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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여러 왕조의 전서

중국 각 왕조의 인장

1. 선진(前秦)나라의 인장

현재 서주와 춘추의 인장은 없다. 시기는 알 수 있으나 문헌기록에 따르면 서주시대의 인장이 춘추시대에도 인장이 있었음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전국시대에는 인장의 개발이 상당히 완성되었다. 전국시대의 인장은 크게 관인(官印), 개인인장(私印), 길상인(吉印)의 세 가지로 분류된다. 전국시대 인새의 대부분은 교차 경계 기둥이나 중간 경계 기둥을 포함하여 끌로 새겨져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국가와 지역의 인장에도 고유한 공식이 있습니다. 이름의 인감은 공식 인장보다 작습니다.

모양에는 정사각형, 원형, 직사각형, 불규칙한 기하학적 모양 등 매우 풍부하고 아름다운 구성, 조밀하고 자연스럽습니다. 특이한 문자 모양으로 인해 한 문자에 여러 가지 쓰기 방식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인장의 배열은 느슨하지만 흩어지지 않고 자유롭고 제약 없이 늘어납니다.

공식 인장은 강하고 직선적입니다.

작은 물개는 신선하고 아름다운 공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빨간색과 흰색은 대부분 주조된 물개입니다. p>

Zhu Wenxi에는 테두리가 넓고 텍스트가 세밀합니다.

Bai Wenxi에는 테두리가 있는 경우가 많으며 정교하게 제작되고 레이아웃이 생생하며 조화로우며 구성이 독특하고 모양이 다양합니다.

당시 인쇄인의 인쇄 기술을 반영한 예술적 개념.

전국시대의 상서로운 인장도 매우 생생하여 사람들이 착용할 수 있도록 다시 주조하여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 "행운의 별", "금 천 개가 있어야 한다" "", "영원한 번영" 등 상서로운 말들이 있습니다.

2. 진한(秦族) 인장

전국시대 인장과 비교하면 진 인장의 생김새는 전국시대 인장과 매우 ​​다르다. 이는 진나라가 육국문자를 통일하기 위해 소전서를 사용한 것과 분명히 관련이 있다.

진나라 때 인장에 사용된 문자를 '복사인장'이라고 하는데, 육국문자에 비하면 정형화되어 있고 정사각형 모양을 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진나라 관인 역시 전국시대 인장의 일부 특성을 계승했으며 흰색 문자로 조각된 인장에는 가로 막대가 추가되어 인장이 더욱 적합해졌습니다. 필드 그리드에서 사각형 모양이 필요합니다. 조화로운 아름다움을 얻기 위해 변화하고 재구성됩니다.

진나라 때 하급 관리들이 사각형의 절반을 빼앗아 사각형 관새와 같은 형식으로 '日' 모양의 반통새로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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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의 인장은 크기가 다양하며, 문자는 주로 진리의 영향을 받아 매끄럽고, 우아하고, 단순하고, 순박하거나, 화려합니다.

전국시인과 비교하면 진시인은 기묘한 것에서 보통의 것으로 변화되었으나 한인보다 유연하며, 전국시대 인새에서 인보로 전환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한씰.

한나라 인장은 수량, 생산 기술, 다양성, 스타일 측면에서 이전 세대의 인장을 크게 능가했습니다. 한인장에 사용된 문자는 진나라의 모조 인장에서 발전되었으며 묘족인장이라고 불렸습니다. 먀오족 전서의 모양은 더 정사각형이고 공식적인 의미가 가득하여 당시 유행했던 공식 서체에 가깝습니다.

진나라 인장과 구별하기 어려웠던 서한 초기의 관인을 제외하면 앞으로는 틀이 필요하지 않았다. 서한의 관인과 사인은 대부분 조각된 인장이었고, 동한의 관인과 사인은 대부분 주조된 인장이었고 옥인도 있었다.

이 유형의 도장은 규칙 내에서 흐름을 추구하며 스트로크는 단순하고 균형이 잘 잡혀 있습니다.

