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부패와 빈곤의 미묘한 관계

부패와 빈곤의 미묘한 관계

부패와 빈곤의 미묘한 관계

부패와 빈곤의 미묘한 관계는 실제로 우리가 접할 수 있는 단어와 텍스트가 많습니다. , 그리고 모든 단어에는 고유한 의미가 있습니다. 다음은 탐욕과 빈곤의 미묘한 관계를 요약한 것입니다. 탐욕과 가난의 미묘한 관계 1

먼저 '탐욕'이라는 단어부터 이야기해볼까요!

탐욕: tān ㄊㄢˉ. 부수 "贝"는 "贝"로 단순화됩니다. 고대 서예에 따르면 획을 저장하고 단순화했습니다.

"Shuowen Jiezi": "탐욕은 사물에 대한 욕망을 의미합니다. Bei, Jinsheng에서." 오늘: "亼, 乀. 이해. 乀, 잡았습니다." Sanhe가 확립한 어획량이 오늘날의 패러다임입니다. Bei와 Jin의 두 가지 패러다임이 중첩됩니다. 탐욕스러운 것은 탐욕의 패러다임입니다.

원래 뜻: 욕심이 많고 만족하지 못함.

다시 '가난하다'라는 단어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요!

빈곤: pín ㄆㄧㄣˊ. 부수 "贝"는 "贝"로 단순화됩니다. 고대 서예에 따르면 획을 저장하고 단순화했습니다.

"Shuowen Jiezi": "가난은 부가 적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Congbei Congfen, Fen도 들립니다.". 부를 공유하지만 소유가 적은 것이 빈곤의 패러다임입니다.

원래 의미: 준비되지 않은, 두껍지 않은. '부자'의 반대말.

의미: 확장된 의미는 "부족, 부족"입니다.

두 단어가 비슷한가요?

욕심이라는 단어는 현대의 조개류를 조합한 것인데, 고대에는 조개류가 돈을 의미했다는 것! 그렇다면 이 말은 다음과 같이 해석될 수 있습니다. 오늘 부당한 방법으로 돈을 벌었다면 그것은 탐욕입니다!

'피안'은 데시벨(decibel)의 합성어인데, 데시벨은 돈을 나누다/돈을 쓴다는 뜻인가요? 그렇다면 이 단어도 이런 식으로 이해될 수 있을까요? 절제할 줄 모르고, 돈 소비를 합리적으로 계획할 줄 모른다면, 당신은 가난해질 것입니다!

두 단어를 함께 이해하자면, 오늘 여러가지 수단으로 돈을 벌고 부에 대한 욕심이 생겨도 최종 결과는 사라지고 비참한 가난으로 돌아가게 될 것입니다!

가난과 탐욕 그리고 부

일시적인 부를 탐내지 마세요. 고난을 겪어야만 골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잠시 삶이 힘들어도 영적으로 부유하면 평생 동안 위로가 될 것입니다. 부패와 빈곤의 미묘한 관계 2

'탐욕'과 '가난'에 대한 간략한 논의

'탐욕'과 '빈곤'은 같은 말이면서 별개이기도 하다 가는 선으로. 두 단어는 인과관계가 있기 때문에 같은 생각으로 연결되어 있고, 단어 구조도 비슷해서 그 사이에 얇은 선이 있습니다.

'탐욕'이라는 단어는 말 그대로 '진'과 '베이'로 나눌 수 있습니다. '진'은 오늘을 의미하고, '베이'는 소위 오늘의 부를 의미합니다. 소위 단기 이익은 단지 돈일 뿐이고, 그들의 탐욕스러운 지위가 확대되면서, 그들이 감당할 수 있는 위험은 무한히 확대되고, 결국 그들은 "가난"하게 됩니다.

'가난한' 사람들이란 무엇인가? 'Fen'과 'Bei'의 합성어로 부(富)가 없는 것을 '빈곤'이라고 합니다.

저자는 10년 동안 금융업에 종사해 왔으며, 주변에서 '부패'로 인한 '빈곤'의 뚜렷한 사례를 자주 본다. 몇 년 전, 대만 주식시장이 1만 포인트에 거래되던 시절,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불과 2년 만에 자본시장에서 2천만 위안 이상의 부를 축적한 좋은 친구가 있었습니다.

이제 막 시작한 청년이 지난 20~30년 동안 많은 중산층의 저축을 벌어들인 것이 얼마나 영광스러운 일인가! 공부를 좀 더 하려고 유학을 가고 싶었지만 '욕심' 때문에 신용을 확장하고 그 자금을 주식 시장에 투자했는데 두 달도 안 되어 이전 자금이 없어졌고 빚을 지게 되었습니다. 신용 확장에. 불과 2년 만에 이런 번영의 꿈을 경험한 후, 그의 기분은 요동치고 감정이 너무 깊어서 더 이상 주식 시장에 발을 들이지 않고 평범한 삶으로 돌아왔습니다.

