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추석은 언제 시작됩니까?

추석은 언제 시작됩니까?

추석의 기원과 전설

추석은 중국의 전통 명절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다른 전통 명절과 마찬가지로 천천히 발전하여 형성된 것이다. 고대 황제에게는 제사제도가 있었는데, 봄에는 태양을 제사하고 가을에는 달을 제사했다. 사료에 따르면' 추석' 이라는 단어는 일찍이' 이주' 라는 책에 기재되어 있다. 위진 () 에 이르자,' 상서 () 진우혼란 () 을 고하고, 추석 () 과 좌우 () 가 강을 건너다' 는 기록이 있다. 당나라 초년이 되어서야 추석은 고정된 명절이 되었다. 당태종서' 에는 8 월 15 일 추석이 기재되어 있다. 추석의 성행은 송대에서 시작되며, 명청시절까지 설날과 함께 중국의 주요 명절 중 하나가 되었다. 나중에 귀족 학자들이 잇달아 본받았다. 추석 기간에 그들은 하늘에 밝고 둥근 달을 보고 숭배하며 그들의 감정을 표현했다. 이런 풍습은 민간으로 전해져 일종의 전통 활동을 형성했다. 당대까지 사람들은 이런 제월 풍습을 더욱 중시하여 추석이 고정적인 명절이 되었다. 당태종' 은 8 월 15 일 추석을 기록하며 송대에서 유행했다. 추석의 풍습과 형식은 많지만, 모두 생활에 대한 무한한 사랑과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을 품고 있다.

음력 8 월 15 일은 전통 추석이다. 가을의 중간이라 추석이라고 합니다. 중국의 음력에서 1 년은 사계절로 나뉘고, 각 계절은 멩 중 길 세 부분으로 나뉘기 때문에 추석은 추석이라고도 한다. 8 월 15 일의 달은 다른 달의 보름달보다 더 둥글고 밝기 때문에' 달밤' 과' 팔월절' 이라고도 불린다. 이날 밤, 사람들은 하늘의 옥같은 명월을 바라보며 자연스럽게 가족이 다시 만날 것을 고대했다. 멀리 타향에 있는 나그네들도 이 기회를 빌어 고향 친척들에 대한 그리움을 기탁했다. 이에 따라 추석은' 단원절' 이라고도 불린다.

추석은 중국의 전통 명절이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추석' 이라는 단어가 가장 먼저' 이주' 라는 책에 등장했다. 위진 () 에 이르자,' 상서 () 진우혼란 () 을 고하고, 추석 () 과 좌우 () 가 강을 건너다' 는 기록이 있다. 당나라 초년이 되어서야 추석은 고정된 명절이 되었다. 당태종서' 에는 8 월 15 일 추석이 기재되어 있다. 추석의 성행은 송대에서 시작되며, 명청시절까지 설날과 함께 중국의 주요 명절 중 하나가 되었다. 이것은 또한 중국이 설날에 버금가는 두 번째로 큰 전통 명절이다.

중국 역법에 따르면 음력 8 월은 가을 중 가을의 두 번째 달로' 추석' 이라고 하고, 8 월 15 일은' 추석' 중간에 있기 때문에' 추석' 이라고 부른다. 추석에는 8 월 15 일에' 8 월 축제' 와' 8 월 반' 이라는 별명이 많다. 추석의 주요 행사는 모두' 달' 을 둘러싸고 펼쳐지기 때문에' 달의 날',' 달의 날' 이라고도 불린다. 추석의 보름달은 상봉을 상징하기 때문에' 단절' 이라고도 불린다. 당대에서는 추석을' 수정 달' 이라고도 부른다. "단원절" 의 기록은 명대에 가장 먼저 나타난다. "서호 유람기" 는 "8 월 15 일은 추석이다. 사람들은 월병을 보내서 재회를 표시한다" 고 말했다. "제경 풍경요" 도 "8 월 15 일, 제월, 원반, 오이가 잘못 나뉘어 연꽃을 조각한다" 고 말했다. 아내가 닝으로 돌아오는 사람은 어느 날 시댁으로 돌아가' 연대절' 이라고 부른다. 추석 밤, 우리나라 대부분 지역에서는' 재회' 하는 풍습이 있다. 즉, 동그란 것을 상징하는 월병을 상징하는 작은 떡을 굽는다. 떡 안에는 설탕, 참깨, 계화, 채소가 있고, 밖에는 달, 계화수, 토끼가 눌려 있다. 추석이 지나면 집안의 어른들은 인원수에 따라 케이크를 한 사람당 한 개씩 나누고, 집에 없는 사람이 있으면 한 부를 남겨 가족이 다시 모이는 것을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추석에는 구름이 적고 안개가 많고 달빛이 휘영청 밝다. 달맞이, 제월, 월병 먹기, 소원 재회 등 일련의 행사 외에도 풀용 춤, 불탑 만들기 등의 행사도 있다. 월병 외에 각종 제철 생과와 건과도 추석의 맛이다.

추석의 기원에 대한 또 다른 설명은 음력 8 월 15 일이 마침 벼가 익는 시기이며 모든 가정이 토지신을 숭배한다는 것이다. 추석은 추보의 유산일지도 모른다.

이것은 또한 중국이 설날에 버금가는 두 번째로 큰 전통 명절이다.

추석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추석에 대한 전설도 풍부하다. 창아가 달로 달려가고, 오강벌계, 옥토끼 박약 등 신화 이야기가 널리 전해지고 있다.