한나라의 관보는 특수 조각 도구를 사용하여 천천히 연마하고 갈았기 때문에 균일하고 우아하며 매끄럽고 흐르는 선이 특징입니다. 그러나 어떤 제작 방식을 사용하든 한관인의 전반적인 특징은 '사각, 정사각형, 직선'이라는 네 단어로 요약될 수 있습니다.

한나라의 인감에는 인장, 사촌 인장, 첩인이 포함됩니다.

인감에는 일종의 완전한 흰색 문자가 있습니다. 획은 최대한 광범위하게 배열되며 획은 병합에 가깝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단어를 처리합니다. 스트로크가 적은 공간은 특히 이전 씰에서는 드물었습니다.

한인에서는 사신인이 나타나기 시작했는데, 창룡, 백호, 주작, 현무가 인장의 네 면을 둘러싸고 있는데, 이는 '황신월장'이 호위하는 데 사용되었다. 악령과 관용적 인장을 제거하십시오.

새곤충책이라는 물개 종류도 있는데, 이런 종류의 물개에는 곤충, 새, 물고기, 용 등의 문양이 그려져 있는데, 복잡하고 무성하며 아름다운.

한나라의 인장에는 글자를 새긴 인장 외에도 인물, 춤, 싸움 등을 새긴 문양인이 있었는데, 그 형상이 생생하고 간결하게 그려져 있었다.

3. 위나라와 진나라의 인장

동한 말년에는 전쟁이 계속되고 영웅들은 분열되었습니다. 위(魏), 진(魏), 남(南)북조(南朝) 시대에는 인장 문양은 여전히 ​​한(汉)의 문양이었으나 정점을 지나 넓은 필치와 장엄한 문체는 점차 쇠퇴하였다.

오늘날 사람들은 한인의 일부 인장에 새겨진 위진나라의 지명과 공식 명칭을 확인합니다. 비록 위진나라의 인장이 한인만큼 정교하지는 않지만, 그들은 또한 독특하고 날씬하고 직선적이며 잘 조직되어 있고 자연스럽고 캐주얼하게 문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이 시기 육면체 도장에서 주로 발견되는 '매달린 바늘 도장'을 이용한 독특한 도장이 등장했다.

각 글자의 세로획은 길고 묵직하며, 끝부분은 공중에 매달린 바늘처럼 날카롭고 가늘다.

이는 같은 시기 서예가 인장에 미친 영향을 보여준다. 이때는 훌륭한 인장이 많았으나 대부분의 선이 점차 가늘어지고 생산량도 절묘한 것에서 조잡한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한편, 종이의 광범위한 사용으로 인해 씰이 의존하는 밀봉 및 밀봉 시스템이 변화를 겪었습니다

머드 씰의 시대가 끝났습니다. 이것이 실용화로의 전환입니다. 경기 침체의 중요한 이유입니다.

4. 당송의 인장

당송의 인감은 문인의 인장 공예로의 전환기였다. 봉인은 종이로 만들어져 봉인 진흙의 흔적에서 벗어나 전체가 비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크기가 점점 더 커집니다.

수나라부터 송나라까지 관인의 크기는 대부분 5~6센티미터의 정사각형이었다. 줄을 반복해서 접는 횟수는 정해져 있지 않았으나, 고대에는 "구"가 큰 수를 뜻하여 "구겹인서"라 불렸다.

당송 시대에 이르러 문인들은 점차 물개를 선호하기 시작했습니다. 정부와 대중의 수집으로 인해 당 태종이 쓴 '개원' 인장은 서예와 그림에 많이 등장합니다.

남당 왕조;

송희종의 "Daguan", "Xuanhe" 및 "Zhenghe" 인장

송의 "Shaoxing" 및 "Yu Shu Zhi Bao" 인장; Gaozong - 서예가와 화가 Zhou Fang, Zhong Shaojing, Chu Suiliang, Ouyang Xiu, Su Dongpo, Huang Shanshangu, Mi Fu 등은 모두 서예와 그림에 대한 감정 인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의 확장과 발전으로 인해 서예 작품에는 우표가 처음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인장 중에는 이름 인장, 글꼴 크기 인장, Zhaiguang 인장 등이 있습니다.

