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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문 서예의 김문 서예
이것은 김문의 붓으로 창작한 서예 작품이다.
둘째, 스타일 특징:
예악' 체계에서 청동기는 예기의 보급으로 김문의 신속한 성숙을 촉진시켰다. 서주 초기의 청동기 비문은 은상 말기의 도안화, 공예화 경향을 여전히 보존하고 있으며, 전형적인 뚱뚱한 획은 여전히 보편적으로 존재하고, 구조가 느슨하고, 문자 부호가 고정되지 않아 심미 스타일에는 아직 독특한 면모가 형성되지 않았다. 서주 중후반 김문은 점차 상대 김문의 영향에서 벗어나' 인인용' 을 바탕으로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하기 시작했고, 장식적인 통통필법은 점차 사라지고 순수한 선이 되었다. 형태제에서는 초기 구조기호의 고정통일을 고치고, 구조가 수직적이고, 가늘고, 완곡하고, 둥글고, 수렴하며, 그 미학적인 풍격은 진비각의 주도적 지위를 휩쓸고, 침울한 이성적인 품격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더 중요한 것은 서주 금문문' 행' 의 자족성이 강렬하게 떠돌고, 필묵의 운치가 주조에서 벗어나 독립을 얻는 과정이다. 선이 풍부하고 우아하고 자연스러우며 고지식하고 정체된 라인 어휘는 비교할 수 없다.
상대 말기에는 붓글씨를 핵심으로 한 갑골문과 김문이 선 형식으로 융합되는 추세다. 서주 초기에 문가의 쇠퇴와 함께 서예 자체의 발전은 이미 김문의 진화에 반영되었다.
김문의 주류 지위가 확립된 것은 서예 전체가 붓으로 향하는 시작이며, 동시에 필법 진화의 원점도 전면적으로 개방하고 있다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청동기가' 예악' 문화의 핵심에 있기 때문에 대통일왕권의 확고한 통제하에 서주 김문의 풍격 진화가 상대적으로 느리다. 서주 김문도 넓은 범위의 스타일을 만들어 냈지만, 스타일상의 차이는 비슷한 스타일의 은폐를 돌파하지 않아 심미 스타일의 다양화로 나아가고 있다.
기원전 22 1 년, 주평동이동, 낙읍을 도성으로, 동주로, 역사는 춘추전국 시대로 접어들었다. 춘추전국시대는 중국 고대 사회가 노예제에서 봉건제로 바뀌는 격동의 역사기이다. 일반 왕권이 와해되면서 각 제후국은 전례 없는 격렬한 합병전쟁을 벌였다. 문화 이데올로기 분야에서는' 예붕악악',' 관청에서 배우기' 의 문화 독점을 깨고' 사' 를 중심으로 한 신문화 체계가 본격적으로 부상하기 시작했다. 춘추전국시대 인문주의의 각성을 표현했다. "사회의 해체와 사상의 해방은 연결되어 있다. 회의주의와 무신론이 춘추시대의 보편적인 추세가 되었다. 은주 이후 오래된 요술 종교 전통이 급속히 쇠퇴하여 신성한 지위를 잃고 있다. "
서주의' 예악' 제도의 상징으로 청동문명도 춘추전국시대의 노예제도처럼 전면 쇠락했다. 곽모로는 은주 청동기를 4 기, 3, 4 기, 춘추전국시대와 겹쳤다. 곽모로는 3, 4 기를 개방기와 신시로 나누었다. 그는 "병따개 조형률 ... 이전 호보다 간단합니다. 무늬와 조각판이 있는 사람들은 점점 얕아지고 두꺼워졌다. 초기 전성기 때의 뇌무늬가 거의 사라졌다. 그는 권위를 잃고 제후들의 지위 (예: 삼각대) 를 낮추고, 용을 봉황으로 만들고, 변장한 퀘어와 퀘어로 변했다. 전반적으로, 신화, 전통은 이 시기에 이미 제거되었다. " "새로운 시대의 기물 형태는 퇴화형과 진보형의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타락한 스타일은 초기 노선을 따라 간단해지며, 많은 성취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전달식은 가볍고 기묘하며 무늬는 더 얕고 가늘다. 그릇의 도안은 대부분 같은 판에 반복되고 도안이 다양하며, 처음 두 호의 각 도안과는 크게 다르다.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도안은 편파리나 편파리의 도안으로, 규문 초기의 테셀레이션이다. 금을 박은 참신함, 깃털 날짐승의 약진, 몸에 붙어 있는 동물이 있어 대부분 사실적이다. "
춘추전국시대에 청동기는 예기로서 종교 요술 예절의 베일을 벗고 미에 대한 자각 추구를 싹트게 했다. 격렬한 야만과 공포가 이미 끝났고, 청동 문명은 쇠퇴하고 있다. 청동예기는 왕권과 등급의 상징으로 더 이상 침범할 수 없는' 신기' 가 아니다. 추장왕의' 우승' 은 이런 역사적 맥락에서 일어났는데, 이는 통일군주정체의 붕괴가 불가피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루 hunrong, 추격 루오, shouzhou 지앙 빙, 리 왕 은 일 을 위해 목숨을 바쳤다. 자추는 그 크기와 무게로 상을 받았고, 그에게 말했다. "덕행에 있어서, 그것은 정중이 아니다. 상주는 호강하고, 솥은 주로 옮겨지고, 덕은 조용하다. 작지만 무겁다. 그것의 배신은 사람을 곤혹스럽게 한다, 비록 크고 가볍지만. 산 아래에 산이 하나 있는데, 국왕은 굳게 결심하여 모욕을 당할 것이다. 세계 삼십, 일 년 칠백. 하늘의 뜻이기도 하다. 주덕은 비록 쇠퇴했지만, 운명은 변하지 않았으니, 정중함은 물어볼 수 없다.
