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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피티란 무엇인가요?
그래피티는 공공 또는 민간 시설(예: 벽)에 인공 및 의도적으로 표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기념일 로고는 그림일 수도 있고 텍스트일 수도 있습니다. 시설 소유자의 허가 없이 낙서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불법이거나 범죄입니다.
그래피티는 고대 그리스, 로마제국 등 일부 고대 문명부터 일찍부터 존재했다. 그래피티를 좀 더 넓게 정의한다면 선사시대 사람들이 동굴에 그린 벽화도 그래피티라고 할 수 있다.
지금까지도 '그래피티'는 이 거리 예술을 어느 정도 인정해 주고 있다. 그렇지 않으면 이러한 작품은 "그래피티" 또는 "스미어"라고 불립니다.
Graffiti는 영어로 복수형 Graffiti로 표현됩니다. 그 단수 단어는 낙서입니다. 두 단어 모두 이탈리아어에서 차용되었으며 둘 다 "쓰기"를 의미하는 그리스어 γραψειν(graphein)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역사가들은 이 단어가 언제 어떻게 "그래피티"를 의미하게 되었는지 확신하지 못합니다.
★★★그래피티의 역사★★★
■고대
그래피티(Graffiti)는 원래 기념물, 무덤 등에서 발견되는 낙서를 가리키는 말로 사용되었습니다. 또는 폐허 비문이나 그림, 나중에 모독으로 간주될 수 있는 많은 그림(예: 보도나 벽에 그려진 그림)을 포함합니다. 기념물의 작성자가 자신의 작품을 새긴 경우 이는 낙서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Kingsoft PowerWord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낙서[불량한 손글씨, 낙서 또는 휘갈겨 쓴 글씨]는 서투른 서예 또는 임의의 글쓰기(주로 겸손한 연설로 사용됨)에 대한 은유입니다. 조언을 구하기 위해 마지못해 낙서를 하는 것. ——"거울 속의 꽃"
'현대 그래피티'라고 부를 수 있는 최초의 그림은 고대 그리스 도시 국가 에베소(현재 터키)에 있었습니다. 해당 사진의 내용은 손도장, 하트 모양 문양, 발자국, 숫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시 관광안내소에 따르면 해당 그림은 관람객에게 발자국의 방향을 따라 여러 단계를 거쳐 매춘부를 찾고 지문에 표시된 금액을 지불하도록 지시하는 성매매 광고인 것으로 추정된다.
고대 이집트인과 로마인 모두 벽이나 기념물 앞에 낙서가 있었습니다. 폼페이의 낙서는 도시가 화산재에 잠겨 있었기 때문에 그대로 보존되었습니다. 발굴된 낙서에는 일상 라틴어, 저주, 저주, 사랑의 선언, 정치적 연설 등 당시의 일상생활에 대한 다양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중 하나에는 "악랄한 개를 조심하라"는 슬로건이 그려져 있기도 했습니다.
바이킹도 동서양을 정복하면서 많은 낙서를 남겼습니다. 로마와 아일랜드에는 아직도 바이킹 낙서의 흔적이 남아 있습니다. 또한 콘스탄티노플의 소피아 대성당도 바이킹 낙서로 인해 피해를 입었습니다.
나폴레옹이 이집트 원정을 떠났을 때 그의 병사들도 비석에 자신들의 이름을 새겼습니다.
■모던
20세기에는 일종의 '여기를 방문하세요' 그래피티가 유럽과 미국 전역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런 낙서의 내용은 마치 사람이 훔쳐보기 위해 벽에 기어올라가는 것처럼 보이며, 사람들은 그의 눈과 코만 볼 뿐입니다. 그 밑에는 "여기요" 또는 "뭐라고요? 그런 건 없어요?"라는 말이 적혀 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으로 인해 전투기의 인기와 함께 동체에 낙서도 인기를 끌었습니다.
전쟁이 끝난 뒤 전 세계 많은 대도시에서는 아동깡패 같은 집단이 곳곳의 벽에 낙서를 그렸고, 낙서 인근 지역에 대한 통제권을 선언하기 위해 이름을 남기는 경우도 많았다. 그러나 20세기 말에 이르러 이러한 행위는 아동폭력단과 동떨어지기 시작했고 점차 개인의 창작물로 변해갔다. 어떤 사람들은 낙서 예술가로서의 명성과 기술을 높이기 위해 "낙서를 위해 낙서"를 하거나 낙서를 합니다. 개인적인 그래피티는 조직화된 그래피티와 형태나 동기 면에서 다릅니다. 예를 들어, 개인 그래피티의 예술적 동기는 조직적인 그래피티보다 높습니다. 또한 개인 그래피티에 사용되는 매체도 벽, 건물, 심지어 화물 열차까지 매우 광범위합니다.