나도 그런 시절을 경험했다. '욕심' 때문에 빨리 부자가 되고 싶어서 하루에 수십만 위안을 잃었다가 얻었고 심지어는 직장에서의 급여는 미미했습니다. 지금 돌이켜보면 나는 세상의 '이익'을 꿰뚫어 볼 수 없었고 하루아침에 부자가 되고 싶었고, 이로 인해 내 직업 가치관과 삶에 대한 태도도 왜곡되었습니다.

나중에 깨달았습니다. 사람의 운명은 운명에 의해 결정되고, 그 사람의 부도 운명에 의해 결정된다는 사실이 불확실합니다.

사람이 최선을 다하고 자신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한, 그 누구도 이 운명적인 부를 빼앗아갈 수 없습니다. 오히려 “일할수록 더 많은 것을 얻게 됩니다.” 사실 이때쯤 되면 부에 대한 갈망은 사라지고 생활은 더욱 안정되며 부는 자연스럽게 안정 속에 쌓이게 될 것이다.

빨리 부자가 되는 것은 도박과 다를 바 없는 탐욕스러운 생각일 뿐이며, 그 과정에는 두려움과 손익에 대한 걱정이 뒤따르며, 그 결과는 종종 돈을 잃고 궁핍해지고 극심한 혼란을 겪게 됩니다. 성격의 변화.

고대부터 도교를 실천하는 사람들은 늘 “가난 속에서도 행복하고 도교 속에서도 행복했다”고 한다. 공자의 총애하는 제자인 안회는 “그늘진 골목에서 음식 한 바구니와 술 한 국자를 들고 살았다. 남의 걱정을 견디지 못하면서도 집에 돌아와도 행복이 변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유행은 사라졌습니다. 물질적 욕망이 만연한 오늘날 '부'가 사회적 가치를 측정하는 기준이 되었습니다. 일흔, 여든이 되어도 여전히 많은 돈에 대한 '욕심'을 갖고 싶지만, 누가 돈을 쓸지 모르나? 이 물질적 가치는 젊은 세대의 '욕심'을 부추겼다.

'가난'이 괴로움이라는 것은 누구나 알지만, 이를 막지 못한다. 탐욕스러운" 생각. 모두가 "부자"라는 것을 자랑스러워하고 "가난"을 기르는 것을 잊어버립니다. "덕"은 고대인과는 거리가 먼 가장 존경받는 것입니다. 탐욕과 가난의 미묘한 관계 3

'가난'과 '탐욕'을 말하다

'가난'과 '탐욕'이 다르다면 자세히 살펴보면 '가난'이라는 단어를 '탐욕'으로 착각하거나 '탐욕'이라는 단어를 착각할 수도 있다.

두 문자 모두 상단에 "bei"라는 단어가 있으며 "Bei"는 부자를 의미합니다. 빈곤이라는 단어는 "작은"을 의미하고, 탐욕이라는 단어 위에 있는 탐욕이라는 단어는 "링"을 의미합니다. 부를 탐욕이라 한다", "돈을 아끼지 않고 탐욕하는 것을 탐욕이라 한다. 탐욕"으로 구성된 단어에는 부패, 탐욕, 이득에 대한 탐욕 등이 있다.

신화사전에서는 "탐욕"이라는 단어를 설명한다. " 세 가지 측면에서 보면 첫째, 돈을 사랑함, 부당한 소유, 둘째, 더 많이 추구하고 만족하지 못함, 셋째, 부패란 불법적인 권력 획득을 가리킨다. '부패'는 사람들의 도덕적 행위를 의미하는 것으로 볼 수 있고, ' 빈곤"은 사람들의 경제적 지위와 사회적 지위를 의미합니다. 이는 "빈곤"과 "부패"의 용법입니다. 차이점과 차이점 품사적으로 보면 "빈곤"은 명사이고 "탐욕"은 동사입니다. , 그리고 품사도 다릅니다.

'빈곤'은 사람의 경제적 지위와 사회적 지위를 설명하므로 '탐욕'은 사람들의 특정 도덕적 특성을 반영합니다. 과거 왕조에서는 빈곤을 예방하고 부패를 척결하기 위해 국가 통치에 상응하는 조치와 정책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어떤 왕조나 사회를 막론하고 극히 제한되어 있습니다. 다른 부는 말할 것도 없고 이들 집단이 사회의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그들의 생명이 보장되지 않고 생존할 수 없다면 사회는 극심한 불안을 겪게 될 것이다.

