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당송팔이가 왜 이렇게 많이 나누나요?

당송팔이가 왜 이렇게 많이 나누나요?

당송팔족은 당송팔족 산문 대표 작가의 총칭으로 당대의 한유, 류종원, 송대의 구양수, 소서, 소철, 왕안석, 쩡공.

기원

설문 조사에 따르면, 투어 도우미는 위의 8 명의 수필가의 문장 중 8 명을 "명나라 8 개 문집" 에 편입했으며, 8 개 문학가의 이름이 시작되었습니다. 명중엽 당순지가 편찬한' 문편' 은 당송 8 인의 문장 만 취하고, 다른 작가의 문장 일체는 거절한다. 이것은 당송 8 인의 이름 형성과 전파에 어느 정도 역할을 했다. 곧, 추앙된 마오 쿤은 주 () 당의 편찬에 근거하여 8 편을 골라' 당송 () 8 인의 노트' 를 편성했고, 당송 () 8 인의 이름은 이렇게 정해졌다.

당송팔족은 당고문운동을 주재하는 핵심 인물이다. 그들은 산문을 제창하고, 산문을 반대하며, 당시와 후세 문단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백은 왜 당송팔인이 되지 않았습니까?

요약

이 여덟 작가의 산문 작품은 당초 명초주 이후' 팔선생문집' 에서 함께 출판된 것이다. 나중에 당순지는 이 여덟 작가의 작품을' 문편' 에 선정하기도 했다. 명대 중기에는 고문가 모곤이 전자를 정리하여' 당송 8 인의 노트', 권 *** 160 으로 정했다. 당송 팔자' 는 이때부터 붙여진 이름이다.

이 여덟 작가의 문학관이 접근함에 따라, 그들은 모두 실용성을 주장하고, 산문을 반대하며, 산문 창작에 큰 성과를 거두었다. 이에 따라' 당송팔인' 이 제기되자마자 후세 사람들에게 널리 받아들여져 문학사의 고유 명사가 되었다. 당시와 후대 문단에 큰 영향을 미쳤다.

지금 이백의 시와 노래 990 여 곡이 있습니다. 그중에는 수많은 정치 서정시가 있어 시인의 비범한 포부, 분방한 격정, 협의정신을 충분히 표현하고, 성당시의 전형적인 기조를 대표한다. 이백은 자의식이 강해서 여러 차례 자신과 붕새를 비교했다. 이백의 시사 가곡은 제재가 다양하다. 그는 중국시의 첫 사람이다.

제목의 귀속에 관해서는, 평론가는 그가 어떤 문학 형식에 가장 공헌하고 성과가 가장 높은지 보는 것이다. 이백의 시사가부는 가장 큰 성과이다. 물론, 그도' 봄야연 복숭아리원',' 한경주서' 등의 산문 작품을 가지고 있지만, 성취는 한계가 있어 시보다 못하다. 예를 들어, 소동포는 시사가부, 글쓰기, 서예, 그림, 심지어 요리에서도 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이 분야에서 모두 성취와 공헌을 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백두보는 당송 8 인 가운데 있지 않다.

당송 고문운동

당송 시대의 문학 혁신 운동은 주로 유학 부흥을 위주로 하며, 그 형식은 산문을 반대하고 고문을 제창하는 것이다.