서주의' 예악' 제도의 붕괴로' 의식' 의 상징인 청동기 제작이 황실의 절대적인 통제에서 벗어나 각국의 왕공 대신들이 스스로 청동기를 대량 주조하기 시작했고, 청동기가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신성성은 이미 사라졌다. 동시에 제후가 할거하여 지역간 경제문화 발전이 극도로 불균형하여 점차' 음이자차이' 의 김문 지역 스타일을 형성하였다. 춘추전국시대부터 김문주종의 전통이 깨지고 다양성의 심미 구조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이것은 주로 김문의 지역 스타일과 색채에 나타난다. 책의 풍격으로 볼 때, 지역별로 크게 네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는 산둥, 주로 제나라, 루, 치, 다이, 주, 슈, 탱, 주에 분포하는 치루형입니다.
두 번째 범주는 허난, 산시, 청, 위, 유, 곽, 채, 진 등이 있는 원형이다.
세 번째는 장강의 중하류에서 주로 추, 오, 악, 서, 서가 있는 강회형이다.
네 번째는 진국형으로, 주로 오늘 산시 (), 산시 () 의 진국 () 과 진국 () 이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청동기 비문 중 주예배 전통이 지역 서풍에 강한 도전을 받았다. 다원화 지역 정치 구도가 형성됨에 따라 김문의 심미 정체성이 깨지고 전형적인 대박 전통이 버려졌다. 제루식 김문은 서주 예락의 부드럽고 돈후한 전통을 유지하고 있지만, 정신적으로 서주 김문의 웅장함과 선이 섬세하고 풍격이 냉엄함을 잃었다. 중원의 제루 국가와 비교하면 진나라는 서역 토지에서 생활하는 것을 피하기 때문에 문화관념이 상대적으로 폐쇄되고, 문화전통에서 진나라는 줄곧 주문화에 휩싸였다. 따라서 7 개국 중에서 진의 서예 스타일은 전통에 가장 충실하다. 왕국위의 이른바' 육국용 고문, 진용 잡문' 은 이런 서사 현상을 가리킨다. 그러나 진 () 과 소수민족 () 이 뒤섞여 있고, 민풍이 짙고, 국가가 법치를 제창하기 때문에 서풍이 좀 적고, 상무가 많아 진 () 공귀 () 로부터 이미 드러났다.
