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당나라는 왜 비료를 아름다움으로 삼았습니까? 왕빈이 답을 보았다.

당나라는 왜 비료를 아름다움으로 삼았습니까? 왕빈이 답을 보았다.

당나라와 한나라, 그리고 대부분의 고대 사람들은 숙녀의 함축적이고 내향적인 날씬한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있다. 현대적으로 보면' 남달랐다' 는 이런 심미적 안목은 그 전성기의 필연적인 특징이다.

하나는 당나라 성세, 풍족한 음식이다. 두보가 시에 쓴' 쌀거름, 공공 곡창 부자' 처럼 사람들은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고 건강하고 풍만한 체격을 유지할 자격이 있다. 둘째, 당나라는 개방적이고 포용적이다. 강대한 국력, 발달한 문명은 당인을 자신있게 하여 고도로 개방된 국가가 되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당시 당 관련 국가는 130 여 개였다. 다른 문화의 영향과 융합으로 당인은 전통에 국한되지 않고 시야가 넓고 열정이 분방하다. 셋째, 통치자의 혈통도 당인이 자신의 강건한 체격에 더 가깝다는 것을 결정한다. 당나라 개국황제 이연의 할아버지는 대귀족 독고였다. 그는 선비에서 태어나기를 원했다. 즉, 당리의 황실 혈통 중 적어도 절반은 선비인, 선비인의 유목 생활이 만들어지고 야성적이고 강한 몸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당나라 군주들이 뚱뚱한 여자를 사랑한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도 어렵지 않다.

당시 제창한' 부태미, 몸매 난방' 은 단순한 여자가 결코 몸이 뚱뚱하고 날씬하며 옷을 덮는 것이 아니었다. 이런 심미 취향은 전방위적인 심미 관념으로, 강력하고 개방적이며 호환 가능한 문화적 시야를 반영한다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당나라 사람들은 모란을 좋아하고, 모란의 무늬는 고귀하고 풍만하다. 당인이 빚은 말의 이미지도 엉덩이가 둥글다. 당대의 영향이 가장 큰 엄서예는 체지방, 장엄, 창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