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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예 사례
첫째, 스크립트 요약 실행
행서는 통칭으로 도구에서 붓행서와 만년필행서로 나눌 수 있다. 행서 서체로 보면 행서와 행서로 나눌 수 있다. 행서는 해서체를 기초로 발전하고 기원한 것으로,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 있는 서체를 만들어 해서체 쓰기 속도가 느리고 초서의 모호성을 보완한다. "행" 은 "가" 라는 뜻이기 때문에 초서처럼 조잡하지도 않고 해서서처럼 곧지도 않다. 본질적으로 초서냐 초서냐. 꽃무늬가 풀무늬보다 많은 것을' 달리기 무늬' 라고 하고, 풀무늬가 무늬보다 많은 것을' 달리기 풀' 이라고 부른다. 행서는 실용성과 예술성이 매우 높고, 해서체는 일종의 문자 부호로 실용성이 높고 예술성이 상대적으로 부족하다. 비교하면 초서의 예술성은 매우 높지만 실용성은 상대적으로 부족하다.
둘째, 유명한 행서의 서첩 총결산
(1) 왕희지, 동진의 유명한 서예가는' 서성' 이라고 불린다. 그의 서예는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에 능하다. 풍격이 평온하고 자연스러우며 필법이 완곡하고 함축적이며 아름답다. 대표작' 난정서' 는' 천하 제일행서' 로 불린다. 서첩 첨부 후;
(2) 방중화, 유명한 서예가, 교육자, 시인, 방중화는 수십 년 동안 경필 서예를 연습하여 천하의 서예 명첩을 두루 유람했다. 그는 우리가 앞사람의 서예를 맹목적으로 답습해서 자신을 잃어서는 안 되고,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의 말로는' 고서첩을 읽고 근체자를 써야 한다' 는 것이다. 한편, 방중화사는 국학 대사문, 왕립평, 공림 등 저명한 학자와 문을 닫는 제자로서 시 창작에도 어느 정도 기초가 있다. 현재 그는 탕옌 시 학회의 상무이사이기도 하다.
셋째, 획에 대해서
(1) 붓글씨는 붓으로 함부로 쓰는 것이 아니라 전통적인 법도에 따라 쓴 붓글씨를 가리킨다. 서예는 선 조형 예술, 소위 필법이며, 주로 이상적인 선 (점화) 을 만드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2) 초보자는 해서체 또는 예서로 시작한다. 각종 필법을 습득한 후에, 너는 다른 서예 풍격을 배울 수 있는 기초를 갖게 되었다. 스티커는 좋은 글씨를 연습하는 데 필요한 수단이다. 직무를 지키지 않으면 스스로 쓸 수 없다. 붓글씨를 쓰는 법을 배우려면, 항심과 끈기가 있어야 하고, 인내해야 하며, 교만과 조울함을 경계해야 하며, 단번에 식혀서는 안 된다. 사람들은 종종 "노력만 하면 쇠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 고 말한다.
(3) 중국 서예: A, 타이키-펜을 아래로 눌러 쓰고, 획이 굵고 가늘게 긋는다. 한 사람이 걷는 두 발처럼, 한 마리는 넘어지고 한 마리는 들어 올리고, 계속 번갈아 가며, 펜은 글씨를 쓰는 동안에도 계속 누르고 있다. 그래야만 두께가 다른 선을 만들 수 있다. 글을 쓸 때마다 입력, 쓰기, 수신이라는 세 가지 과정이 있다. 붓에는' 노봉' 법이 있어 붓끝이 뾰족하거나 네모나게 한다. 한 가지' 장봉' 법이 있는데, 정면이 펜에 들어가고, 가로획이 먼저 정선하고, 세로가 먼저 내려오고 싶어, 이렇게 펜의 전선이 획에 숨겨져 있고, 획의 시작은 기본적으로 둥글다. 글씨를 쓸 때는 "중용펜" 을 배워서 앞끝이 항상 획의 중간에서 실행되도록 해야 한다. 획을 더욱 힘있게 하기 위해서는 꼼꼼하게 펜을 쓰고, 중간에 선을 남기고, 중간에 선을 남기고, 겉치레를 피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노봉" (펜이 종이에서 점점 멀어지고, 뾰족한 바늘, 삐뚤어짐, 누르기, 갈고리 등) 과 "은봉" (펜촉은 세로로 매달리고, 필끝은 둥글다) 이 있다. B, 꼬임-꼬임 또는 선반 구조라고도 합니다. 기공 선생은 붓을 쓰려면 필틀의 구조를 파악하고 획의 특징을 잘 연습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프레임 구조는 점색보다 더 중요하다. 간격이 좋은 글자, 획의 특징이 두드러지지 않고 눈부시다. 반대가 아닙니다. 따라서, 단어의 구조법칙을 진지하게 연구하고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소위 "초급 분배, 하지만 공평을 구하라."
넷째, 붓 쓰기 (다양한 도면은 아래 그림 참조)
(1) 쓰기: 소동파는 "붓을 떨어뜨리는 것은 정법이 없고, 공허해야 한다" 고 말했다 다섯 손가락 그립 필법: 엄지손가락과 검지의 손가락 끝 (적당한 높이) 으로 펜을 잡고 펜이 떨어지지 않도록 합니다. 가운데 손가락은 검지 밑의 펜 바깥쪽에 놓아 검지손가락 집필의 힘을 강화시켰을 뿐만 아니라 펜을 집어넣는 역할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펜명언) 약지의 손톱이 펜의 안쪽에 닿을 때, 외삽 펜 역할을 한다. 새끼손가락이 약지의 손가락 아랫부분에 붙어 약지가 바깥쪽으로 펜을 밀어내는 것을 돕는다. 펜을 잡을 때, 고대인들이 말했듯이, "손바닥을 알처럼 비워라." 는 말은 펜을 휴대하기 편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펜명언) 공부는 펜을 쥐고, 갈고리를 맞추고, 붓대 (손목의 역할 추가) 를 밀고 회전하고, 직선과 호를 그리는 연습을 자주 해야 한다. 글씨를 쓰는 수준과 손목을 걸어도 팔꿈치를 걸어도 쓰는 글자의 크기에 따라 달라진다. 작은 글자는 낮게 들고 손목베개는 베다. 큰 글자를 높이 들고, 손목을 늘어뜨리다. 아무리 커도 팔꿈치를 걸어야 한다.
