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공부 공묘 여행기를 구하는가?

공부 공묘 여행기를 구하는가?

공묘는 산둥 () 성 곡부 () 도심에 위치하여 중국 최대의 제사 공자를 모시는 곳이다. * * * 안뜰은 총 9 개, 왼쪽, 가운데, 오른쪽 3 도로, 세로 길이 630 미터, 가로 폭 140 미터로 나뉜다. 전, 당, 단, 정자 460 여 개, 문방 54 개, 황가비정 13 개.

곡부 공묘는 공자를 모시는 사당으로 중국, 한국,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미국 등 국가에 분포하는 2000 여 개의 공묘 중 첫 번째와 전범이다. 공묘는 공자가 죽은 지 이듬해, 노애공이 옛집을 사찰로 개조했다고 한다. 그 후로 역대 황제는 공자를 끊임없이 봉하여 사찰을 증축했다. 청나라에 이르러 옹정제는 정밀 검사를 명령하고 현대 규모로 확대했다.

절내에는 9 개의 뜰이 있는데, 남북을 중심축으로 하여 왼쪽, 가운데, 오른쪽 세 길로 나뉜다. 길이 630m, 폭 140m, 전, 홀, 제단, 정자 460 여 개, 출입구 54 개, 13' 황비정'. 이것은 다양한 건물로 구성된 건물이다.

성적사, 13 릉정, 대성전에는 대량의 비각석각이 진열되어 있다. 특히 여기에 보존된 한비는 전국에서 가장 많고 역대 진품도 적지 않다. 비석의 수는 Xi 안비림에 버금가는 것으로 중국 제 2 비림으로 불린다. 부자묘는 중국의 고대 건축군으로 고궁에 버금가는 규모로 중국 고대 대형 사찰 건축의 전범이다.

공묘의 전반적인 디자인은 매우 성공적이다. 정면은 신도로, 양쪽에 백나무를 심어 숙연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절 참배자의 숭상심을 키워준다. 절 주체는 중앙축을 관통하여 좌우 대칭과 배치가 엄격하다. 정원 앞뒤 아홉 칸, 처음 세 칸은 지도마당이다. 작은 규모의 문도만 있고, 문도 안의 높은 현판은 매우 강한 인상을 준다. 네 번째 입구 뒤의 정원, 건축이 웅장하고, 황와 붉은 담의 푸른 나무가 서로 어우러져 공자 사상의 심오함과 공자의 위대한 공적을 보여준다.

부자묘의 주요 건물로는 김원비정, 명대 규문정, 살구단, 덕풍천지광장, 대성전, 청대가 재건한 침전이 있다. 공묘는 한대 이후 역대 비각 1044 원을 보존했다. 봉건 제왕제사, 봉선, 공자 제사, 공묘 건설 기록도 있고, 제왕상 문인 묵객이 절에 유람하는 시문표도 있다. 중국이 한나라 비문을 가장 많이 보존하는 곳이다. 공묘비문은 중국 고대 서예 예술의 보고이다.

부자묘의 유명한 석각에는 한대 초상화석, 명청석석돌기둥, 명대 각성도 등이 있다. 한대 초상화석은 90 여 점, 제재가 광범위하여 사람들의 사회생활 기록이자 역사 이야기, 신화 전설의 반영이다. 라인 조각 및 엠보스와 같은 다양한 조각 기술이 있습니다. 명청시대에 파운드로 조각한 돌기둥 74 개 중 평평한 엠보스 56 개, 높은 엠보스 18 개. 지상 복원의 평조각은 대부분 소운용 봉황모란, 청칠년 옹정제조각, 숭성사 조각 모란 석류 연꽃 등 화훼로 구도가 아름답고, 명십칠년 홍치 유물이다.

정교한 석조는 돋을새김용 기둥이다. 대성 앞 처마 열 기둥, 기둥당 높이 6 미터, 최고. 숭성사의 두 기둥은 웅장하고 활발하며 층이 가장 높다. 또한 성석문, 대성문, 대성전의 얕은 엠보스 운룡석 특성도 예술적 가치가 높다. 2000 여 년 동안 곡부 공묘는 끊임없이 파괴되고 보수되어 버려진 적이 없다. 국가의 보호 아래 공자의 개인 주택에서 황궁과 비슷한 규모와 모양의 거대한 건축군으로 발전했다. 인류 건축사의 고례라고 할 수 있다. 공부는 곡부시, 공묘의 동쪽에 위치해 있으며 공자의 장남인 장손의 저택, 즉 잔치 공작부이다. 1377 년 (명홍무 10 년), 1503 년 (명홍지 16 년) 개축, 1838 년 (청도광 18 년) 확장 1885 년 (광서 11 년), 불타버린 내전의 7 개 건물이 재건되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인민 정부는 여러 차례 자금을 조달하여 재건을 진행하였다. 서린부자묘는 공자 세습' 성연 공작' 의 후손이 대대로 거주하는 곳으로, 중국이 명 청 2 대 황궁에 버금가는 가장 큰 저택이다.

