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인민영웅기념비 비문의 역사 문제.
인민영웅기념비 비문의 역사 문제.
인민 영웅 기념비 소개
인민영웅기념비는 베이징 천안문 광장의 중심에 위치해 있다.
인민영웅기념비는 정사각형으로 총 건축 면적이 3000 평방미터, 높이가 37.94 미터이다. 받침대는 흰색 대리석 난간으로 둘러싸인 두 층으로 나뉘어 천안문 광장 바닥과 통하는 계단으로 둘러싸여 있다. 밑받침은 해당형, 동서폭 50.44 미터, 남북길이 6 1.5 미터입니다. 상석은 정사각형이다. 기념비를 지탱하는 것은 2 층 높이의 수염미산이다. 하스미토우의 허리를 모아 사면에 8 개의 거대한 한백옥 돋을새김과 2 개의 장식 돋을새김이 박혀 있다. 주제는 호문멸아편, 김전봉기, 무창봉기, 오사운동, 오30 운동, 남창봉기, 항일유격전쟁, 백만 대군이 강을 건너는 승리다. 돋을새김은 높이가 2 미터, 너비가 2-6.4 미터, 길이가 40.68 미터이다. * * 조각한 인물은 170 여 점으로 중국 혁명이 아편전쟁에서 신중국에 이르기까지 험난한 여정을 개괄적으로 보여준다. 국화, 백합, 연꽃, 모란으로 구성된 여덟 개의 화환은 중국 국민들의 사랑을 받아 수염미산 주위를 조각하고 있다. 비심은 커다란 돌덩어리로 길이 14.7 미터, 너비 2.9 미터, 두께 1 미터, 무게 약 1 10 톤입니다. 기념비 앞 (북) 에는 마오쩌둥의 글이 새겨진 8 개의 금도금 큰 글자가 새겨져 있고, 뒤 (남) 는 주은래 () 를 위해 글을 쓴다. 기념비의 양쪽에는 오성송백 깃발로 구성된 화환이 장식되어 있다. 전체 기념비는 65,438+07,000 여 개의 화강암과 한백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천안문 광장 중심의 남쪽에 우뚝 솟아 있고, 북쪽은 천안문 광장을 마주하고 있어 매우 웅장하다.
기념비의 초석
1949 년 9 월 30 일 중화인민공화국이 개국 대전을 앞두고 전국이 다가올 중화민국을 기뻐하며 기뻐했다. 이날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제 1 차 전체회의는 수도에 인민영웅기념비를 세우는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이날 오후 6 시 마오쩌둥은 모든 CPPCC 멤버들을 이끌고 천안문 광장에서 기초식을 열고 인민영웅기념비의 기초를 놓았다.
이후 베이징시 계획위는 전국 각 건축 설계 단위와 고교 건축과에 기념관 계획 설계 통지를 보냈다. 195 1 년까지 * * 다양한 형태의 설계 및 설계 수정 방안 140 여 부 (최종 마감 시 * * 총 240 여 부) 를 받았습니다. 해외 중국인도 적극적으로 계책을 내놓고 있다. 진가경 교포가 조직한 교포들이 도면을 그려 시멘트 기둥머리 모형을 만들고 654.38+0.5 만원 (구 화폐) 을 인민영웅기념비건설공사실로 보냈다.
기념비를 건설할 때 마오쩌둥 주석은 1955 년 6 월 9 일' 인민영웅불멸' 이라는 큰 글자를 썼다. 주은래 총리가 마오쩌둥 주석을 위해 초안을 잡은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제 1 차 전체회의 제사.
베이징시 기록 보관소의 기록에는 또 기념비의 초석에 있는 비문 초안이 있는데, 마오쩌둥이 직접 수정한 것이다. 원제어는 펑진 동지가 쓴' 중국인민해방전쟁 및 중국인민혁명 열사 기념비 기초식' 이다. 마오쩌둥은' 기념비 기정식' 이라는 글자를 삭제하고' 중국 인민해방전쟁과 중국 인민혁명에서 희생된 인민영웅은 영원히 부패하지 않을 것이다!' 로 바꾸었다. 개정된 비문은 심오하고, 기세가 웅장하고, 감정이 풍부하여 선열에 대한 경모의 정을 나타냈다.
(베이징 기록 보관소)
석재 수집과 고적 수송 재료.
이 기념비는 17000 개의 화강암과 한백옥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념비는 자회색 화강암, 돋을새김과 난간은 한백옥이고, 2 층 플랫폼에는 청록색 화강암이 깔려 있고, 사방 영로는 오렌지 화강암이다. 석두 () 는 베이징 방산과 산둥 태안 () 에서 왔으며, 그 중 비석은 청도 복산 () 에서 왔다.
