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샤후 호수 과외 중국 고전 투어

샤후 호수 과외 중국 고전 투어

1. 중학교 2학년 한문 번역 '유샤후'

황저우에서 남동쪽으로 30마일 떨어진 곳에 샤후라는 마을이 있는데, 루오시뎬이라고도 불린다.

거기에 몇 에이커의 땅을 샀는데, 밭이 얼마나 좋은지 보러 갔기 때문에 몸이 아팠습니다. 나는 마교 사람인 방안창(Pang Anchang)이 의사는 훌륭하지만 귀가 멀었다는 말을 듣고 나는 그에게 가서 의사를 만나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방안창은 청각장애인이지만 일반 사람들보다 더 똑똑하고 이해력이 뛰어나며, 몇 마디만 쓰면 다른 사람의 말을 이해할 수 있다. 나는 그와 농담을 했다: "나는 내 손을 입으로 사용하고 당신은 내 눈을 귀로 사용합니다. 우리는 둘 다 현대의 괴짜입니다.

우리는 병에서 회복된 후 그와 함께 청천사를 방문했습니다. 사원은 Qishui County에서 2 마일 이상 떨어져 있으며 거기에는 Wang Xizhi의 펜 세척 연못이 있으며 수영장 아래에는 난초 흐름이 있으며 물은 서쪽으로 흐릅니다.

"산기슭의 짧은 난초 새싹이 시냇물에 젖고 소나무 숲의 모래와 길 흙이 깨끗하고 진흙이 없다"라는 시를 지었습니다. Zigui는 이슬비 속에서 울고 있습니다.

사람이 늙으면 더 이상 젊지 않다고 누가 말합니까? 흐르는 물은 여전히 ​​서쪽으로 갈 수 있고 백발의 노인은. 여전히 새벽을 알리는 수탉일 수 있다." 이날 나는 술에 취해 돌아갔다. 2. 사호 여행, 한문 고전 번역

1. 모국어 번역

황저우에서 남동쪽으로 30마일 떨어진 곳에 샤후라는 마을이 있는데, 루오시뎬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나는 거기에 몇 에이커의 땅을 샀고, 밭을 조사하러 갔다가 병에 걸렸습니다. 나는 마교 사람인 방안창(Pang Anchang)이 의사는 훌륭하지만 귀가 멀었다는 말을 듣고 나는 그에게 가서 의사를 만나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Pang Anchang은 귀머거리였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사람들이 의미하는 바를 이해하기 전에 종이에 몇 단어를 쓸 수 있을 만큼 매우 똑똑했습니다. 나는 그와 농담을 했다: "나는 손을 입으로 사용하고 당신은 눈을 귀로 사용합니다. 우리는 둘 다 현대의 괴짜입니다.

우리는 병에서 회복된 후 그와 함께 청천사를 방문했습니다. Qingquan Temple은 Qishui County에서 2 마일 이상 떨어진 곳에 Wang Xizhi의 펜 세척 수영장이 있으며 수영장 아래에는 난초 흐름이 있고 물은 서쪽으로 흐릅니다. 나는 시를 지었습니다. "산기슭에는 난초 봉오리가 시냇물에 흠뻑 젖고 소나무 사이의 모래길은 진흙이 깨끗합니다. 해질녘에 비가 바스락 거리고 있습니다. 더 이상 단점이 없을지 누가 ​​압니까?" 흐르는 물이 아직도 서쪽에 닿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리라. 백발로 노란 수탉을 부르지 말라.” “그날 방안창과 나는 돌아가기 전에 아주 즐겁게 술을 마셨다.

2. 작품 원문

사호호 관광

황저우에서 남동쪽으로 30마일 떨어진 곳에 루오시뎬(Luosidian)이라고도 알려진 사호호가 있습니다. 밭을 사려고 하다가 옆 밭에 가서 병이 들었습니다. 나는 마교 출신인 방안(Pang An)이 훌륭한 의사였지만 귀머거리였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치료를 받으러 갔다. 안시는 귀머거리였지만 매우 똑똑했습니다. 숫자가 아닌 종이에 단어를 그리는 것은 종종 사람들에게 감동을 줍니다. 유희는 "나는 손을 입으로 삼았고, 너는 내 눈을 귀로 삼았다. 그들은 한동안 모두 낯선 사람이었다"고 말했다.