대문

공부는 곡부 도심에 위치해 북조남으로 거대한 흰색 화면을 마주하고 있다. 문의 좌우 양쪽에는 높이가 2 미터가 넘는 한 쌍의 숫돌 사자가 동그라미로 조각되어 있다. 붉은 변두리의 어두컴컴한 문에 형수의 두상이 박혀 있다. 문 가운데 위쪽에는 파란 바탕의 금빛' 성옥' 간판이 있다. 문 양쪽의 기둥에는 푸른 바탕의 금자의 대련이 있다: 동척과 국부민, 영등조정, 도덕성가의 동문 쓰기. 이 대련은 청대 계준의 수서라고 한다. 문가의 글의 아름다움은 봉건 사회에서 공자의 혁혁한 지위를 형상적으로 설명했다.

내문

첫 번째 좁은 뜰을 가로지르는 것은 공자중로의 두 번째 문으로, 속칭 두 문이라고 한다. 문은 명대에 지어졌고, 상인방은 명대 시인, 인사 상서, 문연각 대학사 이동양 () 이 쓴' 성인의 문' 을 높이 걸었다. 아래에는 밸브 판독 브래킷이 있고 문설주는 돌북으로 받치고 있다. 정문 좌우에는 각각 겨드랑이 문이 하나 있고, 귀방도 하나 있다. 봉건 사회는 통상 겨드랑이 문으로만 정문을 열지 않고 엄숙함을 표시한다.

중광문

현자의 문에 들어가면 명대 홍지 16 년에 세워진 작고 색다른 사문이 보일 것이다. 문은 나무로 만들어져 사방이 벽과 연결되지 않았다. 그것은 독립된 정원으로, 청문과 비슷하다. 사문에 회색 타일이 붙어 있다. 상인방은 명대 세종이 수여한' 중광' 현판이 걸려 있어' 중광문' 이라고 불린다. 중광문은' 정액' 이라고도 불린다. 왜냐하면 그것은 앞뜰과 뒷마당을 별도의 뜰로 분리하기 때문이다. 이런 시몬 장군 소송은 성립할 자격이 없다고 하는데, 봉작된' 국군' 만이 이 영예를 누릴 수 있다고 한다.

중광문을 통과하면 마당에 받침대가 하나 있는데, 위에는 해시계 등이 있었고, 뒤에는 넓은 본전, 즉 공자전이 있었다. 잔치 공작이 법령을 읽어 관원을 만나고, 가정법규를 신청하고, 중대한 사건을 심리하고, 명절과 생일을 거행하는 글이다. 홀 5 개, 명상실 3 개, 산꼭대기에 회색 타일이 걸려 있다. 처마 밑에는 2 리터짜리 마엽횡아치로, 마엽의 머리가 앞에 드러나 아밍 풍채가 있다. 로비 정중앙에 행운화 한 장, 팔보훈각이 있다. 태사의 의자 가운데에는 패치가 적용된 호랑이 가죽이 하나 있다. 의자 앞의 좁고 긴 붉은 페인트 공안 테이블에는 문방 사보, 은혁, 사인이 놓여 있다.

이당

후당이라고도 하는 성연 공작이 4 급 이상의 관료를 접견하고 황제가 원년 과거시험에 참가하도록 위탁한 곳이다. 방 한가운데에는' 진성서승' 과' 시, 책, 의식, 음악' 이 있는 큰 편액이 있고, 양쪽에 비석 몇 개가 서 있다. 그중 청광서가 20 년 동안 상경할 때 공작, 그 어머니, 그 부인의' 수',' 구도도',' 송학도' 등의 비첩을 증정했다. 대전의 양끝의 끝 사이에는 동쪽에 통지전이 있고 서쪽에는 동반전이 있다.

당삼

두 홀 뒤에는 작은 뜰이 하나 있는데, 삼천백나무 두 그루가 나란히 있고, 여섯 개의 석조 대야에는 각각 기괴한 모양의 태호석이 서 있다. 이 정원의 북쪽 집은 세 번째 홀이다. 당삼 () 은 철수홀이라고도 불리며 잔치 공작이 네 가지 이상의 상품을 가진 관리들을 만나는 곳이며, 가정 내 분쟁을 처리하고 정부 내 종들을 처벌하는 곳이기도 하다. 이 병원의 동쪽과 서쪽에는 각각 마당이 하나 있고, 동쪽방은 정부의 토지임대를 담당하고, 안방은 정부의 총무와 재정을 담당한다. 서쪽은 서재이고, 그해 정부의 문서 기록실이다.

