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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 축제와 그 기원에 관한 시, 대련, 등불 수수께끼를 찾는 데 도움을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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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답: 푸조 607 - 진시 오리진 레벨 9 5-28 1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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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답: laopo1221 - 마법 견습생 레벨 5-28 16:11
용선 축제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용선의 유래 축제
음력 5월 5일 단오절은 여름의 가장 중요한 축제이다. 일반적으로 단오절은 굴원을 기념하는 활동에서 유래했다고 여겨집니다. 그러나 많은 인기 있는 용선 축제 관습은 굴원의 전설보다 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부 학자들은 이를 근거로 단오절이 또 다른 유래가 있을 수 있다고 추측합니다. 단오절은 액년의 금기에서 유래했다는 설도 있다.
단오절은 음력 5월에 열리는데, 이는 흔히 '악의 달'로 알려진 한여름의 전염병이 심한 계절이다. 그러므로 "샤샤오정"은 "(5월에) 난초와 콩나물을 심는다"고 말한다. "Dadaili"는 "난초를 키우는 것은 목욕을 위한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목욕의 목적은 유독가스를 정화하고 제거하는 것입니다. 이는 악의 달인 5월에 대한 적극적인 예방 조치입니다. 이 기간 동안 당신이 하는 모든 일은 휴식과 평온의 원칙에 기초합니다. "의례서. 월간": "한여름에 음과 양이 다투고, 생과 사가 나뉘고, 군자는 금식하며, 성욕을 멈추고 욕망을 억제한다." 동시에 5월에는 금기사항도 많습니다. 잉소(Ying Shao, 178년)의 《두자(復子)》8226;에 따르면, 한나라의 속담에는 “5월에 관직을 얻으면 그 자리에서 벗어나기 전에는 움직이지 못한다”고 되어 있다. "집을 짓는다면 5개월이면 대머리가 될 것이다." 5월 5일은 특히 나쁜 날이다. '침대 노출과 자리 추천'이라는 금기사항과 함께 '5월에는 아이를 키우지 않는다'는 속담까지 있다. 『사기? 맹창군 전기』에는 맹창군이 5월 5일에 태어났고 그의 아버지 전영이 그를 버리려고 계획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Tian Ying은 "5월에 태어난 사람은 부모와 같은 나이로 성장할 것이며 이는 부모에게 해로울 것"이라고 믿기 때문입니다. 이 나쁜 날의 금기는 사람들의 마음 속에 깊이 뿌리 박혀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단오절 풍습에서 바이러스와 전염병을 예방하는 재료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용선절의 유래에 대한 두 번째 이론은 원자다(文 Yiduo) 씨가 제시했다. Wen Yiduo는 "용선 테스트"라는 기사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단오절의 가장 중요한 두 가지 활동인 보트 경주와 만두 먹기는 모두 용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는 먼저 오군(AD 467-520)이 지은 『서기설기』의 한 구절을 인용했다.
굴원은 밀라에 몸을 던져 5일 만에 죽었고, 초나라 사람들은 그를 애도했다. . 이날은 쌀을 대나무통에 담아두고 그 안에 물을 부어 제사를 지냅니다. 한나라 건무시대 창사 어회(河愛)에 있을 때 낮에 갑자기 한 남자를 보았는데, 그는 자신을 삼록박사라고 부르며 “제사를 보아야 하겠는데 참 좋다. 자주 남겼던 것이 쓰라린 용에게 빼앗겼는데, 지금 도움이 된다면 님잎을 사용하면 된다." 그것을 막고 화려한 비단으로 묶어라. 이것이 용이 두려워하는 것이니라." 세상 사람들은 화려한 비단과 님잎을 이용해 쌀만두를 만드는데, 이는 모두 밀루오의 유산입니다.
동시에 Wen Yiduo는 자신의 이론을 뒷받침하기 위해 문헌에서 몇 가지 사례를 인용했습니다. 이러한 기록을 통해 단오절의 유래가 용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다. Wen Yiduo는 이를 토대로 용선 축제가 원래 양쯔강 하류의 Wuyue족을 위한 축제였을 수도 있다고 추측했습니다. Wuyue는 문신의 나라라고 고대부터 알려져 왔습니다. 부러진 머리 문신의 목적은 부상을 피하기 위해 "용의 아이처럼"입니다. Ying Shao는 "Hanshu Geography"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Yue 사람들은) 물에 자주 있기 때문에 머리를 자르고 몸에 문신을 하여 용을 닮게 하였으므로 용선 축제는 해가 되지 않아야 한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용을 토템으로 하는 나라가 토템제사를 드리는 날이다. 즉, 용의 축제.
이러한 진술은 특정한 특정 현상을 설명하고 있지만, 그 중 어느 하나라도 단오절의 단일 유래로 간주된다면 지나치게 일반화하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다. 이보다는 사악한 태양과 용 토템이 모두 용선 축제의 원천일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역사적 발전 과정에서 그들은 서로 합쳐졌고, 굴원(Qu Yuan)의 전설이 추가되고 나서야 비로소 용선 축제는 성장하여 중요한 축제가 되었습니다.
▲용선제 전설
'사기'의 '굴원가성전기'에 따르면 굴원은 회왕(淮王) 때 재직했다. 수사에 능숙한 추.