송나라에는 서예와 그림으로 여유롭게 감정과 위안을 표현하는 인장이 있었는데,

예를 들면:

구양수는 " Six One 평신도";

황산 계곡에는 "계곡의 도교"의 인장이 있습니다.

소동파에는 "설당"자이관의 인장이 있고 "동포 쥬시"의 인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조준수 가문"의 인장;

미푸에는 "바오진자이" 인장 등이 있습니다. 이양병 전서체의 영향을 받아 서체는 둥글고 매끄러우며 선은 깨끗하고 깔끔하며 독특한 스타일의 "원주문" 인장을 형성하여 후대 조각가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송나라 인감에는 전서 외에 각인에 대한 '맹세'도 있었다. 소위 "보증"은 서명을 나타내는 특수 기호입니다.

5. 원나라 인장

원나라 시대는 인장예술의 각성과 급속한 발전의 시대였다. 조맹(趙孟)은 『인장사』 서문에서 인장이 한나라와 위나라를 강조한다는 미학적 관점을 제시했다.

조자오(趙趙)와 동시대인 우추옌(吳秀冰) 역시 한물개를 주창한 뛰어난 물개학자이자 이론가였다. 조맹(趙孟)과 오추연(吳秦熱)의 이론은 명청시대 문인류의 인장공예 발전에 강력한 이론적 기초를 제공하였고, 매우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

자오멍완 나오≌ 룬콰이 판잉먼 라이쉰누오난∽. 회포팔창서(淮峡張舌)는 백중(磨) 창형(磨) ⑶ 샤오루메이쥔(孝隆美君)의 위엄 있는 성격을 모방하여 원나라의 학자 관료들이 이를 모방하기 위해 경쟁하였고, 그 영향력은 명청시대와 현대까지 확장되어 역사상 또 하나의 새로운 스타일을 형성하였다. 고대 인장과 한인의 새로운 패턴.

서화 분야의 중요한 서예가이자 화가인 조맹수(趙孟財)가 판주를 죽이고 여전히 진과비강부미미를 놀렸기 때문이다. ⑶ 종이책과 서화 잡화 약탈의 관계가 더욱 긴밀해졌고, 자신만의 도장을 만들고자 하는 서예가와 화가들의 욕구가 점점 더 강해졌습니다. 원나라 중기에는 한인미학의 영향을 받아 글씨와 조각을 결합하여 한인의 양식을 추구한 문인 조각가들이 등장했는데, 그 중 대표적인 인물이 왕면(王密)과 주계(朱絲)이다.

원대에는 문인도 발전했는데, 관인은 대부분 이전 왕조의 형식을 계승한 것이 특징인데, 이조의 '구중문자'가 '바시바문자'라는 점이다. ".

민속 모노그램 인감에도 획기적인 발전이 있었기 때문에 '원 인장'이라고 불립니다. 지금 더 많이 볼 수 있는 '모노그램 봉인'은 직사각형 모양으로 상단에 성이 새겨져 있고 하단에 모노그램이 새겨져 있다.

그래픽 우표의 꽃, 새, 인물, 물고기, 곤충은 모두 살아 있고 우표의 한자도 자연스럽고 생생하며 이상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6. 명청나라 인장

인장 제작에 석재 인장 재료가 널리 사용되었고, 한인 인장을 중심으로 한 고대 인장 수집품이 많기 때문입니다. 내용에 따라 봉인 연구 이론은 계속해서 발전하고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대표적인 인물은 장르물사 역사상 '창시자'인 문펑(文峰)이다.

문팽이 사용한 인장은 직접 조각한 것인데, 양식은 대부분 원나라의 두 가지 문양인 주(朱)문과 한백문을 중심으로 한 것이다. 그의 인장은 한때 Wang Guxiang, Xu Chu, He Zhen 및 기타 인장 제작자에게 영향을 미쳤으며 그 이후로 돌인장을 사용하는 경향이 인기를 얻었습니다.

당시 유명한 전각 조각가로는 He Zhen, Su Xuan, Zhu Jian, Wang Guan 등이 있습니다.

명대 문인 인장 절단 예술의 창의적 특징은 고대인 (특히 한인 물개)의 영양분을 충분히 흡수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 풍부하고 다채롭게 열린다는 것입니다. 다음 세대의 물개 세계에 대한 전망.