내택문

외부와 연락을 유지하기 위해 내문에는 두 가지 메신저가 있는데, 하나는 메신저, 하나는 전령병이다. 문 옆 사랑방에는 10 여 명이 번갈아 당직을 서며 수시로 외부에 소식을 보낸다. 문 서쪽에는 벽 밖에 드러나는 특별한 침석류도 있다. 관청에서는 물을 운반하는 사람이 내방에 들어갈 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는데, 단지 항아리의 칸막이 벽에 물을 붓고 내실로 유입한다.

앞 위

탐욕스러운 벽에 직면하여 7 개의 주요 홀이 있는데, 이름은 앞 상방이다. 공자 주인이 사랑하는 친지들을 접대하는 거실이며, 그들이 집 잔치와 혼상식을 거행하는 주요 장소이기도 하다. 정원의 동서 양쪽에 무성한 백리향나무 한 그루가 있다. 춘하 교분, 흰 꽃이 맑은 향기를 뿜어낸다. 방 앞에는 큰 플랫폼이 하나 있는데, 네 모퉁이에 코가 달린 돌드럼 네 개가 놓여 있는데, 부중연극반이 노래를 부를 때의 초막발석이다. 청나라 말년에 공부에는 수십 개의 연극반이 있었다. 주인이 명령을 내리자 그들은 즉시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 앞 건물, 방명실은 밝고, 정중앙에' 홍카이차차' 가 걸려 있는 큰 편액이 걸려 있다. 본전 위에는 자희제가 쓴' 수명' 이라는 글자가 있다.

전당루

앞의 건물을 가로질러 낮은 문을 통과하면 너는 로비 건물로 들어간다. 원내 소나무는 우뚝 솟아 있고, 어묵은 물건은 서로 마주보고, 그윽하고 우아하며, 감동적이다. 로비 건물은 7 개의 2 층 정자로 실내 가구는 여전히 그 해의 원래 모습이다. 중간에 구리 난방기가 하나 있는데, 당시의 난방기구였다. 동쪽의' 도보각' 에는 봉관, 인삼, 산호, 영지, 옥조각, 치아조각 등이 진열되어 있다. 안방 스위트룸은 공자 제 76 대 손자, 잔치 공작 부인 공령홍이의 침실로, 공령홍이 두 딸의 침실은 뒷방에 있다. 14 세 때 손중산과 잔치 공덕성 공작이 쓴' 성인의 마음은 깊은 구슬, 서민의 마음은 물 바가지' 라는 현수막이 고스란히 벽에 걸려 있다.

후당루

건물 앞뒤를 지나 뒷마당 건물로 들어가다. 뒷홀 건물은 7 동, 2 층 벨트 앞 복도, 동서 양쪽에 현관이 있는 별관 3 채가 있습니다. 후당루는 공자 제 77 대 손, 공작잔치 공덕성의 거처이다. 홀에는 구멍의 결혼용품과 당시 친구가 선물한 서화와 선물이 진열되어 있었다. 동리간은 당시 접수실로 중서 가구가 갖추어져 있었고, 안간은 공덕성과 그의 아내 손계방의 침실이었다.

뒷정원

공자원은 공자 내전 뒷마당에 위치해 있는데, 일명 철산원이라고도 한다. 사실 철산원에는 철산이 없고, 단지 정원의 북서쪽 모퉁이에 산봉우리 모양의 철광이 몇 개 있을 뿐이다. 이 석두 조각은 청조 가경년 동안 정원을 보수할 때 공청룡이 옮겼는데, 그는 하늘의 삼환이 그가 수리하는 화원이라고 말했다. 그 후 그는' 철산가든 주인' 이라고 자칭했다.

이 정원은 명대 홍지 16 년에 건설되었다. 공부 개축과 동시에 건설되어 창사 감독관 이동양이 설계했다. 당시 이동양은 태자 선생님, 관지대신, 화개전 대학사, 국사 총재였다. 그는 왜 스스로 디자인을 해야 합니까? 이동양의 딸이 공자의 62 번째 손자와 결혼했기 때문에 공작은 공문양을 성찬하며 아내가 되었고, 그는 고생스럽게 그녀를 위해 정원을 지었다. 공부와 공묘가 완공된 후 이동양은 시, 비석을 네 번 부축하며 이 성황을 기록했다. 건설 후, 연의 노래 명나라 jiajing 년, 프린스 교사, 인사 대법관, huagai 사원 학사, 국사 회장, 북한 총리 겸 이동양을 승계했다. 그는 공자를 마음에 들어 자신의 손녀를 공자와 잔치 공작의 제 64 대 손공상현에게 영부인으로 시집보냈다. 연의 송은 또한 잔치 공작이 공부를 재건하고, 원림을 보수하고, 각지의 명산에서 기석을 옮기고, 각지의 원림에서 명화명초를 이식하여 공부원림을 더욱 인상적으로 만들었다. 어찌 제비의 노래를 자랑할 수 있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