이른바' 고문' 이란 산문을 위한 것이다. 진 () 나라 양한 () 산문의 특징은 심플하고 자유로우며, 단편적인 문장을 위주로 하고,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현실 생활을 반영하고 사상을 표현하는 데 유리하다. 남북조 이래 문단에는 산문이 성행하고, 산문은 이중성, 율동, 전전, 수사 등의 형식으로 나타나는데, 화려하고 실속이 없어 사용해서는 안 된다. 서위 () 때, 수오 () 는 일찍이' 상서 ()' 를 큰 원고로 모방하여 상주 고문의 체례를 개혁한다고 주장했지만, 결코 효과가 없었다. 문제는' 글로 정을 전하는 것' 을 금지하라는 칙령을 내렸고, 이환서는 갈문화가 이렇게 하도록 요구했지만, 모두 퇴세를 되돌리지 않았다. 초당 시대에는 여문이 여전히 주요 지위를 차지하였다. 당태종은 문필에 대해서는 여전히 화려하고 실속이 없다. 역사학자 유지는 일찍이' 스톤' 에서' 말은 반드시 진실에 가까워야 한다',' 조각하지 않는다' 는 관점을 제기한 적이 있다. 왕보는 글쓰기를 개혁해야 한다는 단점을 제기했지만, 자신의 작품은 여전히 여체를 사용한다. 천자앙도 복고의 깃발을 열었다. 당현종 천보년 동안 소, 이화, 원승, 두, 양숙, 류관 등은 연이어' 취경' 이라는 주장을 내세워 산문으로 고문 운동의 선구자가 되었다. 한유 () 류종원 () 은 완전한 고문 이론을 더 제기하여 상당한 수의 우수한 고문작품을 써냈다. 당시 한 무리의 학생이나 추종자들이 열렬히 호응하여, 결국 문단에서 강력한 고문 운동이 형성되어 산문의 발전을 새로운 단계로 끌어올렸다.

한유와 류종원은 당대의 고문 운동의 대표적인 인물이다. 그들이 고문을 제창하는 것은 고도를 발양하고 유학을 부흥하기 위해서이다. 한유는 "옛길을 배우면서 동시에 말하고 싶다. 그 말을 전하는 자도 옛 도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다. "("구양생 추모 후 ") 따라서 그들의 고문 이론은 모두 1 위에 놓였으나, 한은 유가의 인학과 도통을 더욱 강조하였고, 유씨는' 때와 사물' 을 주장하였다. 더하여, 2 개의 학교의 고 대 산 문 이론 체계는 포함 한다: ① 옹호 "양기", 즉, 저자의 도덕적 재배를 개선 하는 것입니다, "풍부한 루트, 연 고 가득, 자비로 운 사람" (한 유 "리 이순신 책 대답"). 작가의 도덕수양이 문장 표현 형식을 결정하기 때문에' 웅혼의 말, 짧고 목소리가 높은 사람' (2) 학문기준에 대해' 3 대 양한의 책, 감히 볼 수 없다' (같은 책) 는 물론 고전과 역사뿐 아니라 굴원, 사마상루, 양웅 등의 예술도 주장했다 , 그래서 그들의 본질을 흡수하고, 그들의 저술을 풍부하게 한다 (한유 \ "석학 \", 류종원 \ "위중례서 사도 \"). (3) "이상한 이상한" (한유 "가난한 기사 보내기") 를 피하지 않고, 모방에 반대하며, "그 말대로만 하라" (한유 "이 의서 대답") 를 요구하며, "고어만 자생하고 안 한다" 고 생각한다. 따라서 고대 성현의 저서는 "그들의 말이 아니라 그들의 뜻에서 배워야 한다" (한유다유) 가 되어야 한다. (4) 예술 형식을 중시하면서 문채와 내용이 터무니없는 작품에 특히 반대하며 "역시 문금으로 가려진 것" 이라고 생각한다. ".모르면 짜증이 난다. "(우 Wuling \" 비 공식 단어 \ "책 에 대한 리우 Zongyuan 의 대답). ⑤ 글쓰기 태도가 진지하고, 대충대충 하지 않고, 게으르지 않고, 흐리멍덩하지 않고, 오만하지 않을 것을 요구한다. ⑥ "고대인들도 인간의 귀이고, 남편도 멀다" (류종원 "양경조서") 는 과거를 강조하는 것에 반대한다. 그는' 고대학대자 비교자' (류종원' 친구서론') 의 상황에 대해 분개를 표하고 당대 우수 작가가 적지 않다고 지적했다. "만약 모두 끝이 없다면, 문장 번성, 고대도 없다" (류종원 "양경소론서"). 분명히, 한 () 유 () 가 주창한 고문 운동은 복고풍 () 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문학 혁신을 하고 문학 진보를 촉진하는 것이다.

