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상하이 박물관은 언제 개장하나요?
상하이 박물관은 언제 개장하나요?
상하이 박물관 개관 시간: 연중무휴: 매일 9:00-17:00(16:00에는 입장 불가)
상하이 박물관 명소 소개:
상하이 박물관의 최초 위치는 난징루(Nanjing Road)에 있는 상하이 도서관이었습니다. 1935년에 건립되었으며 7년 후 허난남로(Henan South Road)에 있는 중회 은행 빌딩(Zhonghui Bank Building)으로 이전했습니다. 새로운 박물관은 도심 인민광장 남쪽 끝에 위치하며 면적은 33에이커에 달합니다. 지하 2층, 지상 5층 규모로 총 투자금액은 43억 위안이다. 1993년 9월 착공하여 1994년 9월에 본관 및 외벽 베니어 장식을 완료하여 1995년 말에 공식 개장하였다. 정사각형의 기단과 둥근 돌출부가 결합된 건물로 그 모양은 중국의 '둥근 하늘과 네모난 땅'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중국 전통 건축의 기단과 계단의 모양과 의미, 동양적인 조경 스타일을 갖고 있으며 현대 기술과 시대 정신을 구현합니다. 박물관을 멀리서 보면 돔 지붕과 아치형 상부 호 덕분에 건물 전체가 중국 고대 청동처럼 보입니다. 박물관을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면 지붕면이 마치 거대한 청동 문양처럼 보입니다. 한나라 때의 일반 거울. 밤에는 중앙 돔에 설치된 13미터 길이의 유리 조명구가 투광 조명 아래에서 빛나는 진주처럼 보입니다. 박물관에는 글쓰기와 역사의 발전을 기록하는 예술적으로 조각된 4개의 아치가 있으며, 오른쪽 문 양쪽에 있는 8개의 사자와 Tianlu의 예술적인 돌 조각은 비교할 수 없는 중국 문화의 광채를 표현합니다.
상하이 박물관은 총 건축면적 3,800㎡, 지하 2층, 지상 5층 규모로 건물 높이는 29.5m, 총 투자액은 4억3000만 위안이다. 박물관 내부는 기능에 따라 6개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다. 1~4층에는 12개의 특별관과 청동, 도자기, 서예, 회화, 조각, 옥, 동전, 소수민족 및 공예품을 전시하는 임시 전시관 2개가 있으며 전시 면적은 기존 전시관의 2배 이상입니다. 상하이 박물관의 장비 설계는 지진 보호, 낙뢰 보호, 화재 보호, 도난 방지, 곤충 보호, 습기 보호, 건조 보호, 빛 보호, 먼지 보호 및 오염 방지의 "10대 예방"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현재 상하이 박물관은 중국 및 외국어로 된 보물 12만 점과 전문 서적 20만 점을 소장하고 있으며 중국 문화 유물의 '세계의 절반'으로 알려져 있으며 국제적으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내부 기능 측면에서 새 박물관은 첨단 시설, 합리적인 배치, 과학적인 프로세스 흐름을 갖추고 있어 전시 및 전시, 과학 연구, 문화재 보호라는 세 가지 기본 기능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 전체 도서관은 공개 구역, 창고 구역, 학술 구역, 과학 연구 구역, 관리 구역 및 장비 구역의 6개 구역으로 나뉩니다. 각 영역의 분포는 명확하고 서로 독립적이며 교차점이 합리적이며 서로 간섭하지 않습니다.
상하이 박물관의 모든 전시물은 청동관, 도자기관, 회화관, 서예관, 조각관, 동전관, 옥기관, 가구관 등 12개의 특별관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홀, 물개 홀, 소수 민족 공예 홀, Hu Huichun 씨가 도자기 쇼룸과 서양 미술관을 기증했습니다.
청동기 박물관: 상(Shang)과 주(周) 청동기는 고대 중국 문화의 보물입니다. 고대부터 전해지는 청동기들은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일본 등의 박물관에 각각 일정 수량씩 흩어져 있습니다. 지난 40년 동안 산시(陝西), 허난(河南), 산시(山西), 호북(湖北), 후난(湖南), 쓰촨(沙南), 윈난(雲南) 등 여러 성에서 수많은 문물이 출토되었는데, 가장 눈에 띄는 체계적 소장품은 베이징 고궁박물원, 중국 고궁박물원이다. 타이페이와 상하이 박물관. 상하이박물관이 수집한 청동기들도 긴 비문과 설명이 적혀 있는 수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전시물에는 마성위안(Ma Chengyuan) 관장이 지난 3년 동안 홍콩에서 구출한 중요한 문화 유물 중 일부, 특히 서주 왕조의 금후 선박과 진 왕조 초기의 진 공 선박이 더욱 풍성해졌습니다. 청동 박물관에서는 고대 청동 주조 과정에 대한 시뮬레이션 전시도 전시할 예정입니다.