중추절의 전설 중 하나-Chang' e 는 달을 달렸다.

옛날 하늘에는 열흘이 동시에 있었는데, 농작물이 햇볕에 타서 죽고 백성들이 가난했다고 전해진다. 후연이라는 영웅은 무한한 힘을 가지고 있다. 그는 고난을 당한 인민을 동정하여 곤륜산의 정상에 올라 자신의 신력을 충분히 활용하고 활을 잡아당겨 단숨에 아홉 개 이상의 태양을 쏘아 마지막 태양이 제때에 오르도록 명령하여 인민을 축복했다.

후예는 국민의 존경과 사랑을 받아 아름답고 착한 아내 창아와 결혼했다. 사냥을 제외하고 후예는 항상 아내와 함께 있었고, 사람들은 아름다운 사랑의 부부를 부러워했다.

많은 인자지사들이 이곳에 와서 학문을 배우러 왔고, 다른 꿍꿍이가 있는 맹붕도 섞여 들어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어느 날, 후이는 쿤룬 산에 가서 친구를 방문하고 길을 구했다. 그는 우연히 지나가는 왕태후를 만나 그녀에게 선단 한 봉지를 요구했다. 이 약을 먹으면 바로 승천하여 신선이 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후이는 아내를 떠나기 아쉬워서 장생불로약을 창아에게 잠시 넘겨줄 수밖에 없었다. 창아는 화장대의 보물 상자에 약을 숨겼지만, 반파 맹붕이 보았다. 그는 장생불로약을 훔쳐서 자신을 장생불로로 만들고 싶어한다.

사흘 후, 후이가 수행원을 이끌고 사냥을 나갔고, 다른 꿍꿍이가 있는 맹붕병이 남아 있었다. 후이가 군중을 이끌고 떠난 지 얼마 되지 않아 맹붕은 보검을 들고 안방 뒷마당에 뛰어들어 창아를 위협하여 선단을 내놓겠다고 위협했다. 창아는 그녀가 맹붕의 적수가 아니라는 것을 안다. 위기의 순간, 그녀는 즉시 결단을 내리고, 돌아서서 보물 상자를 열고, 선단을 꺼내서 한입에 삼켰다. 창아는 약을 삼키고, 즉시 지면에서 떠내려가 창밖으로 뛰쳐나와 하늘로 날아갔다. 창아가 남편을 걱정하기 때문에 그녀는 가장 가까운 달로 날아가 선녀가 되었다.

저녁에 후이가 집에 돌아오자 시녀들은 울면서 낮에 일어난 일을 하소연했다. 후예는 놀라고 화가 나서 칼을 뽑아 소인을 죽여야 한다. 맹붕은 아주 일찍 도망쳤다. 후이는 화가 나고 가슴이 찢어져서 밤하늘을 바라보며 사랑하는 아내의 이름을 큰 소리로 불렀다. 이때, 그는 오늘 달이 유난히 휘영청 밝아서, 흔들리는 그림자가 창아를 닮았다. 그는 필사적으로 달을 쫓아다녔지만, 그는 세 걸음을 뒤쫓았고, 달은 세 걸음 물러났고, 그는 세 걸음 물러났고, 달은 세 걸음 앞으로 나아갔고, 그는 어쨌든 따라잡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달명언)

후이는 어쩔 수 없이 아내를 그리워하며 창아가 가장 좋아하는 뒷마당에 사람을 보내 향안을 올리고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꿀과 신선한 과일을 얹고 월궁에서 그에게 붙어 있는 창어 원격 제사를 할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창아가 달성선 () 으로 달려간다는 소식을 듣고 사람들은 달 밑단 향안 () 에서 착한 창아에게 행운과 핑안 () 를 빌었다.

그 이후로, 달 추석을 숭배하는 풍습이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다.

추석 두 번째 전설-오강 월계관 따기.

추석에 대한 전설도 있다. 달에 광한궁 앞의 계화나무가 무성하게 자라고 500 여 피트까지 자라고 있다고 한다. 아래에는 한 사람이 자주 베지만, 한 번 베면 베는 곳은 곧 닫힌다. 수천 년 동안 이 월계수 나무는 영원히 베어서는 안 된다. 이 나무꾼은 오강, 한나라 서하인이라고 하는데, 일찍이 선인을 따라 하늘로 올라갔지만, 그가 잘못을 저질렀을 때 선인은 그를 월궁으로 폄하하고, 매일 이런 헛수고한 노동을 하여 처벌을 표시한다고 한다. 이백의 시에는' 월중, 자부' 라는 기록이 있다.

중추절의 전설 3-주원장과 월병 봉기

추석에 월병을 먹는 것은 원대에서 시작된다고 한다. 당시 중원의 많은 인민 군중은 원나라 통치계급의 잔혹한 통치를 견디지 못하고 원나라에 대항하여 일어섰다. 주원장은 각종 저항력을 연합하여 봉기를 준비했다. 그러나 법원 장병은 매우 치밀하게 수색되어 소식을 전하기가 매우 어렵다. 군사가 류버윈은 부하들에게' 8 월 15 일 봉기' 라고 적힌 쪽지를 빵에 숨기라고 명령하고, 각각 각지의 봉기부대에 보내 8 월 15 일 밤 봉기에 응답하라고 통지했다. 봉기의 날, 모든 반항자들이 함께 반응했는데, 예를 들면 별의 불길이 그슬릴 수 있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서다가 원나라를 점령하여 봉기가 성공했다. 소식이 전해지자 주원장은 매우 기뻐하며, 곧 다가올 추석에는 모든 장병들이 국민과 함께 즐거워해야 하며, 그해 개전 때 비밀리에 보내온' 월병' 을 제철 떡으로 신하들에게 선물해야 한다는 말을 빨리 전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이후' 월병' 의 제작이 점점 더 정교해지고 품종이 많아지면서 접시처럼 좋은 선물이 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추석이 지난 후 월병을 먹는 풍습이 민간에 퍼졌다.