한 () 유 () 는 고문을 제창하여 당시 약간의 투쟁을 겪었다. 한유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한 하인은 오랜 작가가 되었습니다. 그가 자신의 마음속에서 자신이 좋다고 생각할 때마다 자신이 악하다고 생각한다. 이름이 작아서 사람도 작다는 뜻이다. 네가 하고 싶은 말을 하면 사람들은 매우 이상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하지만 사람들의 비판과 비웃음에 한월은 흔들리지 않았다. 그는 "속세를 버리고 듣지도 않고 웃고, 모욕하지도 않고, 후학으로 부름을 받았다" (류종원 "위중례" "사도서"), 고문 운동의 대열을 끊임없이 키우고 있다. 한유의 학생은 이오, 황보 □, 한력 등이다. , 그들은 가르치는 것으로 바뀌어 고문 운동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한 () 유우 () 는 구어에서 신선한 단어를 흡수하는 것에 치중하여 구어에 가까운 새로운 문어를 추출하고, 많은 우수한 작품을 쓰고, 문어의 표현 기능을 확대하고, 중국 문학사에서 새로운 산문 전통을 개척하였다. 당말, 피일휴, 육귀몽, 나인 등이 쓴 풍자현실의 잡문들도 고문으로 고문운동의 계승이라고 할 수 있다.

중당 고문운동은 당시 문단에서 승리를 거두었지만, 산문은 사라지지 않고 만당 이후에도 계속 유행했다. 5 대에서 송초까지 화려하고 화려한 문풍이 다시 범람했다. 전촉우석기는 잡문에서 당시 잡문이 "깨달음의 길을 잊고 요염하게 성행하였다" 고 제안했다. 송초, 왕우연, 류카이는 또 고문을 제창하기 시작했고, 모두 문도의 단결을 주장했지만, 각자 전쟁을 위해 강력한 운동을 형성하지 못했다. 신종 () 인종 () 초년, 양기 () 유윤 () 을 대표하는' 쿤시파 ()' 가 아운을 추구하는 형식주의 사조 () 가 당시 문단을 휩쓸었다. 석조의 민' 이 나올 때까지 100 년 동안 이어진 퇴폐문풍에 강력한 타격을 주었다. 스톤은' 괴론' 을 쓰며' 양의의 극빈, 풍채적인 행동, 화초,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한 편편' 을 맹렬히 비난하며' 범사원의 책' 에서' 엘산 동지가 최선을 다해 그를 밀어내서 해를 입히지 않도록 하라' 고 호소하며' 뜻을 정했다' 고 말했다. 하지만 석걸의 창작은 그다지 큰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송대 고문은 부흥하여 구양수가 제창할 때까지 운동을 형성하지 못했다.

구양수는 그 정치적 지위에 힘입어 고문을 대대적으로 제창하고 글쓰기 팀을 이끌었다. 소견과 그의 동시대의 사람들, 학생 수시, 소철, 왕안석, 쩡공, 수시 수하의 황정견,, 진관, 민조 등은 모두 고문들이며, 각자 각자의 기치를 걸고 영향력을 넓혀 송대 고문운동이 파란만장한 수준에 이르렀다. 송대 고문운동의 주요 특징은 첫째, 밍따오 숭상입니다. Ouyang xiu 는 말했다: "도교, 텍스트는 오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A 우충 "유림외사") 수시는 "내가 한 일은 반드시 도리에 맞을 것" 이라고 말했다. 이 점은 당대의 고문 운동의 전통을 계승하였다. 둘째, 진나라와 한 () 을 배우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직접 한유법 () 을 취한다. 왕우연은 "근대 고문대사는 한사과밖에 없다" 고 말했다. 그들은 한국의 * * * 유사성을 배운다. 즉, 한국인의' 문채순종' 과 친근한 스타일을 배우는 것이지, 그가 괴이하고 괴상한 경향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다. 이에 따라 송대 고문은 한 () 유창 () 이 더욱 사상을 표현하고 사람들이 받아들이는 새로운 문어어의 기초를 다지고 그들이 개척한 새로운 산문 전통의 정신을 발양하였다. 아명학자는 유럽, 쩡, 왕, 한, 유이를' 바선생' 이라고 부르고, 모원은' 당송 팔인지폐' 를 편찬하여 당송 고문을 위해 경쟁 지위를 얻었다. 명대의 송영, 왕, 귀유광 등 청대의 동성파, 양호파는 모두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두었으며, 당송고문운동의 계발이나 영향을 받았다. 당송 고문운동은 중국 산문 발전사에서 중요한 이정표이다.

