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중국화의 정신은 무엇입니까?

중국화의 정신은 무엇입니까?

전통 중국은 그것이 부활했을 때부터 서예와 인연을 맺었다. 서화와 서화의 동원이 발전 과정에서 시와 하나가 된다는 말이 있고, 시화의 동원이라는 말이 있다. 위진 이래 시, 책, 그림은 모두 문인의 소행이며, 자연히 하나의 전체를 형성하여 우리 민족 회화의 기본 품격을 구성한다. 서예는 몸이고 시는 영혼이다. 원대 이후 인감이 사람들의 시야에 들어갔다. 그때부터 중국화는 서예, 시, 인감을 포함한 종합 예술로 발전했다. 완전한 중국화는 이 네 가지 예술적 품격을 갖추어야 하므로, 완전한 중국화 화가는 이 네 가지 예술의 기본기를 갖추어야 한다. 아무도 완벽하지 않습니다. 결국 회화사에서 제백석처럼 시와 서화를 프린트할 수 있는 사람은 손꼽힌다. 화가에게 서예가이자 시인이자 비문가라고 요구하는 것은 어렵다. 인감은 후대 예술가가 될 수 있지만, 그림에 시가 없다면 진정한 중국 화가라고 부를 수 없다. 따라서 중국화의 창작 수준을 높이고 혁신하려면 서시 경지의 수양을 높여야 한다. 그림의 필묵은 서예 기교에서 비롯되고 필묵은 그림의 수준을 결정하고, 그림의 의경은 시에 달려 있기 때문이다. 필묵이 그림의 영혼이라면 필묵과 시를 결합하면 한 폭의 그림이다.

시는 원래 일종의 문자였는데, 고대' 시경' 의 약칭에서 유래한 것이다. 그것은 리듬감과 리듬감을 가지고 있어 줄곧 문인들이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었다. 따라서 시가에 포함된 리듬, 운율, 감정은 화가들이 시각예술의 이미지를 만드는 데 사용하며, 이런 형식과 정신적 품격을 가진 그림은 그림 속의 시로 볼 수 있다. 화가도 시인, 화가, 시인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시화 관계는 국내외 시인, 화가, 예술평론가의 관심과 중시를 받았다. 고대 그리스 시인 사이먼 니디스는 "그림은 소리 없는 시처럼 실감나는 그림이다" 고 말했다. 송나라 장 아민 (Zhang Amin) 은 "시는 보이지 않는 그림이다. 그림은 유형의시이고, 그림은 유형의시입니다. 클릭합니다 송대 시인, 화가 소동파는 당대 왕위의 시화를 평가하면서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에는 시가 있다" 고 말했다. 그가 보기에 시와 그림은 본질적으로 서로 통한다. 그는 "시와 그림은 통일되고, 교묘하며, 신선하다" 고 말했다. 총명한 화가는 그림을 시로 여긴다.

그림에 시가 있다' 는 중국화 창작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화면 형식으로 시화를 결합하는 것이다. 화가는 서예로 그림의 적절한 위치에 회화와 시를 써서 회화에서 구도의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다. 이런 시와 책의 결합은 송대 시인 소동파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동포가 그림을 그리는 것은 완벽할 수 없고, 시를 쓰고, 억측을 직설하는 것이다. 화면에 서예를 쓰면 관객은 이 책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 시를 읊을 수 있어 그림 속 이미지의 진실한 느낌을 해결하고 서예와 그림의 세 가지 예술을 서로 보완할 수 있다. 이런 시서 형식은 후세 문인 화가에게 전승되어 점차 중국 회화의 중요한 예술적 특징이 되었다. 그러나 이런 그림에는 시가 있어 화면 형식의 조합으로만 제한된다.