그가 들어올 때에는 왕과 함께 정사를 의논하고 나갈 때에는 손님을 접대하며 제후들을 다루었으나 왕은 책임을 지지 아니하였느니라.” 왜냐하면 그가 회왕의 요직에 있었기 때문이다. 초나라가 상관과 은자란(寧範蘭)의 시기를 불러일으켜 초나라의 회왕(淮王)과 그 뒤를 이은 청상왕(淸祖王)이 굴원을 비방하였으므로 초왕은 점차 굴원을 멀리하고 심지어 그의 충고도 받아들이지 않았다. 결국 굴원은 슬픔과 분노로 가득 차서 세상에 정착하여 '화이사' 이후 회석은 굴원이 죽은 지 수십 년이 지나 마침내 밀라강에 몸을 던졌다. 그러나 굴원은 충성스러우면서도 의심스러운 사람이었습니다. 영웅은 여전히 초나라 사람들의 마음 속에 살고 있습니다. p>
굴원이 강에 몸을 던진 뒤 초나라 사람들은 슬픔에 잠긴 채 밀라강으로 모여들었다고 한다. 한 어부는 물고기와 새우가 먹을 것이라고 말하면서 자신이 준비한 쌀만두, 계란 및 기타 음식을 강에 던진 다음 Qu 박사의 시체를 물러갔습니다. 늙은 의사가 쿠 박사를 다치게 하지 않도록 용을 기절시키겠다며 레알가르 포도주 한 병을 가져다가 강에 부었다.
잠시 후 용이 물 위로 떠올랐다. 희미한 용의 수염에는 여전히 쿠 박사의 옷 조각이 붙어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사악한 용을 해변으로 끌어당겨 목을 조인 다음, 용의 힘줄을 아이들의 손과 목에 감고 다시 사용했습니다.
굴원이 강에 몸을 던진 날은 그때부터 매년 5월 5일에 사람들이 노를 저었다고 합니다.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 용선을 먹고, 만두를 먹고,
어떤 지역에서는 두안시 축제 때 창포나 쑥을 문에 놓는 것도 당연합니다.
당나라 희종 때 황조가 군대를 이끌고 반란을 일으켜 수백만 명을 죽이고 피의 강을 흘렸다는 설이 있다.
올해 5월, 황조의 군대는 허난(河南)을 침공해 덩저우(鄧州)시에 접근해 지형을 조사했다. , 노인과 약한 사람들이 도시에서 쏟아져 나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한 손에는 어린 소년을 들고 다른 한 손에는 큰 소년을 안고 있는 여자를 보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말에서 내려 “형수님, 그렇게 급하게 가시나요?”라고 물었습니다. 그 여자는 “황조가 살인적인 악당이고 곧 덩저우를 공격할 것이라고 들었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도시의 모든 남자들은 도시를 지키기 위해 징집되었습니다. 우리는 노소를 불문하고 가능한 한 빨리 목숨을 부지하기 위해 탈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황차오는 아이를 가리키며 "왜 작은 것은 손에 쥐고 큰 것은 팔에 쥐고 있느냐"고 물었다. 여성은 "내가 품에 안고 있는 것은 내 삼촌네 가족 중 유일하게 살아 있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내 손을 잡고 있는 사람이 내 친아들이에요. 상황이 위급하다면 차라리 아들을 버리고 삼촌네 가족에게 묘목을 남기고 싶습니다.
황조는 이 말을 듣고 크게 감동하며 그 여자에게 “형제님, 빨리 돌아가서 황조의 군대가 당신을 해치지 않도록 창포와 쑥을 문 앞에 놓아 두십시오. " .
이 말을 듣고 여자는 의심했지만 여전히 성으로 돌아와 소식을 전했습니다. 다음날은 5월 단오절이었습니다. 황조의 군대가 성에 쳐들어와 모든 가구를 살육했습니다. 문에는 창포와 쑥이 걸려 있었는데, 황조는 여인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어쩔 수 없이 군대를 이끌고 나가게 되었고, 도시 전체가 이 사건을 기념하게 됐다. , 그 이후로 단오절이 되면 사람들은 창포와 쑥을 문에 걸어 두곤 했습니다. 이 풍습은 오늘날까지 이어져 왔습니다.
▲단오절의 풍습
굴원의 전설은 아직 확립되지 않았습니다. 널리 퍼지기 전에는 단오절의 풍습이 여전히 액운을 막는 금기 사항을 따르고 있었고, 주요 원칙은 건강 관리와 전염병 예방이었습니다. 170)의 『사인월령』에는 “오월 초닷새인데, 그 날에 식초를 만들어 직황련약, 콜레라약과 합하고 귀벌레, 두꺼비를 모아 합친다”고 기록되어 있다. 한의학과 동방 두더지 귀뚜라미를 사용합니다. “난산을 치료하는 약쑥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설사, 열사병 등 여름에 흔히 발생하는 질병을 치료하는 약입니다.
잉샤오의 '세관'에는 "5월 5일 태양이 형형색색의 비단팔에 묶여 있어 이름도 길고 수명도 길다. "장수", "장수"라는 이름만 봐도 사악한 태양이 생명에 미칠 영향을 얼마나 두려워했는지 알 수 있다. 그들은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알약을 만들 뿐만 아니라, 초자연적이고 보이지 않는 유령과 군사적 재난에 저항하기 위해 심리적 방어를 위해 화려한 비단에 의존하기도 합니다.
