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한 쌍의 암시가 여섯 개인가요?

한 쌍의 암시가 여섯 개인가요?

중국의 문화는 광범위하고 심오합니다. 아래에서 소개해드리고 싶은 것은 인유를 활용한 대련이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한 쌍과 여섯 개의 암시

이런 쌍이 있습니다

선생님 집에는 복숭아와 자두가 가득하고 동양에는 용과 뱀이 가득합니다 모두 롤모델이에요.

이 대련은 단 14자이지만 6가지 암시를 교묘하게 사용하고 깔끔한 대화, 조화로운 음운론, 풍부한 의미, 흥미진진함을 담고 있습니다. 독자들이 연관성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이 기사에서는 여기에 사용된 암시를 다음과 같이 간략하게 분석합니다.

선생님: 선생님이라는 존칭을 사용합니다. 고대인들은 왜 교사를 "선생님"이라고 정중하게 불렀습니까? 이것은 한나라의 명나라 황제 유장과 관련이 있습니다. 《서기》 제8권에 따르면, "한명(晉命) 황제 환영(桓官)이 환영을 스승으로 삼아 태창(泰昌) 저택에 가서 영에게 동쪽에 앉으라고 명하니 탁자가 있으니, 선생이 그를 서희라고 불렀다. 이 문제에 관한 역사적 자료가 있다. 한나라의 명제 광은 무유수제의 후계자로서 태자 시절 환용을 스승으로 모셨다. 왕위에 오른 후, 그는 여전히 Huan Rong을 매우 존경했습니다. 그는 종종 환융이 살고 있는 태창저택에 가서 환융에게 동쪽을 바라보는 자리에 앉게 하였고 환융을 위해 상과 지팡이를 직접 손에 쥐고 환융의 설명을 들었다. 경전. 왜 그는 스승에게 '동쪽을 향하여' 앉으라고 하였는가? 한나라에서는 '스승'이 동쪽을 향한 실내 좌석을 가장 존경했기 때문입니다. "Xixi"는 "서쪽에 동쪽을 향하여 앉다"라는 뜻입니다. 명 황제는 스승에 대한 존경심을 표시하기 위해 이러한 배열을 마련했습니다. 황제가 교사들을 교사의 의자에 앉히도록 마련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교사, 심지어 모든 교사를 "교사"라고 정중하게 불렀습니다.

Taoli: 학생들을 말합니다. 한시외전(Han Shi Wai Zhuan) 제7권에는 "복숭아나무는 봄에 자라서 여름에는 그늘이 되지만 가을에는 먹을 수 있고, 삼나무는 봄에 자라서 잎이 마르지 못한다. 여름에 따고 가시는 가을에 거두느니라." 이 말은 누구의 말이 옳았으며, 누가 말하였는가? 춘추시대 위(魏)나라에 자지(子治)라는 신하가 있었는데, 그가 강대해지자 훈련을 시켰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했다. 나중에 그는 위문호우의 마음을 상하게 했기 때문에 혼자 북쪽으로 도망갔다. 북쪽에서 그는 Zijian이라는 사람을 만나 자신이 훈련하고 추천한 사람들이 자신에게 기여할 의사가 없다고 큰 소리로 불평했습니다. 이 말을 들은 쯔지안은 웃으며 말했다. “봄에 복숭아와 자두를 심으면 여름에는 나무 밑에서 시원하게 하고, 가을에는 열매를 먹을 수 있지만, 봄에 가시나무를 심으면 가시나무가 난다. 그러면 여름에는 쓸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가을에는 가시가 사람을 찌를 것입니다.” 그러자 자견이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군자는 나무를 심는 것과 같은 재능을 먼저 닦아야 합니다. 당신이 선택한 사람은 애초에 선택되어서는 안 됩니다!" 여기서 Zijian은 "사람을 교육한다"는 비유로 "나무 심기"를 사용하는데, 이는 생생하고 심오합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교사들이 키운 뛰어난 재능을 '복숭아와 매화'라고 불렀고, 점차 그들이 교육한 학생들과 그들이 육성한 젊은 세대도 '복숭아와 매화'라고도 불렀습니다.

상지: 고향이라 부른다. 『시경 소야소변』에서 인용: “위뽕과 까탈파는 정중히 멈춰야 한다. 아버지를 보는 것도 도둑이고, 어머니를 의지하는 것도 도둑이다.” 이다: 뽕나무와 카탈파 나무를 보면 우리 집이 생각난다. 주변 부모님도 심어 놓으셨는데 부모님이 그리워서 공경하게 바라보았다. 내가 존경하는 것은 아버지이고, 내가 애착을 갖는 것은 어머니이다. 이러한 시적 정서를 바탕으로 『후한서(後汉書)』에는 “소나무 집에서 공경하고 엄숙함을 갖추는 것이 여전히 마땅하다”는 구절도 있다. *** 소나무 집을 마주할 때, 편백나무와 뽕나무, 존경과 엄숙함을 보여야 합니다***. 뽕나무와 카탈파나무는 부모가 심고 고향에서 자랐기 때문에 후세에서는 이를 고향을 지칭하는 데 사용했으며, 단순함과 부드러움을 필요로 하여 사람들은 두 그루의 나무를 통칭하여 "뽕나무"라고 불렀습니다. "는 점차 "고향"의 동의어가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유종원(劉宗源)은 그의 시 《꾀꼬리를 들으며》에서 다음과 같은 감상적인 구절을 남겼습니다.