병이 회복된 후 청천사로 갔다. 그를. 사원은 Qishui Guo Gate에서 약 2 마일 떨어진 곳에 Wang Yishao의 펜 씻는 샘이 있습니다. 물은 서쪽으로 흐르는 Lanxi River 옆에 있습니다. Yu Zuo의 노래는 다음과 같습니다. "산기슭의 난초는 짧고 시냇물에 젖고 소나무 사이의 모래길은 진흙이 깨끗하고 맑습니다. 저녁에는 비가 바스락 거리고 있습니다. 누가 알겠습니까? 인생에 더 이상 단점이 없습니까? 흐르는 물은 여전히 ​​​​서쪽까지 닿을 수 있습니다. 백발로 노란 수탉을 노래하지 마십시오." 그날 , 술을 마시고 돌아 왔습니다.

추가 정보:

창작 배경

이 글은 송나라 신종 5년(1082년) 3월에 쓰여졌다. 저자 "You Lanxi"로 그는 47 세였습니다. 송나라 신종 황제 원풍 2년(1079년)에 소시는 호주(湖州)를 알게 되었고 관료 이정국(盧丁國)에게 조언하였다. 황실의 검열관 허대정(趙大政)이 왕조를 비방하는 시와 수필을 썼다고 누명을 써 투옥되었고, 그해 12월 감옥에서 풀려나 공명인 황주단련(黃州塔連)의 부사로 임명되었다. 당시 작가는 사호(沙湖) 땅을 사려는 계획이 아직 완성되지 않았는데, 향천에 갔을 때 방안창(桃靈昌) 박사를 만나 이 작품을 창작하게 됐다.

저자 소개

소시(Su Shi, 1037년 1월 8일 - 1101년 8월 24일), Zizhan이라고도 함, Hezhong이라고도 함, Tieguan Taoist 및 Dongpo 평신도라고도 함 세계의 소동파와 소현, 한족, 메이저우 메이산 출신(현재 쓰촨성 메이산시 일부), 그의 조상 고향은 하북성 루안청이며 북송 왕조의 유명한 작가, 서예가, 화가입니다.

소식은 북송 중기의 문학가로 시, 서정시, 산문, 서예, 회화 분야에서 큰 업적을 이뤘다. 그의 글은 대담하고 자유로우며, 그의 시는 주제가 넓고, 신선하고 대담하며, 과장된 은유를 사용하는 데 능숙하며, 황정견과 함께 "소황(Su Huang)"이라고 불립니다.

바이두 백과사전 - 유사호

바이두 백과사전 - 소시 3. 유사호의 한문에 주석을 달아주신 분

원문

Huangzhou 남동쪽으로 30마일 떨어진 곳에 Luoshidian이라고도 알려진 Shahu가 있습니다.

농지를 사다가 옆집 농지에 가서 몸이 아팠습니다. 나는 마교 출신인 방안(Pang An)이 훌륭한 의사였지만 귀머거리였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치료를 받으러 갔다. 안창(An Chang)은 귀머거리였음에도 불구하고 매우 총명하여 숫자 없이 종이에 글자를 그려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유희는 "나는 손을 입으로 삼았고 당신은 눈을 귀로 삼았습니다. 그들은 한동안 모두 낯선 사람이었습니다. 병이 회복된 후 그는 그와 함께 청천사로 갔습니다." 사원은 Qishui Guo Gate에서 약 2 마일 떨어진 곳에 Wang Yishao의 펜 씻는 샘이 있습니다. 물은 서쪽으로 흐르는 Lanxi River 옆에 있습니다. Yu Zuo의 노래는 다음과 같습니다. "산기슭의 난초는 짧고 시냇물에 젖고 소나무 사이의 모래길은 진흙이 없으며 황혼에 비가 울고 있습니다. 인생은 결코 짧지 않을 것이라고 누가 말했습니까?" ? 흐르는 물이 아직 서쪽으로 닿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백발로 노란 수탉을 노래하지 않을 것입니다." 일본 드라마입니다. 마시고 돌아오세요.