중추절의 네 번째 전설-Hou yi 의 날

후리와 창아는 모두 요족이라고 전해진다. 신화 (WHO) 에 따르면, 요기 시대에는 열 개의 태양이 동시에 하늘에 나타나 땅을 태우고 농작물을 말렸다. 사람들은 숨을 쉴 수가 없어 인사불성이 되었다. 더운 날씨 때문에, 일부 기괴한 새와 짐승들도 마른 강과 붉은 숲에서 뛰쳐나와 도처에서 사람을 해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인간의 재난은 하늘의 신을 놀라게 했고, 천제장군은 화살을 잘 쏘는 후예 () 를 명령하여 국민의 고난에서 벗어나도록 도와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후예는 붉은 활 한 장과 흰 화살 한 봉지와 그의 아름다운 아내 창아를 데리고 세상에 왔다.

후예는 즉시 태양을 향해 사격하기 시작했다. 그는 어깨에서 붉은 활을 떼어내고, 흰 화살을 꺼내고, 오만한 손자를 향해 총을 쏘았다. 순식간에 열 개의 태양 중 아홉 개가 총에 맞았다. 다만, 한 손자를 남겨두고 백성들에게 유용하다고 생각해서, 후이가 계속 쏘는 것을 막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이 바로 유명한 후사일의 이야기이다.

그러나 후이의 위대한 공적은 다른 신들에게 질투를 받아 천제에게 헛소문을 퍼뜨려 천제가 결국 후이를 멀리하고 결국 그를 영원히 세상에 선고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억울한 일을 당한 후, 후이와 아내 창아는 은거할 수밖에 없었고, 후예 사냥으로 생계를 이어갔다.

창아는 어떻게 달로 날아갔습니까? 고서 중에는 서로 다른 판본이 있다. \ "Huainanzi \" 기록에 따르면, Houyi 는 그 고민으로 인해 인간 아내로 유배된 것을 매우 동정하고, 서왕모에게 장생불로약을 요구하러 가서 부부 두 사람이 세상에서 영원히 화목하게 지낼 수 있도록 했다. 그러나 창아는 가난한 생활에 익숙하지 않다. 후이가 집에 없을 때, 그녀는 모든 단약을 훔쳐 달로 도망갔다. 또 다른 주장은 굴원 (약 340 통? (78)' 전문' 에 따르면 후이는 나중에 창아를 업고 바람을 피웠고, 하버의 아내와 애매한 관계를 맺어 창아의 큰 불만을 불러일으켰고, 후이를 떠나 하늘로 달려갔다. 창아가 달로 달려가자 곧 후회했다. 그녀는 남편이 평소에 그녀에게 잘해 준 것이 생각나고, 인간의 따뜻함이 생각난다. 그녀는 달의 외로움에 비해 처량함을 느꼈다.

후이의 죽음에 대하여 전국 시대 사상가 맹자 (기원전 372 년경? 맹자 (89) 와 유안 (기원전 179? 22)' 화남자' 라는 책에서는 그가 반목한 제자에게 암살당했다고 말한다. 매복 수단에 대해서는 다른 기록이 있는데, 어떤 것은 마호가니 몽둥이로 죽였고, 어떤 것은 어두운 화살로 죽었다고 한다. 요컨대, 대지 영웅은 음모가의 손에 죽었다.

어떤 전설은 후이가 죽은 후 주인공의 영혼이 배회하지 못하고 귀신의 매혹적인 종규신이 되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이 주장은 우리나라의 저명한 역사학자 구지강 (1893- 1980) 이' 회남자' 등 고서적 기록에 근거한 고증을 얻었다. 이런 견해는 사실 중국 고대 인민들이 이 불행한 죽은 영웅에 대한 무한한 그리움을 반영한 것이다.

각지의 추석 풍습

음력 8 월 15 일은 전통 추석이다. 가을의 중간이라 추석이라고 합니다. 중국의 음력에서 1 년은 사계절로 나뉘고, 각 계절은 멩 중 길 세 부분으로 나뉘기 때문에 추석은 추석이라고도 한다. 8 월 15 일의 달은 다른 달의 보름달보다 더 둥글고 밝기 때문에' 달밤' 과' 팔월절' 이라고도 불린다. 이날 밤, 사람들은 하늘의 옥같은 명월을 바라보며 자연스럽게 가족이 다시 만날 것을 고대했다. 멀리 타향에 있는 나그네들도 이 기회를 빌어 고향 친척들에 대한 그리움을 기탁했다. 이에 따라 추석은' 단원절' 이라고도 불린다.

