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옹정동 유약의 마늘병을 어떻게 감별하고, 어떻게 진짜와 거짓을 감별합니까?
옹정동 유약의 마늘병을 어떻게 감별하고, 어떻게 진짜와 거짓을 감별합니까?
(a) 모델링은 도자기를 확인하는 중요한 기초입니다.
고대 도자기를 모방하면 종종 외관을 잃는다. 그것의 에너지 효율은 아름답다. 아마도 그 고졸로부터 배우지 못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신기의 창조는 당시 사람들의 생활 습관, 심미 기준, 기술 조건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도자기는 장식 문양, 태유약 등에서 각 시대의 특징을 드러낼 수 있지만, 조형은 이 방면에서 더욱 두드러진다. 따라서 우리가 모양과 표정을 잘 인식할 수 있다면, 우리는 인식 작업에서 좀 더 믿을 수 있는 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관찰자 조형은 우선 역대 조형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가져야 한다. 도자기의 조형은 고대에는 일반적으로 비교적 간단했는데, 시대의 진화에 따라 점점 더 복잡해졌다. 원명청 조형으로는 원대 조형이 대부분 밋밋하고 유치하며, 청화자기는 송명보다 두드러진다. 특히 일상생활에서 흔히 쓰이는 제단, 캔, 병, 캔, 접시, 그릇 등의 그릇은 흔히 상당히 큰 모양을 가지고 있다.
(b) 기간마다 다른 패턴과 색상이 있습니다.
도자기의 장식과 조형만큼이나 뚜렷한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도자기 원료와 기법의 부단한 풍부함과 보완으로 제재, 내용, 표현 형식 등에서 각기 다른 시기의 계층과 특징을 가지고 있어 시대를 나누고 진위를 감별하는 강력한 단서가 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도자기 장식의 발전 과정은 단순한 색에서 복잡한 것, 조각, 인쇄, 붙여넣기, 조각에서 묘사까지, 단순한 색에서 현란한 색까지 다양하다. 글자를 도자기로 장식한 특징에서 명청 () 의 제품은 여전히 차이가 있다. 예를 들어 명대의 일부 도자기는 산스크리트어, 경학, 백복수자를 쓰고, 대시, 대사어, 대곡, 대부, 대표, 대부를 장식문자로 쓰는 것은 강희시대의 작품이다.
(c) 명나라와 청 왕조의 법을 마스터하십시오.
묘사에 근거하여 도자기의 진위를 결정하는 것은 감정 작업의 중요한 부분이다. 지금의 전세품과 모조품은 명청도자기가 많고, 명청관요에는 연도 모델이 많아 각기 특색이 있기 때문이다. 명대의 경우, "영악체가 적고 선덕체가 많고, 성화체가 뚱뚱하고, 홍치체미, 정덕체존, 가정체잡함" 이라는 말이 있다. 따라서, 각 세대의 필법을 연구하려면 먼저 그 필법 (예: 가로, 세로, 쓰기, 잡기, 갈고리, 고르기, 점, 어깨 등 8 가지 필법의 특징을 자세히 이해하고 비교해야 진위를 감별할 수 있다. 사람마다 서예가 다르기 때문에 관요돈을 쓰는 서체는 반드시 골라야 하고, 일정한 수준이 있어야 한다. 따라서 모조 돈을 쓰는 사람은 반드시 자세히 모방해야 한다. 다만 차이가 날까 봐 두렵다. 지나치게 신중하면 어색함을 피할 수 없고, 필법은 자연스럽게 전하기 쉽지 않다. 이런 결점은 실물과 결합해서 반복해서 확인해야만 알 수 있다.
(4) 유약의 특성을주의 깊게 관찰하십시오.
시대와 지역이 다르기 때문에 유약의 성분과 발사 방법 모두 어느 정도 뚜렷한 차이가 있기 때문에 도자기를 식별할 때 우리는 이런 세심한 관찰을 떠나서는 안 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고자의 법랑을 관찰할 때, 일반적으로 그것의 두께, 광택, 기포 크기, 밀도에 주의해야 한다. 귀, 눈, 손의 사용은 표면이나 한 칸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낡은 가공물, 유약 개량, 낡은 색갈색 다시 그리기, 낡은 흰 유약 신작, 은화, 무늬 등 각종 모방을 포함한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자세히 연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