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서예 비문에는 어떤 기본 상식이 있습니까?

서예 비문에는 어떤 기본 상식이 있습니까?

1 .. 서예 각인의 기본은 무엇입니까?

머리글은 서예 작품에서 문자 내용 이외의 필기내용을 가리킨다. 머리글에는 문자 내용 출처, 증여 대상, 창작 사유, 창작 시간, 작성자 이름, 크기 등이 포함됩니다.

서명은' 더블' 와' 싱글' 두 가지로 나뉜다. 두 단락에서 책의 대상과 작가는 각각 위와 아래에 놓는다. 전자는 상항이고, 후자는 하단이다. 전항은 작품의 이름, 출처 및 수취인의 이름을 명시해야 한다. 다음 단락은 창작의 날짜, 위치 및 작성자 이름을 설명합니다. 상금: 직위는 비교적 높아야 하며, 존중, 이름, 직함, 겸손을 표시해야 한다. 다음 단락: 쓰기 시간, 장소, 이름, 겸손.

이전 세그먼트가 있지만 이전 세그먼트가 없는 경우 단일 세그먼트라고 하며 이전 세그먼트의 내용을 포함하거나 포함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책 증정 대상이 없다면 아이템밖에 없다.

단일 세그먼트에는 긴 세그먼트, 짧은 세그먼트, 차이 세그먼트가 있습니다. 긴 단락은 문자원의 글쓰기 시간, 이름, 장소 앞에 작가의 감정을 더하거나 이 작품을 창작하는 이유를 말한다. 글은 진실해야 하고, 의미가 있어야 하며, 사람들에게 뒷맛을 느끼게 해야 한다. 작품의 중심을 조정하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작가의 성격과 수양도 반영했다. 짧은 단락에는 문자의 출처, 시간, 이름, 장소만 포함됩니다. 작품에 공백이 많거나 작문의 필요에 따라 큰 단락을 남길 수 있다. 작품의 내용이 전체 그림을 차지한다면 짧거나 빈약해야 한다. 남은 종이가 많지 않고 빈칸이 너무 적으면 작가의 이름만' 빈돈' 이라고 부를 수도 있다.

서예 비문 지식 (상식) 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예 비문은 일반적으로 음력의 연월에 쓰여 있다. 너는 먼저 음력의 달을 조사한 다음 달의 별명에 따라 써야 한다. 1 1 월인 경우, 한 책은 갑오전쟁 중겨울에 쓸 수 있다. 예를 들어 어떤 책은 갑오전쟁 중겨울에 있다.

1 월: 정월, 월말, 월, 연초, 음력년, 초봄, 맹춘, 신정

2 월: 생명월, 달루, 이월, 살구월, 한상, 중춘;

3 월: 누에월, 복숭아월, 같은 달, 계절봄, 초춘, 원씨, 양타오, 벚꽃 죽순;

4 월: 월월, 은월, 악매, 청하, 초여름, 하몽, 정양, 주명;

5 월: 고월, 유열, 민들레, 한여름, 여정, 다나카

6 월: 월, 교월, 월, 악하, 복월, 정양, 여름 말월;

7 월: 약속, 블루월, 양월, 달달, 조악, 추몽, 초가을, 초가을;

8 월: 장월, 계월, 추석, 추석, 정추, 중상;

9 월: 현월, 모이는 달, 청녀월, 추길, 궁핍한 가을, 베끼는 가을;

10 월: 음월, 명월, 정월, 소양춘, 초겨울, 개동, 맹동

1 1 월: 길월, 긴 달, 한겨울;

12 월: 칠월, 왁스 달, 섣달, 계절동, 늦겨울, 잔동, 겨울 말, 갑평월.

3. 서예 기초 지식을 매달 어떻게 나누나요?

첫째,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서명 방법

돈은 서명이라고도 하는데, 이 문장 작문 이외의 저자의 이름, 년, 월, 헌호입니다. 당나라 이전에는 많은 작가들이 질문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고대 작품을 연구하는 것은 번거로웠고 많은 위작이 되었기 때문에 대학자 왕우군의 많은 작품들이 의심을 불러일으켰다.

글꼴과 글리프의 변화 외에도 스타일은 다음과 같이 "단일식" 과 "이중식" 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서명의 분류

(1) 단일 단락

일명 (다음 단락) 은 저자 자신의 제목이다. 작품이 완성되면 작품에 대한 예의와 책임의 상징으로 글자를 써야 한다.

1, 짧은 짧은 서명이나 연도는 최대 십자가입니다.

1 자 서예를 1 자 서예라고 합니다.

