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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인화의 대표는 누구입니까?

동치창

소개

남파는 일명' 문인화' 라고도 하는데, 중국화의 일종이다. 중국 봉건 사회 문인 묵객이 만든 그림을 가리킨다. 궁중화원의 민간 화가와 전문 화가의 그림과는 달리 북송수시는' 문인화' 를 제시했고, 명대 동치창은' 문인화' 를 추앙하며 왕위를 창시자로 삼고 남종의 시조이다 ('남북종' 참조). 그러나 옛날에는 문인 계층의 회화 예술을 높이고 민간 화가와 기구 화가를 경시하는 데 자주 사용되었다. 당대의 장언원은' 역대 명화노트' 에서 "예로부터 선화자는 옷차림이 나부끼지 않고, 남보다 우월하며, 비안이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이 말은 영향이 깊다. 현대 진형각은 "문인화에는 인품, 학식, 재정, 사상의 네 가지 요소가 있다. 이 네 가지 요소가 있으면 보완할 수 있다" 고 생각한다. 보통' 문인화' 는 산수, 꽃새, 매화, 대나무, 국화, 목석 등을 소재로 한다. 이를 통해' 정신적인 정신' 이나 개인의 야망을 표현하고, 때로는 민족에 대한 억압에 대한 감정이나 부패한 정치에 대한 원한을 담고 있다. 그들은' 사기' 와' 일품' 을 추앙하고, 조류를 숭상하고, 필묵의 재미를 중시하고, 뇌동에서 벗어나고, 운율을 강조하며, 문학 서예의 수양과 회화 경지의 창조를 중시한다. 아망부의' 중국 문인화학서' 는' 당왕우성 () 이 시를 그림에 넣은 다음 필생취로 법이 마음대로 변한다' 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궁상은 말할 필요도 없고, 산산은 모두 운이고, 의는 번화함보다 클 필요가 없다. " 역대 문인화는 중국화의 미학사상과 수묵화, 프리 핸드 등 기법의 발전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

문인화는 문인의 재미와 문인 사상을 지닌 그림이다. 중국화의 산수, 꽃과 새, 인물의 세 가지 측면과 병행하지 않고, 기법적으로도 회화, 글쓰기와 다르지 않다. 그는 중국 회화에서 산수, 꽃과 새, 인물의 교차점이다. 진형각은 문인화를 해석할 때 "그림 속에서 예술을 중시하지 말고 그림 밖의 많은 문인들의 감정을 보아야 한다" 고 말했다. 이런 의미에서, 이른바 문인화나 문인들이 그림을 그리고, 그림을 사물로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문인, 문인, 문인, 문인, 문인, 문인) 영적인 사람, 사상가, 활동가, 공구가 아닌 사람, 순수하지 않은 사람입니다. "문인화는 문예적이고 철리적이며 서정적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전통 회화에서 그 독특한' 야' 는 장인화, 원체화와 달리 독특하다.

[이 단락 편집] 송나라 이전

문인화의 기원은 한나라, 장형과 채용 모두 화명을 가지고 있다. 그림은 대대로 전해지지는 않았지만 고서에는 기록이 있다. 위진 남북조 시대, 요의 가장 큰' 사람 흉내를 내지 않고 스스로 즐기다' 는 문인화의 중심 논점이 되었다. 역대 문인들은 모두 그것을 그림의 취지로 존중한다. 종병의 야망은' 명심관도, 눕는 여행' 이다. 문인들이 스스로 즐겁게 즐기는 심리상태를 충분히 구현하였다. 당대의 시가 성행하여, 위대한 시인 왕위가 시로 그림을 그렸다. 후세 사람들이 그를 문인화의 원조로 여기게 하다. 그의 그림은 나중에 문인 화가의 모범이 되었다.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는 시가 있다. 이미 관례가 되어 대대로 전해 내려오다. 송대 이전에 중국의 그림은 이미 현저한 발전을 이루었고,' 삼산수' 와' 서율체 차이' 의 화조화화가 나타났다.