이런 우려에도 불구하고 단오절의 활력은 줄어들지 않았고, 적극적으로 복을 기원하는 풍습도 곳곳에서 여전히 찾아볼 수 있다. Zhou Chu(240~299년)의 "Feng Tu Ji"에는 "뜸을 따고 문에 매달리기, 풀을 밟고 나룻배 경주" 등 진나라에서 떠오르는 용선 축제 풍습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에. 쑥을 매달아 놓는 것은 독을 물리치기 위한 것이지만, 풀을 밟는 것은 나중에 '풀싸움'이라 불리는 게임이다. 단오절의 특징으로 꼽히는 경주 풍습도 이때 나타났다. 종모(약 498-565)가 쓴 "징추 연대기"의 메모에 따르면: "5월 5일 경주에 따르면, 굴원이 밀라손에 몸을 던져 부상을 입힌 곳을 다치는 것이 관례입니다. "사기에는 굴원이 강에 몸을 던진 날짜가 실제로 기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이론은 전설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사실, 평화를 위해 경주하고 기도하는 것입니다. 표면적으로는 굴원을 구하기 위한 경주이지만, 기본 정신은 여전히 악령을 쫓아내기 위해 사악한 태양을 숭배하는 본래의 의도에 충실합니다.
남북조 시대에는 단오절을 '난초목욕제'라고도 부르며, 징추 지역에는 쑥을 따는 풍습이 있었다. 수탉이 울기 전에 쑥 따기 시작해야 하며, 사람 모양과 가장 비슷한 쑥을 골라 문에 걸어 놓거나 침술에 쓴다. 이 쑥은 침을 놓았을 때 특별한 치료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쑥을 호랑이 모양으로 묶거나 리본을 잘라 새끼 호랑이를 만든 후 그 위에 쑥잎을 붙여 단오절에 입는다. 쑥 따는 것 외에도 창포도 따서 포도주를 만든다.
당나라 때에는 단오절이 중요한 축제로 자리잡았고, 궁중에서는 다양한 축하행사가 열렸다. 당나라 황제들은 단오절에 주로 신하들에게 포상을 했습니다. 왕푸(922-982)가 쓴 《당회요》 35권에는 정관 18년에 당 태종이 장남 오지와 양시다오에게 비문이 새겨진 《비백범》을 하사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는 "5일 동안 옷을 입고 게임으로 서로 축하하는 것이 옛 풍습이다. 이제는 너희 각자에게 날아다니는 하얀 부채 두 개를 주어 바람을 일으키게 하여 총애받는 신하들뿐만 아니라 장군들도 포상을 받는다"고 말했다. 공무원과 군인에게도 보상이 주어집니다. 마진(약 10세기 중반)의 《중화고현대기》에는 단오절 기간 동안 공무원에게는 검은색 대모갑 띠를, 무군에게는 검은색과 은색 띠를 주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당서? 의악기》에도 천보시대 단오절 기간에 의복과 부채를 묘에 바쳤다고 기록되어 있다.
왕인위(880~956)의 『개원천보유산』에는 당나라 현종 황제 시대를 기록하고 있다. “궁궐에서 단오절이 있을 때마다 밀가루 만두와 수수를 만들어 저장한다 금 접시에 작은 뿔을 사용하여 섬세하고 귀여운 활을 만드세요. 화살을 사용하여 접시에 반죽을 쏘면 반죽이 미끄러워서 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부유한 사람들만이 할 수 있는 게임이고 일반 사람들은 그것을 감당할 수 없습니다. 단오절 기간에는 경제적인 부채만 사용하여 상황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이나오(880년경)는 『진나라 중세기』에 “용선절 이틀 전 동시장을 범성이라 부르며 차와 말이 번성하였다”고 기록하고 있다. 904년 경에 살았음) "운현잡지(Yunxian Miscellaneous Notes)" 제1권에는 "진먼 설날 노트(Jinmen New Year's Day Notes)"가 인용되어 있습니다. "낙양 사람들은... 용선 축제 기간 동안 사찰에 선조 정자를 놓고 전염병을 피하기 위해 부채를 나누어 주었습니다." (초기 부채는 대부분 부들잎으로 만들어졌다. 창포는 독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소위 역병을 피하는 부채는 여기서 진화했을지도 모른다.)
당나라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단오절 풍습에는 소위 '오계절 그림'도 포함됩니다. 단성시(약 803~863)의 『유양자조』 제1권에는 “북조 여인들이 닷새째 되는 날 오계화와 오계화에 들어가서 천막에 바친다”고 기록되어 있다. 소위 "오계절 그림"은 뱀, 전갈, 두꺼비, 도마뱀, 지네를 종이에 그리는 것으로, "오독 부적"이라고도 합니다. 이 다섯 마리의 독성 생물이 동시에 존재해야 서로 감히 싸우지 않고 평화롭게 공존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5시간 차트를 걸어두면 이러한 독충이 문제를 일으키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송나라 단오절 오브제는 이전 왕조의 그것보다 더 정교했다. Meng Yuanlao의 "Tokyo Menghua Lu"(1147) 기록 제8권: 용선 축제 품목에는 백소, 뜸꽃, 은북, 다채로운 색칠 부채, 향기로운 사탕, 작은 쌀만두 및 흰 공이 포함됩니다. 들깨, 창포, 파파야를 모두 벨벳으로 자르고 향긋한 허브와 섞어 매화빛 상자에 포장합니다. 5월 1일부터 단오절 전날부터 복숭아, 버드나무, 해바라기, 부들잎, 불쑥 등을 매일 판매한다.
