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도움을 청하고, 서예를 아는 선생님은 간신히 내가 쓴 글자를 이해할 수 있지만, 함께 보면 특히 어색하지 않습니까

도움을 청하고, 서예를 아는 선생님은 간신히 내가 쓴 글자를 이해할 수 있지만, 함께 보면 특히 어색하지 않습니까

서예 작품은 스타일, 선, 예서, 전서, 특히 행서, 초서를 막론하고 모두 장법의 배치를 중시해야 한다. 그러나 구도의 배치의 아름다움은 변화무쌍하여 구조만큼 쉽게 파악되지 않는다. 고대인들은 비문과 서예 작품에서 구도의 배치를 배워서 그 미묘한 점을 이해할 수밖에 없었다. 선인의 경험을 요약하면, 일반 법칙상 구도 레이아웃의 요령은 다음과 같다.

(1) 의도 1 위. 붓을 쓰기 전에 머리 속에서 계획을 세우는 것이다. 내용이 뭐예요? 시가 아니면 산문입니까? 무슨 문풍? 해서서입니까, 행서입니까? 가로쓰기인가요, 세로쓰기인가요? 서명하는 방법? 인쇄를 어떻게 사용합니까? 어떤 스타일과 분위기를 형성합니까? 깨달아야 한다.

(2) 양지 교정자. 펜을 쓰기 전에 종이에 계획을 세우는 것이다. 쓸 내용, 용지 크기, 단어 수, 글꼴 모양, 줄 정렬, 서명 형식 및 인쇄에 따라 종이에 적절히 배열한다. 일반적으로 먼저 머리, 발, 좌우를 남겨 놓는다. 해서체, 예서, 전서를 쓰면 먼저 글자 수 (서명 포함) 를 계산하고 상자를 접어야 한다. 행서나 초서를 쓰면 세로줄 (또는 가로줄) 을 접어라. 가로쓰기에서는 처음엔 한두 개의 공백을 남길 수 있고, 끝은 다 써서는 안 되며, 발을 비워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로쓰기, 가로쓰기, 가로쓰기, 가로쓰기, 가로쓰기) 세로쓰기의 시작 부분에는 공백을 두지 않고 한 발은 여백과 도장으로 남겨야 한다. 초보자는 먼저 원고지로 정리해서 잘못된 점이 있으면 수정을 조정할 수 있다. 레이아웃 형식은 기본적으로 정해 놓은 후에 다시 쓰세요. 절대 안심하지 마세요. 주의를 끌기 전에 문제가 생겼어요.

(3) 머리말이 문장 선도. 개편의 말은 쓰기 전에 자세히 고려해야지, 좀 더 크고, 좀 무겁고, 좀 충만해야 한다. 첫 번째 글자는 한계가 강하기 때문에 첫 글자를 다 썼으니 그 스타일에 따라 전체 글자의 많은 변화를 고려해야 한다. 크기, 밀도, 자세, 기분, 건도와 같은 것들이죠. 따라서 당대손의' 서보' 는 "한 글자는 규칙이고, 한 글자는 최종 규칙이다" 고 말했다. 청대 갈수의 구름은 "먼저 한 글자를 쓰면 그 기세가 끝까지 통제된다" 고 말했다. 。 이는 서예 작품의 머리말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는 문자 전체를 통제하고 제약하며, 기본적으로 문자 전체의 서체, 획, 모양을 결정하고 주도적인 역할을 한다. 따라서 각 작품의 첫 글자는 반드시 성숙해야 붓을 쓸 수 있다. 선과 초서를 쓸 때, 첫 글자는 일반적으로 좀 더 크고, 무겁고, 포만해야 한다.

(4) 가스의 순환. 전체 작품은 기세가 일관되고, 단숨에 이뤄지고, 풍격이 통일되고, 필법이 일관되고, 필법이 일치해야 한다는 것이다. 각 줄의 크기, 두께, 길이, 폭, 밀도, 등받이, 착수, 피치, 둘러보기는 모두 알맞게 맞춰야 하고, 쌓지 않고, 단편화되지 않고, 자연스럽고, 부드럽고, 점잖고, 점잖다.

(5) 마지막 문장 끝. 즉, 전체 단어의 마지막 수집은 완벽해야 하고, 특히 마지막 줄은 적절하게 수집해야 한다는 것이다. 한편으로는 한 글자만 남겨두는 것을 피하고 고립되어 보이는 것을 피해야 한다. 다른 한편으로는 끝까지 직통되는 것을 피해야 한다. 정체가 너무 빡빡하다. 마지막 줄은 3 분의 2 로 끝내는 것이 가장 좋다. 전체 그림의 경우, 전체 그림의 마지막 글자는 길이, 무게, 대, 평면, 가중 (일반적으로 첫 글자처럼 좀 더 크고 두껍게 써야 함) 이 될 수 있어 정신을 유지하고 떠도는 것을 피할 수 있다. 그러나 실제 작문 과정에서도 임기응변을 해야 하며, 속물에 의해 인도되어 편방을 피해야 한다. 앞에 침투나 건필이 있다면, 뒷부분은 손질해야 하며, 두중발이 가볍거나 앞발이 팽팽한 후 느슨해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