번역

Huangzhou에서 남동쪽으로 30마일 떨어진 곳에 Luosidian이라고도 알려진 Shahu라는 마을이 있습니다. 나는 거기에 몇 에이커의 땅을 샀고, 밭을 조사하러 갔다가 병에 걸렸습니다. 나는 마교 사람인 방안창(Pang Anchang)이 의사는 훌륭하지만 귀가 멀었다는 말을 듣고 나는 그에게 가서 의사를 만나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Pang Anchang은 청각 장애가 있지만 일반 사람들보다 더 똑똑하고 이해력이 뛰어납니다. 그는 다른 사람들이 의미하는 바를 이해하기 전에 종이에 몇 마디만 쓸 수 있습니다. 나는 그에게 농담을 했다: "나는 내 손을 입으로 사용하고 당신은 눈을 귀로 사용합니다. 우리는 둘 다 현대의 괴짜입니다. 병이 회복된 후 우리는 그와 함께 청천사를 방문했습니다. 사원은 Qishui County에서 2 마일 이상 떨어져 있으며 거기에는 Wang Xizhi의 펜 세척 연못이 있으며 수영장 아래에는 난초 흐름이 있으며 물은 서쪽으로 흐릅니다. 나는 시를 지었습니다. “산기슭의 짧은 난초 새싹이 시냇물에 젖고 소나무 숲의 모래와 길의 흙이 깨끗하고 진흙이 없으며 저녁에는 이슬비에 전갈이 울다. 사람은 늙으면 젊지 않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흐르는 물은 여전히 ​​서쪽으로 흐를 수 있으니, “노란 닭이 새벽을 재촉한다”, “아름다움은 덧없다” 같은 부정적이고 비관적인 노래를 부르지 마십시오. “그냥 늙었다는 이유만으로요.” “오늘 돌아가시기 전에 아주 즐겁게 술을 마셨습니다.

참고사항

(1) 상(xiàng) 밭: 밭의 질을 결정한다. 단계 : 관찰 (2) 방안창 : 당시의 유명한 의사로 의술이 높을 뿐만 아니라 많은 의술을 행하였으며 그의 전기는 『안시·방지전』에 있다 (3) 영무 : 총명하고 이해력이 있다( 4) Play: 농담 (5) Noir: 그냥 (6) Yiren: 이상한 사람 (7) Gan: 달콤함 (8) Xiaoxiao: 바람과 비의 소리 (9) Zigui: 뻐꾸기 새 (10) Guo: 도시 (11) ) 왕일소 : 즉 동진 명서가 왕희지 (12) 란야 : 새로 자란 난초 (13) 슈는 백발이 되고 노란 닭을 노래할 것이다 : 만년에 한탄만 하지 말라 시간의 흐름 (14) 기(氣)수 : 현 이름은 현재 호북성 서수현이다. (15) 이 기사의 제목은 "사호 방문"입니다. 글의 초점은 "여행"이 아니라 "느낌"에 있습니다. 그러다가 병이 나서 치료를 받았는데, 병이 낫고 두 사람이 함께 청천사를 방문하여 심정을 표현한 시가 있습니다. 인생에서 다시 젊어지고 젊어질 가능성도 있다는 것입니다. 시간이 촉박하다고 슬퍼하거나 한탄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것은 의심할 바 없이 역경에 처한 사람들이 용기와 자신감을 나타낼 것입니다. 황저우: 현재 후베이성 ​​황강현에서 4.

안녕하세요, 제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Xiang Jixuanzhi: 안뜰에는 난초, 계수나무, 대나무, 나무도 심었고, 낡은 난간도 더욱 아름다워졌습니다. 선반에는 빌린 책이 가득하고 그들은 조용히 앉아 비명을 지르고 노래하고, 안뜰 계단은 조용하고 새들이 때때로 와서 쪼아도 사람들은 결코 떠나지 않습니다. 3월 5일 밤, 달이 반쯤 밝아지고, 계수나무 그림자가 얼룩덜룩하고, 바람이 그림자를 움직이고, 산들이 아름답다.

하지만 여기서 생활하는 것은 기쁘기도 하고 슬프기도 하다.

난게지를 개조하라고 사람들에게 명령했는데, 그 시스템은 이전과 조금 달랐다. 그러나 유듀오는 이후 집을 떠나 정기적으로 그곳에 거주하지 않는다.

마당에 비파나무가 있는데, 아내가 죽던 해에 심었는데 지금은 천개만큼 커졌습니다.

사호 여행: Yu Xi는 "나는 손을 입으로 사용하고 당신은 내 눈을 귀로 사용합니다. 그들은 한동안 모두 낯선 사람입니다.

산기슭의 난초 봉오리는 시냇물에 젖어 있습니다. 소나무 사이의 모래길에는 진흙이 없으며 황혼에는 빗방울이 울립니다. 인생에는 그 이하도 없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아시다시피, 흐르는 물은 아직 서쪽까지 도달할 수 있습니다. 흰 머리로 노란 닭을 노래하지 마십시오.