강회문화권에 있는 초금문은 처음부터 서주 금문과 거리를 두고 북방 서풍과 반대되는 남방서풍을 형성했다. 이것은 추가 발전하는 과정에서 독립된 성격과 주체의식 덕분이다. 추 () 가 춘추전국시대의 주종 전통으로 덮이지 않은 이유는 추 () 주 왕실의 오랜 대립, 즉 중원 문화와 추 문화의 상대적 분리 때문이다. 좌전 12 년' 은 이렇게 기록하였다. "옛날에 나의 선왕 웅이는 루, 왕, 사부, 새아버지와 함께 강왕에 있었다. 네 나라 모두 분수가 있지만, 나는 아무것도 없다. 클릭합니다 서주 분봉할 때 초국은 주조의 봉작을 얻지 못했기 때문에 서로 불화하는 원인이 되었다. "서주 () 때 북방 국군은 초나라를 야만족으로 여겼고, 초나라 () 도 그와 싸우는 것을 인정했다. "새", "야" 등 서주 청동기의 비문과 "시경" 의 일부 장에 따르면 주와 추 사이에 여러 차례의 전쟁이 발생했으며, 심지어 남정북까지 거론한 적도 한 번도 돌아오지 않았다. 추 (Chu) 와 저우 (Zhou) 의 오랜 불화, 문화 장벽이 깊다. 클릭합니다 그러나 초와 서주의 대립은 추 () 의 중원 문화 흡수를 근본적으로 제한하는 것이 아니라 흡수의 방식과 정도에 강한 주관적인 색채를 띠고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초문화의 지역 색채가 매우 농후하다. 초족은 귀신의 무당을 숭배하고 점술과 제사를 좋아하며, 씨족 사회 후기에는 여전히 원시 종교 의식과 토템 숭배의 관념이 짙게 남아 있다. 이는 중원 예악 문화의 이성 정신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이런' 무당' 문화는 서주 김문의 이성적 정신을 돌파하고 초소의 운율을 주입해 초교활하고 찰랑거리는 아름다운 심미 풍격을 형성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최초의 초금문' 추몽중' 과' 추추 반주' 로 인정받아 초금문이 서주 금문의 영향을 받는 동시에 문체의 변신을 했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전체 형식 외에도 추 () 와 추 () 반주 () 는 서주 김문 () 의 면모를 유지하며 책의 공간 구성, 선 형식, 운동 리듬에 자신의 성격을 나타냈다. 응우옌은' 길곡재종정일서지' 에서' 공초몽중' 과' 공초역주' 가' 문필이 웅장하고, 제나라 같지 않아 형추패기를 제압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초금문 초기의 주종에 대한 경향은 아주 짧은 시간 동안만 지속되었다. 중기부터 화훼 스타일의 혼합 전서는 초류의 주류 형태를 형성하는데, 이 형식은 실제로 이미 싹트고 있는 거꾸로 주조되었다. 초서예 스타일의 진화로 볼 때, 화체 잡전은 추의 전반적인 성숙에 강한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대박 체계 전체에서 관변으로의 전환에 기초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화체 잡전은 강남서풍의 주류 형태로서 장강 중하류의 오, 월, 서, 채 등의 서풍도 다루고 있다. 심미적 관념에서 분석한 결과, 꽃모양의 잡동사니의 출현은 초인의 용봉 토템 숭배에서 크게 유래되었다. 그들은 용봉의 아름다운 조형과 토템 숭배의 문화심리의식을 화형잡새의 창작에 녹여 화형잡새를 초인무소의 로맨틱한 퇴적이 되었다.
추 후기에 이르러 그는 번화 스타일 속 잡전의 장식 의도를 버리고 초기 전통으로 돌아갔다. 이 시기에 초창조적으로 접시의 형체 구조와 꽃모양의 잡인의 아름다운 선을 결합하여 추의 전반적인 성숙을 촉진시켰다. 이 시기 추의 청동기 비문은 전 중기의 납작한 경향으로, 펜으로 더욱 유창하고, 붓을 꺾고 잡는 데 풍부한 변화가 있어 공간 조형의 침체를 깨고 시공간의 자유율동을 얻었다. 이런 초인에 대한 흥미는 사실 이미 관변 소식을 나타냈다.
춘추전국시대의 김문은 종교 예절의 문화적 부담에서 벗어나 강렬하고 자각하는 심미의식을 보였다. 이 시기의 청동기 비문은 독립된 심미 요인으로 청동기 심미의 중요한 내용을 구성하였다. 그래서 선의 미감을 더해 장식성을 더해 춘추전국시대의 공식 전서가 스타일 변화에 초점을 맞추는 주요 동력이 됐다. 한편, 조각판 인쇄는 이미 널리 보급되어 있으며, 가공이 편리하고 글쓰기가 더욱 아름답기 때문에 전 세계를 풍미하고 있다. 형체가 가늘고 선이 아름다운 청동기 비문이 눈에 띄어 패션이 되었다. "라고 말했습니다
춘추전국시대 김문이 보편적으로 심미 성향을 추구하는 동시에 서풍의 간결성, 저속화는 이 시기 지역 서풍의 또 다른 중요한 경향이 되었다. 예를 들어' 후마몽서',' 진추 간구',' 전국 고새',' 통화',' 중자' 등 모두 감초 현상이 광범위하게 존재하고 있어 관변의 전조로 볼 수 있다.
춘추전국시대의 김문은 강회금문의 전형적인 서예 스타일로, 지루김문 진금문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정교의 속박에서 벗어나 순수한 심미 관념을 드러내는 것이다. 결국, 화형잡전은 비문자공예화의 경향으로 서적사의 나그네가 되었지만, 화형잡각 자체의 사료가치는 부인할 수 없다. 춘추전국시대에는 화형잡전과 초성향의 결합으로 대천의 전통을 완전히 뒤엎고 공식 개혁의 기초를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