칭다오 부산에서 온 기념비 핵심석은 기념비 건설에서 가장 중요한 석두 조각으로 중국 건축사에서 보기 드문 완전한 화강암이라고 할 수 있다. 가공물 길이14.4m, 너비 2.72m, 두께 3m, 무게 320 톤 이상. 돋을새김석은 베이징 방산의 한백옥 광산에서 채취되었다. 기념비는 철근 콘크리트 파이프를 사용하여 받침대와 비석의 석두 () 를 단단히 묶었다. 비심석 앞면과 뒷면의 비문은 음자로 석면에 새긴 다음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금도금 방법을 이용하여 강철 타이어를 만들고 금자를 박았다. 비문 * * * 용 금 130 이상.
전체 기념비는 1.7 만여 개의 화강암과 한백옥이 어우러져 웅장하고 장엄하다.
(베이징 기록 보관소)
인민 영웅 기념비 창작 하이라이트
100 톤 기념비의 전반적인 상승
1953 년 봄 칭다오 후쿠야마에서 큰 돌핵을 파낸 석두, 가공 후 순중량 103 톤. 호이 스팅 기술 및 도구는 안강에 의해 호출되어 기차역으로 운송됩니다. 동북전력관리국의 한 국은 90 톤의 플랫폼을 불렀고, 석경산 제철소는 두 개의 기중 로드를 정비하는 것을 도왔는데, 각 로드는 50 톤을 안전하게 매달아 40 미터를 매달았다. 전체 100 톤 석두 호이 스팅 방법은 기념비건설위원회가 반복적으로 연구한 프로젝트 중 하나였다.
모택동 비문
기념비 모양이 확정되자 마오쩌둥은 6 월 9 일' 인민영웅 영원불멸' 이라는 제목의 1955 를 제사했다.
시 정부 지도자가 마오쩌둥의 친필 필적을 건설위원회에 넘겨주고 설계팀에 넘겼을 때, 모두들 기뻐서 지도자의 친필 필적을 앞다투어 보았다. 모택동은 두 폭의 그림을 썼는데, 모두 모택동의 유창한 서예 예술에 탄복했다. 모택동의 진품은 중국식 선지 편지지에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세로로 배열되어 각 글자의 크기가 약 8 ~ 9 센티미터이다.
글씨를 공사 요구에 맞추기 위해서는 선거어 확대 등 일련의 세심한 작업이 필요하다. 당시 이 일은 감사하가 책임지기로 했다. 임무를 받아들인 후 첫 번째 일은 어느 것을 선택할지 결정하는 것이다. 관련 동지와 연구한 후, 두 개의 원작 외에, 우리는 두 개의 완벽한 단어를 골라 한 장의 그림을 만들어 세 가지 방안을 마련했다. 공사가 진행됨에 따라 가능한 한 빨리 방안을 선정해야 한다. 지도자와 관련 동지의 반복적인 연구를 거쳐 서예가 위청청 선생을 초청하여 토론에 참가하게 하였다. 위선생은 서예가 예술이라고 지적했다. 한 글자와 깃발의 글씨체는 모두 그것의 운율, 필법, 일관성을 가지고 있어서 분리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마지막으로 그 중 하나를 확정했습니다. 즉, 지금 설치되었습니다.
비문 방안이 확정되면 기념비의 크기에 따라 실물 샘플로 확대하는 방법에 따라 일정이 잡혔다. "영영" 이라는 글자를 예로 들면, 비석은 높이가 2.2m 이고, 원래 9.5cm 로, 23 배로 확대해야 설계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다. 이를 위해 셰하등 등은 슬라이드 클럽에 갔다가 베이징 사진기술 수준이 높은 대북 사진관에 가서 기술자와 비문 확대에 대해 상의했다. 마지막으로, 당시의 기술 조건에 따라, 그들이 정확한 확대를 보장하기 위해서는 임무를 완성할 수 없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한동안 글씨체가 확대되어 문제가 되었다.
역할 주조 비용은 132 입니다.
그 이후로 비문이 해결된 후 어떤 필법으로 새긴 문제가 우리 앞에 놓여 있다. 중국의 전통에 따르면, 양체, 음체 등 여러 가지 형태가 있다. 사하등 등은 다양한 문사 자료를 열람하고 북해 이화원 등에 대한 현장 고찰을 진행했다. 결국 그들은 결론을 내렸는데, 역시 음기를 쓰는 것이 좋다. 그것의 장점은 조각하기 쉽고, 비문 그림자는 자연스럽게 입체감을 형성하고, 금색 각인도 설치가 편리하다는 것이다. 지도자의 동의를 거쳐 초서를 사용하기로 결정하고, 획을 V 자형으로 정하기로 했다. 8 자 한자의 풀 사이즈 모델을 만들어 시공에 유리한 조건을 만들었다.