사람들은 행복이 행복이라는 것을 알지만 고통이 행복이라는 것을 모릅니다. 사람들은 행복이 행복이라는 것을 알지만 행복과 고통이 얼마나 분리될 수 있는지 모릅니다. 오늘은 고량의 아들 연이 아름다운 홀에 앉아 있는데, 입이 고름의 맛을 느끼지 못하고, 몸이 농사의 수고를 겪지 않고, 침대가 무겁고, 음식이 귀중할 것이다. 외출 할 때 사람들이 동행해야합니다. 이것이 소위 사람들의 행복입니다. 재산이 가난하면 운이 예측할 수 없지만 술에 취해 살찌는 내장이 강하고 원활해질 수 없다는 것을 모릅니다. , 부드럽고 따뜻한 몸은 야생 잡초를 제어 할 수 없습니다. 야생 남자와 겸손한 노예를 모방하고 싶지만 풀밭에 숨어 있고 개암 나무에 목숨을 훔치지 못합니다. 과거의 행복은 현재의 고통과 같지 않기 때문에 맹자는 “하늘이 사람에게 큰 책임을 맡길 때 먼저 사람의 정신적, 육체적인 문제를 겪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맛이 좋다." 질병, 좋은 충고는 행동에 도움이 된다. "그의 고통은 나의 기쁨이고 그의 행복은 나의 고통이다." 나는 우물이 단맛으로 빠져나갔고, 이씨는 고통으로 살았고, 부차이는 죽었다고 들었다. 술취한 상태, 구지안은 용기를 맛보며 되살아났다. "우이는 아직도 남편인가?" 5. 유사호의 한자어 1인칭 대명사

유라는 단어

원문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황저우에서 남동쪽으로 30마일 떨어진 곳은 Luoshidian이라고도 알려진 Shahu입니다. 땅을 사다가 이웃 농장에 갔다가 병이 들었습니다. 마교 출신인 방안창(桃靈昌)은 의사는 잘하는데 귀가 멀었기 때문에 치료를 받으러 갔다고 들었습니다. 안창(An Chang)은 귀머거리였음에도 불구하고 매우 똑똑하여 종이에 글자를 그리고 숫자 없이 글을 써서 종종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유희는 "나는 손을 입으로 삼고 당신은 눈을 귀로 삼아 한동안 사람들을 인도한다"고 말했다.

그는 병이 회복된 후 청천사로 갔다. 그와 함께. 사원은 Qishui Guo Gate에서 약 2 마일 떨어진 곳에 Wang Yishao의 펜 씻는 샘이 있습니다. 물은 서쪽으로 흐르는 Lanxi River 옆에 있습니다. Yu Zuo의 노래는 다음과 같습니다. "산기슭의 난초는 짧고 시냇물에 젖고 소나무 사이의 모래길은 진흙이 없고 맑습니다. 황혼에 비가 울고 있으니 인생이 결코 없을 것임을 누가 알겠습니까? 짧은가? 흐르는 물은 아직 서쪽까지 닿을 수 있다. 흰 머리로 노란 닭을 부르지 말라." 일본 드라마입니다. 마시고 돌아오세요. 6. 다음 중국어 고전 글을 읽고 질문을 완성하세요.

질문 1: ①단계: 보세요.

관찰 ② 책: 글쓰기 ③ 느와르: 그냥 ④ 놀이: 농담. 놀리다.

웃기다, ⑤샤오: 젊다, 어리다 ⑥음주하다: 술을 많이 마시다, 많이 마시다, 행복하게 술을 마시다, 즐겁게 술을 마시다 질문 2: 다음 단어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단어이면 충분합니다) 유쾌하다, 유머러스하다, 활기차다 재미있다, 질문 1: 질문 분석: 이 질문에서 ① ③ 은 비교적 단순하고 일반적인 해석이며, ②의 "book"은 동사로 사용됩니다. ④ "놀이"는 "농담하다, 놀리다, 재미있다"라는 뜻입니다. ⑤ '샤오'는 '젊다, 젊다'로 번역된다.

코멘트: 내용어의 이해를 위해서는 원문의 관련 내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의 핵심 내용을 정리할 때 이러한 내용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체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점으로 표시된 내용 단어를 만날 때마다 옵션에서 내용 단어의 의미를 대체하여 유창한지 확인하면 기사를 읽은 후 내용 단어 문제가 해결됩니다.

질문 2: 시험 문제 분석: '우희의 날', '윤작윤', '오페라에서 술 마시고 돌아옴'은 모두 수지의 폭넓은 낙천주의를 반영합니다. 설명: 이 질문 유형의 경우 기사에서 캐릭터의 성격을 반영할 수 있는 일부 문장을 찾아 분석하고 통합할 수 있습니다.