3.' 2' 자에 대해서는 저자만 서명하고' 1' 단어에 대해서는 책 제목을 제시한다.

4. 세 글자는 대부분 자신의 이름으로 쓴 것이고, 한 글자의 이름을 붙이면' 책' 이라는 글자가 추가됩니다.

5. 4 필드는 대부분 이름 뒤에' 책' 이라는 글자나 연도를 2 자 이름에 더하고, 연도는 대부분 간부이다.

6. 5 자 이름 더하기 연도 또는 2 자 이름 더하기 연도, 아래에' 책' 을 추가합니다.

7. 6 필드의 6 자 중 3 자 이름에 1 년 또는 2 자 이름+1 년 1 월; 달에는 많은 용도가 있다.

8. 7 언절의 7 자 중' 년, 월' 에' 이름' 자를 더하거나' 이름' 자 아래에' 책' 자를 더한다.

9. 장체는 연월과 이름 외에 많은 글자를 추가하여 변화를 구하고, 작품의 균형을 맞추고, 빈자리를 메우고, 작가의 감정을 써내는 것이다.

10, 저자 Zhai Xuan 의 이름 추가

1 1. 가작자 지명자는 현재 이름 (예: 청, 오창석, 저장안지 등) 을 가지고 있으며 비문에는' 안지 오창석' 을 많이 사용한다.

12. 저자의 글자나 다른 이름을 붙인 사람들 (예: 청화오창석, 본명, 본명 창석, 본명 창석) 은' 창인' 으로 자주 쓰인다. 별명이 많다

13. 고대인들도 비문에 관직을 추가했는데, 특히 당대였다. 예를 들어 구양조회서' 구성궁 예천명' 의 서명은' 율겸태자' 로 발해 공대신 구양문의 칙령' 이다.

(2) 두 단락

단항 외에도 수취인의 이름, 직함, 공물 등 이 작품의 글씨가 추가된 것이다.

1, 받는 사람의 이름은 다른 사람에게 한 글자이고 숫자는 비교적 공손하다. 글꼴 이름이 없으면 이름을 부를 수 있지만 성으로 이름을 짓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수취인의 직함은 고대에는 대부분' 어른' 이었는데, 예를 들면' 어른 관람',' 어른을 위해' 였다. 요즘 선생님들은 모두 "선생님", "교장", "교수" 라고 부른다.

3, 수신자 제목 (예: 수신자 및 책 관련); 어른은 늘 "시부모", "친척" 을 사용한다.

4. 야, 야, 야, 야, 야, 야, 야, 야, 야, 야, 야, 육 등의 단어를 존중한다.

서예 작품에서 흔히 쓰는 글자

어른: 제 선생님, 도사, 선배, 선생님, 아가씨

동배 (또는 후배): 형제, 형제, 좋은 친구, 존형, 형님, 현형제 (형제), 후배 (형제), 도형, 도우,

학우, 방가, 선생, 아가씨, 법가

밀접한 관계: 설의 형, 나의 형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학습 (인) 동생, 학습 (인) 동생, 현혜와 덕을 배운다.

학생: 선배, 선배, 동창생, 동창생, 동창생.

4. 서예 비문 상식

첫째,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서명 방법

돈은 서명이라고도 하는데, 이 문장 작문 이외의 저자의 이름, 년, 월, 헌호입니다. 당나라 이전에는 많은 작가들이 질문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고대 작품을 연구하는 것은 번거로웠고 많은 위작이 되었기 때문에 대학자 왕우군의 많은 작품들이 의심을 불러일으켰다.

글꼴과 글리프의 변화 외에도 스타일은 다음과 같이 "단일식" 과 "이중식" 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서명의 분류

(1) 단일 단락

일명 (다음 단락) 은 저자 자신의 제목이다. 작품이 완성되면 작품에 대한 예의와 책임의 상징으로 글자를 써야 한다.

1, 짧은 짧은 서명이나 연도는 최대 십자가입니다.

1 자 서예를 1 자 서예라고 합니다.

3.' 2' 자에 대해서는 저자만 서명하고' 1' 단어에 대해서는 책 제목을 제시한다.

4. 세 글자는 대부분 자신의 이름으로 쓴 것이고, 한 글자의 이름을 붙이면' 책' 이라는 글자가 추가됩니다.

5. 4 필드는 대부분 이름 뒤에' 책' 이라는 글자나 연도를 2 자 이름에 더하고, 연도는 대부분 간부이다.

6. 5 자 이름 더하기 연도 또는 2 자 이름 더하기 연도, 아래에' 책' 을 추가합니다.