우리나라 고대에는' 가을저녁달' 의 풍습이 있었다. 밤의 달은 달의 신에게 제사를 지내기 위해서이다. 주대에는 추석 밤마다 한한 달 맞이 행사가 열린다. 월병, 수박, 사과, 대추, 자두, 포도 등의 제물을 얹고, 그 중 월병과 수박은 절대 없어서는 안 된다. 수박은 반드시 연꽃 모양으로 썰어야 한다. 달 아래 달 조각상을 달 방향에 놓고, 붉은 촛불이 높이 타 오르고, 온 가족이

차례대로 달을 숭배하고 주부는 동그란 월병을 자를 것이다. 사전에 사람을 잘라서 온 가족의 인원수를 계산하고, 집과 외지의 인원을 모두 합치면, 많이 자르거나 적게 자를 수 없고, 크기는 동일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옛날 제나라의 추녀는 소금이 없다고 전해진다. 그녀는 젊었을 때 예배에 매우 경건했다. 자라서 그녀는 우월한 품성으로 궁궐에 들어왔지만 총애를 받지 못했다. 8 월 15 일에 달을 보자 천자는 달빛 아래에서 그녀를 보고, 그녀가 아름답고 출중하다고 느꼈다. 나중에, 그는 그녀를 황후로 세웠고, 추석에는 달을 숭배하는 데서 왔다. 달의 중간에 창아는 그 아름다움으로 유명하다. 그래서 소녀는 달을 숭배하며 "창아처럼, 얼굴은 명월처럼" 되기를 바란다.

당나라에서는 추석에 달을 감상하고 달을 노는 것이 상당히 유행했다. 북송 시대에. 8 월 15 일 저녁, 전 도시 사람들은 빈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 성인 옷을 입고 분향으로 달을 향해 그들의 소망을 표현하며 월신의 가호를 빌었다. 남송에서는 사람들이 월병을 서로 증정하는데, 이는 재회를 의미한다. 어떤 곳에서는 초룡춤, 보탑 건축과 같은 활동이 있다. 명청 이래 추석 풍습이 더욱 유행하고 있다. 많은 곳에서 분향, 추석나무 심기, 탑등 점등, 천등 놓기, 달 걷기, 용춤 등의 특수한 풍습이 형성되었다.

오늘날, 달 아래에서 노는 풍습은 구시대보다 훨씬 성행하지 않는다. 하지만 잔치와 달맞이는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더 나은 삶을 축하하기 위해 달 중에 술을 마시거나, 먼 곳의 친척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기원하며,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추석의 풍습과 형식은 많지만, 모두 생활에 대한 무한한 사랑을 품고 있다.

추석 동안 사람들의 주요 행사는 달을 감상하고 월병을 먹는 것이다.

밝은 보름달을 감상하다

추석이 올 때마다 중국은 예로부터 달을 감상하는 풍습이 있었고, 달을 감상하는 것도 사람들이 흥미진진하게 이야기하는 오래가는 화제가 되었다.

추석 상월의 기원을 거슬러 올라가면,' 장안극 월시서'' 가을이 있을 때, 여름은 겨울에 있다. 가을에는 8 월, 계절은 시작, 끝, 시작, 끝, 끝, 시작, 끝 달 중 15 일 밤. 하늘에서 취하면 갑자기 춥고 더워지고, 월수에서 취하면 둥글다. " 즉, 8 월 15 일은 가을의 8 월 중순에 있기 때문에' 추석' 이라고 불린다. 왜 사람들은 추석에 달을 감상하는 것을 좋아합니까? 시는 말했다: "4 시에 밝은 달이 있는데, 왜 추석을 보낼 필요가 있습니까? 요대 보감은 옥우의 최고 수장이어야 한다. 백호천 피트를 석방하여 우주색으로 흩어지다. 만상이 내 눈에 들어오고, 별들이 영광을 피하고, 바람이 드러나 고요함을 돕는다. ""

계절적으로 보면 지금은' 추수절' 인데, 봄에 여름 파종하는 식량은 추수해야 한다. 예로부터 사람들은 이번 계절에 술을 마시고 춤을 추며 풍작을 즐겁게 축하하는데, 이는 중국 최초의 시집' 시경' 에 묘사되어 있다. 기원적으로 보면 추석도' 제월절' 으로 고대 인류의 자연에 대한 숭배에서 유래했다. 고대 제왕의 예제에서 춘추에는 태양에 대한 설날과 달에 대한 추석이라는 두 가지 명절이 있었다. 처음에는 제월의 날이' 추분' 이었는데, 매년 8 월이 달라서 추분에 달이 있을 필요는 없었다. 제월 무월은 큰 총애로 점차 8 월 15 일을 제월일로 확립하였다. 과학적 관측으로 볼 때 가을 지구와 태양의 기울기가 커지면서 중국 상공의 따뜻하고 습한 기류가 점차 사라지고 서북풍은 여전히 약하다. 이렇게 습기가 이미 지나갔고, 먼지가 아직 일어나지 않았을 때, 공기는 특히 신선하고, 하늘은 매우 깨끗하며, 달은 둥글고 커 보이는데, 달을 감상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이다. 고시에서 말했듯이, "밝고 밝지만, 고대와 현대는 가을달을 감상하는데, 달빛인지 아닌지 모르겠다." " 하늘은 온통 맑다. ""

예기' 에는' 가을저녁 월월' 의 기록, 즉 달의 신을 숭배하는 기록이 있다. 주대에는 추석 밤마다 한한 달 맞이 행사가 열린다. 월병, 수박, 사과, 자두, 포도 등 제철 과일을 얹은 큰 향안을 늘어놓는다. 그 중 월병과 수박은 절대 없어서는 안 된다. 수박은 반드시 연꽃 모양으로 썰어야 한다.