시를 그림으로 삼는다' 는 또 다른 의미는 거울의 시를 그리는 것이다. 화가가 빚은 예술적 이미지가 시적인 그림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가리킨다. 바로 화가가 원하는 것이다. 화가가 그림에 묘사한 산, 강, 나무, 꽃, 새, 동물의 이미지는 단순히 그 모양을 묘사하고 사실적인 모양을 찾는다면 동식물의 표본처럼 산천은 지도와 같고, 자신의 주관적인 사상 감정은 전혀 관여하지 않는다. 이런 그림은 유형적이지만 장인의 작품이다. 화가가 자연물의 형태, 상태, 표정을 통해 화가의 사상, 감정, 이상을 전달한다면 그림에 시가 있다고 할 수 있다. 회화 역사를 통틀어 역대 그림은 모두 시적으로 가득 차 있다. 명대 서웨이의' 먹포도축' 이라는 시는 시적인 정취를 담고 있다. 그림 속의 시구가 말했듯이, "반생은 이미 어른이 되었고, 독립된 학문이 만풍 속에서 휙휙 소리를 내고 있다" 고 말했다. 펜밑진주는 팔 곳이 없지만 들덩굴을 던진다. " 화가가 지은 시와 먹포도의 이미지에서 화가의 가슴에 지울 수 없는 기운이 있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주인공은 방향을 잃고 갈 곳이 없다. 의 란죽상은 화가의 정신적 기질상이고, 쓸쓸한 대나무는 인민의 질고의 마음이다. 그의' 파암 속의 난초' 는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고, 여전히 꿋꿋하게 굴하지 않는 것이 어떤 인격력인가! 이것은 대나무와 난초 한 그루, 한 사람, 청관과 영웅, 이것은 정판교 정신의 초상화이다. 이것은 한 폭의 그림이자 시 한 수이다. 제백석이 그린 게' 네가 얼마나 더 횡행할 수 있는지 보자' 도 하나의 물건이자 반동세력 폭정에 대한 평격으로 직설적이다. 푸포석의' 산하에는 이렇게 많은 미인이 있다',' 기러기 넘어평사',' 조심해서 처리해야 할 산하도' 가 재미있다. 그가 쓴 산천은 웅장하여, 그가 쓴 필묵이 흩어졌다. 그가 만든 산과 물은 마치 없는 듯 광활하고 자연스러워, 그는 화가의 조국 산천에 대한 진지한 사랑을 그렸다. 이런 그림은 그림이자 시입니다. 열거된 화가의 회화 작품은 자연물의 조형에만 국한되지 않고, 경물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자신의 미적 사상을 전달한다. 그들은 그림과 시입니다.

회화에서 시의 정신적 내포가 화가의 정을 통해 전달된다면, 그 형식의 시적 맥락은 주로 그림의 대상 레이아웃과 예술 형식이 리듬과 운율의 아름다움에 귀를 기울이지 않고, 리듬은 그림 속의 대상 자체뿐만 아니라 사물의 높이, 크기, 연속적인 기복, 상호 의존적인 운동 관계에도 나타나 음악 리듬으로 가득 차 있다. 그림 속의 리듬은 주로 각 층의 물체들의 풍부하고 다양한 관계에서 탄생했다. 차 안에 이런 경지가 있다면, 그림 속에 시적인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는 사랑 같은 경지가 있고, 그림 속에는 느낌이 있고, 그림 속에는 시가 있고, 그림 속에는 시가 있는 그림이 예술적 경지가 있는 그림이라고 할 수 있다.

중국의 산수화는 우주와 산천을 대상으로 이미지, 질서, 리듬, 조화, 내면의 정신적 기질을 표현하여 나의 가장 깊은 영혼을 엿볼 수 있다. 자연 산수는 일종의 정신적 경지이다. 화가가 쓴 산천강, 화초나무, 담뱃구름을 제거하고 자연경관을 상상 속의 본연의 장면으로 바꿔 상징인 이미지를 만들어 마음을 구체화시켰다. 자연의 산천나무는 화가가 감정을 표현하는 매개체가 되었다. 동아는 말을 잘한다. 시는 산수를 시로 하고 산수는 시를 시로 한다. "화가 아복의 시심은 천지의 시심을 반영하고, 시인의 천지의 마음도 우주의 시심의 반영이자 농민의 바쁜 정신을 그리는 활동이다. 그래서 중국 산수화가는 단순히 산천을 그리는 것이 아니다. 산천에는 그 아름다움이 있지만, 산천이 있어야 뜻을 전할 수 있다. 아청학자 석타오가 말했듯이, "산천의 생성도 무겁다", "산천이 신을 만나도 흔적이 있다." 산수화가는 심령측량 우주에 입각하여 산천을 표현하고 화가의 주관적인 생활감각과 객관적인 자연경, 즉 정서와 경교화의 정신경지를 표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