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류샤오핑의 사회적 평가
류샤오핑의 사회적 평가
유샤오핑(劉孝平)은 초창기 한나라와 진나라 사이의 활자체였으며, 특히 최근에는 간자화 작업을 해왔다. 그의 작품은 날카롭고 단순하며 신선하다. 그는 자신의 표현에 따르면 "유샤오핑"이다. 유샤오핑의 일반 문자 인장은 왕휘의 일반 문자 인장과 다릅니다. 왕휘(Wang Hui)의 일반 문자 인장은 중국어 번체 문자를 모양으로 사용하고, 류샤오핑(Liu Xiaoping)의 일반 문자 인장은 "간체" 한자를 문자로 사용합니다. 그들의 접근 방식도 다르고 미적 지향성도 매우 다릅니다. Wang Hui의 인장은 전서의 단순성과 풍부함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Liu Xiaoping의 인장은 견고함, 강인함, 대담함 및 솔직함의 장엄한 추진력을 강조합니다. Liu Xiaoping과 Wang Hui의 정규 문자 봉인에 대한 탐구는 새롭고 전문적입니다. 봉인모형으로 단순한 정서체를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정서체의 서체와 먹색을 진나라와 한나라의 종과 삼각문의 대담하고 힘찬 명문, 절벽의 대담하고 힘찬 문자와 결합시켰습니다. 돌 조각, 봉인된 진흙 타일, 한족 벽돌 및 고대 도자기의 단순하고 무성하며 직선적인 아름다움을 각각 "봉인", "개화" 및 "공식화"하고 마지막으로 다른 인장 패러다임으로 "인쇄"합니다. 창의적인 스타일.
류샤오핑의 판화는 석판에 쓴 서예의 견고함과 힘, 천진함을 강조하고, 벽돌, 타일, 도자기 조각에 글씨를 쓰는 단순하고 직선적인 아름다움을 강조합니다. 모양은 "선왕(善王)"의 서투름을 기본으로 하고, 배치는 "광무장군"의 무자비함을 기본으로 하고, 검술은 맹렬하고 능숙하며, 기세는 " 산이 무너지고 바위가 갈라지는 소리는 주변 지역을 찢고 마치 폭포와도 같습니다. 공중에서는 소리가 옥 펜던트와 같습니다. 또한, 조각 속도는 후난 중부에서 가장 빠르며 "빠른 칼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도장을 '인쇄' 처리하는 기술이 인상적이다. 봉인의 구조와 형태는 과장이 매우 뛰어나지만 "과장은 음란하지 않고 장식은 요술이 아니다". 구성과 배치 면에서는 기법의 다양성을 강조하고, 단어 배열 면에서는 확장, 전이, 음높이, 뒤 등 모순적 대립의 통일성의 변증법적 관계를 적절하게 다룰 수 있다. 그의 물개 중 일부는 큰 "머리"를 가지고 있고 일부는 작은 "몸체"를 가지고 있으며 일부는 "두꺼운 다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각 물개 구조는 고유한 삶의 특성이 풍부하고 물개에서 매우 낭만적입니다. , 점과 선, 블록의 밀도의 대비에 특히 중점을 둡니다. "밀폐되지는 않지만 말을 달릴 수 있을 만큼 넓습니다." 시각적인 효과가 강합니다. 특히 붉은색 물개와 흰색 물개를 엇갈리게 엮고 치환함으로써 만들어지는 몽환적이고 몽환적인 아름다움은 놀랍다. 대표작으로는 『장수는 금석과 같고 착하고 선하다』, 『얻는 것이 적을수록』, 『또 똑같아』, 『화이즈오의 명도』 등이 있으며 강인하고 영웅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강직한 남성미와 뛰어난 개성의 이미지. 그의 작품은 중국 서점에서 주최하는 "전국 서예 전각 전시회"와 "전국 대중 전각 전람회"에 수차례 참가했으며, Shi Kai, Wang Yong 등 유명한 현대 서예 전각 대가들로부터 인정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류이웬.
류샤오핑(Liu Xiaoping)은 또 한 번 놀라운 행보를 보이며 거대 봉인 창조에 많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오늘 아침 그는 서둘러 내 "중국 인장 미술관"에 와서 차를 마시고 인사를 나누기 전에 자신이 만든 거대한 물개를 보여 주었고 나는 그 거대한 물개의 장엄한 기세에 즉시 압도당했습니다. . 우리 모두가 알고 있듯이 '본인'을 새기는 것도 어렵지만 거대한 간체 한자 '본인'을 새기는 것은 더욱 어렵습니다. 거대 봉인의 어려움은 구성의 촘촘함과 희박함을 혼합하는 어려움에 있고 칼의 각도, 강도, 속도 및 깊이를 조절하는 데 어려움이 있기 때문입니다. 칼을 쉽게 움직여야 하지만, 선을 굵고 매끄럽게 만들어야 합니다. 특히 간체자가 기하학적인 도형이 많고 인쇄 면적이 넓을 경우 다양성과 생생함, 통일성을 구현하기가 더욱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