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명대의 유명한 서예가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명대의 유명한 서예가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문징명: (기원 1407- 1559) 서예로 유명하다. 당초 이응진 (주운명 시아버지) 에게 이왕 서예를 배웠는데, 만년에 서초를 좋아하여 혁신이 있었다. 그의 해서체 공력은 깊고, 풍격이 엄격하며, 작은 해서체는 이왕의 운율을 취하고, 구조는 자유로워지고, 밀도가 적당하며, 필치로 창쾌하고, 뛰어난 서예 기예를 드러낸다. 초서는 왕가전에서 나온 것으로 공력이 깊고 필력이 부드럽다. 만년초서와 황정견의 필법이 결합되어 우아하게 옛 뜻을 꿰뚫어, 필법이 종횡무진하고 온순한 뜻을 잃지 않았다.

동치창: (기원 1555- 1636), 자현야, 일명' 사백', 호' 상광거사'. 화정 (오늘 상해 송강) 은 서예의 대가로, 그의 서예는 고대인들의 깨우침을 받았다. 그의 작품 스타일은 풍부하고 다양하다. 그의 스승과 법고대인들은 내면정신의 구현이 중시되어 외적을 추구하지 않았다. 그는 구조, 필법, 구도를 연구하여 우아하고 정교한 서예 스타일을 형성했다. 그가 창작한 문인 서예는 청대 서예가에 큰 영향을 미쳤다.

서위: (기원 152 1- 1599) 만년에는 천지산과 은산 (오늘 사오싱) 에서 태어났다. 그의 서예는 초창기에 황정견과 쌀가루의 유풍이 있었는데, 만년에는 호방하고 종이가 가득 찼다. 그는 초서를 잘 써서 펜으로 글씨를 쓴다. 격동 속에서 균형을 추구하는 잉크는 마치 그의 일생의 묘사와 같다.

왕탁: 명말청초에 그의 서예는 호방하고 침착한 것으로 유명하다. 그의 서예는 해서체, 행서, 초서, 예서와 같이 각 방면에서 매우 좋다. 예서는 고의가 완연하고, 서체는 차분하고, 그의 초서는 성취가 가장 높고, 그의 예술 풍격도 가장 잘 드러난다. 그는 2 왕 초학으로, 작은 해서체로 종추를 배우고, 이후 당송을 배운다. 그는 다른 사람의 장점을 받아들여 전체가 되었다. 그의 펜은 연속적이고 두터우며 구조가 밀집되어 환상을 뜻한다. 그는 자유분방하고 통쾌하며, 그 문풍은 후세, 특히 당대 중국과 일본에 큰 영향을 미쳤다. 대표작에는 행서 네 수, 두보 시집이 있다.

푸산: (기원 1606- 1685) 산서양곡 (오늘 태원) 사람. 서예는 진짜이고, 반노는 "서툴러도 교묘할 수 없고, 추함도 아첨할 수 없고, 단편적인 것이 순조로울 수 없고, 경솔하게 안배하지 않을 것" 이라고 주장한다. 그의 초서는 전형적으로 이 사상을 구현했다. 그는 각종 서예에 능하고, 전서공력이 두터우며, 작은 해서가 왕종을 직접 쫓고, 진 (), 당 (), 송 (), 원 (), 명 () 의 많은 사람들을 연구하여' 책이 사람에게 중요하다' 는 미학사상 초서필이 높고, 봉이 휘젓고, 구조가 기복이 있다. 그는 종종 큰 리듬의 대비로 구도의 기세, 글자와 글자 사이의 밀도가 낮고 개폐적인 기복을 만들어 낸다. 문필이나 생경하거나 유창하여 바람이 때로는 시끌벅적하고 때로는 열정이 넘친다고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것은 흩어진 종이를 통해 진지한 감정으로 가득 찬 내면 세계를 보여 주고, 감동적이며, 깊은 예술적 감화력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