다음날 온 가족이 그것을 대문 앞에 펼쳐 놓고 오색 물공과 차, 포도주를 곁들여 내놓았습니다. 그는 또한 Ai Ren을 문에 못 박았고 학자와 서민들은 서로 잔치를 벌였습니다.
진실량(약 1225~1264)의 『수수광기』 제21권에서는 『수수자기』를 인용하며 일종의 '홍백색을 가방처럼 만든 단오'를 언급했다. , 색깔 있는 실이 관통하고 있습니다." 트위치는 꽃 모양입니다. 그것은 벨트로 묶이거나 문에 못으로 박혀 있으며, 붉은 입과 하얀 혀를 가지고 있습니다. 트위치 머니라고도 합니다. 이 가방의 내용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땀을 흡수하는 바지락 가루, 사악한 부적, 구리 동전, 벌레를 쫓아내는 진짜 가루에서 향료로 여러 번 바뀌었습니다.
송나라 사람들의 독창성은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또한 독이 있는 창포와 쑥에 문양을 더해 그 모습을 예술적으로 표현하기도 한다. 오자무(吳子穆)의 『맹량록』(서문 1274년) 제3권에는 남송 항저우의 용선절(龍船節)이 기록되어 있다. 하얀 호수에 호랑이 머리." 어떤 사람들은 진흙으로 천상의 조각상을 만들었고, 뜸을 머리로 하고 마늘을 주먹으로 하여 악귀를 쫓기 위해 문에 걸어 두었습니다. "천사"와 "호"는 단오절에 가장 자주 등장하는 두 이미지입니다. 그 모습은 악령과 이단자를 막을 만큼 강력하기 때문입니다. 동시에 우리는 단오절 풍습에 도교가 미친 영향도 볼 수 있습니다.
원래 독을 쫓아내기 위한 오독부적은 명나라 이후 점차 장식적인 요소가 되면서 여성들의 비녀에 장식되기도 했다. 심방(Shen Bang)의 『완서잡기』(1593년) 제17권에는 “여자들은 지네, 뱀, 전갈, 호랑이, 두꺼비를 오부(五節)로 그리고 머리핀을 꽂는다”고 기록되어 있다. 이 유형의 머리핀 머리 장식은 청나라 강남 지역에서 "Jianren"또는 "damniang"이라고 불 렸습니다.
명나라 시대에는 베이징에서 단오절을 '딸의 날'로 여겼다. 『만수잡기』 제17권에는 “만수 풍습은 5월 1일부터 5일까지 매우 아름다운 어린 소녀들을 장식한다. 결혼한 소녀들도 평화롭게 지내는 날을 딸의 날이라고 부르기 때문이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베이징에서만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강 근처에서는 단오절 기간 동안 단선 경주가 열립니다. Zhang Dai의 "Tao'an Dreams"(1646) 5 권에는 "Jinshan Race"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Guazhou에는 용의 머리와 꼬리를 묘사 한 10 ~ 20 척의 용선이 있으며 분노를 선택하기 위해 옆에 20 명이 앉아 있습니다. 큰 창을 들고 가운데에서 힘을 선택합니다. 화려한 캐노피를 사용하고, 앞면과 뒷면의 깃발로 우산을 꿰고, 드럼을 치고, 보트의 뒷줄에서 무기를 선택하고, 작살; 용의 머리 위에 사람의 발을 거꾸로 세워서 그 위에 올려 놓고 위험을 감수하십시오. 용의 꼬리에 어린 아이를 매달고 위험을 감수하십시오. 음력 5월 1일부터 15일까지는 화디에서 해가 나오고, 5일은 금산에서 나오고, 진강도 나온다. 거품이 난기류에 뛰어오르고, 용들이 싸우고, 때때로 소용돌이에 빠지고, 그러면 백 마리의 퀵키가 탈출하고, 용은 탈출하게 됩니다. 금산산에는 사람들이 붐비고 강 건너편을 보면 개미와 벌들이 움직일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저녁에는 모든 꽃이 피고 강 양쪽의 물이 끓을 것입니다.
양쓰창(1588~1641)의 『무령선 경주』에는 명나라 원향 지역의 배 경주 풍습이 자세히 기록되어 있다. 지역 민속에 따르면 용선 경주의 목적은 재난을 막는 것이므로 용선 경주 전에 다양한 제물을 치러야 하며, 승리를 기원하는 의식을 수행하려면 마법사를 고용해야 합니다. 용선을 젓은 후 주민들은 용선에서 물을 퍼내고 약초를 넣어 목욕을 하기도 했습니다.
서호의 용선은 두 종류로 나뉜다. 두 층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위층에는 다양한 역사적 인물과 요정으로 분장한 아이들이 있고, 아래층에는 노를 젓는 선원들이 앉아 있습니다. 경기에 사용되는 용선은 큰 용선을 중심으로 원을 그리며 큰 용선이 물건을 던지면 작은 용선에 탄 선원들이 물 속으로 들어가 그 물건을 위해 싸웁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잡기 힘든 것이 돈과 오리입니다. 동전은 물에 닿으면 가라앉고, 오리는 이를 피해 헤엄쳐 다니기 때문입니다. 과거 왕조에서는 단오절 기간에 새우를 잡아 약을 만드는 풍습이 있었지만, 명나라 때부터 궁의가 이 민간요법에 합류한 것으로 보인다. 유동(劉丹)과 위의정(禪儀章)의 『제국의 풍경』(1635) 제2권: "(다섯째 날) 두꺼비 독을 취하라." 두꺼비 독을 취하는 방법은 침으로 두꺼비의 눈썹 사이를 찌르는 것이며, 두꺼비가 하얀 우유 같은 독을 분비하게 한 다음 대나무 조각으로 긁어내어 보존합니다. 두꺼비의 독은 종기와 악성 부종을 치료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곤충 퇴치를 위한 또 다른 민간 요법은 창포와 레알가 와인을 마시는 것입니다. 그는 술을 마시는 것 외에도 텐트 위에 레알가 와인도 얹어 놓았다. 고로의 『청서록』 제5권(1830년): “리얼가르 가루와 푸뿌리 부스러기를 갈아서 포도주와 섞어 마시는데, 이를 '레가르주'라 하고 남은 포도주로 아이의 이마를 염색한다. 손과 발의 심장에 바르고 벽 사이에 뿌려서 독충을 없애세요.