7. 6 필드의 6 자 중 3 자 이름에 1 년 또는 2 자 이름+1 년 1 월; 달에는 많은 용도가 있다.

8. 7 언절의 7 자 중' 년, 월' 에' 이름' 자를 더하거나' 이름' 자 아래에' 책' 자를 더한다.

9. 장체는 연월과 이름 외에 많은 글자를 추가하여 변화를 구하고, 작품의 균형을 맞추고, 빈자리를 메우고, 작가의 감정을 써내는 것이다.

10, 저자 Zhai Xuan 의 이름 추가

1 1. 가작자 지명자는 현재 이름 (예: 청, 오창석, 저장안지 등) 을 가지고 있으며 비문에는' 안지 오창석' 을 많이 사용한다.

12. 저자의 글자나 다른 이름을 붙인 사람들 (예: 청화오창석, 본명, 본명 창석, 본명 창석) 은' 창인' 으로 자주 쓰인다. 별명이 많다

13. 고대인들도 비문에 관직을 추가했는데, 특히 당대였다. 예를 들어 구양조회서' 구성궁 예천명' 의 서명은' 율겸태자' 로 발해 공대신 구양문의 칙령' 이다.

(2) 두 단락

단항 외에도 수취인의 이름, 직함, 공물 등 이 작품의 글씨가 추가된 것이다.

1, 받는 사람의 이름은 다른 사람에게 한 글자이고 숫자는 비교적 공손하다. 글꼴 이름이 없으면 이름을 부를 수 있지만 성으로 이름을 짓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수취인의 직함은 고대에는 대부분' 어른' 이었는데, 예를 들면' 어른 관람',' 어른을 위해' 였다. 요즘 선생님들은 모두 "선생님", "교장", "교수" 라고 부른다.

3, 수신자 제목 (예: 수신자 및 책 관련); 어른은 늘 "시부모", "친척" 을 사용한다.

4. 야, 야, 야, 야, 야, 야, 야, 야, 야, 야, 야, 육 등의 단어를 존중한다.

서예 작품에서 흔히 쓰는 글자

어른: 제 선생님, 도사, 선배, 선생님, 아가씨

동배 (또는 후배): 형제, 형제, 좋은 친구, 존형, 형님, 현형제 (형제), 후배 (형제), 도형, 도우,

학우, 방가, 선생, 아가씨, 법가

밀접한 관계: 설의 형, 나의 형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학습 (인) 동생, 학습 (인) 동생, 현혜와 덕을 배운다.

학생: 선배, 선배, 동창생, 동창생, 동창생.

서예 창작에서 쓴 일반적인 법칙은 무엇입니까?

일반적으로 이름 도장은 없어서는 안 될 작품이다.

즉, 당신의 성, 이름, 또는 번호, 야호 같은 도장이 있다는 뜻입니다. 이 도장들은 서명의 마지막 도장으로 이 작품의 출처를 표시하였다. 보통' 모'' 모' 의 도장은 하나,' 모'' 모' 의 도장은 이름, 성, 필명, 보통 하나밖에 없다.

성 () 과 장 () 도 있고, 이름 () 도 있지만, 거의 없다. 일부 등급의 작품은 캐주얼장을 사용해야 한다. 즉, 작가의 신분을 식별하는 것이 아니라 레이아웃을 장식하는 장이다.

자세한 범주는 아래 문장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첫 장은 대개 작품의 왼쪽 위 모서리에 덮여 있으며, 작품의 지나치게 엄숙한 판본을 깨기 위해 전체적인 레이아웃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막 배우기 시작했는데, 성명장만 배우면 충분하니, 어느 정도 배우고 나면 마음대로 도장을 찍는 법을 배워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첫째, 도장의 예술적 기능 서예 작품의 도장은 서예 작품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도장이 없으면 완전한 서예 작품이 아니다.

도장은 원래 일종의 증표로 검증 역할을 했다. 송원 이후 서예가는 도장의 예술적 기능을 점차 인식하고 서예 작품에서 중시해 서예와 예술을 결합해 생겨났다.

서예 작품을 더욱 빛나게 하고, 분위기를 활발하게 하며,' 금상첨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중심을 조정하고, 레이아웃의 부족을 보완하며, 작품에서 안정된 균형을 이루는 역할을 할 수 있다. 서예 작품 서명 도장은 점잖음을 나타내어 위조를 막을 수 있다. 우아하고 영영영 가득한 한가한 챕터도 책의 지향과 흥미를 기탁할 수 있다.

