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손효운의 성격 평가
손효운의 성격 평가
손효운은 섬세하고 예민하고 뿌리 깊은 서예 전통과 수십 년 동안 축적된 성과로 서단의 광범위한 인정과 존경을 받았다. 그의 필법은 능숙하고, 구조가 우아하고, 구도가 흐트러져 있고, 질박하고 자연스럽다. 서예 형식에 대한 그녀의 탐구는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다. 그녀는 문방구 형식으로 시, 노래, 부를 쓰고 고서의 제본 스타일 관리 작품을 참고하여 당대 서예의 고전적인 형식이 되었다. 그녀의 기교와 영감 외에도 손효운의 성공은 그녀의' 좋은 사고' 덕분이다. 그의 작품' 법서예' 는 60 편의 일기체 서예 수필로 구성돼 함축적인 의미를 탐구하고' 필업' 의 비밀을 밝혀 서권의 널리 인정받았다.
손효운은 서예를' 여홍' 으로 여겼고, 예술의 생명과 생활의 예술성은 그녀에게 생동감 있는 해석을 하고 있다. 이것을 인생의 중요한 내용으로 여기며, 여기에는 정신이 모이고, 감정적 유대, 지혜가 살고, 위대한 아름다움은 위대한 사랑에서 나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우리는 동심이 필요하고, 끈기가 필요하며, 장기적인 실천에서 기술을 단련하고, 심미를 높여야 한다. 숙련 된 기술을 통해 자신의 지혜와 재능을 보여줄 필요가 있습니다. 높고 멀고 전통과 중국 인구의 맛에 부합하는 아름다움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오리지널이 사람과 후세의 인정을 받아야 진정한 아름다움이다. 이 네 노녀 홍인은 오늘날의 서예 창작과 마찬가지로 손효운의 서예 창작 실천관이기도 하다.
손효운의 개성, 인격, 예술적 이해력, 강남의 풍부한 인문적 배경과 좋은 예술환경으로 인해 손효운은 당대 서단의 개나리라고 할 수 있는 인물로 그의 독특한 예술사상과 풍격을 이루었다. 손효운 서예 스타일의 순수성은 그녀가' 이왕' 이후 서예 고전을 배우는 것에 대한 끊임없는 심화를 보여준다. 모든 몸 중에서 그녀는 초서를 잘하는데, 그녀의 서예 전통 중에서 두 왕, 쌀, 동동의 흔적이 가장 강렬하다. 그의 초서는 문학정신이 충만하고, 자유분방하며, 여성 특유의 섬세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어휘는 교묘하고, 필법은 청려하고 강건하며, 필법은 매우 신속하며, 구도는 책권기, 동취가 넘치고, 우아하고 탈속적이다. 그의 문풍은' 차분하고 즐겁다' 로, 획이 뛰어올라 문필감이 매우 강하다. 현대 여성 중에는 엘리트가 부족하지 않고, 여성 서예가는 모두 금릉인이다. 신중국 앞에는 소헌이 있고, 뒤에는 손효운이가 있어서, 그들은 눈에 띄어 중국에서 유명해졌다. 경비원과 파이프처럼 옥대가 높이 솟아올랐다. 자신의 마음속 생각을 써서 풍요의 시대를 이끌다. 샤오 시안 (Xiao Xianxian) 은 가스로 승리하고, 평생 음탕한 비문에 잠기고, "3 개의 돌과 1 개의 판" 의 법을 취하고, 비문을 존중하고, 목록에 큰 글자를 쓰는 데 능숙합니다. 소운 서예는 운에 능하고, 여러 해 동안 열심히 공부하며, 필법을 깊이 연구하고, 두 왕의 맥을 탐구하고, 명대에서 송원까지, 당대까지, 거의 위진에 이르러 각 집에서 영양을 섭취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스스로 일파를 이룬다. 소화손의 서예 스타일은 다르고, 방법이 다르고, 기법이 달라 서예계에서 모두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유 6 월 하이 파이브, 책 Xiaoyun 비교.
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가다. 중국 미술관에서 효운의 서예전을 참관하고 토론에 참가했다. 어제처럼, 소운이 북경에 와서 그의 신작을 전시하여, 나는 눈요기를 크게 했다. 세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첫째, 그의 서예 기술도 훌륭합니다. 마흔여덟 폭의 신작은 맑은 공기와 종이로 가득 차 있고, 글이 정교하고, 잉크가 정교하며, 마치 소매 속의 맑은 바람처럼, 내일은 품에 안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글자의 행간을 느끼니, 낭랑한 것이 옥산과도 같다. 이이의' 안사' 를 읽는 것과 같다. 둘째, 그의 신작이 더 다정한 것 같다. 소운은 일찍이' 서예 유법' 이라는 책을 한 권 썼는데, 필법에 대한 깊은 연구가 있었다. 그의 최근 필법은 비교적 기교가 있어서, 마음법과 손목은 그의 진심에 맞아야 한다. 부모를 공경하는 행동, 딸이 시집가는 기쁨, 연못의 경험, 인생의 깨달음은 모두 생각을 자극한다. 이 책은 마음을 위해 만든 그림이며 진실하고 가치 있다고 할 수 있다. 세 번째 느낌은 그의 예술 생활이 더욱 여유롭고 문화 심리상태가 더욱 자신감이 있다는 것이다. 샤오운의 가족의 기원은 그의 할아버지, 주복경씨, 유명한 해병대원이었다. 가정의 영향을 받아 샤오윤은 세 살 때 책을 읽기 시작했으며, 지금까지 50 여 년이 되었다. 경력의 풍부함과 이해력이 높아짐에 따라 소운은 서예가 수련성에 있어서 바람직한 점을 잘 알고 있으며, 문화전승의 책임을 더욱 중시하고, 글의 속마음을 여유롭게 쓰고, 부드러운 머리를 여유롭게 흔들며 이미 즐겁고 평화로운 단계에 들어섰다. 사람이 중년이 되면 일이 많다. 샤오운은 그의 서재를 "미완성 라마단" 이라고 불렀다. 그것을 완성하지 못한 사람들은 문화 전승의 책임에서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문화 전승은 서예가의 평생대사이다. 특히 우리 세대의 서예가, 임중 도원, 소운을 장려하고자 한다.
이도, 중국예술연구원 연구원, 박사생 멘토,' 예술관찰' 편집장이 작품을 전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