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붓으로 시의 형식을 쓰다
붓으로 시의 형식을 쓰다
종이에 쓸 수 없다면 마지막 몇 줄에 작은 글씨체 (비문과 유사) 를 쓸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중당은 흔히 볼 수 있는 수직으로 쓰여진 직사각형 작품이다.
크기는 일반적으로 선지 한 장 (4 피트, 5 피트, 6 피트, 8 피트 등) 이다. , 여기서 중당은 68CM×45CM) 입니다. 잣대가 비교적 크기 때문에 창작자가 가볍고 익숙한 기법과 작품 배치를 전반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창작할 때는 글과 비문의 1 차 및 2 차 관계에 주의를 기울여 1 차 및 2 차 차이를 만들고 그에 따라 빛을 발해야 한다. 손님에게서 주인의 주의를 빼앗지 마라. 서명은 본문의 마지막 줄 아래쪽에 쓸 수 있으며 레이아웃 공간이 남아 있습니다.
단락의 하단은 일반적으로 본문과 플러쉬되지 않아 형식의 경직성을 피한다. 또한 문자 뒤에 다른 한 줄 또는 몇 줄을 차지할 수 있으며, 문자와 같은 높이가 될 수 없습니다. 도장은 "단락" 글자보다 작다. 일반 도장은 두 개 이상의 글자를 남겨야 하는데, "단락" 글자 아래 또는 "단락" 글자 왼쪽에 덮을 수 있다.
시는 일정한 음절, 성조, 리듬의 요구에 따라 간결한 언어, 풍부한 감정, 풍부한 현상으로 사회생활과 사람들의 정신세계를 표현하는 문학 장르이다.
고대 중국의 불행은 시라고 하고, 기쁨은 노래라고 부른다.
그것은 인류의 문화 전통에 존재하며, 우리는' 시',' 서정',' 미' 등의 단어에 대해 시종 숭고한 의향을 유지하고 있다.
인간은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능력뿐만 아니라, 이런 필요도 있다. 생존의 필요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런 식으로 서정시는 미적 문제 일뿐만 아니라 생존 문제이기도합니다. 서정적 인 태도는 인류의 생존 범주가되었습니다.
문명의 발전과 사회 분업의 출현으로 시를 전문으로 하는' 시인' 이 나타났다. 시인과 비시인의 분야는 이것으로 생겨났다.
시와 시인은 항상 어떤 신비한 힘과 연결되어 있다. 시인은 신이 선택하고 영감을 받은 특별하고 신비로운 인물로 여겨진다.
확장 데이터:
서예의 기본 요소:
중국 서예를 잘 쓰려면 필법과 서예를 익혀야 한다.
소동파는 "붓을 떨어뜨리는 데는 정법이 없고, 텅 비어 있어야 한다" 고 말했다.
"손가락 그립 필법: 엄지와 검지의 손끝으로 펜을 잡고 (적당한 높이에서) 펜이 떨어지지 않도록 합니다. 가운데 손가락은 검지 밑의 펜 바깥쪽에 놓아 검지손가락 집필의 힘을 강화시켰을 뿐만 아니라 펜을 집어넣는 역할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펜명언) 약지의 손톱이 펜의 안쪽에 닿을 때, 외삽 펜 역할을 한다. 새끼손가락이 약지의 손가락 아랫부분에 붙어 약지가 바깥쪽으로 펜을 밀어내는 것을 돕는다.
펜을 잡을 때, 고대인들이 말했듯이, "손바닥을 알처럼 비워라." 는 말은 펜을 휴대하기 편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펜명언) 공부는 펜 잡기, 후크, 펜 (손목의 역할 추가) 출시 및 회전, 직선과 호 그리기를 자주 연습해야 한다. 글씨를 쓰는 수준과 손목을 걸어도 팔꿈치를 걸어도 쓰는 글자의 크기에 따라 달라진다. 작은 글자는 낮게 들고 손목베개는 베다. 큰 글자를 높이 들고, 손목을 늘어뜨리다. 아무리 커도 팔꿈치를 걸어야 한다.
단어법
서예는 선 조형 예술, 소위 필법이며, 주로 이상적인 선 (점화) 을 만드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누르는 것-펜을 누르면 쓰는 것, 획이 굵어지고, 꺼내면 된다. 한 사람이 걷는 두 발처럼, 한 마리는 넘어지고 한 마리는 들어 올리고, 계속 번갈아 가며, 펜은 글씨를 쓰는 동안에도 계속 누르고 있다. 그래야만 두께가 다른 선을 만들 수 있다.
글을 쓸 때마다 입력, 쓰기, 수신이라는 세 가지 과정이 있다. 붓에는' 노봉' 법이 있어 붓끝이 뾰족하거나 네모나게 한다. 한 가지' 장봉' 법이 있는데, 정면이 펜에 들어가고, 가로획이 먼저 정선하고, 세로가 먼저 내려오고 싶어, 이렇게 펜의 전선이 획에 숨겨져 있고, 획의 시작은 기본적으로 둥글다.
글씨를 쓸 때는 "중용펜" 을 배워서 앞끝이 항상 획의 중간에서 실행되도록 해야 한다. 획을 더욱 힘있게 하기 위해서는 꼼꼼하게 펜을 쓰고, 중간에 선을 남기고, 중간에 선을 남기고, 겉치레를 피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노봉" (펜이 종이에서 점점 멀어지고, 뾰족한 바늘, 삐뚤어짐, 누르기, 갈고리 등) 과 "은봉" (펜촉은 세로로 매달리고, 필끝은 둥글다) 이 있다.
매듭-매듭 또는 선반 구조라고도 합니다. 기공 선생은 붓을 쓰려면 필틀의 구조를 파악하고 획의 특징을 잘 연습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프레임 구조는 점색보다 더 중요하다.
간격이 좋은 글자, 획의 특징이 두드러지지 않고 눈부시다. 반대가 아닙니다. 따라서, 단어의 구조법칙을 진지하게 연구하고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소위 "초급 분배, 하지만 공평을 구하라."
글씨를 배우는 것은 해서서나 예서부터 시작해야 한다. 각종 필법을 습득한 후에, 너는 다른 서예 풍격을 배울 수 있는 기초를 갖게 되었다. 스티커는 좋은 글씨를 연습하는 데 필요한 수단이다. 직무를 지키지 않으면 스스로 쓸 수 없다.
붓글씨를 쓰는 법을 배우려면, 항심과 끈기가 있어야 하고, 인내해야 하며, 교만과 조울함을 경계해야 하며, 단번에 식혀서는 안 된다. 사람들은 종종 "노력만 하면 쇠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 고 말한다.
바이두 백과 _ 중국 서예
바이두 백과 _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