때로는 필명과 같은 낙서가 작가의 업적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때때로 그래피티에는 창작 연도, 작가의 이름, 약어가 포함되거나 작가의 경험, 기억 또는 회상이 반영되기도 합니다. 일부 낙서에는 비밀스러운 언어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가게 현관문에 고인을 추모하는 의미의 낙서가 그려져 있어도 점원이 함부로 칠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또한, 버려진 울타리나 담벼락에 그려진 특별한 의미를 지닌 낙서 중 일부는 소유자나 정부에 의해 지워지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지역색이 묻어나는 낙서도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남부의 일부 갱단이 그린 낙서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부 아방가르드 예술가들은 1960년대부터 그래피티의 개념과 활용을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스칸디나비아에는 그래피티 전문 아카데미도 있습니다.
그래피티 아티스트는 체포를 피해야 하기 때문에 많은 그래피티가 빨리 완성된다. 이러한 빠르고 불법적인(심지어 조직화된) 그래피티는 때때로 "태깅"이라고도 불리며 보다 예술적인 다른 그래피티와 별도로 취급됩니다.
■기타
그래피티 문화는 많은 용어와 관습을 파생시켰습니다. 예를 들어, 다른 사람의 낙서에 밑줄을 긋는 것은 낙서를 쓴 사람에 대한 모욕으로 간주됩니다.
때때로 그래피티 아티스트들이 서로 경쟁하는데, 그래피티를 가장 많이 또는 가장 잘 그리는 사람이 승리합니다. 이러한 콘테스트의 우승자는 종종 그래피티 커뮤니티 내에서 존경을 받지만 콘테스트에 참여하면 당국에 체포될 위험도 높아집니다.
그래피티 아티스트가 혐오감을 높이고 작품을 청소하기 어렵게 만들려는 경우 지붕에 낙서를 하거나 날카로운 도구(열쇠나 칼 등)를 사용하여 조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의 작품.
■법적 지위
낙서는 일반적으로 벽, 건물, 열차 차체, 등. 즉, 그래피티는 독특한 요소를 구성한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낙서 도구에는 스프레이 페인트와 두꺼운 상자 모양 마커가 포함됩니다. 예술가가 당국의 적발과 체포를 피하기 때문에 그래피티 작업은 신속하게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낙서에 맞서기 위해 일부 도시에서는 사람들이 낙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특정 장소에 특별한 벽을 설치할 것입니다. 이 법안은 사소한 낙서를 단속하지만, 낙서 예술가들이 배회 및 기타 범죄로 체포될 염려 없이 고품질의 작품을 만드는 데 시간을 할애하도록 장려합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이 법안에 반대하며 합법 낙서가 불법 낙서를 효과적으로 근절하지 못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낙서를 성가신 일이나 비용이 많이 드는 청소 및 재산 수리가 필요한 피해의 한 형태로 간주합니다. 낙서가 가득한 지역은 더러운 것으로 간주되고 범죄가 더 많이 발생하므로 낙서는 삶의 질 지표가 될 수 있습니다.
'깨진 유리창 이론' 지지자들은 이미 낙서로 오염된 지역을 포함한 더러운 지역이 더 많은 낙서와 더 심각한 범죄를 조장한다고 믿습니다. 루돌프 줄리아니(Rudolph Giuliani) 전 뉴욕 시장은 이 이론을 바탕으로 재임 기간 동안 낙서 방지 조치를 시행했습니다. 미국 역사상 가장 큰 낙서 방지 노력 중 하나인 이 법안에는 18세 미만에게 스프레이 페인트 판매를 금지하는 법안이 통과되었습니다. 이 법안은 또한 스프레이 페인트를 판매하는 상점 주인에게 스프레이 페인트를 상자에 넣어 잠그고 도둑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도록 강제할 것입니다.
일부 지역사회 단체에서는 낙서를 처리하기 위해 팀을 구성하기도 합니다. 프랑스 개신교 낙서 반대 단체는 고대 동굴 벽화까지 지워 1992년 대안 노벨 고고학상을 수상했습니다.
1993년, 마이클 P. 페이(Michael P. Fay)라는 미국 청년이 싱가포르에서 낙서를 한 혐의로 체포되었습니다(그는 여러 대의 고급 RV에 스프레이를 칠했습니다). 이후 지방 법원은 1966년의 낙서법에 따라 판결을 내렸습니다. 남성은 징역 4개월, 벌금 3,500싱가포르달러(당시 미화 2,233달러, 즉 1,450파운드)와 태형을 선고받았습니다(이 법은 원래 공산주의를 조장하는 낙서를 표적으로 삼는 데 사용되었다는 점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 판결은 낙서 등 범죄에 대해 체벌을 부과하지 않는 미국에서 큰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New York Times는 싱가포르 당국의 판결을 비판하는 여러 사설을 게재하고 미국인들에게 싱가포르 외교 사무소에서 항의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싱가포르 정부는 많은 사면 요청을 받았지만 페어는 1994년 5월 5일 여전히 태형을 받았습니다. (페어는 원래 지팡이 6개를 선고받았으나 옹텡청 당시 싱가포르 대통령은 마침내 그의 채찍질을 4개로 줄이는 데 동의했습니다.)
