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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 이화원 정보
이화원은 베이징 서부 교외, 하이뎬구 동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원래는 청나라 시대의 대규모 왕실 정원으로 면적이 약 5,200에이커에 달하며 그 배치는 거꾸로 된 한자 모양입니다. 옛 이화원은 원명 정원, 장춘 정원, 기춘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총 면적 350헥타르의 정원.
토지 건축 면적은 자금성과 맞먹고, 수역 면적은 이화원과 맞먹는다. 이화원은 당시 양쯔강 남부의 여러 유명 정원과 명승지의 특징을 결합하고 고대 중국 원예 예술의 정수를 정원 내 정원의 예술적 기법으로 융합하여 시를 융합했습니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풍경에 그림을 그리는 것입니다.
이화원의 남쪽 부분은 황제가 공식적인 업무를 수행하는 황실 지역입니다. 나머지 지역에는 40개의 명승지가 흩어져 있으며 그 중 50개가 넘는 명승지가 유명한 정원과 다른 장소의 명승지를 직접 모방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항저우 서호 10대 명승지는 건축물을 모방할 뿐만 아니라 이름도 복사하세요. 더욱 흥미로운 점은 이화원에 서양식 정원 풍경구도 있다는 것입니다. 가장 유명한 '물 감상 방법'은 서양식 분수와 수천 송이의 꽃으로 이루어진 미로, 서양식 건물로 모두 이탈리아 르네상스 양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호수에는 베니스 도시의 모형도 있습니다. 황제는 산 기슭에 앉아 수천 마일 떨어진 "물의 도시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화원은 유명인의 서예와 그림, 비고전, 종과 삼각대, 금은 장신구 등 희귀한 문화 유물을 소장하고 있는 보물창고로, 고대의 정수가 응축되어 있다. 문화. 구 이화원은 또한 수백만 송이의 희귀한 꽃과 나무가 있는 이국적인 나무와 꽃의 정원이기도 합니다. 옛 이화원을 완전히 목격한 서양인들은 이곳을 "만 정원의 정원"이라고 부릅니다.
사실 140년 전과 지금도 똑같다면 이 초대형 정원은 당연히 '세계 정원의 왕'이 될 것이다. 안타깝게도 영국-프랑스 연합군과 8개국 연합군이 구 이화원을 1860년과 1900년에 두 번 약탈했습니다. 정원에 있는 건물은 불타고 문화 유물은 약탈당했습니다. 기적적이고 신화적인 구 이화원은 황폐화되었습니다. 폐허에는 사람들이 경의를 표할 수 있는 부서진 벽만 남았습니다.
옛 이화원
청나라 시대의 유명한 왕실 정원입니다. 강희(康熙) 48년(1709), 강희(康熙)(즉, 청나라의 성조(聖祖))가 북경 서북쪽 교외에 있는 장춘원(長春庭)에서 북쪽으로 1마일 북쪽에 있는 정원을 넷째 아들 인진(陳眞)에게 하사하고 친필로 새겼다. "옛 이화원"이 있는 정원. 옹정 3년(1725), 옹정제(청나라의 종은진)가 이화원 남쪽에 궁궐 사무실을 추가로 짓고 면적이 600에이커 이상에서 3000에이커 이상으로 확장되었습니다. . 이후 이화원은 청나라 황제들이 휴식을 취하고 방문하는 장소였을 뿐만 아니라, 대신들을 만나고, 외국 사절을 접대하고, 일상적인 정무를 처리하는 장소이기도 했습니다. 건륭제(즉, 청고종 홍력)가 즉위한 후 이화원의 정원 풍경을 조정하고 건축 집단을 추가하여 동쪽에 장춘 정원과 기춘 정원(동치 시대에는 만춘 정원으로 개칭)을 건설했습니다. Old Summer Palace의 남동쪽 이웃. 이 세 정원은 모두 원이화원을 관리하는 대신들이 관리하며, 원이화원 삼원이라 불린다.