여문

"산문", "산문" 또는 "산문" 이라고도 합니다. 4 자 6 구를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류사문' 또는' 여사처육' 이라고도 불린다. 전편은 두 문장 (짝수 문장, 짝수 문장) 을 위주로 대립의 정돈과 멜로디의 우렁찬 소리를 중시한다. 한나라에서 육조까지 중국 산문은' 쓰기' 와' 문' 의 대립이 나타났다. 이른바' 산문' 이란, 화려한 미사여구를 전문적으로 쓰고, 글과 음율로 구속하는 일종의 산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산문, 산문, 산문, 산문, 산문, 산문) 소위' 펜' 은 사상을 분명하게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문자와 음율에 얽매이지 않는 산문이다. 문체가 분열된 후, 산문은 산문과 비교되는 일종의 문체가 되었다. 육조 시대 산문이 성행하여 작가를 대표하여 서릉 (), 유신 () 이 있었다. 중당 고문 운동 후 약간 쇠퇴했다. 원명 시대의 대표작이 되다. 청초가 되자 저자가 분분히 궐기하다. 운은 마지막 작가다. 예를 들어, 유 Xin 의 \ "애도 강남 서문 \":

광동, 진무년, 해월조, 도둑이 나라를 옮기고 금릉이 무너지다. 유나이 () 는 황량하고 인적이 없는 계곡으로 도피하여 공과 사를 가리지 않는다. 화양은 도망쳐서 돌아서지 않았다. 중흥로 판매는 갑옷 차이다. 나는 정자에서 3 일 동안 울었고, 다른 박물관에서 3 년 동안 감금되었다. 나는 하늘의 별이다, 일은 매우 상반된다. 부쉬는 자신의 생활에 슬픔을 느끼고 살 곳이 없다. 위안안은 황실을 읽을 때마다 자연스럽게 눈물을 흘린다. 그 해 항군산의 뜻은 두원개명의 목숨이었는데, 그는 책 한 권을 썼는데, 짠 커스터마이즈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팬 왕위 wencai, 가족 스타일 을 설명 하기 시작했다; 육기의 사부가 진사덕보다 앞서다. 새해가 시작될 때, 두 가닥의 털이 있는데, 즉 장례를 치를 때마다 모두 변위가 되어 황혼의 이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연의 송원, 슬픔과 분노가 이기지 못했다. 추 와 옛 만남, 어디 울고? 남산에 비가 올까 봐 갑자기 진정을 연습했다. 동해 연안에 소주를 잡아먹게 하다. 정자를 거닐고, 고교는 여행 중에 있다. 초가는 즐겁지 않고, 노주는 근심을 잊는 데 익숙하지 않다. 이 부를 봉행하고, 말로 이야기하고, 위태로운 말은 없고, 슬픔만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황혼이 이미 멀어서 세상에 세상이 없다. 일반 사라, 나무가 떨어졌다; 장사는 돌아오지 않고 찬바람은 쓸쓸하다. 정비의 칼럼은 도시에 의해 괴롭힘을 당했다. 가로 책을 쓰고 구슬판을 들고 군자 종의는 계손 행인 남관의 감옥에 들어가 서하박물관에 살고 있다. 먼저 심지의 땅을 깨뜨렸다. 채의 눈물은 다 흘렸고, 게다가 선혈까지 더해졌다. Diaoyutai 이동 리우, 비 Yutong 희망; 화정학, 강교 냄새 맡을 수 있어!