영국은 낙서를 다루기 위해 2003년 반사회적 행동법을 통과시켰습니다. .
다음 해의 Keep Britain Tidy 캠페인은 낙서에 대한 무관용 접근 방식을 장려하고 낙서 가해자에게 즉각적인 벌금을 부과하고 청소년에게 스프레이 페인트 판매를 금지하는 것을 권장했습니다. 이 운동을 지지하는 영국 의원 123명은 "그래피티는 예술이 아니라 범죄이다. 우리는 유권자들을 위해 낙서를 우리 지역 사회에서 몰아낼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 뉴멕시코주 앨버커키 1990년대 중반의 그래피티 캠페인은 더욱 강렬했다. 도시의 와디(Wadi), 다리, 소음 차단벽은 낙서를 방지하기 위해 덮여 있습니다. 그래피티스트들은 이 지역에 그래피티를 그리다가 부상을 입거나 심지어 살해되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시정부는 낙서 신고 핫라인과 낙서 신고 웹사이트를 개설했다. 뉴욕시와 마찬가지로 시에서도 청소년에게 스프레이 페인트를 판매하거나 스프레이 페인트를 상자에 넣어두는 것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낙서에 대한 처벌에는 벌금, 지역사회 봉사, 징역형이 포함됩니다.
★★★다양한 그래피티★★★
■스프레이 페인트 아트
스프레이 페인트 아트는 일반적으로 힙의 4대 요소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홉 문화의 요소 중 하나. 이런 종류의 그래피티는 필라델피아의 사악한 스타일과 뉴욕의 와일드한 스타일 등 여러 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이러한 그래피티의 작가는 대부분 그래피티 형식과 선호하는 매체에 따라 분류됩니다.
필라델피아 스타일의 그래피티는 1960년대에 시작됐지만 이후 뉴욕 지하철에 등장하면서 인기를 끌었다.
뉴욕 그래피티 장르의 창시자 중 한 명이 메신저였습니다. 그는 배송 경로를 낙서로 표시했습니다. 뉴욕타임스가 그의 이야기를 보도하자 십대들은 그의 낙서를 따라하기 위해 몰려들었다. 이 메신저 이전에도 뉴욕에서 그래피티를 하는 사람들이 있었지만 그는 뉴욕 그래피티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사람이었다.
1980년대 미술 시장이 부흥하고 회화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다시 높아지면서 키스 해링과 같은 일부 그래피티 아티스트가 예술가로 승격되기도 했습니다. 점차적으로 그래피티와 대중 예술 사이의 경계가 점점 흐려지고 있습니다.
한 가지 주목할 만한 점은 스프레이 페인트와 심지어 일부 펜에도 유해 물질인 자일렌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이 물질은 호흡을 통해 인체에 들어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의 피부에도 흡수될 수 있습니다. 일부 그래피티 아티스트는 스프레이 페인트에 직접 닿지 않도록 장갑을 착용합니다.
또한 이러한 낙서를 제거하는 직원도 작업 중에 유해하거나 독성이 있는 물질에 노출되지 않도록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아세톤이나 톨루엔과 같은 희석제를 사용하거나 고압 기술을 사용하여 낙서를 제거합니다. 낙서가 흔한 지역을 다룰 때는 낙서 페인트를 밀어내는 페인트도 적용합니다.
■철도 낙서
도시의 낙서는 지하철 차체에 자주 등장합니다. 뉴욕에서는 지하철 그래피티가 한때 그래피티 경력의 궁극적인 목표로 여겨졌습니다.
지하철 그래피티의 묘미는 열차 전체에 패턴을 스프레이로 그리는 것입니다. 분사 범위는 차량 창문 바로 아래로 제한되거나 차체 전체(차량 창문 포함)를 덮을 수 있습니다. 지하철 낙서는 많은 외국 서적과 다큐멘터리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화물열차의 낙서는 그보다 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화물열차에 몰래 탑승한 일부 노숙인들이 객차 안팎에 자신의 이름을 적거나(그 곳에 있었다는 것을 표시하기 위해), 분필을 사용하여 기차가 방문한 장소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이들이 화물열차에 스프레이 페인트 낙서를 도입했는지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화물 열차 낙서는 대부분 시골의 오락입니다. 사실 그곳 사람들이 다른 오락을 찾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낙서는 미국, 중부 유럽 또는 남미의 열차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기차는 다양한 곳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그래피티 작가들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화물열차의 상황은 더욱 심각합니다. 화물열차는 주와 지방을 횡단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한 열차에 탄 사람이 그린 낙서가 반대편에 있는 다른 사람에 의해 칠해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사태는 전국적인 그래피티 대회로 풀이된다.