"어떤 아이들은 감히 술을 마시지 않기 때문에 부모들은 모든 독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레알가르주를 사용하여 이마에 '王'자를 그려 넣기도 합니다.
▲단오절 다이어트 풍습
용선제의 가장 빠른 음식은 서한 시대의 "부엉이 수프"여야 합니다. "역사 기록: 무제 연대기"에서 춘옌은 다음과 같이 기록합니다. "한 왕조는 부엉이를 동준에게 보냈고, 5월 5일에 부엉이를 모든 공무원에게 수프가 제공되었습니다. 사악한 새이므로 먹어라. "아마 부엉이는 잡기 어렵기 때문에 부엉이 국을 먹는 풍습은 이어지지 못했다. 단오절의 주인공인 종자는 조금 뒤인 동한 시대에 등장했다. 종자가 본격적으로 등장한 것은 금나라 때였다. 용선 축제 음식 "펑투지(Feng Tu Ji)": "하지와 같은 5월 5일... 두 번째 축제의 첫날에는 쌀을 야생 벼잎에 싸서 기장을 넣고 맑고 걸쭉한 재즙을 넣어 끓였습니다. "동시에 '징귀(Jinggui)'라는 또 다른 종류의 단오절 식단이 있었는데, 이는 진나라에 잠시 등장했다가 사라졌습니다. '풍투지(Fengtu Ji)'에는 '자오밀레(Jiao Millet)'라는 쌀만두만 붙어 있었습니다. 굴원의 전설은 지난 100년 동안 가장 인기 있는 단오절 식단이 되었습니다.
'풍토지'에 기록된 관행에 따라 당시의 쌀만두는 주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러나 음식을 고집하는 중국인들의 노련한 관리로 인해 오늘날 볼 수 있는 쌀만두는 모양과 함량이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다. >먼저 모양은 장소에 따라 다르며, 쌀만두는 삼각형, 사각형, 베개형, 작은 탑형, 둥근 막대형 등이 있습니다. 쌀만두의 재질은 장소에 따라 다릅니다. 대나무가 많은 남쪽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쌀만두를 묶을 때 대나무 잎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왜냐하면 말린 대나무 잎으로 묶은 쌀만두는 요리 후에 대나무 잎의 향이 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북부 사람들은 쌀만두를 묶을 때 갈대 잎을 사용하는 것이 익숙합니다. 3kg 정도 되는 것부터 2인치도 안 되는 달콤한 것까지.
쌀만두 속에는 고기와 야채가 함께 들어있어서 달달한 것도 있고, 짠맛이 나는 것도 있다. 북쪽은 주로 단맛이 나는 반면, 남쪽의 쌀만두는 덜 달고 짠맛이 강합니다. 북평의 쌀만두는 크게 두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순수 찹쌀로 만든 만두입니다. 다른 하나는 대추와 절인 과일을 주로 넣은 대추 쌀만두입니다. 세 번째 유형은 중국 북부에서는 비교적 드문 쌀만두입니다. 찹쌀 대신 노란 기장을 사용한 요리로, 찐 후 노란 찹쌀에 선홍빛 대추가 박혀 있습니다. /p>
절강의 후저우 쌀만두는 향이 좋고 부드럽습니다. 짠맛 만두 안에는 고급 간장에 담근 신선한 돼지고기가 들어있습니다. 찌고 나면 라드가 된장에 섞여 매우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Wufangzhai"에서 생산하는 쌀만두의 속은 특별히 엄선되었으며 팔보 쌀만두, 닭고기 쌀만두 및 쌀만두가 포함됩니다. , 생고기 쌀만두 등 각각 특징이 있어요.
사천의 소금고추콩만두도 독특해요. 먼저 찹쌀과 팥을 반나절 담가두고 고추국수를 넣고, 사천식 소금과 약간의 베이컨을 넣고 네 모퉁이에 싸주세요. 작은 쌀만두를 센 불에 3시간 동안 구운 다음 숯불에 구워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워집니다.
광동의 중산 루도우 쌀만두는 모양이 둥글고 팔뚝만큼 두꺼워서 독특한 맛이 특징입니다. 재료는 연장, 된장, 밤장, 대추 등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푸젠성 남부의 쌀만두는 알칼리성 쌀만두, 고기만두, 콩만두로 나뉘는데, 고기만두의 재료는 특히 맛있습니다. 노른자, 말린 새우, 말린 죽순 등 샤먼의 콩만두는 취안저우에서 인기가 있으며, 9월의 콩을 약간의 소금과 섞어 찹쌀로 싸서 만듭니다. 콩을 찌고 나면 향이 좋아 설탕에 찍어 먹는 사람도 있다.