송나라

황가화원은 송대에 건립되었다. 그림 따르기' 의 저자인 덩춘에 따르면 송휘종이 직접 화원을 주재하며' 모양' 과' 법도' 를 강조했다고 한다. 법도는 전통에서 배우는 것이고, 모양은 진실하고 세밀하게 객관적인 사물을 재현하는 것이다. 송휘종은 사실감과 자의를 주도적 사상으로 정교하게 조각한 풍격을 발전시켰다. 선화화원의 상술한 화풍이 남송사오싱화원에서 계속 발전하여 화가가 이미지 전신 구도를 추구하고 탈속적이다. 전반적으로 송대 궁정 회화는 고도의' 현실적' 을 추구하며, 예술사학자들은 송대 궁정 그림을' 동방사실주의의 절정' 이라고 부른다. 현실주의 예술이 극치로 발전하면 반대쪽으로 나아가기 쉽다. 송대에 이르러 광범위한 문화수양을 가진 일부 화가들은 이 단점을 발견하고 이론과 실천에서 새로운 출로를 찾아 문인화 이론을 처음 제시했다.

수시의 첫 번째는 문인화 이론을 전면적으로 서술하여 문인화 체계의 형성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였다. 우선 그는' 문인화' 라는 개념을 제시했다. "문인의 그림을 보면, 천하의 말을 읽는 것과 같이, 그 느낌을 취한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화가라면, 흔히 모피 구유에서 잠깐 졸다가 몇 발을 보면 피곤할 때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화가명언) 한걸은 정말 그림을 그렸다. " ("동포 비문? 후기 송 한걸' 그림'), 둘째, 그는 화가 왕위의 역사적 지위를 높여 문인 화가와 직업화가 (화가들) 를 분리하려는 소망을 드러냈다. "오성묘절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그림을 화가로 여긴다. 선녀처럼 용범에게 감사하다. " 봉상팔관? 셋째로, 그는 문인화의 시적인 화의를 제창하고, 화가가 완전히 모양을 추구하는 스타일을 반대한다. \ "시 에 그림 이있다. 그림을 보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

회화 실천의 관점에서 볼 때, 수시의' 고목괴석' 은 그의 심미 실천을 더욱 잘 보여준다. 또한 문동의 수묵화와 수시의 * * * 문인화를 위해' 고목죽석' 이라는 소재를 만들었다. 인물화 방면에서 리는 고, 서예, 고물을 감상하는 방면에서 모두 조예가 높고, 창의적으로 당대의' 백묘사' 를 약필로 발전시켰다. 이런 화려한 선은 서예 기교와 추상적인 심미적 재미를 더욱 강조하며 문인의 심미 기준에 더욱 부합한다. 남송미진, 미우인이 창작한' 운산묵' 과' 미대단' 은 산수화가 간결에서 밀착으로 바뀌는 것을 상징하며 원초에 높은 계승과 발전을 받아 원명청 문인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원나라

원대 문인의 처지는 상당히 비천하여 문인들이 벼슬길을 포기하고 인사에 소홀했다. 송대에 이르자 주로 공식 문인 아마추어 문화생활인 문인화가 반대파 문인의 손에 넘어가 고민생활을 넘어 자연으로 돌아가는 선량한 항로가 되었다. 화가의 마음속의 풍경은 화가가 속세를 멀리하는 이상, 화가의 담박한 자연의 자유심경, 어쩔 수 없는 억압과 냉막 등을 반영하고 있다.