. 7. 굴원의 강물에 던진 과외 한문 낭독

굴원은 석방된 후 강과 연못에서 수영하고 강둑을 따라 노래를 불렀습니다. 그의 모습은 초췌했고 묘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매서운.

이를 본 어부가 “관료님 삼로 출신이 아니군요! 왜 이러느냐”고 묻자 굴원은 “온 세상이 혼탁한데 나 혼자만 순수하다. 모두가 술에 취해 있고 나만 술에 취하지 않아서 자유롭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부는 "현자는 사물에 정체되지 않고 세상과 함께 움직일 수 있습니다.

탁한데 진흙을 파서 파도를 일으키지 않겠습니까? "왜 깊이 생각하고 몸을 일으키십니까?" Qu Yuan이 말했습니다. "새로 목욕한 사람은 왕관을 치켜세워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새로 목욕을 하면 옷을 흔들어야 하는데, 어떻게 몸을 관찰하고 사물의 따뜻함을 받아들일 수 있겠습니까?” 차라리 상강에 가서 강물고기 뱃속에 묻히고 싶습니다. 세상의 밝은 흰색 먼지?" 어부는 웃으며 노래를 부르며 돌아갔다. "창랑의 물은 맑다. 오라, 창랑의 물이 탁하니 발을 씻어 주라." "

그리고 그는 떠나고 더 이상 아무 말도 하지 않았습니다. 1. 삼록대복(Sanlu Dafu): 초나라의 세 성(곡, 형, 조)의 사무를 맡은 관리.

Qu Yuan은 한때 이 직책을 맡았습니다. 2.戈(gu3 Ancient): 섞다.

3. 피드(bu1bu): 먹습니다. 歠(chuo4 sip): 마시다.

騆(li2lee): 묽은 와인.

4. 높임: 세상적인 행동을 초월합니다.

기사 속 '깊은 생각'은 모두 굴원에 대한 어부의 비판인데, 이는 경멸적인 의미를 갖고 있어서 '가식적'(행동 측면에서)으로 번역된다. 들어올려 움직여라.

5. 차차 : 깨끗하다. 6. 웬(men2 문) 웬: 굴욕.

7. 구유(yi4 뜻) : 노를 젓다. 8. 창랑(Canglang) : 후베이성 ​​한강의 지류인 물의 이름.

창랑은 맑은 물의 모습이라고 할 수 있죠. "창랑 물은 맑다"의 네 문장: 이 "창랑 노래"에 따르면 "맹자 이루상"에서도 발견되며 "우"라는 두 글자가 모두 "나"라는 글자로 사용됩니다.

1. 텍스트를 지우고 전반적인 인식을 얻으세요. 통가자 어부: "아버지"는 고대 노인의 존칭인 "푸"와 동일합니다. 고대와 현대의 서로 다른 의미 (1) 색의 초췌함 (색 : 안색, 오늘은 주로 색을 가리킨다) (2) 초췌함의 묘사 (설명 : 신체 모습, 오늘날은 사물의 이미지와 성질을 묘사하는 것을 말한다) (3) 성자는 사물에 얼지 아니함(침체) : 경직된, 끈질긴.

이는 ① 흐름을 멈추는 것, 경직된 것, ② 응축) (4) 왜 고주(Gao Zhou: 행동이 세상보다 높다는 뜻입니다.) 이 단어에는 여러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 어부가 웃는다(접속사, 변화를 의미함) 성인은 사물에 정체되지 않고 세상과 함께 움직일 수 있다(접속사, 전환점을 의미함) ) 진흙탕에 파도를 일으키지 않겠습니까 (접속사, 연속을 뜻함) 이래서 조용하고 솟구치는군요 (접속사, 원인과 결과를 표현하므로) 유 : 성자는 사물에 집착하지 않습니다 (전치사, 수동적 관계를 표현함, 존재함을 표현함) 왜 이러는가(전치사, 행위목적어를 소개하다, to) 강물고기 뱃속에 묻히다(전치사, in) 그러므로 보고 놓다(전치사, 왜냐하면) An Neng은 몸으로 관찰할 수 있다(전치사, take , 사용) 수 Zhuo Wuying (전치사, 목적, 사용) 한문문형 (1) 생략문 ① Xingyin (Yu) Ze (전치사 생략) ② no more talk to (the) (전치사의 목적어 생략) (2) 수동문은 원문의 구조를 따른다(생략) 2. 읽는 요지(강세가 필요한 단어에 표시) (1) Zi/fei Doctor Sanlu and? 왜/이건? 우연히 굴원을 만났을 때 어부의 놀라움과 걱정을 읽으면서 그는 그가 얼마나 초췌해졌는지를 보았습니다.