도자기박물관: 원시사회의 채색토기부터 상주청자, 동한청자, 삼대청자까지 중국 도자기 역사의 축소판이다. 왕국과 서진 왕조, 도자기 발전 과정을 따라 명나라까지 청나라와 청 왕조의 경덕진 공식 가마 제품이 모두 전시되어 있습니다. 고대 도자기 제작 작업장과 가마를 시뮬레이션한 전시도 있습니다.
회화 갤러리: 상하이 박물관이 수집한 그림은 주로 명청 시대 문인의 그림입니다. 전시품에는 당나라 손위의 '고일도', 오대 동원의 '하산도', 북송 쥐란의 '송풍만곡', 송희종의 "버들까마귀와 기러기 갈대"와 남송, 원, 명, 청 왕조의 그림과 유명한 예술가들의 원작.
서예관: 서화관과 서예관을 두 개의 특별관으로 나눈 것은 기성세대 전문가들의 공들인 수집과 점차 탄탄한 소장품을 형성한 결과다. 여기에는 고대 갑골문, 2주간의 청동문문, 돌북문, 진나라, 한나라, 진나라, 남나라, 북조에 이르는 서예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조각관: 나무 조각품과 도자기 조각품을 전시하는 것 외에 주로 석조 조각품을 전시합니다.
북위 왕조, 북제 왕조, 북주 왕조, 수당 왕조의 조각품과 희귀한 남방 석조 조각품, 금동 불상 등이 있습니다.
주화 박물관: 우리나라는 3,000년 넘게 금속화폐를 사용한 역사를 갖고 있으며, 상하이 박물관은 비교적 완전한 고대 중국 주화 컬렉션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이때 과거 왕조의 동철화와 전국시대의 금화를 수집했을 뿐만 아니라, 명청시대의 금화와 무지폐본, 금은화, 금화 등도 전시하였다. 실크로드를 따라 있는 여러 나라의 은화.
옥 박물관: 선사시대부터 3대 이후까지의 옥 보물이 특별히 디자인된 조명 아래 전시됩니다.
가구 박물관: 홀, 서재, 침실 등 3개의 명나라 스타일 전시실이 있으며, 명청 왕조의 컬렉션을 전시하고 있으며, 기증된 명나라 스타일 가구도 다수 전시되어 있습니다. 홍콩의 Zhuang Min 씨가 작성했습니다. 고대 중국 가구는 항상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왔으며 이곳의 전시회는 확실히 국내외 관객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인관: 중국 왕조의 인장은 각 왕조의 정치, 경제, 무관, 문학, 예술을 연구하는 데 중요한 물리적 자료이다. 박물관의 전시품은 전국시대 인장, 한 왕조의 인장, 명청 왕조의 인장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소수민족 공예품 박물관: 우리나라는 통일된 다민족 국가입니다. 상하이 박물관은 수년에 걸쳐 전국 각지에서 수많은 소수민족 의상과 다양한 수공예품을 수집하여 새로운 박물관을 설립했습니다. 다양한 소수민족을 전시하는 박물관 및 특별 박물관으로 폭넓은 청중에게 예술과 공예를 소개합니다.
후희춘 선생 기증 도자기 전시실: 후희춘 선생이 기증한 역대 왕조의 도자기를 전시하고 있으며, 북송 월백유기, 관요의 유색기군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매우 귀중한 청나라.
서양미술관: 어느 나라, 어떤 나라의 뛰어난 예술전통은 온 인류의 부(富)가 되어야 합니다. 현재 새 미술관에는 아직까지 서양 미술 컬렉션이 부족합니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다양한 전시를 열어 우수한 서양 미술을 관객들에게 소개할 예정입니다.
상하이 박물관의 전시물은 우리나라 6천년 고대 예술의 영광스러운 발전을 종합적으로 반영합니다. 박물관 소장품의 전시 면적은 12,000평방미터에 달하며 환경의 온도와 습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조건에서 정기적으로 교체되므로 모든 종류의 문화 유물이 더 큰 사회적 이익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여러 특별 전시관에서는 각 성, 시에서 발굴된 최신 문화 유물과 보물을 전시할 예정입니다. 상하이 박물관은 국내외 예술 및 문화 유물의 전시, 교류, 연구의 중심지가 될 것입니다. 새로운 박물관은 관리를 위해 최신 국제 과학 기술 수단을 채택합니다. 특별전시실의 설명은 모두 프로그래밍되어 컴퓨터에 입력되며 강의는 강사가 아닌 시청각기기를 통해 진행됩니다. 문화재 번호에 따라 버튼을 누르면 관객은 중국어, 영어, 일본어 및 기타 언어를 포함하여 문화재에 대한 설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시실에는 컴퓨터로 제어되는 비디오 플레이어가 설치되어 있어 다양한 관련 문화 유물과 전문 지식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