역사상 농민봉기는 이런 상황에서 일어났습니다. 그러므로 현명한 정치인은 인민의 식량과 의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식량은 정치인이 가장 먼저 생각하고 해결해야 할 주요 문제이기도 합니다. 국민이 안전하면 나라가 안전하고, 국민이 부족하면 나라가 망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탐욕스러운 사람은 욕심이 많고 소유욕이 강하다. 고위직에 있는 부패한 관료들의 극단적인 이기적인 욕망으로 부풀려진 것입니다. 관료들이 정직하고 백성을 이롭게 하면 백성들이 평안하게 살 수 있고, 관료들이 있으면 나라와 사회가 안정될 것입니다. 이기적인 욕망이 지나쳐 억제되지 못하고, 국가와 사회의 많은 부를 횡령하고, 국민의 피와 땀을 빨아들이게 되면 국민은 필연적으로 불평을 터뜨리고 사회 불안과 혼란을 초래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정치인들은 부패를 조심해야 합니다. .우리는 또한 무자비하고, 엄격한 규율을 갖고, 엄중한 처벌을 받아야 합니다.

'가난'은 사회 현상이고, '부패'는 일종의 공적 부패이자 사회 분위기의 부패입니다. 부패는 모든 사람에게 혐오스러운 일이며, 정부는 항상 처벌에 대해 경고하고 있습니다. 이는 모든 왕조에서 그랬습니다. 부패는 계속되고 있으며 부패에 맞서 싸워야 합니다.

욕심 많은 사람들은 고대부터 존재했고, 나중에는 더욱 더 욕심을 부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가난한" 사람은 아무것도 걱정할 필요가 없지만 덕이 없으면 덕이 부족하다고 걱정하면 부자가 될수록 재앙이 더 커집니다!

현대 사회에 대한 비판은 '가난'이 끔찍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끔찍한 것은 일부 사람들이 자신의 부에 탐욕스럽고 도덕적 인격을 존중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들의 사회적 도덕적 함양, 삶의 가치, 사회적 신념은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가난하다'는 생각도 하지 않고 합법적으로 활동을 하다가 결국 물건을 '강탈'하여 재난을 일으키고, 일부 부패한 관료들은 결국 부끄럽지 않은 인분더미가 됩니다. 정말 슬프다!

가난한 사람은 괴로움을 겪는 것이 아니라 덕이 부족해서 괴로움을 겪는다. 덕이 확립되지 않으면 재앙이 멀지 않을 것이다! 이 진술은 역사적 사례에서 알 수 있듯이 충격적이지 않습니다.

역사적 참고 문헌 "Guoyu-Jinyu 8"에는 "가난한 사람들을 축하하는 책"이라는 기사가 포함되어 있으며 일반적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청나라 재상 진한현자는 가난이 걱정되어 급히 ​​편지를 보내 그를 축하했다. 현자는 의심스러워하며 “왜 나를 축하하느냐?”고 물었다. Xuanzi의 질문에 Shuxiang은 직접적인 대답을하지 않고 Jin 왕조 Luan Wuzi와 Que Zhaozi 두 가문의 흥망 성쇠로 화제를 이끌었습니다. 먼저 한현자와 같은 지위를 가졌던 난무자를 예로 들어보자. 난무자는 “군인을 위한 땅이 없었고 그의 궁궐에는 왕실 무기가 없었”다. 그러나 그가 재난을 피할 수 있었던 것은 Luan Wuzi의 광범위한 덕 때문이었습니다.

桃五子의 아들 桃桃子는 무덕을 닦지 못하고 많은 악행을 저질러 큰 곤경에 처했어야 했으나 五子의 남은 德으로 인해 죽을 수 있었다. 오자의 손자인 환자의 아들 회자가 환자의 악행을 바꾸고 무자의 덕을 닦고 무자의 선행을 행하였지만 환자가 수련하지 않고 인을 닦지 아니하는 악행으로 인해 괴로움을 당하였다. Shu Xiang은 Que Zhaozi를 Luan Wuzi와 비교했습니다. Que Zhaozi는 "왕자의 절반, 군대의 절반"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부자이고 부도덕하여 "그의 시체가 묻혔습니다." 야생, 그리고 그의 일족은 강에서 멸망했습니다." "비극적인 결말.

루안 가문과 결 가문의 흥망성쇠가 극명하게 대조되는 가운데, 한현자는 “가난을 걱정하지 말고 덕을 세우라. 덕을 세우지 못하면 재앙이 닥친다”는 이치를 이해하게 됐다고 암시했다. 훌륭할 거야." 이쯤 되면 이 책이 가난한 이들을 축하하는 이유는 자연스럽고 자명해진다. "이제 내 아들은 Luan Wuzi만큼 가난하지만 그도 그만큼 덕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므로 축하합니다."

현재 부를 위해 불친절하고, 부를 위해 덕이 없는 사람들, “가난을 걱정하면서도 걱정하지 않고, 덕이 없고, 돈에 욕심을 내고 걱정하지 않는 사람들” 부도덕", 이것을 경고로 삼고 교훈을 얻어 인의 나무를 가꾸어야 할까요? 덕과 선행을 퍼뜨리는 것은 어떻습니까?

덕이 없는 돈을 모으는 데서 불행이 오고, 덕과 신뢰를 쌓는 데서 축복이 온다!

돈을 탐하고 덕이 없는 사람은 비열하지만 가난을 지키고 덕을 쌓는 사람은 존경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