원통치자가 송유민을 흡수하여 정권과 문화 건설에 참여함에 따라, 조맹은 남북예술교류에 나타나 변화중인 세대의 회화 풍조에 영향을 미쳤다. 스시가 문인화의 적극적인 옹호자라면, 조맹은 원대 문인화의 리더다. 예술 이론가로서 조맹은' 송설재집' 에서' 운산을 스승으로 삼다',' 고의를 그리다',' 서화동원원' 을 제창하여 문인화 창작을 위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했다. 동치창은 이렇게 설명했다. "조 () 가 돈순 () 에게 어떻게 사기를 부를 수 있냐고 물었다. 돈은 이렇게 말한다. "그림사와 그림을 구분할 수 있다면 먹비없이 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잘못된 길로 들어가 더 멀리 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 "문인들이 그림을 그리는 것은 초서의 법에 근거해야 하고, 나무는 굽은 철과 같고, 산은 모래와 같다" 고 덧붙였다. 사기를 북돋우고 감언이설과 저속한 방식을 피하기 위해서다. 모두들 서예의 필묵 재미를 그림에 도입하는 것을 중시하고, 스케치 라인에도 문인의 찰랑한 바람이 있다.

원대 회화 실천에서 조맹과 고 () 를 대표하는 사대부 화가는 복고를 주장하고 당 북송 전통으로 돌아가 책으로 그림에 입화한다고 주장했다. 그래서 그들은 운율을 중시하고, 격률을 무시하고, 주관적인 서정을 중시하는 원화 풍조를 세웠다. 위안 중후반, 황, 왕몽, 니켈, 오진, 주덕윤 등 화가가 문인화 풍조를 발양하고, 자의를 취지로 화단 발전을 추진하며 수동적으로 은둔한 외딴 산수를 반영하고, 메이, 란, 대나무, 국화, 송, 돌 등 제재가 유행하여 숭고함을 상징한다 그 대표 인물인 니운림은 문인화의 대표 이론을 가지고 있다. "가슴에 안락한 기풍을 쓰는 것은 그의 역설, 나뭇잎의 번잡함, 나뭇가지의 비스듬함!" " 또는 오랫동안 바르면, 다른 사람들은 대마를 갈대로 여기고, 종은 대나무를 변론할 수 없다. 정말 아무도 보지 않아요. "(중국 장의화죽) 전형적인 문인 산수화 스타일이 이렇게 형성되었다.

명나라

명초 화가는 두 파로 나뉘는데, 한 파는 송원문인의 회화 전통에 충실하며, 한 파는 복고파이다. 즉 명초 부흥한 황가화원에서 남송' 마하' 정원 산수화 전통의 다이 진, 오위 등을 계승한다. 그러나' 오문화파' 로 대표되는 명대 문인화는' 복고풍' 의 원체화를 쓸어버리고 원인이 확립한 문인 수묵화 스타일을 더 높은 단계로 끌어올렸다. 주요 인물은 심주 문정명 당인 원수영 등이다. 오파 화가의 주요 구성원은 대부분 시와 서화의 절절한 문인에 속한다. 그들은 험악한 직업에 민감하거나 몸소 경험하기 때문에 문인들에게 무관심하고 숲 속을 여행하며 시와 서화로 스스로 즐긴다. 그들은 여전히 그림에 관심이 있고,' 사기' 의 전통을 이어받아 자신의 성격과 감정을 표현한다.

만명 동치창의 출현은 문인 산수화의 새로운 경지를 넓혔다. 이에 따라 문인화는 실천과 이론 모두 성숙했고, 동치창은 이를 총결하여 문인화를 특징으로 하는 중국 전통 산수화가 완전히 성숙한 위치에 이르렀다. 동치창이 그림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그가 산수화' 남북종' 과' 문인화' 의 이론을 제시했다는 것이다. 문인화는 이후 동원, 고승, 이성, 범폭 등이 그 아들이었다. 이용미안, 왕진경, 민남공, 호자 등은 모두 동거수의 손에서 나왔다. 만약 말, 하, 유송년도 이 장군이 보낸 것이지, 파견된 것이 아니다. ("화선실 수필"? 그림 소스) 를 참조하십시오

남북종론에서는 선종 비유로 그림을 그리며 선종' 남샘프톤 전북' 의 특징을 빌려 산수화 남종이 사기를 숭상하고, 상간하고, 필묵을 중시하고, 북종은 화가의 그림, 중기법, 재조형이라고 말한다. 남북종론은 문인화의 개념을 강조하여 그 종파 체계를 빗질하였다. 동치창 자신의 회화 실천을 보면 서예 수양이 회화 실천에 녹아들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문인이 그림을 그리는 것은 초서 이체자의 방법을 근거로 해야 한다. 필묵의 운으로 조형 원칙을 대체하다. 동치창도 문인화의' 사기' 를 강조했다.

