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이게 무슨 글씨인지 좀 봐 주세요. 이 서예는 보기에 좋다. 어떻게 연습합니까?

이게 무슨 글씨인지 좀 봐 주세요. 이 서예는 보기에 좋다. 어떻게 연습합니까?

이 글자는 해서도 아니고 행서도 아니라 행서이다. 손으로 쓴 것입니다.

행서는 일명' 한자 행서 서체' 라고도 하는데, 해서체 쓰기 스타일 (규칙) 을 강조하는 행서 서체로 해서보다 자유롭고 초서 규칙보다 더 자유롭다. 또는 해서체를 기초로 필기획을 단순화하고, 필기대를 강화하고, 글쓰기에 대한 흥미를 적절히 표현하여 필기속도를 높이고, 필기순서를 약간 변경하며, 쉽게 인식하고 쉽게 배울 수 있는 실용적인 필기체 서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행서는 각종 서체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데, 그것의 유행과 장수는 그것의 실용성과 무작위성 때문이다. 행서와 행서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우리는 해서체와 행서 사이에 있는 서체를 행서라고 부르는 것에 익숙하다. 무작위성으로 인해 학습에 있어서 더 큰 유연성과 난이도를 가지고 있다. 펜 형식에서는 해서체를 기초로 단순화, 연필, 스케치라고 할 수 있다. 글리프에서 너무 유창하게 깨져서 침묵 속에서 운동을 찾는 시각적인 상황이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행서와 해서체의 비교

1. 행서와 해서체의 형식이 다르다.

해서체는 해서체, 해서체, 해서체라고도 한다. 한말에서 태어나 위진 남북조에서 성행하다. 여전히 일반적인 표준 글꼴 중 하나입니다. 해서체는 한립을 구하는 과정에서 점차 진화했다. 그 모양은 정사각형이고, 획이 평평하며, 구조가 엄격하고, 글리프가 정형화되어 있다. 해서체는 체자태에서 대부분 직사각형이다. 구도에서 보면, 왕왕 직설적이다. 점화 레이아웃은 정확하고, 구조가 촘촘하며, 무게 중심의 배치, 획의 길이, 비스듬한 획의 각도, 획의 교차각은 모두 매우 규범적이며, 한자의 각 부분의 위치를 조합하는 것이 더욱 합리적이고 적절하다. 점화의 형식도 매우 풍부하다. 해서체는 점화 구조를 특징으로 하는 한자로 필법과 서체가 모두 고정적이다.

한편, 해서체 서체는 해서체 점화를 기초로 약간 변해 연필쓰기에 적응하는 실용적인 서체로, 직설적이고 빠른 해서체 쓰기 스타일이다. 요컨대, 글쓰기를 더욱 유연하게 하고, 글쓰기 속도를 높이고, 글쓰기 시간을 절약하는 것이다. 행서는 해서체의 스타일과 점화를 둥글고, 일관성 있고, 변화무쌍하게 한다. 글씨를 쓸 때 해서체의 성분이 많고 행서는 가벼운 획밖에 없기 때문에 행서라고 합니다. 대본을 구성하는 것도 자유롭다. 대본의 획은 서로 다른 연필위의 필요에 따라 유연하게 변할 수 있기 때문에 빨리 쓸 수 있어 붓을 멈추고 더 오래 멈출 필요가 없다. 펜을 들고 닫고, 이득을 보고, 이득을 보다. 획이 매끄럽고 색채가 풍부하여 일상생활과 학습에 광범위하게 응용된다.

2. 행서와 해서체로 쓰는 펜이 다르다.

해서체는 시작, 행, 수거 과정에서 시작, 정지, 회전 등의 응용 요구가 엄격하고, 글쓰기가 안정적이어야 하며, 시작, 누르기, 복귀 전 등의 구체적인 요구 사항이 있어야 한다. 획의 수, 획의 순서, 어떤 획의 규칙은 마음대로 바꿀 수 없다. 그러나, 유동 펜의 사용은 유연하고 편리하다. 일반적으로 거꾸로, 멈춤, 멈춤 등 엄격한 획은 필요 없고, 펜으로 여러 획을 긋고, 획은 강하지 않다. 매끄러운 획만 있으면 되고, 합리적으로 돌아서서, 교묘한 획만 있으면 된다. 또한 작가의 습관에 따라 획에 다양한 변화를 일으킬 수 있으며, 심지어 개인의 심미와 글쓰기 스타일에 따라 서로 다른 획선을 추구하거나 창조할 수도 있다.

행서의 필순은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바뀔 수 있다.

해서체의 필순은 상대적으로 고정적이다. 어느 획을 먼저 쓰고, 그 다음에 어느 획을 쓰는지는 한자의 구조적 특징과 사람들의 일상적인 필기습관에 따라 총결된 것이다. 일반적으로 해서체의 필순은 바꿀 수 없다. 필순을 바꾸면 획이 잘못 쓰여지고, 서체가 왜곡되어 쓰기 효과에 영향을 주기 쉽다.

알파벳을 실행하는 순서는 고정불변이 아니다. 실제 필요에 따라 특정 부분에 쓸 때 획의 연결, 굴곡, 생략으로 글꼴이 변경되고 해당 필순이 변경됩니다. 어떤 글자의 획은 먼저 쓰거나 나중에 쓸 수 있지만, 이것은 주요 획이 아닌 획으로 제한되며, 글자 안의 주요 획은 쓰기 순서에 따라 써야 한다.

행서와 해서체의 획 수가 다르다.

해서체를 쓰는 과정에서 연필의 필요와 개별 획의 합병, 대체, 생략으로 인해 많은 획이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쓰여지고, 획수가 해서서보다 줄어든다.

행서를 쓰는 법을 배우는 법

한자를 배우는 데는 여러 가지 요인이 상호 작용한다. 이를테면 필순 오자와 매우 고지식한 가로세로로 쓰는 것과 같다.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보급하여 높여야 한다. 해서체 기초 (빠른 전환) 로 시작하거나 해서체 학습 (본체 기반) 으로 직접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저자의 학습 태도 등이 있습니다. 규범, 아름다움, 편리함, 유창한 교육 효과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적시에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관건은 과학적 교수 계획 (진도, 교수법 등) 을 실시하는 것이다. ), 합리적인 작문 학습 및 효과적인 훈련. 사실 사실입니다. 그 무작위적이고 영리한 특징 때문에 행서의 서체는 해서체의 서체만큼이나 배우기 어렵다. 해서체로 시작하면 그 내재적 법칙이 따라야 하며 해서체 획의 난잡한 글씨로 간단히 이해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차근차근 속도를 내야 한다.

또한 대문자를 지나치게 강조하면 문필이 경직되고, 실천의식이 부족하며, 문필 구조의 유연성과 스케치 리듬에 영향을 준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선의 의미를 지나치게 강조하고 해서체의 기초를 무시하면 서체 구조의 혼란과 느슨함, 심지어 풀까지 초래하여 독서난과 식별상의 차이를 초래할 수 있다. 문필을 병행하고, 직곡을 병행하고, 대칭적으로 호응하고, 적절하게 맞물려 꾸준히 해야 문필을 잘 배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