민간 추석 활동은 위진 () 에서 시작하여 당송 () 에서 성행하였다. 당대에는 추석 행사가 상당히 유행했다. 송 () 주이 () 의' 구문 ()' 에 따르면' 추석 상월' 은 언제부터 시작되었는가? 고고학자들은 두자미에서 시를 창작하기 시작했다. 당시를 둘러보니 확실히 추석 상월시가 적지 않다. 예를 들면 왕건우시와 같다. "달은 둥글고, 색은 점점 굳어지고, 옥대야에는 물이 가득 차 있다. 온 가족이 밤이 밝을 때까지 자게 하다. "허녕시는 말했다:" 8 월 가을달이 가득 찼고, 창아는 신선한 계피 가지를 교정했다. "1 년은 지금 밤낮으로, 12 봉 전에는 잠을 잘 수 없다."

송대에 이르면 민간 추석이 더욱 번영한다. 도쿄몽' 에 따르면 북송 교토 상월의 성황에 대해 이런 묘사가 있다. "추석 밤, 너희 집은 파빌리온을 장식하고, 백성은 식당을 다투고, 연극달은 노래하고, 천리 모두 듣고, 나는 날이 밝을 때까지 함께 앉아 있다." "신편취옹 노트" 는 "청성인의 자식은 열두, 열세, 빈부, 모두 성인의 옷을 입고 갈 수 있다" 고 기록하였다. 그들은 위층으로 올라가거나 아트리움에서 달을 맞이하는데, 각기 다른 시기가 있다. 남자들은 일찍 두꺼비궁에 올라가 선계로 올라갈 의향이 있다. 여자는 창아처럼 보이고, 밝은 달처럼 둥글다. "이 날 베이징의 모든 상점과 식당은 외관을 새롭게 꾸미고, 간판에 실크를 묶고, 신선한 과일과 정제식품을 팔고, 야시장은 매우 시끌벅적하다. 많은 사람들이 베란다에 올라갔고, 부유한 가족들은 정자에서 달을 감상하고, 자녀들의 재회를 위해 음식이나 잔치를 마련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명청 이후 추석에 달을 감상하는 풍습은 여전하다. 추석, 보름달이 되면 사람들은 정원과 베란다에 월병, 유자, 석류, 토란, 호두, 땅콩, 서발 등 과일을 올려놓고 달을 감상하며 이야기를 나누며 달이 텅 비어 있을 때까지 달을 위해 과일을 나누어 주는 것이 즐겁다. 많은 곳에서 분향, 추석나무 심기, 탑등 점등, 천등 놓기, 달 걷기, 용춤 등의 특수한 풍습이 형성되었다. 중국의 소수민족 지역에서는 추석에도' 배월',' 장난꾸러기 달',' 걷는 달',' 점프하는 달',' 달을 훔치는 것' 과 같은 다채로운 행사가 있다.

푸른 하늘은 세탁과 같고, 보름달은 접시와 같다. 사람들은 달을 감상할 때, 해외여행을 하고 타향에 살던 가족들을 절로 그리워하는 것을 금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달명언) 이에 따라 추석은' 단원절' 이라고도 불린다. 많은 고시들이 이때 사람들의 사상을 표현했다. 당대의 시인 윤문귀는 "8 월 15 일 밤" 이라고 썼다. "구름 한 점 없는 구주, 가장 행복한 밤은 추석이다." 왕건' 15 박망명월송두랑' 시운: "오늘 밤 추사가 누구의 집에 떨어졌는지 모르겠다." 중국인은 예로부터 가족 상봉, 친지상봉, * * * 천륜의 즐거움을 즐기는 데 있어서 매우 귀중하여, 예로부터' 좋은 밤을 함께 보내는 자 상봉' 이라고 불렸다.

달을 감상하는 10 대 장소

1. 여산상월

여산은 장강 남안, 포양 호수 기슭에 우뚝 솟아 있다. 추석 밤, 달맞이, 아마도 인생에서 잊을 수 없는 경험일 것이다. 여산은' 청량세계',' 피서지' 라고 불리며 가을은 단풍을 감상하기에 좋은 곳이다. 산은 공기가 맑고 숲, 꽃과 새, 온천, 폭포, 절벽, 별장이 모두 갖추어져 완벽한 휴양지를 형성했다. 여산구는 일출을 보기에 가장 좋은 곳이지만 달을 감상하기에 좋은 곳이다. 왕파정에 앉다. 포양 호수 푸른 물결이 출렁이고, 어불이 간간이 불어오고, 찬바람이 솔솔 불어온다. 점점 밝은 달이 호수 건너편에서 천천히 떠오르고, 추석의 달빛은 마치 촉수가 닿을 수 있는 것처럼 산속에서 점점 더 맑아 보이며, 바람을 타고 가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니면 영령진 위를 걸으며 고개 들어 밝은 달을 거울처럼 바라보고, 달빛이 땅에 뿌려져 은빛 광택처럼 보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황산은 밝은 달을 초청합니다

황산의 아름다움은 다채롭고 순수한 아름다움이다. 남국에서는 아직 초가을의 추석이지만 황산은 이미 완전히 물들었다. 온 산의 단풍이 유명한 황산의 객송을 더욱 푸르게 받쳐 주었다. 밤, yingying yueming 부드럽게 나무 꼭대기와 산 꼭대기를 등반, 산 안개가 베일처럼 덮여, 더욱 흐릿하고 밝습니다. 황산의 달은 순수하고 황산의 밤은 매우 조용하다. 이때 산길을 걷든 산속에서 달을 감상하든 저절로 은빛 세계에 취하게 된다.