청나라 초기에는 명나라의 인장공예의 영향으로 인장공예가 발달했으며, 주요 학파로는 고학파, 운건학파, 위산학파, 포전학파 등이 있다. 그러나 가장 영향력 있는 것은 회파(Wan Sect 및 Beizong이라고도 함)입니다. Hui 학교의 중요한 인장 조각가로는 Cheng Sui, Ba Weizu, Deng Shiru 등이 있습니다.

절강파는 회파보다 늦게 항저우에서 활동한 또 하나의 문인파로 그 문체는 지속성이 강하고 폐쇄적인 성향이 강하다.

Ding Jing 이후 항저우 인디언 Jiang Ren, Huang Yi, Xi Gang, Chen Yuzhong, Chen Hongshou, Zhao Zhichen, Qian Song 등이 연속적으로 Zhejiang과 Hangzhou에서 선두를 달리고 거의 2 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후대에 의해 '서릉팔가'라 불린다.

그들의 작품은 차분하고 엄격하며, 정중하고 독특하다.

강인은 정경 말년의 주백문(朱白文)의 보다 뚜렷한 형태를 계승하여 이를 통일하였고, 칼을 쓰는 기술은 황의(黃夷)와 서강(西康)으로 하여 떫은 칼을 사용하였다. made this 전형적인 스타일이 기본적으로 완성되었습니다.

Chen Yuzhong과 Chen Hongshou는 전형적인 절강 스타일의 인장을 많이 만들었습니다.

조지진은 절강학파를 경직의 단계로 몰아넣을 정도로 정교했다. Qian Song의 작품은 대부분 절강 스타일이지만 종종 틀을 깨고 풍부하고 강력하며 고대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청나라 말기에 절강(浙江)과 안휘(安徽) 두 종파가 정점을 지났는데, 이때 인장 조각가로는 조지천(趙志臣), 황실링(黃吉陵), 오창석(吳昌shuo) 등이 있었다.

Yifu라고도 알려진 Zhao Zhiqian은 Bei'an, Mei'an, Wumen 등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저장성 소흥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재능이 뛰어나고 시, 서예, 그림, 인봉에 능하며 시, 서예, 그림, 인봉계의 선두주자입니다.

그의 인장은 처음에는 절강종에서 얻었고, 나중에는 송나라와 원나라의 고대 인장, 진한인장, 주원인장에서도 얻었습니다. .점차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해 나갔습니다.

특히 그는 '인쇄기 밖에서 인감을 찾는다'는 취지에서 청나라 말기에 점점 늘어나는 금석문 자료를 인쇄용으로 대대적으로 활용하여 인감을 개념적으로 참신하고 다양하게 만들었다. 외관상.

또한 그는 한화와 육조상의 문자를 과감하게 활용하여 여백을 새겨주어 여백에 새로운 세계를 열어주었다. 인도 밖에서 물개를 찾는 Zhao Zhiqian의 선구적인 길은 청나라 말기 물개 세계에 새로운 패턴을 형성했습니다.

청나라 이후 현대 인장계를 대표하는 뛰어난 인물인 제백석은 인장학사에서 또 하나의 이정표라고 할 수 있다. 서예, 그림, 인감에 뛰어납니다.

그의 인감 절단 작업은 처음에는 절강파(浙江派)에서 시작됐고, 조지견(趙智賀), 황목복(黃穆富), 우창석(吳昌素)의 영향도 받았다.

베이징에 정착한 뒤 천시(陳利)를 만났다. 친한 친구였고 서로에게 깊은 영감을 주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백석인장'에서 "'천법신예지비'가 마음에 들었고, 검술 실력도 많이 바뀌었다. 나중에는 수직과 수평이 곧은 진권을 좋아했다. 자연스럽다가 또 큰 변화가 생겼다. "그의 봉인 방식은 거칠고 무자비하며, 단검을 사용하여 앞으로 돌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는 자유분방한 꽃과 새와 융합되어 많은 절박함과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그림은 기복이 크다.

밀도와 밀도의 대비가 강하고 풍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