▲전국의 단오절 풍습
[허베이성]
베이핑은 단오절 기간 동안 우물 파기를 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독을 피하기 위한 축제라고 합니다. 시장 상인들은 단오절 기간 동안 체리 오디도 판매합니다. 단오절 기간에 체리와 오디를 먹으면 일년 내내 파리를 먹지 못할 것이라고 합니다.
각 레스토랑에서는 5종의 독충을 패턴으로 장식한 케이크인 '오독 케이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뤄안현의 기혼 남성과 여성은 용선 축제 기간 동안 서로에게 선물을 줍니다. 자오현의 용선 축제 기간 동안 현지 관리들은 시 남부에서 모임을 열고 시의 상사와 관리들을 초대하여 연회를 열고 시를 짓습니다. 이를 '버드나무 밟기'라고 합니다.
[산둥성]
조핑 현의 용선 축제 기간에는 모두가 일찍 일어나서 와인 한 잔을 마셔야 한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주정. 일조 단오절 기간 동안 아이들은 칠색 실로 묶여 축제가 끝난 후 처음으로 비가 올 때까지 이를 착용한 후 벗어 비에 던져야 합니다. 린칭 현의 용선 축제 기간 동안 7세 미만의 남자 아이들은 부적(밀짚으로 만든 목걸이)을 착용하고, 여자 아이들은 어머니가 만든 노란색 신발에 다섯 종류의 독충이 그려져 있습니다. 브러시가 달린 신발. 굴원의 먹물을 사용하여 다섯 종류의 독충을 죽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모는 단오절 아침에 이슬로 세수를 합니다.
[산시성]
제저우 단오절 기간 동안 남녀는 '질병 퇴치'라고 불리는 쑥 잎을 달고, 어린 아이들은 몸에 백 개의 밧줄을 묶는다. 목을 묶는다'라고 합니다. 시저우의 용선 축제 기간 동안 모든 마을에서는 용왕을 숭배하고 들판에 종이를 걸어 놓습니다. 화이런 현의 용선 축제는 "주먼(Zhumen)"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Dingxiang County의 Dragon Boat Festival 기간 동안 학생들은 교사에게 선물을 주어야 합니다. 루안현에서는 밀가루로 만든 찐만두를 '흰 만두'라고 부르며 쌀만두와 함께 선물로 준다.
[산시성]
싱안주에서 열린 용선축제에서 현지 관리들은 직원들을 이끌고 '돌 밟기'라고 불리는 보트 경주를 관람했다. 싱핑 현 용선 축제는 비단을 사용하여 기장의 작은 뿔을 꿰매고 바닥에 작은 인형을 꿰매는데 이를 "놀이 인형"이라고 합니다. 퉁관현에서는 '질병 통제'라고 불리는 용선 축제 기간 동안 푸뜸과 종이 소가 문에 게시됩니다.
[간쑤성]
징닝현에서는 단오절 기간에 장미를 따서 꿀에 절인다. 전위안 현에서는 용선 축제 기간 동안 신혼 부부에게 향부채, 나기, 스카프, 뜸호랑이를 선물합니다. 아이들은 또한 아버지와 형제들을 선생님들과 함께 "즐거움의 축제"라고 불리는 연회에 초대합니다. 장현의 용선 축제 기간 동안 양치기 소년들은 산신을 숭배합니다. 닭이 울기 전에 장작더미를 태우는데, 이는 흔히 '산을 태운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장쑤성]
가딩 현의 단오절 기간에는 부자든 가난한 사람이든 모두 토토아바(메기라고도 함)를 사서 요리해야 합니다. Yizheng County에는 "바지를 입고 노란 민어를 사십시오"라는 속담도 있습니다. 난징의 용선 축제 기간 동안 모든 가족은 물 한 상자에 약간의 진짜가와 두 개의 거위 눈 동전을 추가합니다. 온 가족이 이 물로 눈을 씻는 것을 "깨지는 불 눈"이라고 합니다. 1년 동안 안질환으로부터 눈을 보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우진에서는 야간 용선 공연이 있는데, 밤에는 용선 주위에 작은 등불을 걸어 경주를 하고, 피리와 북이 조화롭게 노래합니다.
[쓰촨성]
돌기둥에는 '용선절에 나온다'는 풍습이 있다. 네 사람이 두 개의 대나무 장대를 사용하여 레드 카펫이 깔린 커다란 정사각형 테이블을 들어 올립니다. 담요 위에는 호랑이를 타고 있는 도교 승려가 대나무 조각으로 엮어져 있습니다. 징과 북을 치며 거리를 행진합니다. 옛날 쓰촨성 서부에서는 단오절 기간에 '매화를 꺾는다'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그날 청두의 모든 사람들은 매실을 사서 도시 남동쪽 모퉁이에 있는 탑 위에 위아래로 던졌습니다. 광서 21년(1895년)에 예를 던짐으로 인해 외국 선교사들과 갈등이 생겨 이 풍습은 폐지되었다. 단오절 용선 경주 기간에는 낙산, 신진 등지에서 대규모 상품 박람회도 개최됩니다.
[시장성]
동로현 농촌 학교의 학생들은 단오절 기간 동안 교사들을 의식으로 대하며 그들을 '의복 비단'이라고 부릅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날 하늘에는 의사들이 약을 줍는다고 한다.
[장시성]
장창현에서는 오제(吳祭) 기간 동안 옴을 예방하기 위해 백차오(白蔵) 물을 사용하여 목욕하는데, 이를 '개안(目目)'이라고 한다. .