삼협 양월

세계적으로 유명한 장강 삼협이 웅장하고 장관이다. 이 협곡은 곳곳에 산과 바위가 널려 있다. 밤에는 강에 밝은 달이 있고, 용솟음치는 강도를 들으며 먼 산의 야경을 보고 있다. 밤의 삼협은 경치가 독특하다. 장강이 가로막기 전' 고협투어' 구호의 영향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강을 가로막고 장강의 수위가 오르고 관광지가 침수돼 삼협이 수영을 할 수 없다고 착각했다. 사실, 삼협이 폐쇄된 후 관광지는 이전처럼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세계 최대의 수리통제공사' 삼협댐' 의 장려한 경관을 더했다. 달밤, 호화 크루즈의 큰 전망갑판에서 서너 명의 친구와 차를 마시며 이야기하는 것은 큰 즐거움이다.

4. 서호상월여행

항주 서호의 아름다움은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추석 명월의 밤, 범선호에서는' 연기장 추수월사' 의 시적 경지를 엿볼 수 있다. 삼탄은열은 서호 삼도 중 하나이며 예로부터 달을 감상하는 명소이기도 하다. 세 개의 석탑이 반짝이는 호수 위에 우아하게 우뚝 솟아 있다. 달밤, 특히 추석에는 탑에 촛불을 달고, 구멍에는 얇은 종이로 덮여 있고, 빛은 안에서 비쳐 마치 작은 달이 호수에 비친 것 같다. 밝은 달이 공중에 떠 있고, 달빛, 조명, 호수빛이 서로 어우러지고, 달빛, 탑 그림자, 구름 그림자가 하나의' 가을빛을 녹이려는 금호' 로 합쳐진다.

석호가 달을 치다

석호, 쑤저우성에서 남서쪽으로 9 킬로미터 떨어져 있습니다. 석호 동쪽에 구환동교가 하나 있는데, 흥춘교라고도 하는데, 석호 상월하기에 가장 좋은 장소이다. 음력 8 월 17 일 밤, 달이 서향할 때, 맑은 빛은 아홉 개의 둥근 구멍을 뚫고 북방 수면을 직사한다. 이때 마이크로웨이브가 반짝이며 석호호에서 한 줄의 달의 그림자가 파심에서 출렁이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이 바로' 석호현월' 의 기이한 광경이다. 이 2 ~ 3 일 동안 석호의 등불과 배가 오가며 죽현의 노랫소리가 밤새 계속되었다. 산 위, 탑 아래, 밝은 달이 하늘을 날고, 맑은 하늘, 호수와 산이 훤히 들여다보인다.

6. 야월상산

광시 계림 상산에 있다. 줄기와 줄기 사이에는 강물이 지나가는 은밀한 월동이 있다. 추석날 밤, 배를 타고 강 상류로, 수월동으로 들어가면, "수중에는 밝은 달이 있고, 명월은 물 위에 떠 있다" 는 것을 알 수 있다. 물은 달에 올라갈 수 없고, 달은 역류하지 않는다.

7. 노소리 등불 그림자 물 마을 달

절강에서는 서호의 가을달, 삼담인월이 감동적일 뿐만 아니라 사오싱수향의 달도 색다른 정취를 가지고 있다. 사오싱은 오래된 도시로, 구불한 강물이 가로세로로 교차하고, 돌다리가 연결되어 있고, 호텔이 즐비하다. 그것의 물, 풍경, 서예, 황주, 달빛은 모두 사람을 취하게 한다. 수향월야가 수묵화처럼 영동하게 나부끼다. 나룻배부는 사오싱 특유의 오붕선에 앉아 두 발을 선미에서 젓는 것이 마치 자전거를 타고 막걸리와 회향두를 맛보는 것 같았다. 은은한 달빛이 이네의 노 젓는 소리를 따라 흐르고, 강물의 흰 담장 푸른 기와의 작은 빌딩에 물 속에 비친 빛과 그림자가 꿈처럼 환하게 비춰져 달에 대한 의혹을 불러일으키며 물의 줄거리를 자세히 음미할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오싱에서는 노신의 옛집, 백초원, 삼담인월, 란정을 참관할 수 있고, 노산, 건수, 풍경이 그림과 같고, 문화가 함축되어 있으며, 각자의 맛이 있다. 사오싱에서 멀지 않은 닝보에는 8 월 16 이 추석을 넘긴 전통이 있다. 천일각은 달을 바라보고, 달빛은 해마다 이렇다. 누구를 위한 것인지 모르겠다. 봉화계구는 산을 끼고 물을 끼고 아름답고 그윽하다. 닝보에서 배를 타고 해천불국 푸타산에 이르면 바다 밝은 달의 장관을 볼 수 있다. 조음 속에서 달을 구경하니, 색다른 맛이 난다.

8. 아미산은 반달에 가을을 안는다.