따라서 서예가들은 도장의 사용, 심지어 자신의 인감까지 중시해 도장과 책의 결합으로 더욱 아름답고 강렬한 예술적 감화력을 만들어 왔다. 둘째, 서예 작품에 자주 쓰이는 몇 가지 도장 (1) 명장 명장은 제형의 서명장이다.

어떤 이름은 서로 연결되어 있고, 어떤 이름은 분리되어 있다. 비문에는' 일성' 이라는 글자가 찍혀 있고, 일성도 쓸 수 있다.

인쇄된 단락 이름 이 단어는 이름 도장을 사용한다. 돈에 성이 있으면 성명장을 쓸 수 있고, 돈에 성이 없거나 서명이 없으면 성명장으로 저자를 식별해야 한다.

고대인들은 예절을 중시하기 위해 장을 사용했다. 무릇 비천하고 어린 자는 서존을 받아야 하고, 명새를 써야 한다. 동료 간에 사용되는 글과 도장; 어른은 비천하고 젊은 사람에게 다른 우표를 쓸 수 있어야 한다. 반대로, 우스꽝스럽고 대범하게 보인다.

현대 화가 장대천은 명찰의 모양이 "네모난 것이 가장 좋고, 둥글어도 되고, 허리 원은 당연히 안 된다" 고 생각한다. 명장은 일반적으로 주문 (양웬) 과 백문 (은문) 으로 나뉜다.

서예 작품 한 장에 양방의 명장을 찍을 때는 주일백, 두 장의 크기가 적당하다는 것이 가장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단락 끝에 여러 장을 사용하는 경우 순서는 이름 장 앞, 단어 및 숫자 장 뒤 순입니다.

(2) 소개장, 경계장, 각장, 허리장을 포함한 장으로도 알려져 있다. 65438+

서예 작품의 제 1 장을 인용할지 여부는 필요에 따라 달라진다. 첫 번째 단락이 너무 깔끔하면 "변형" 이 필요합니다. 단락의 마지막 도장이 너무 무거워서 "업그레이드" 가 필요합니다. 작품의 도장 분포가 단조롭기 때문에' 조정' 이 필요하다. 이때 제 1 장을 고려해야 한다. 서론장은 내용에 따라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라마단 명장은 당대의 이미단침궁 옥새에서 시작된다.

송원 이후 이런 풍조가 갈수록 성행하여 서예가 중 거의 모든 사람이 재계의 도장을 가지고 있다. 명대 서예가 문징명은 "나의 많은 서점은 모두 인쇄한 것이다" 라고 말했다.

하오 () 는 흔히 당 (), 당 (), 사 (), 루 (), 가 (), 관 (), 선 (), 안 () , 라마단, 돈, 돌, 건물, 파빌리온, 라이 진 파빌리온, 비 보상 법사, 안락한 하늘 등. (2) 아정편, 즉 고대 길상어편은 의미가 풍부하고, 문질빈빈하며, 철리성, 생각을 자극하는 성어, 경구, 혹은 자신의 취미와 포부를 기록한다.

"컷", "박채장", "희서", "근면", "사고 불학", "박채장", "독서를 즐기다", " 독일, 명심, 쾌락, 쓴맛, 서음, 암소, 청정빙청, 담담자연, 고지식 등 감정을 표현하는 사람들. 필묵의 재미를 표현한 것, 잉크를 끼얹는 것, 펜, 향전, 정신재미, 피신, 집착, 손으로 추구하는 것, 벼루밭노동도 있다. 어떤 사람들은' 소원',' 장악',' 아름다움은 늙지 않는다',' 길일',' 장수',' 영생' 과 같은 행운을 기원한다. (3) 연장은 서예 작품의 연도를 기록하는 데 사용된다. 예: 갑자, 을추, 인인 또는19 * *, 1990, 1980,.

(4) 월스탬프는 서예 작품의 월 순서를 기록하는 데 사용된다. 예를 들면 작년 봄, 예를 들면 달, 누월 등이다. 1. 연인은 서예 작품의 한 면을 덮고 있는 도장으로, 인연 수렴을 막는 역할을 한다.

2. 압각 인쇄가 서예 작품 귀퉁이에 덮인 도장을 압각 프린트라고 합니다. 오른쪽 위 모서리의 것은' 응수' 이고, 두 모서리의 것은' 투자각' 이다.