비석은 금빛 글자를 주제로 시공요구가 높아 만유의 실수가 없다. 베이징 제 1 모멘트 생산합작사와 베이징 제 1 철금생산합작사의 긴밀한 협조로 시공기술자와 경험 많은 미장이가 각인구, 자태, 스티커, 설치, 압광 등 여러 가지 공정을 완성했다. 모든 금색 문자 * * * 는 금색 132 입니다.
기념비의 꼭대기는 젊은 세대가 완성한 것이다.
당시 인민영웅기념비 건설에 참여한 고급 건축엔지니어 셰장하선생에 따르면 인민영웅기념비 건설 과정에서 비탑 디자인이 한때 난제로 떠올랐고, 초점은 주로 비탑 형식에 초점을 맞추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기념비, 영웅기념비, 영웅기념비, 영웅기념비, 영웅기념비) 당시 내놓은 구상에 따르면 비석에 중화고보 정상을 세우는 것, 조각상을 세우는 것, 루비 오각형을 세우는 것 ... 의견이 일정하지 않다.
195 1 국경절 당일, 보딩의 몇 가지 모델이 천안문 광장의 기념비 기지에 전시되어 공개 상담을 위해 전시되었다.
조속한 시일 내에 기념비의 형식을 확정하기 위해 베이징시위원회 지도자는 저명한 역사학자 판문란 등 관련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토론을 진행했다. 토론을 거쳐 주 총리는 결정을 내렸다. 태블릿의 형태가 통일되지 않았으니, 보위를 쓰지 마라. 손중산 선생은 "혁명은 아직 성공하지 못했으니 동지는 여전히 노력해야 한다" 고 말하지 않았으니, 후배들이 기념비의 조형을 완성하도록 하자! 이런 식으로 기념비의 꼭대기에는 약 2 미터 정사각형의 플랫폼이 남았다. 기념비의 조형은 미완성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기념비가 180 도 돌았다.
기념비의 정면 방향에 관한 확정에 따르면, 중국의 전통에 따르면 인민영웅기념비의 정면 방향은 마오쩌둥이 쓴 8 개의 큰 글자로, 원래 남방에 설계되었다.
공사 과정에서 사람들이 동 서장안가에서 광장으로 들어갈 때 기념비 정면을 향하고, 정면을 북향할 것을 제안하는 사람들도 있다. 대중의 의견에 따라 주은래 총리에게 보고하다. 세심한 고려를 거쳐 주은래는 북쪽이 기념비의 정면이라고 결정했다. 이렇게 기념비는 180 도 회전하였으며,' 인민영웅은 영원불후의' 8 개의 금빛 반짝이는 큰 글자가 기념비의 북쪽에 박혀 있었다.
인민영웅기념비 돋을새김 창작자기
당 중앙과 베이징시위원회의 지도하에 펑진 동지를 주임으로 하는 수도 인민영웅기념비 건설위원회가 설치되었다. CPPCC 제 1 차 회의 결의정신에 따라 해방 후 중국 최초의 대형 예술 창작 행사인 인민영웅기념비 10 면 돋을새김 창작을 조직했다. 조각가, 화가, 역사학자, 건축가, 석조예술가의 공동 노력으로 당시 중국 최대의 기념건축공사를 6 년 동안 완성했다. 30 년 후 이 프로젝트는 제 1 회 전국 도시 조각상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했다.
