주제로 삼았습니다.

사령운의 초상

중국의 시는 늘 손으로 그리는 붓놀림을 바탕으로 했으며, 그 이전에는 도연명(Tao Yuanming)이 유명한 시인이었습니다. Yuanming은 목가 시인이자 뛰어난 자유 시인입니다. Tao Yuanming에게 시를 쓰는 것은 삶의 표현일 뿐이므로 그의 시에는 여전히 풍경을 묘사하는 단어와 문장이 많지 않습니다. Xie Lingyun의 그의 손에서 산수시는 형식적으로 구체화되기 시작했고, Sie Lingyun은 아름다운 풍경을 시의 주제로 삼았고, Xie Lingyun은 그 어떤 아름다운 풍경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풍경의 모든 세부 사항을 포함하여 모든 아름답고 화려한 윤곽이 독자 앞에 제시됩니다.

Xie Lingyun의 산수시는 신선하고 우아하며 당시 큰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그제서야 모두는 시가 여전히 이렇게 쓰여질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 새로운 스타일의 "퇴색하는 기질과 넓어지는 목소리". 특징은 당시 시 창작의 한 경향으로 자리잡기 시작하여 남북조의 시풍에 영향을 미쳤고, 이후의 당나라 번영에도 일정한 영향을 미쳤다. 동시에, Xie Lingyun의 시는 풍경 묘사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시인의 감정에서 독립되어 있기 때문에 일부 시처럼 장면이 혼합된 상태를 달성할 수 없습니다. 스타일과 구조의 특징은 일반적으로 먼저 여행을 쓰고, 그 다음에는 경험을 쓰고, 마지막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독특한 패턴을 형성함으로써 미루는 의심이 불가피했기 때문에 시에링윤의 시 역시 많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비판.

전반적으로 시에링운은 산수시 창작과 번영에 지대한 공헌을 했으며, 이는 남조 이후 산수시를 독자적인 시 형식으로 만들어 후대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Xie Lingyun 산수시의 특징은 잘 알려져 있다

. Xie Lingyun은 중국 역사상 중요한 시인으로, 산수는 시의 장식으로 등장했으며, 산수를 주제로 한 최초의 대규모 창작물을 사용하여 자연의 아름다운 풍경을 표현했습니다. 중국 산수시의 중요한 선구자로서 시에링운의 산수시의 특징을 간략하게 분석해 보자.

사령운의 산수시

우선 위나라와 금나라 시대는 형이상학이 융성한 시대였으며, 산수시의 창작 역시 형이상학적인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시인들이 사용하는 것은 형이상학의 관심을 감상하기 위한 소품이고, 사영운 자신도 노장, 불교 등의 분야에서 뛰어난 성취를 이루었기 때문에 그의 시에는 부처와 노의 말이 자주 등장한다. 시에링운의 산수시는 시대의 굴레에서 벗어나지 못했고, 위진(魏陳) 형이상학의 흔적이 깊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주목할 만한 점은 그의 풍경시에는 돌발적인 형이상학적 진술이 거의 없다는 점이다. 기본적으로 형이상학과 풍경이 잘 결합되어 있어 전혀 모호하지 않다.

예술적 특성의 관점에서 볼 때 Xie Lingyun의 작품은 매우 아름답습니다. 단순한 장면은 그의 묘사를 통해 아름다운 예술적 개념을 제시하며 이러한 예술적 개념 중 일부는 섬세하고 아름답습니다. 그리고 독자들을 현장에 몰입시키기에 충분하다. 후세 사람들이 그의 산수시를 칭찬할 때 “맑은 물에서 솟아나는 무궁화처럼 자연스럽고 사랑스럽다”라는 문장을 자주 언급했는데, 사령운 산수시의 주요 예술적 특징은 산수화와 자연스러움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화려한 말이나 허세를 부리는 문장 없이, 주의 깊게 맛보면 더욱 순수하고 자연스러워 보입니다.

Xie Lingyun의 산수시를 많이 보면 시대의 한계로 인해 불가피하게 일부는 재단에 부주의하고 준비가 부족하고 또한 너무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형이상학이 혼합되어 있어 다소 이해하기 어렵지만, 그 결점에도 불구하고 시에링운의 산수시는 우아하고 세련된 문체로 여전히 중국 시사에서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연말의 시링운

시에링운은 일생 동안 많은 창작물을 남겼고 많은 고전 작품을 남겼습니다. 시에링운은 이 5자 시에서 자신의 정서와 외부풍경, 심오한 철학을 교묘하게 결합하여 당시의 정취와 황폐한 환경을 완벽하게 재현하고 있다.

설령운의 연말 서예

설령운의 생활은 비교적 어려웠다. 비록 좋은 배경에서 왔지만, 이미 동진 말기였고, 그는 얼마 지나지 않아 유송(劉宋)으로 바뀌고, 사영운의 조상은 자연스럽게 유송(劉宗)의 공격 대상이 되었다. 당시 그는 궁정을 시기했을 뿐만 아니라 온갖 아첨꾼들을 용납하지 못하여 정권의 혼란으로 인해 여러 차례 사임하게 되었고 삶의 가치를 깨닫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바람이 많이 부는 겨울밤에 그는 이 시를 쓰게 되었습니다.

시 전체의 처음 두 문장은 그의 감정을 직설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Xie Lingyun은 "시경"에서 "숨겨진 걱정이 있으면 잠이 오지 않습니다"라는 문구를 교묘하게 사용하여 한탄했습니다. 밤에 잠도 못 이루고 마음이 너무 슬프다. 과거를 쫓아가지 못하는 것,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하는 것, 인사의 변화 등 복잡한 감정.

서너 문장은 작가가 불면증에 빠졌을 때 보았던 장면이고, 눈 위에 밝은 달이 빛나고, 세찬 바람이 격렬하게 울부짖는 모습이 마치 슬픔의 울부짖음과도 일치한다. 당시 작가도 비슷한 심정이었기 때문에 작가 마음속의 슬픔과 불안은 더욱 극명하게 드러난다. 마지막 5~6문장은 세상의 무상함과 시간의 흐름에 대한 작가의 슬픔을 표현하고 있다. '쌓인 눈'과 '수풍'의 남은 힘. 이런 인간의 삶은 너무나 쉽게 변하고, 변화하는 세월의 우울함과 미녀의 짝사랑에 대한 슬픔도 역대 시인들의 주제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