[후베이성]
황강현 바허진은 용선 축제 기간 동안 누오족을 환영하며 꽃관 문신과 금메달로 전염병을 예방합니다. 이창 현의 용선 축제는 5월 13일, 14일, 15일에 특히 인기가 높습니다. 음력 5월 15일은 단양절(端陽節)이라고도 한다. 단오절과 마찬가지로 종자를 먹고 푸주를 마신다.
[후난성]
유현 단오절 기간 동안 부자들은 임산부에게 꽃동전과 술을 대접하고, 가난한 사람들은 닭고기 술을 준비하여 돈을 넣는다. 용선의 용머리 앞에 대나무 집게를 걸어두었습니다. 안전한 배송을 기원합니다. 웨저우현은 재난과 질병을 피하기 위해 경주합니다. 홍수에 밀짚배로 사용되기도 하는데, 이를 '역병을 보내는 것'이라고 한다.
[푸젠성]
단오절 기간에 며느리가 시부모님께 수의, 신발, 양말을 선물하는 것은 푸저우의 오랜 풍습입니다. , 쌀만두, 부채. 건양현에서는 닷새째 되는 날이 약왕이 약주머니를 말리는 날인데 이날은 모두가 장을 만든다. 상항현의 단오절 기간 동안 사람들은 갈대를 묶은 작은 배를 타고 용 모양을 만들고 물가에서 놀이를 하는데, 이를 경주라고 합니다. Xianyou 현에서 Dragon Boat Festival 경주가 끝난 후, Jiajing Gui Year에 Qi Jiguang의 죽음을 기념하기 위해 Huxiao Pond에 종이가 증정되었습니다. 소우(Shaowu) 현의 단오절(Dragon Boat Festival) 전에 여성들은 진홍색 실을 가방으로 사용하여 부적을 담습니다.
또한 오색 벨벳으로 만들어서 화려한 실로 연결하고 머리핀에 묶습니다. 어린 소녀는 등에 매달려 있으며 "Dou Niang"이라고 불립니다.
[광동성]
충화현에서는 단오절이 되면 정오에 부적수를 태워 눈을 씻고 길에 뿌린다. 재해". Xinxing County의 Dragon Boat Festival 기간 동안 인근 사원의 사람들은 신과 여신의 행렬을 옹호했습니다. 마법사는 또한 마법의 물과 부적을 사용하여 악령을 쫓아냅니다. 스청현의 용선 축제 기간 동안 어린이들은 연을 날리는데, 이를 '비행 재난'이라고 합니다.
▲용선시
경주
유우시
5월의 원강은 평탄하게 흐르고 사람들은 도시의 사람들은 화려한 보트를 찾고 있습니다. '영군 몇 년'의 노래가 완성됐고, 이후 애절한 발라드가 다시 활성화됐다.
양주연이 천둥과 호탄을 쳤고, 난류가 큰 소리로 앞으로 돌진했다. 용은 비를 맞고 갈기를 휘젓고 오징어는 강물을 마신다.
관사는 흐르는 녹색 휘장으로 다가와 장대를 들어올리고 귀족들을 남자와 여자로 나누라고 명령했다. 먼저 유용은 그를 격려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타이틀에 도달하기도 전에 그의 색은 흐려진다.
냠은 나름의 초기 단계가 있지만 일단 출발하면 정해진 목적지가 없다. 지금은 관세가 너무 무거워서 윤웨이강과 메콩강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둑에 걸린 형형색색의 깃발이 자오룸을 밝히고, 스타킹과 출렁이는 파도가 물속에서 놀고 있다. 노래가 끝나자 사람들은 흩어지고 황혼녘에 우울해졌고, 조곡각 앞의 물이 동쪽으로 쏟아졌다.
Liu Yuxi의 'Racing Song'은 Yuanjiang River의 용선 경주를 묘사합니다. 주 주지사의 후원 아래 각 용선 팀은 승리를 위해 경쟁합니다. 승자는 기뻐하고, 패자는 우울하다. 경기가 끝난 뒤 여성들은 물놀이를 즐기며 해안가의 형형색색 깃발과 함께 축제의 즐거움을 더했다.
5월 5일
(메이 야오첸)
취 가문이 죽자 초족은 이를 용납할 수 없다.
비방하고 비방하지 말고 그냥 용을 죽이고 싶을 뿐이에요.
살면서 쌓인 증오는 잊혀지지 않았지만 그 흔적이 추적됐다.
위안샹 비탄 물은 수천 개의 봉우리를 비춰야 합니다.
그리고 용선절
(장레이)
인종들은 수천년의 불의에 깊은 슬픔을 느끼고 있으며,
충성스러운 영혼은 일단 사라지면 회복될 수 있습니다.
이제 나라도 망하고 몸도 망가지면 어떻게 될까요?
세상에는 리사오만 남게 될까요?
이마오 충우 시
루유
충우산 마을도 좋지만 두리안 꽃이 갑자기 많아졌습니다.
쌀만두빵은 두 개의 빵으로 나누어져 있고, 뜸쑥은 위험한 왕관으로 묶여 있다.
오래된 일반 처방전에는 약이 보관되어 있고, 아픈 사람도 불약을 복용합니다.
해가 지면서 일을 마치고 컵과 접시를 바라보며 미소를 짓는다.