1952 하반기 중앙미원 화동분원의 일부 사제들이 베이징 천안문광장에 건설된 인민영웅기념비 돋을새김 창작을 준비하기 시작했다. 한편 베이징 곡양 등지에서 상당한 기술 수준을 가진 석조 예술가를 초청해 미원에서 수업을 해주고 예술수양을 높여 지폐 인출기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실감나는 석조작품을 그려낼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한편 각지에서 민중을 동원하여 일부 역사학자, 화가, 조각가들을 조직하여 토론과 연구를 전개하다. CPPCC 가 채택한 비문 내용에 근거하여 10 면체 엠보스의 주제와 내용을 작성하였다. 일련의 조사, 인터뷰, 사회조사 등을 거쳐 10 여 개의 주제 설계 방안을 초보적으로 제시하고 리더십과 사회 각계 군중의 의견을 널리 구했다. 유개로 등 동지의 구체적 지도 아래 반복적인 토론을 거쳐 주제와 구도를 재조정하고, 긍정적인 주제를' 승리 도강, 중국 해방, 전선 지원, 해방군 환영' 으로 확정했다. 서쪽은' 항일유격전쟁' 으로 장송학 씨가 쓴 것이다. "8 월 1 일 남창 봉기" 는 쇼전구 선생이 쓴 것이다. 배후의 오30 운동은 왕림익 씨가 쓴 것이다. 오사운동은 안다선생이 쓴 것이다. "무창 봉기" 는 푸 씨가 쓴 것입니다. 동쪽의' 김전 봉기' 는 선생이 쓴 왕이다. "아편을 태우다" 는 증죽사오 씨가 쓴 것이다. 주제가 확정되자 우리는 1/4 원고를 형성하기 시작했고, 각 업종을 방문하고, 영상 자료를 수집하고, 석재에 대한 과학적 고찰과 연구를 시작했다. 더 많은 창작 시간을 얻기 위해 먼저 받침대를 만든 다음 석조부조를 설치하는 방안을 채택했다. 창작 과정에서 원고는 시의회에 보내 중앙 비준을 논의하고 보고할 뿐만 아니라 북해공원에 전시해 대중의 의견을 경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를 바탕으로 1/2 초안이 형성되었다. 또 노전문가를 조직하여 전국 각 주요 석굴을 견학하고, 대량의 사진과 자료를 촬영하고, 대량의 실물을 모사했다. 국내외 수많은 돋을새김에 대한 분석 연구를 통해 오늘날의 작품의 풍격, 즉 돋을새김 비율이 적절하고, 장면이 웅장하며,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고, 내용이 깊다. 색채뿐만 아니라 비율과 매스컴에도 광장의 다른 건물과 조화를 이루어 영웅을 찬양하고 인민을 교육하는 좋은 이미지 교재가 되었다.
당시 창작 과정에서 반복적인 토론을 거쳐 통일이 필요한 몇 가지 문제, 즉 화면에 특정 인물이 있는지, 부정적인 인물이 있는지, 적의 잔인함을 폭로하여 영웅을 찬양하는지 등을 확인했다. 위에서 아래로 의견을 교환한 후, 결국 구체적인 영웅이 없다는 것을 확립하고, 제한된 화면 속에서 용감작전,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고군분투하는 인민영웅의 이미지를 더 많이 요약하고, 적의 잔인한 면모를 과도하게 드러내지 않았다. 구도에 관해서는, 당시 그리스 파르테논 신전의 표현 수법이 참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중국 예불 도안의 구도 방법, 심지어 소련의 대투시에서' 선서' 구도도 있었다. 연구 토론을 거쳐 현재의 구도 방식을 확정했다. 평행 구도에 국한되지 않고, 각 구도는 내용을 바탕으로 최대한 풍만하고, 서로 호응하며, 건물과 조화를 이룬다.
연이어 이번 창작 활동에 참가한 동지는 수십 명이다. 내 기억에 따르면, 그들은 다음과 같이 묘사됩니다. 그해 이 창작 활동에 참가한 사람들의 보충 수정을 환영합니다.
책임자와 주요 공예 설계 책임자는 설자정, 자, 양사성, 정진호, 응우옌지다, 경, 링, 워커전문이다.
준비와 마무리에 참여한 조각가와 청년 조수로는 장송학, 쇼전구, 왕림익, 화천우, 푸, 왕, 증죽사오, 류세명, 왕탁우, 사가성, 심해구, 천천하, 왕붕, 진서광이 있다 이당수, 관, 진, 등. 먼저 석조를 배우고, 후에 조수가 되다.
화가는 오작인, 구원, 아이중신, 풍발, 동, 이종진, 청년이 있다.
당시 기념비 도안 디자인에 참여한 공예미술가 추릉 나천관, 도안 조각에 참여한 사람은 개방선, 황소군, 주석진 등이었다.
인민영웅기념비는 고도의 예술성을 지니고 있을 뿐만 아니라, 깊은 사상적 내포도 가지고 있다. 생생한 돋을새김 사진을 통해 100 년 동안 인민영웅이 창조한 피와 불의 역사를 사람들에게 알리다. 부조는 역사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인민은 역사의 주인이다' 라는 영원한 주제를 칭송한다.
기념비 돋을새김의 창작 집단은 보수와 명리를 불문하고 원만하게 임무를 완수하고 동시에 대량의 인재를 양성하여 국제 문화 교류에 기여하였다. 5 대 대륙의 친구들이 중국을 방문할 때, 모두 이 기념비 앞에 서서 화환을 드렸다. 이 단체는 불가리아의 유명한 조각가, 소련의 유명한 조각가 마니젤, 일본 화가 산구 풍춘 등 국제 친구들의 방문을 연이어 받아 중국 문화의 발전에 응당한 공헌을 하였다.
첨부: 일부 석조 예술가 목록
유윤방, 왕이생,,, 유란성,, 유,, 조, 유금생, 양지경, 양지금, 유전수, 유지휘, 유지걸, 고옥연, 조방우, 유인기 "문리 우샹"
참고 자료:
Http://218.86.121.20/czpd/jxzyc/y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