손책은 천하를 3 점으로 보고, 대중은 겨우 한 여단이다. 길비상은 강동의 자손을 이용하지만, 8 천 명밖에 없다. 그래서 그는 산과 강을 쪼개서 천하를 독차지하였다. 백만 명의 의사가 갑옷을 말아서 풀나무처럼 베어 넘어뜨린 적이 있습니까? 강회와 제방 사이에는 장벽이 없고, 정벽에도 장벽이 없다. 머리 회의에서 모이고, 서로 결합해야 한다. 호미? 등골에 탄복하는 사람이 순세에 따라 행동한다. 300 년이 지나야 너의 오만함을 보여줄 수 있니? 육합을 합병하는 것을 아는 것은 재앙이다. 책을 한 대 섞어 평양을 구하다. 오! 산사태는 위험한 운명일 뿐만 아니라 춘추 반복은 반드시 이별의 근심이 있을 것이다. 하나님, 당신은 슬 프 고 슬픈 수 있습니다! 상황이 좋지 않아, 스타한은 가져갈 수 없다. 바람이 미친 길이 막혀서 봉래가 올 겨를이 없다. 가난한 사람은 말을 해야 하고, 노동자는 그들의 이야기를 불러야 한다. 유소원은 듣고 박수를 쳤다. 장은 그것을 보고 못생겼으니, 마땅히 해야 한다!

최근 20 년간의 산문 연구

당송 8 인의 노트

당송 8 인의 노트는 당송 고문 운동의 산물이다. 당송 고문운동은 당송 시대의 문학 혁신 운동이다. 한유와 류종원은 당대의 고문 운동의 대표적인 인물이다. 그들은 고도를 실시하고 유학을 부흥하며 육조 이래 과장된 문풍을 반대하며 커플, 미사, 멜로디, 전고를 배척하는 산문을 반대하며 단문과 소절 산문으로 현실을 반영하고 사상을 표현하는 것을 제창한다. 그래서 그들이 주창한 고문운동은 본질적으로 중국의 오랜 산문 전통에 대한 계승과 혁신으로, 빈티지한 기치를 내걸고 문학 혁신을 일으켜 문학 발전을 촉진하는 것이다. 구양수는 송대 고문운동의 대표 인물이다. 한편 그는 한유의 도통과 문학 전통을 계승할 것을 주장했다. 그의 영향으로 왕안석, 쩡공, 수진, 수시, 소철 등 작가가 등장했는데, 이들은 당송 8 인 중 6 대 어인이다. 그들은 난해한 문풍을 공동으로 청산하여 산문을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현실 생활을 반영하는 길로 다시 옮겼다. 당송 고문운동은 중국 산문 발전사에서 중요한 이정표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명초에는' 유한' 등 8 편의 고문을 바씨의 문집으로 선정해 8 명의 이름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명중엽 당순지가 편찬한' 문편' 에는 당송 문학 작품 8 편이 있다. 명말에 모곤은 두 사람의 이론을 계승하여 당송 8 인의 노트를 선별하였다. 이 책은 널리 전해지면서 당송 8 인의 이름이 회자되고 있다. 당송명이 여덟 집을 인용한 이래 여덟 집은 줄곧 중국 고대 학자의 문파로 여겨져 왔다. 당송팔인종이돈 (권 164) 을 통하며 명만력각본과 청대 서점각본이 있다. 청대 위원에는' 당송 8 인의 독서' (8 권) 가 있다.

한유 (768-824 년)

다른 관점에서 볼 때, 한창리, 하남인, 당대의 걸출한 문학가, 사상가, 고문운동의 지도자,' 당송팔인' 의 리더. 그는 중국 산문 발전사에서 숭고한 지위를 가지고 있으며, 소동파는 그를' 8 대 문학의 쇠퇴' 라고 칭찬했다. 그의 문장 기세는 웅장하고, 호화롭고, 분방하며, 일파삼할인, 참신하고 간결하며, 논리가 엄격하며, 고금의 융합이다. 의론, 서사, 서정 등 모두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여 선인들이 달성하지 못한 높이에 이르렀다.

유종원 (773-8 19)

공자 는 허우, 본적 하동, 세계는 유합동, 장안인이라고 부른다. 정원초년진사, 관독검열. 순종 () 때, 왕이 정권을 잡았을 때, 그는 예부 상서 () 를 맡아 정치 개혁을 하기로 결심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왕은 실패하여 영주 사마로 강등되어 유주 도사로 전근되었다. 그는 남방에서 14 년을 살면서 유주로 죽었다. 당대의 유명한 사상가이자 걸출한 문학가. 당대의 고문운동의 창도자와 당송 8 인 중 한 명인 류종원은 육조 이래 문단을 뒤덮은 빛나는 문풍을 반대하며 산문이 간결하고 유창하다고 주장했다. 육합동집' 45 권,' 외집' 두 권이 있습니다.