이 5운시는 단오절을 맞아 남송 왕조의 생활 습관을 구체적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높은 관에 쑥 가지가 꽂혀 있는 만두의 두 귀퉁이를 먹었다. 올해도 무사히 무사히 지낼 수 있도록 늘 그렇듯이 약을 보관하고 처방전을 준비하느라 분주합니다. 저녁에는 즐겁게 와인을 마셨다. 이는 장강 이남의 단오절 풍습이 굴원을 기념할 뿐만 아니라 건강관리 내용도 담고 있음을 반영할 수 있다.
신랑 축하합니다 (용선 축제)
신랑 용선 축제를 축하합니다
류커좡
깊은 곳에서. 안뜰, 석류 꽃이 뱉어지고, 칠한 커튼이 열리고, 옷이 꿰어지고, 완판(Wan Fan), 오후의 미풍이 더위를 씻어줍니다.
아이들은 모두 새로운 머리핀 아이후를 칭찬했다.
이미 여객선을 구경하는 관광객들도 있다. 큰 아이는 어떤 상황에서도 함부로 놀고, 거리에서는 젊은이들이 경쟁을 벌이고, 시냇물에는 비가 쏟아지고, 파도는 춤을 춥니다.
링쥔은 너무나 아름답고 키가 크다. 자신의 삶을 회상해보면, 그는 난초 부자일 뿐만 아니라 고추도 임신했다.
수천년이 지난 후 Bo Di가 옥수수 기장을 탐낼 것이라고 누가 믿겠습니까?
용의 욕심 때문에 화가 난다고도 한다. 이제 잠에서 깨어난 것 같은데, 그 시절에는 고통 없이 취해서 죽을 거라 예상하고 그냥 웃었다.
단오절이다
베이충
바람과 비가 해를 어둠 속으로 몰아넣는데
걸 곳이 없다 밀루오의 영웅적 영혼.
석류꽃과 머리칼은 서로 미소 짓고,
술이 없어도 혼자 깨어 있다.
정오에 나룻배 경주를 구경하다
변공
*** 물 위쪽에 한 무리의 용들이 나타났다
뮬란 보트인 줄은 몰랐어요.
운기는 청한나라를 사냥하고, 은벽류에는 천둥과 북소리가 요란하다.
취자(Qu Zi)의 억울한 영혼은 영원히 살아있고,
초나라의 유산은 오늘날까지 남아있습니다.
Jiang Ting은 여가 시간에 높은 모임에 참석할 수 있으며,
술에 취해 빈정거릴 때 슬프지 않을 수 없습니다.
정오에는 추저우 나루에서 경주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당현조
창포와 대나무 잎 컵만 적혀 있습니다
처음으로 펑청의 잔디를 밟았을 때.
당신의 사랑을 알고 구강에서 죽지 않을 것이라면
왜 굳이 배에 절을 합니까?
5일(하나 선택)
Chen Zilong
5월에는 Wutian의 물이 잔잔하고
연기와 구름이 아직은 눈에 보이는 대로.
녹지를 따낸 사람 중 루누옌도 있었다.
몇몇 아통 게임이 인기를 끌었다.
구슬로 만든 커튼과 베개, 매트와 후롱푸,
채색된 노, 하프, 치터, 보트.
용탑에서 궁궐 기슭을 엿볼 예정이다.
강베이하이 서쪽 끝.
▲용선축제 대련
5일째 되는 날
축제 순서는 하늘에 있다.
아이 깃발은 수백 가지의 축복을 불러일으킵니다.
푸검은 수천 명의 악령을 죽입니다.
가족에게 직함이 없다는 것은 다행스러운 일이다.
사람들은 수치심과 무지함을 느낀다.
주명절에는 석류꽃이 다채로워진다.
녹색 술병 속에 향기로운 부들잎이 떠 있다.
쑥잎은 백 가지 복을 불러들이는 깃발과 같고, 창포는 수천 마리의 귀신을 죽이는 칼과 같습니다.
문 위에 걸린 녹색 쑥은 알록달록하다.
녹색 부들에는 술도 더해지고 향도 더해진다.
주밍, 유투, 난루이와 함께 축제가 시작됩니다.
영광이 더해지며, 푸른 잎이 피어나고, 뜸쑥이 피어나고, 꽃이 피어납니다.
쑥잎 향기가 온 세상에 퍼진다.
용선은 거대한 파도를 일으키며 황무지를 모두 삼킨다.
용선 경주, 곡자에게 경의를 표하고 과거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치현의 영웅적인 비행, 오늘은 행복한 애국의 장입니다.
바오 아이시는 신사입니다.
이푸는 성자를 봉헌합니다.
부진은 땅과 만난다.
지안우는 하늘 한가운데에 있다.
홀 앞의 헤메로칼리스는 초록빛으로 눈썹을 달래준다.
돌 위의 석류꽃이 반짝반짝 빛난다.
두리안 스커트와 Xuandai는 색을 더합니다
아이 와인과 포강은 세월을 기록합니다.
배의 뱃머리는 용이 되기 위해 사용된다.
AI 사람들은 수천 개의 문의 독기를 몰아냅니다.
맑은 물 위에서 배를 타고 10마일을 경주하는 것은 즐거움입니다.
석류는 붉은 태양을 반사하고 수천 개의 문은 축하합니다.
북 음악은 용선과 수천 개의 강을 즐겁게 노래합니다.
좋은 와인과 레알가, 정의는 오독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보라색 챔피언십에서 우승해도 그 유산은 여전히 자명합니다. < /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