동치창의 남북종론과 회화 실천은 명청시대 산수화가를 많이 낳았는데, 그중 걸출한 사람은 회화사의' 사왕오운' 이라고 불린다. 4 왕은 동치창의 남북종 이론을 참고해 산수화의 남종 운동을 전개하고 묘사했다. 그들은 모조품이라는 이름으로 남방화파의 창작 실천을 체계적으로 총결하였다. 사왕 정통 외에도 석도, 팔대산인, 양주 팔괴로 대표되는 개량파, 팔대산인의 박질, 석도의 기궤가 있다. 그러나, 본질적으로 왕사와 석도, 팔대산인 등의 그림. 모두 다르지만 모두 자신의 필묵재미와 독특한 개성을 표현하기 위해서다. 따라서 사왕화파와 석도는 문인화 내부의 두 길이다. 첫째, 그들의 창작 실천을 총결하여 중국 그림을 양식화의 길로 나아가게 하는 것이다. 또 다른 길은 필묵의 예술 실험과 과감한 혁신을 계속하여 진일보한 발전을 도모하는 것이다. 둘 다 뚜렷한 역사적 성취를 가지고 있어 변화와 계승의 변증 관계를 구현했다.

청나라

청대 문인화의 전성기에는 수많은 최고의 문인 화가들이 쏟아져 나왔는데, 그중 가장 두드러진 것은' 사승' 인데, 그중 팔대산인과 석타오가 가장 두드러진다. 만명 유민으로서 그들은 서화에서 나라가 망하는 고통을 표현했다. 여덟 획은 분방하고 방종하며, 세련되고, 조형이 과장되어 있고, 의경이 냉엄하다. 석도는 자연을 관찰하려고 노력하고, 진상은을 경멸하며, 화가로서 모방한다. 그는' 필묵이 시대와 함께 발전해야 한다',' 법당 자립',' 기봉 초안 찾기' 를 평생 주장했다. 그의 사상은 후세 양주 화파, 양주 팔괴, 허곡, 조, 임백년, 오창석 등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모던 시대

근대 이래 중국화에 관한 세 가지 논쟁이 있는데, 그 핵심은 중국이 문인화를 특징으로 하는 전통화를 어떻게 보는지, 계승인지 버림인지, 서구화인지, 아니면 전통을 완전히 계승하는 것인가이다. 첫 번째 토론에서 강유위, 진독수 등이 있었다. 예술혁명을 요구하며 서양현실적인 방법으로 그림을 개조하고, 진사증 등은 중국 문인화의 지위와 가치를 수호하고,' 문인화의 가치' 라는 글을 발표하여 이론적으로 중국 문인화를 체계적으로 총결하고 해석하였다. 두 번째는 서비홍이 1940 년대와 1950 년대에' 스케치는 모든 조형예술의 기초' 를 제시했다. 그는 미술대학에서 중국화를 배우는 것은 반드시 스케치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판천수 등은 중국화과의 회복을 주장하며 중국화는 독립적으로 발전해야 하며, 서화의 영향을 받지 않고 독립적으로 가르쳐야 한다고 주장했다. 세 번째로, 1980 년대부터 오관중은 현대화의 개념을 제시하여 중국화를 완전히 바꾸고 싶었다. 창작 실천으로 볼 때, 현대 중국화에는 세 가지 길이 있는데, 각 길마다 대가가 생겨났다. 첫째, 오창석, 제백석, 황, 육 등이 전통그림을 완전히 계승하고 혁신을 끊임없이 탐구하는 화가다. 둘째, 류해기장, 판천수, 이코염은 중국 전통 그림에 입각하여 서양 회화 기교를 차용한다. 셋째, 서구 회화 기법을 채택하여 중서 각 파 서비홍 임풍면을 융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