■거리 예술
거리 예술가는 광고, 포스터 및 기타 매체에 낙서를 할 수도 있지만 도시의 일부 공공 시설에도 낙서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낙서의 가장 흔한 점은 불법인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이런 그래피티는 정치적인 목적이 있을 수도 있고, 단순히 그래피티 아티스트의 변덕일 수도 있습니다. 거리 예술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급진적이거나 정치적인 낙서
낙서는 정부에 저항하는 사람들이 분노를 표출하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치적 낙서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종종 다른 목적과 철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피티는 사람마다 다른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그래피티를 정치적 실천의 방법이나 기법, 심지어 반기술을 표현하는 도구로 간주합니다. 1970년대 후반 영국의 한 정치단체는 런던 지하철 곳곳에 무정부주의, 반전, 성평등, 반소비 슬로건을 썼다.
어떤 사람들은 정치적 낙서를 파괴적이거나 전략적인 미디어 활동으로 정의하고, 정치적, 경제적 배경과 입장에 따라 정치적 낙서에 참여하는 사람들을 분류합니다. 정치적 그래피티의 범위가 넓기 때문에 정치적 그래피티 작가의 의견은 매우 다르거나 심지어 상충될 수도 있습니다.
정치적으로 소외된 사람들(극좌파나 극우파 등)도 자신의 정치적 생각을 표현하기 위해 낙서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낙서를 선전 낙서라고도 합니다. 이런 종류의 낙서 내용은 매우 조잡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나치는 "만자" 기호를 그릴 수도 있습니다.
홍콩의 유명 그래피티 아티스트 창초초이(Tsang Tso-choi)가 그린 작품 역시 정치적인 그래피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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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낙서
많은 낙서 예술가들이 법 위반을 피하기 위해 최근 몇 년 동안 컴퓨터를 이용해 낙서를 만들어 왔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그래피티는 대부분 스프레이 페인트 아트를 모방한 컴퓨터 그래픽입니다. 기술적으로 이러한 창작물은 승인되지 않았으므로 낙서로 간주되지 않지만 패턴화로 인해 낙서로 간주됩니다.
엄밀히 말하면 컴퓨터 그래피티는 그래피티 아티스트들이 컴퓨터를 이용해 창작한 것일 뿐, 실제로 컴퓨터가 그래피티를 담당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컴퓨터 낙서는 실제 도시 장면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게임에 자주 사용됩니다.
컴퓨터 그래피티는 현재 일본과 중국에서 인기가 높으며 이를 '인터넷 그래피티'라고 합니다. 그리고 일본에서는 일련의 그래피티 소프트웨어를 개발했습니다.
■기타 그래피티
공중화장실 낙서: 공중화장실이나 공중화장실에 낙서하는 것. 이러한 낙서는 상스러운 언어, 화장실 관련 농담, 포르노 콘텐츠, 심지어 저속한 만화까지 포함하여 외설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술 취한 그림: 술에 취한 사람을 대상으로 한 낙서의 일종. 텍스트 효과를 내기 위해 몸 전체에 글씨를 쓰거나 체모의 일부를 깎는 등 외설적이거나 모욕적인 내용이 포함된 경우가 많습니다.
크롭 그래피티(Crop Graffiti) : 작물을 제거하여 들판에 기하학적인 패턴을 그리는 그래피티를 말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낙서는 외딴 지역에서 더 흔하며 종종 불법으로 간주됩니다.
나무 낙서(Tree Graffiti): 나무의 줄기나 껍질에 새긴 낙서. 가장 흔한 내용은 사랑의 선언이다. 19세기부터 미국 서부의 양치기들은 지루함을 달래기 위해 만나는 모든 나무에 여성의 말이나 형상을 새겼다고 합니다. 일부 낙서로 뒤덮인 나무는 이제 역사적 가치가 있는 것으로 간주되며, 지방 당국에서는 침식, 벌목 및 기타 피해로부터 나무를 보호하는 방안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이런 낙서가 나무의 윗부분을 죽게 만든다고 하지만 아직까지 낙서가 나무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는 없습니다.
■그래피티 전쟁
1980년대 초 영국 버밍엄의 불링 쇼핑센터에서 대규모 그래피티 전쟁이 시작됐다. 시는 영국의 유명한 그래피티 아티스트 중 일부를 초대했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참가자들이 낙서할 수 있는 대형 게시판이 많이 세워져 있었는데,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낙서를 한자리에 모은 것은 드문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래피티 아티스트가 타인을 카피하면 집단이나 폭력단 간의 대립을 촉발하는 경우가 많다. 영국 텔레비전 다큐멘터리에는 낙서 전쟁 장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