사이드 챕터 를 중지, 단지 측면 을 취할; 압각 봉은 양쪽을 제어할 수 있고, 모서리 근처는' 가장자리 봉각 차단',' 보허',' 안정화면 조절' 역할을 한다. 3. 현수막 같은 긴 서예작품은 오른쪽 위에 선행장을 하나만 덧씌우면 중간에 공백처럼 보이고 허리 도장을 하나 더 찍을 수 있다. 그 내용은 서예가의 본지이기도 하고 서예가의 띠에서 작은 모양으로 인쇄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중간 장은 제 1 장과 단락 끝의 명장보다 작으며, 3 장은 일직선으로 덮을 수 없다. 위에서 언급한 한가한 도장은 사실 "한가한" 것이 아니다. 제대로 인쇄하면 시계는 필묵의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필묵으로는 할 수 없는 역할을 할 수 있다.

현대 화가 판천수가 말했듯이, "장, 압각장, 명장처럼 화면의 색채 변화를 호응하고, 판을 깨고, 균형을 안정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다." (3) 소장도장은 수집가가 감상할 수 있는 도장이다.

기록에 따르면 감장 도장도 당대에서 시작되어 송대 이후에 성행했다고 한다. 당태종은 연주 인쇄로' 정관' 이라는 글자를 쓰고, 당현종은 연주 인쇄로' 개원' 이라는 글자를 쓰는 것은 모두 어용 장문 서화이다.

나중에 집집에는 많은 이름, 수집, 보물, 승인, 감상, 독서가 있었다. 소장용 도장은 서화의 크기를 기준으로 서화가 손상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일부 티베트인 감정사들은 자신의 장생을 위해 자신의 도장을 자주 파괴한다.

6. 서화 작품과 도장 상식

서화는 서명하고 도장을 찍어야지, 도장은 글자보다 클 수 없다. 물론, 큰 도장과 작은 도장을 찍는 것은 당연하다.

65438+

예를 들어, 오른쪽 상단 코너는 레저장, 왼쪽 상단 코너, 오른쪽 하단 코너를 덮을 수 있습니다.

위의 글자가 아래 모퉁이 부근에 인쇄되어 있다면 레저 도장을 찍을 필요가 없다.

2. 중국화 배너 서명, 왼쪽 및 오른쪽 모서리에는 도장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오른쪽 위 모서리에는 네모난 레저장, 왼쪽 위 모서리에는 네모난 레저장, 오른쪽 아래 모서리에는 네모난 레저장이 있습니다. 여기는 함부로 장을 지을 필요 없이 자멸하게 되었다.

3. 직사각형, 원, 직사각형 레저장은 하각압 레저장의 네모난 위치에 덮어서는 안 됩니다.

4. 방인치 한가장은 서화 꼭대기의 빈 공간을 덮을 수 없어 주인의 역할을 찬탈했다.

5. 중국화는 직선제로 쓴 것으로, 줄 끝의 마지막 글자는 다른 줄 끝과 같다. 정돈되지 않은 것 같고 도장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6. 두 개의 도장을 찍습니다. 한 쪽과 한 쪽 동그라미를 덮습니다. 맞을 수 없습니다. 동형의 인쇄는 일치할 수 있다.

7. 도장 두 개를 덮습니다. 하나는 크고 하나는 작아서 배합할 수 없습니다. 같은 사이즈로 코디 가능합니다.

8. 도장 두 개, 직사각형 한 개, 타원형 한 개로 맞지 않습니다. 동형의 인쇄는 일치할 수 있다.

9. 두 개의 인장을 덮습니다. 상양문, 하음문, 옳지 않습니다. 위의 음과 아래가 잘 어울린다.

10. 도장 두 개, 상하 두 개 언어로 일치하지 않습니다. 위의 음과 아래가 잘 어울린다.

1 1. 두 개의 봉인 덮개, 위쪽 및 아래쪽 글로, 일치하지 않습니다. 위의 음과 아래가 잘 어울린다.

12. 도장 밑에는 비문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도장 밑에 한 자 팔꿈치가 있으면 자연현상을 잃게 된다.

13. 서화는 이미 서명하고 도장을 찍었다. 지불 후 다른 사람에게 줄 수 없고 사람을 존중하지 않을 것이다.

14. 꽃머리, 새꼬리, 나뭇가지, 산꼭대기는 도장을 찍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 이것은 화가의 기본 상식이므로 없어서는 안 된다.

15. 서화는 장인 도장을 사용해서는 안 되며, 예술인감가가 조각한 석인이 가장 좋다.

16. 보통 인토는 서화에 적합하지 않다. 팔보 인주를 써야 한다.

17. 두 개의 봉인으로 덮습니다. 너무 멀거나 너무 가까이 가지 말고 한 개의 봉인의 거리만 분리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