(2) 온 세상이 혼탁하다/맑은 곳에 나 혼자 있다, 모두가 취한다/맑은 곳에 나 혼자 있으니 해방이 보인다. 이 문장은 의기양양하고 자랑스럽고 후회 없는 결단으로 읽어야 하며 동시에 희미한 영웅적 감각도 드러내야 합니다.

(3) 새로 목욕한 사람은 면류관을 털어야 하고, 새로 목욕한 사람은 옷을 흔들어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안능은 자신의 몸으로 사물을 검사하고 사물의 질감을 받아들이고 받을 수 있습니까? Ning은 Xiangliu에 가서 강 물고기 뱃속에 묻혔습니다.

안능은 / 하오하오의 백색을 이용하여 / 세상의 먼지로 덮여 있는가? 이 문장의 어조는 기복이며, 여러 수사적 질문의 어조는 분노의 느낌을 나타내기 위해 높아야 합니다. 소리내어 읽는 것은 소리와 감정을 혼합하는 예술입니다. 서술형 기사를 읽으려면 등장인물의 성격을 파악하고 등장인물의 언어의 어조, 억양, 속도를 읽어야 합니다.

'말은 마음의 소리'라는 말처럼 언어는 인물의 내면 세계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데, 이를 읽을 때 파악해야 합니다. 3. 이미지를 느껴보세요 이 글은 굴원과 어부의 두 캐릭터를 짧고 간결한 단어를 사용하여 만들어냈습니다.

어부는 변화하는 세상에 적응할 줄 알고, 상황에 만족하며, 운명에 대해 행복하고 낙관적인 은둔자이다. 그는 세상의 혼란을 꿰뚫어 보았지만 결코 그것을 피하지 않고, 그 자신과 평화롭게 지내고, 끝없는 자연에 자신의 감정을 두며, 편안하고 안락한 성격의 온전함을 유지합니다.

어부는 사회의 어두움과 더러움에 직면하여 굴원의 반대 존재로 존재하며, 항상 높은 인격 기준을 고수하고 순수함과 고상한 인격 정신을 추구하며, 차라리 포기하고 싶습니다. 삶은 더러운 세상과 어울리지 않을 것입니다. 비록 이상이 산산조각나더라도 그것은 죽을 때까지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 단락 편집] 고대 중국어 번역: 굴원은 유배된 후 강과 호수 사이를 방황했습니다.

물가를 따라 걸으며 노래를 불렀다. 얼굴은 초췌했고, 몸과 외모는 수척했다. 어부는 굴원을 보고 “당신은 산루 박사님이 아니십니까? 왜 이런 상황에 처하게 되었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굴원은 “세상 모든 사람은 더러운데 깨끗한 사람은 나뿐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다들 취했는데 나는 취했다”고 말했다.

어부는 “사물을 이해하는 사람은 객관적인 현재 상황에 완고하게 집착하지 않고 상황의 변화에 ​​​​따라 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세계.

세상 모든 사람이 더럽고 더럽기 때문에 흙탕물을 진흙탕으로 만들고 불에 연료를 추가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다들 술에 취해 있으니 너도 찌꺼기를 먹고 즙도 마셔보는 게 어때? 왜 나라와 민족을 걱정하고 남의 일을 초월하여 유배를 당하게 됩니까? 취위안은 "나는 이런 말을 들었다. 머리를 감은 사람은 모자에 묻은 먼지를 털어야 하고, 목욕을 한 사람은 옷에 묻은 진흙을 털어내야 한다"고 말했다.

새하얀 몸이 더러운 이물질과 닿을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요? 차라리 상강에 몸을 던져 강물에 사는 물고기와 거북의 뱃속에 묻히고 싶습니다. 옥 같은 것이 어찌 세상의 먼지에 오염될 수 있겠습니까? 어부는 살짝 미소를 지으며 배의 판자를 치고 굴원을 떠났습니다. 그는 입으로 노래를 불렀습니다. "창랑의 물은 맑아서 모자를 씻을 수 있습니다. 창랑의 물은 탁합니다. 발을 씻는 데 사용할 수 있어요." "

그리고 그는 떠나고 Qu Yuan과의 대화를 중단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