아미산은' 아미천하 1 위' 로 불리며 중국 4 대 불교 명산 중 하나로 그 산봉우리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산 전체가 가로세로가 200 여 킬로미터이고 만불봉 주봉은 해발 3099 미터이다. 그것은 웅장하고 아름다우며, 산에는 절이 많고, 짙은 그늘이 빽빽하고, 운무가 감돌고 있다. 스물 네 개의 고찰은 각각 특색이 있다. 반산은 달을 구경하고, 봉우리는 아미와 같고, 달은 금판과 같고, 조용하고 기이하다. 망지 가을달, 파도가 그림자를 가득 채우고, 물은 옥을 씻고, 파도는 구슬을 찾는 데 쓰인다. 백수 가을바람, 성스러운 자정 종소리, 쌍교가 향기를 풍기고, 영암이 겹겹이 쌓인 아름다운 풍경이 여기저기서 펼쳐져 사람들의 상상을 자아낸다. 특히 금정상의' 아미사절' 인 해돋이, 운해, 불광, 성등, 길을 따라 보이는 아미원숭이가 더욱 재미있다. 아미산에 내려가면 낙산대불을 참관하고, 낙산에서 북쪽으로 23km 떨어진 평창삼협을 참관하고, 창장삼협을 참관하며, 삼협' 명월 아래, 낙엽이 폭포 같다' 는 웅장함을 느낄 수 있다.

9. 동정호는 두 달 만에 청산되었다.

동정의 풀이 추석에 가까워서 바람이 하나도 없다. 끝없이 펼쳐진 갈대가 금빛 호수 위에 흔들리고 있다. 팔백리 동정의 밥 짓는 연기가 푸른 하늘과 잎배의 석양을 흔들고 있다. 1700 년의 비바람이 악양루를 늙게 하지 않고 매일 계단을 오르고 추명초천천리, 물은 하늘을 따라 간다. 저녁에 위층으로 올라가면 밝은 달과 명강의 그림자를 볼 수 있는데, 안팎이 모두 선명하다. 동정추월'' 원포귀돛'' 어촌 석양' 은 소상팔의를 볼 수 있다. 호수의 작은 섬인 군산은 명승고적이 많고, 페이시앙 사원, 육예정, 천수정 등이 있으며, 반죽과 이연죽 등 대나무가 덩실 춤을 추고 있다. 시간이 충분하면 차로 3 시간 거리에 있는 장사로 가서 유엘산과 악기루 서원을 둘러보고 귤주의 금귤이 익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천심각 고벽의 달빛은 고풍스러운 맛이 난다.

10. 끝없이 펼쳐진 달은 고요하다.

간쑤 란저우 이남의 아름다운 대초원은 하하, 루곡, 마곡, 협력 등 7 개 성 () 시를 관통한다. 이곳의 가을은 여름만큼 화려하지는 않지만, 게상화, 향나무, 국화, 민들레는 색채를 점재하여 간남 곳곳에 꽃다운 분위기를 조성한다. 초원은 산 강 호수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티베트 불교 고찰의 포인트 과정에서 신비와 유혹이 더해졌다. 하강은 간남 여행의 첫 정거장이다. 세계에서 가장 큰 티베트 불교 소장품인 그루파 사찰의 라브렝사 () 를 소유하고 있는' 작은 티베트' 라는 명칭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티베트, 티베트, 티베트, 티베트, 티베트, 티베트, 티베트) 오디 초원, 게상화 초원, 여기부터 서로 엎드려 있다. 마곡의 초원도 아름답고, 마곡의 황하는 장관이다. 황하는 여기에서 흘러 갑자기 모퉁이를 돌면서' 천하 황하 구구 18 만' 의 첫 번째 아름다운 경관을 형성했다. 가을밤, 달의 절반이 기어 내려왔고, 달빛이 황하 기슭에 끊임없이 이어지는 산봉우리를 비추었다. 미풍이 솔솔 불어오자 초원은 점점 조용해졌고, 셰퍼드조차도 들을 수 없었다. 마치 모든 것이 잠든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밝은 달 아래 황하는 깨끗하고 조용하며 수줍음을 띠고 있다. 달 아래의 초원은 더욱 고요하다. 하늘과 황야의 정이 하늘가의 초원 달빛에 응집되어 있다. 루곡랑목사에는 많은 절이 있다. 절이 울창한 산골짜기에 가려져 으리으리하다. 불저, 승방, 민가는 모두 나무 꼭대기의 돌담으로, 풍채가 각기 다르며, 푸른 하늘과 백산, 푸른 잔디의 푸른 물의 경치는 스위스 풍경과 같다.

월병을 먹다

중국 도시와 농촌 사람들은 모두 추석에 월병을 먹는 풍습이 있다. 속담에' 8 월 15 일 만월, 추석 월병은 달콤하고 향기롭다' 는 말이 있다. 월병은 원래 달의 신을 제사하는 데 쓰였다. 월병' 이라는 단어가 남송오의' 양루몽' 에 처음 등장했다. 그 당시, 그것은 단지 링화 케이크와 같은 케이크 모양의 음식일 뿐이다. 이후 사람들은 추석과 월병을 시식하는 것을 점차 결합했고, 월병은 가족의 재회를 상징한다.

월병은 원래 집에서 제작되었으며, 청대 () 의' 수원식목록' 에는 월병의 관행이 기재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월병, 월병, 월병, 월병) 현대에 이르러 월병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작업장이 생겼고, 월병의 제작도 점점 더 섬세해지고, 소는 정교하고, 외관은 정교하고, 외관은 정교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밖에는' 창어 분월',' 은하수 야월',' 삼담인월' 등 여러 가지 정교한 도안이 인쇄되어 있다. 보름달로 뭉치게 하고, 원월병으로 영생을 보여주고, 고향의 친족에 대한 그리움을 기탁하고, 풍작과 행복을 기원하며, 이미 전 세계 국민의 소망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월병, 원월병, 원월병) 월병은 친척과 친구에게 선물과 연락감정으로도 쓰인다.