구양수 (1007- 1072)

자영숙, 강남서로 () 영풍현인, 걸출한 학자형 산문가, 송대 산문 혁신 운동의 걸출한 지도자. , 당나라와 송 왕조의 여덟 명 중 한 명. 나라 걱정민과 직언으로 구양수의 벼슬길은 기복과 고난을 겪었지만, 그의 창작은 오히려 "가난할수록 노력한다" 고 말했다. 그는 한유의' 문서' 정신을 계승하여 겉치레와 난삽한' 당대 산문' 을 강력하게 반대하며 문필이 소박하고 유창하고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주장했다. 그의 작품은 내포가 깊고, 형식이 다양하며, 언어가 아름답고, 매력과 음악성이 풍부하다. "취옹정기", "추생푸" 등 많은 명편은 천고에 전해진다.

스와, 수시, 스와

소경, 명운, 호, 메이저우 매산인. 소견과 그의 아들 수시와 소길은 함께' 삼수' 라고 불린다. 그의 산문은 주로 역사와 정치에 관한 것이다. 그는 맹자와 한유의 의논문 전통을 계승하여 자신의 웅장한 풍격을 형성하고, 언어가 분명하고, 이치를 반복적으로 분석하며, 전국 종횡가에게 매우 출중하였다. 때로는 궤변적인 표정을 짓는 것을 참을 수 없다. 이것이 단점이다. 《지아》의 저자.

수시 (1037-1101), 쓰촨 미산인. 북송 대문학가, 화가, 서예가, 창작재능이 많아 시, 단어, 산문, 서화 등에서 모두 독특한 성과를 거두었다. 세계는 소동파라고 부른다.

소철 (1039-1112), 쓰촨 미산인, 아저씨처럼. 아버지와 형의 영향을 받아 그는 어려서부터 많은 책을 읽으며 원대한 포부를 가지고 있다. 송휘종이 계승하여 사면을 받고 북쪽으로 돌아와 응창에 살면서 문을 닫고 글을 쓰며 12 년 동안 한가하고 적막한 생활을 했다. 정화는 2 년 만에 74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계절성》과 《걸성 후기》가 있다.

왕안석 (102 1- 1086)

글자, 호반산, 한때 정국공 () 으로 불렸고, 이후 왕 () 으로 불리며, 왕문공 () 이라고도 불린다. 푸저우 임천 (오늘 강서 푸저우) 사람. 북송의 유명한 정치가, 사상가, 문학가. 중국 산문사에서 유명한' 당대 팔걸' 중의 하나. 그의 산문은 가파르고, 간결하고, 철사, 웅건, 기세, 날카로움, 의론, 추리 투철함, 논증 엄밀함, 논리치밀함, 명확한 표현, 화합통일의 특징을 창조하고 발전시켰다. 독특한 집사와 한 난로에서 변론하는 산문 풍격.

쩡공 (10 19- 1083)

자구 (), 건창군 () 남풍현인, 송대 중국 고대 신문학 운동의 중요한 골간, 당송 () 팔족 중 하나. "열두 살, 말이 사람을 놀라게 한다" 는 쩡 공 (Zeng gong) 은 경각심을 가질 자격이 있다. 성인이 된 후 문채가 출중하여 당시 문단 지도자 구양수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쩡 공 (Zeng Gong) 은 강한 유교 사상을 가지고 있으며, "도교가 문보다 앞서다" 는 교리를 주장하고 작가의 도덕적 재배를 중요시합니다. 그의 학술과 문장 () 는 생전에 널리 알려졌는데, 사후에 더욱 그러하다. 쩡 공 (Zeng Gong) 의 산문 작품은 특히 토론과 내러티브에서 매우 풍부합니다. 그의 의논문 논거는 충분하고, 가지가 무성하고, 일파삼할인, 냉정하고 성실하다. 서술이 명확하고 간결하며 생동적이며 생각을 자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