동탄 : 사위를 이르는 말. "Ci Yuan"의 "Dong Tan"에 대한 메모에 따르면 "Dong Tan"은 "East bed Tan Belly"의 약어입니다. '동탄'이 왜 사위를 가리키는가? 이는 위대한 서예가 왕희지의 결혼과 관련이 있다. 진나라 태교사 서견은 재상 왕도의 집안에서 사위를 찾고자 제자들을 왕가에 보내 사위를 고르게 했다. 제자들은 왕가의 아이들이 모인 동관에 와서 한 명씩 서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는 돌아가서 Xi Jian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왕가의 젊은이들은 모두 매우 훌륭합니다. 그들에게 말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런데 당신이 사위를 뽑는다고 들었는데 다들 옷을 잘 차려입었어요." 옷을 잘 차려입고 우아하게 선택되기를 바라면서 동쪽에는 침대에 누워 있는 청년이 한 명뿐이다. 당신이 사위를 선택하고 싶어 한다는 사실조차 모르는 듯 무심하게 옷을 벌리고 배를 드러낸다.

시젠은 이 말을 듣고 기뻐하며 "이 사람이 바로 내가 사위로 삼고 싶은 사람이다"라고 말했다. 그래서 태부희는 이 사람에게 딸을 약혼시켰습니다. 침대에 배를 드러낸 사람은 왕희지인데, 그는 나중에 훌륭한 서예가가 되었습니다. 이 이야기는 아름다운 이야기로 전해져 점차 사람들은 이를 선자(善子)라고 불렀습니다. 시댁 "동쪽 침대 선남" "시누이", "동쪽 침대 탄 배", "동쪽 침대" 그리고 "동쪽 탄" 등

용과 뱀 : 특별한 사람들에 대한 은유. 고전 "Zuo Zhuan Xianggong 21 년": "깊은 산과 큰 늪, 정말로 용과 뱀을 낳습니다. "그 뜻은 깊은 산과 넓은 물은 참으로 용과 뱀이 자라는 곳이다. "자해"에 인용된 두유의 논평에 따르면, "비범한 장소는 비범한 일들로 가득 차 있다"고 한다. 지역 환경은 종종 특이한 것을 낳는데, 이는 아름다운 장소와 뛰어난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이백은 그의 시 "초가을 배추중간에게 선물하다"에서 "가난함에서 보물이 나온다"고 썼습니다. , 그리고 가난에서 큰 일이 일어납니다." "제라오 용과 뱀"이라는 두 문장도 증거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용과 뱀"이라는 단어는 다음과 같은 의미로도 자주 사용됩니다. 창과 미늘창 및 기타 무기, 꼬인 나뭇가지를 묘사하고, 활기차고 자유로우며, 대담하고 대담한 서예를 묘사합니다. 그러나 위 대련의 내용으로 볼 때 여기서 "용과 뱀"은 "특이한 사람들"을 의미해야 합니다. 즉, 재능 있고 뛰어난 사람입니다.

모델 : "모범적인 사람"을 의미합니다. 이 단어는 청나라 Kaishu의 명령에 따라 Wang Hao가 편찬 한 "Guangqun Fangpu"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콥티스 나무는 가지가 희고 뻣뻣한데, 고대의 위대한 교육자이자 사상가인 공자(孔子)에게서 유래했다고 하는데, 공자(孔子)가 죽은 후 3천 명의 제자만이 3년 동안 무덤에 머물렀다. 공자가 병가를 냈을 때 무덤 옆에 심었는데, 나중에 그 가지가 돋아 잎이 무성하고 줄기가 곧게 자라 큰 나무가 되었습니다. 사계절 내내 가지가 무성하며, 봄에는 녹색, 여름에는 붉은색, 가을에는 흰색, 겨울에는 검은색으로 잎이 변하는데, 이는 두 종류의 나무가 모두 성자의 묘 옆에 자라기 때문입니다.

정리하자면, 여섯 가지 암시의 의미가 명확해지면, 후세에서는 도덕적 인격이 높고 존경할 만한 사람, 롤모델이 되는 모범적인 인물을 '모델'이라고 부릅니다. 전체 커플의 주요 아이디어는 자명합니다. 선생님을 칭찬하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선생님은 좋은 교육을 받았으며 그의 사위는 훌륭하고 모두 가치가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롤모델이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