기타 추석 풍습

중국은 지역이 광활하고, 인구가 많고, 풍속이 제각각이다. 추석 경축 방식도 다양하고 풍부한 지방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푸젠푸성에서는 여자들이 추석에 남포대교를 건너야 더 오래 살 수 있다. 건녕에서 추석 밤에 등롱을 매달는 것은 월궁에 아이를 달라고 하는 길조이다. 항현에 있는 사람들은 추석을 축하하는데, 그들의 아이들 대부분은 예배할 때 그들의 부모님을 찾아뵙도록 초대된다. 용암인이 월병을 먹을 때, 부모는 중간에서 직경 2 ~ 3 인치의 원반을 파내어 어른들에게 먹게 한다. 이는 후배들에게 비밀을 말해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이런 풍습은 전설에 의하면 월병에는 반원살인 정보가 담겨 있다. 금문이 추석을 보내기 전에 예배를 드리러 가야 한다.

광둥 () 성 조산 () 은 추석에 달을 숭배하는 풍습이 있는데, 주로 여성과 어린이를 겨냥한 것이다. 속담에' 남자는 달이 불만이고 여자는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밤에 밝은 달이 뜨자 여자들은 뜰과 베란다에 상자를 세워 기도했다. 은촉이 높고, 담배가 감돌고, 탁자 위에는 좋은 과일과 떡이 제물로 가득 놓여 있다. 현지에는 추석에 토란을 먹는 풍습도 있다. 조산은 속담이 있다: "강은 입에 대고 토란은 먹는다." 8 월은 토란의 수확철이라 농민들은 토란으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습관이 있다. 물론 농경과 관련이 있지만 민간에는 1279 년 몽골 귀족이 남송을 멸망시키고 원나라를 세우고 한인을 잔인하게 통치했다는 전설이 널리 전해지고 있다. 마파는 조주를 보위하여 원나라에 대항했다. 도시가 무너진 후 백성들이 학살되었다. 후세 사람들은 야만인 통치의 고난을 잊지 않기 위해 토란과' 호두' 의 해음으로 머리를 닮아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며 지금까지도 남아 있다.

추석 밤에는 타탑이 일부 지역에서도 유행한다. 탑의 높이는1-3m 에서 같지 않아 대부분 깨진 기와를 위해 쌓는다. 큰 탑도 벽돌로 쌓았는데, 탑고의 약 1/4 를 차지하고 기와를 쌓아 놓고 꼭대기에 탑 입구를 남겨 연료 수송을 한다. 추석 밤에는 불이 붙을 것이다. 연료는 나무, 대나무, 왕겨 등이다. 불이 왕성할 때 송향가루를 부어 응원을 하니 매우 장관이다. 불탑을 태우는 민간 규정도 있다. 불탑을 온 방에 태우는 사람은 이기고, 연소 과정에서 실패하거나 무너진 사람은 졌다. 우승자는 사회자가 채색 깃발, 보너스 또는 상품을 수여할 것이다. 불타는 탑도 원말 한족이 잔인한 통치자와 추석 봉기에 반항한 기원이라고 한다.

추석 때 강남의 민속도 다양하다. 남경 사람들은 추석에 월병을 즐겨 먹으니, 반드시 금릉 명채 계화오리를 먹어야 한다. 계화오리' 는 계향이 나올 때 출시되어야 하는데, 기름지고 느끼하지 않고 맛있다. 술을 마신 후에는 반드시 설탕 토란 한 조각을 먹고 시나몬 풀을 부어야 한다. 아름다움은 자명하다. 계장' 은 굴원' 초사 소사명'' 북폐관 계장' 으로 붙여진 이름이다. 시나몬 과육은 계화인데 추석 전후에 따서 설탕과 매실로 절인다. 강남 여자는 시사가부를 식탁 위의 진미로 바꾸는 데 능하다. 남경인은 가족과 함께 달을 감상하며' 경단원' 이라고 하고, 연대는 앉아서 술을 마시며' 만월' 이라고 부르고, 장장 여행은' 도보월' 이라고 부른다.

명초 남경에는 망월루와 연극월교가 있었다. 청대 사자산 아래에 관월루가 세워져 있어 달 구경을 할 수 있는 사람들이 많아 월교를 하는 사람이 가장 많다. 명월이 높이 걸려 있을 때, 사람들은 함께 달탑에 가서 달다리를 놀며 옥토끼를 보는 것을 낙으로 삼았다. 연극월교' 는 진하부자묘, 명기 마샹란의 저택 옆에 위치해 있다. 이날 밤 문인들이 다리에 모여 피리를 불고, 노래를 부르고, 우엉이 달을 가지고 놀고, 달에 시를 써주기 때문에 월교라고 불렀다. 명망한 후 점점 쇠퇴하고, 후세 사람들은 "풍류남송은 이미 다하여 서풍장판교를 남겼지만, 옥인교를 타고, 월하교피리를 가르치는 것을 기억한다" 고 시가 있다. 용판교, 원달교. 최근 몇 년 동안 난징 부자묘는 수리를 하여 명청시대의 파빌리온 누각을 보수하고 수로를 준설하였다. 추석까지 너희들은 함께 달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장쑤 성 무계현에서는 추석 밤에 분향을 해야 한다. 향통 주위에 원사가 붙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