(2) 붓으로 쓰다. 한희 서예와 역대 서예 기교에 대한 일반적인 설명과 같은 많은 삽화가 있다. 그들 대부분은 "오자 표기법" (예: 이순신, 내기, 갈고리, 격, 땅) 이 가장 좋은 표기법이라고 생각하며, 그들의 해석도 다양하다. 서예가 쓴 것은 주로 서예가가 붓을 어떻게 사용하는가이다. 글쓰기는 좁은 작문 방법과 넓은 의미의 작문 방법으로 나눌 수 있다. 좁은 그립 필법은 다섯 손가락의 조작이나 손목을 합친 동작만을 가리키며 주로 중소체를 쓰는 데 사용되며, 주로 글을 쓸 때 손가락과 손목의 자세를 조정하는 데 사용되며, 몸의 부위는 매우 적다. 넓은 의미의 그립 필법은 손가락, 손바닥, 손목, 팔뚝, 팔꿈치, 팔꿈치 윗부분, 어깨 등 전신 시스템의 협동동작을 가리킨다.
(3) 글을 쓰는 방법은 역대 서예가와 서예가들이 중시한다. 서예 이론 방면의 고금 서적을 보면, 필기법에 대한 논의가 많다. 이를테면 검관, 단고리, 쌍고리, 검관, 꼬임, 꼬임, 스트럽, 손목 등을 들 수 있다. 이런 방법들 중 일부는 일리가 있지만, 어떤 방법은 오히려 이해하기 어렵다. 글씨를 쓰는 방법은 다섯 손가락을 합리적으로 배치하고 각자의 역할을 발휘하여 글쓰기가 원활하다는 것을 보장하는 것이다. 손가락의 생리적 특성에 따라 손가락이 긴장을 풀고 자연스러운 상태에서 글을 쓰게 한다. "5 자 필기법" 은 줄곧 널리 사용되고 있다. 당대의 저명한 서예가 심선생은 오언서예를 매우 중시한다. 그는' 서예론' 에서 "서상은 필기법에 대해 예로부터 의견이 분분했는데, 나는 그 중 한 가지가 옳다는 것을 인정한다. 그것이 합리적이기 때문이다. 그것은 당대의 2 왕이 물려받은 것이다. 육희성이 천명한 것이다." 이, 머리, 갈고리, 격, 땅 "이라는 다섯 글자로 쓰는 방법이다.
넷째, 펜에 대해서.
(1) 펜글씨는 붓글씨만큼 풍부한 선 표현력과 예술적 감화력은 없지만 연필 볼펜 등 다른 하드펜보다 훨씬 뛰어나다. 펜촉이 탄력이 있고 쓴 획도 굵고 가늘기 때문이다.
(2) 펜 서예, 그 선의 아름다움은 펜 특징, 점화 형식, 펜 리듬 등으로 요약된다. 해서체의 "사용" 자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선은 매끄럽고 곧고 정해져 있으며, 만년필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낙석, 난초, 갈고리, 쇠못, 획이 뚜렷하고, 형태가 다르고, 가볍고, 가볍고, 무겁고, 빠르며, 느리고, 리듬감이 풍부하다. 그래야만' 용' 자의 여덟 획이 웅장하고 힘있게 보일 수 있다.
(3) 펜 서예의 아름다움은 주로 직선을 불문하고 다양한 서체의 모양에 나타난다. 비례, 대칭, 균형, 부드러운 대비, 배려 등 다양하고 통일된 아름다움의 법칙에 따라 형성해야 한다.
(4) 만년필 서예의 아름다움은 현재 전체 작품의 구도에 있다. 만년필 서예에는 두 가지 형식이 있는데, 하나는 전통적인 직필이고, 하나는 현대의 횡필이다. 하지만 모두' 선은 살아야 하고, 문자는 전해야 한다' 고 요구하고, 구도는 완전하고, 자연스럽고, 일관성이 있고, 조화되고, 재미있고, 깔끔하고 아름다운 느낌을 줄 것을 요구한다. 그림처럼 장식성이 강하다.
(5) 만년필 서예의 풍격의 아름다움은 작가의 독특하고 강렬한 개성을 나타낸다. 기예, 수양, 성격의 차이로 각종 풍격이 형성되었고, 어떤 것은 산해처럼 매우 호쾌했다. 일부는 작은 다리 물, 매우 아름답습니다; 일부는 펄럭이고, 가볍고, 나부끼다. 소나무와 같은 단순함도 있습니다. 이슬을 띤 신선한 연꽃 같은 것도 있다. 그들 중 일부는 달을 비추는 목련처럼 아름답다. 다른 스타일은 다른 미적 느낌을 준다.
동사 (verb 의 약어) 범례:
(1) 붓 쓰기 방법
(2) 왕희지-란정서-중국 서예
(3) 만년필로 쓰다
(4) 팡 중화-연못 달빛-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