삼원명원은 면적이 5,200에이커가 넘고 장면이 150개가 넘습니다. 그 중 가장 유명한 곳은 황제가 정무를 듣던 정다광명당, 조상을 숭배하던 안우궁, 연회가 열렸던 높은 산과 긴 급수탑, '선녀정 그림'을 재현한 펑다오야오타이 등이 있습니다. ", 그리고 "복숭아꽃 봄"의 영역에 있는 우링의 봄 풍경입니다. 쑤저우의 사자림, 항저우의 서호십경 등 장강 남부의 일부 유명한 정원과 명승지도 정원에 모방되었습니다. 장춘 정원에는 일반적으로 서양식 건물로 알려진 유럽식 건물 그룹도 있습니다.
이화원은 또한 많은 보물, 서적, 예술적 걸작을 소장하고 있는 대규모 왕실 박물관이기도 합니다.
함풍 10년(1860) 8월, 영국과 프랑스군이 베이징을 침공했다. 10월 6일, 구 이화원이 점령되었습니다. 다음날부터 장교와 병사들은 광적인 약탈과 파괴를 감행하여 청 정부가 조속히 화친 조건을 받아들이도록 강요하기 위해 영국 장관 엘진과 영국 사령관 그랜트는 청 정부가 핑계를 대었다. 10월 18일 영국군과 프랑스군 포로들을 구이화원에 가두었고, 미하엘 중장에게 10월 18일 침공군 3,500여 명을 이끌고 곧장 구 이화원으로 가서 불을 지르라고 명령했다. 이틀 밤낮 지속된 화재로 옛 이화원은 폐허로 변했습니다.
동치 시대(1862~1874)에 동치제는 서태후가 살 수 있도록 옛 이화원을 복원할 준비를 했습니다. 이후 재정적 어려움으로 인해 어쩔 수 없이 운영을 중단하고 다른 건물을 재건축해야 했습니다. 1900년 8개국 연합군이 베이징을 침공하면서 이화원은 다시 파괴되었습니다. 청나라가 멸망한 후 일부 군벌, 정치가, 관료들이 원화원의 건축 자재를 훔쳐 원화원 부지에 추가 피해를 입혔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에는 이화원 유적 보호에 큰 중요성을 부여했다. 1979년에 이화원 유적지는 베이징시 중점문물보호단위로 지정되었습니다. 그 후 원명원 유적의 개조 공사가 점차 시작되었습니다.
이화원은 나라의 막대한 재정과 물질적 자원을 집중시키고, 무능한 장인들을 고용하고, 수백만 노동자들의 피와 땀을 바쳐 이 같은 웅장함을 이룰 수는 없었다. 지속적인 건설과 운영에 백년 이상이 걸렸습니다. 청나라 황제가 이화원을 오랫동안 운영하기 위해 그토록 많은 노력과 노력을 아끼지 않았던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는 만주족의 생활 습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중국 동북부 흑룡강 유역의 풍요롭고 아름다운 땅에서 근면하고 용감한 만주족이 대대로 번영을 누린 다민족 국가입니다. 16세기 중반, 뛰어난 지도자이자 봉건 정치가이자 전략가인 누르하치의 아들 황타이지와 섭정 도르곤이 이끄는 청군은 중국 북부로 진군하여 부패한 명나라를 완전히 무너뜨렸습니다. , 전국을 장악하고 역사상 마지막 봉건 통치 왕조 인 청나라를 세웠습니다. 청나라 통치자들은 세관에 들어가기 전에 동북 지역에서 유목 생활을했기 때문에 겨울에는 숲과 설원이 있었고 여름에는 시원한 기후가있었습니다. . 세관에 들어간 후에도 그들은 한여름 베이징의 건조하고 더운 기후에 익숙하지 않았습니다. 자금성은 화려하고 웅장했지만, 청 황제들은 그곳이 따분하고 답답하다고 느꼈습니다. 특히 강희 초기에는 자금성에 화재가 발생한 후 화재와 궁궐의 난동을 막기 위해 높은 궁궐 성벽을 쌓았습니다. 궁궐의 안뜰과 바깥뜰은 서로 어울리지 않았고, 개울의 물살도 너무 완만하여 거의 고인 물이 되었습니다. 당시 황성은 '붉은 벽, 녹색 타일, 검은색'으로 알려졌습니다. 도랑". 이로 인해 황제들은 높은 성벽으로 둘러싸인 궁궐 생활에 다소 지쳐 강희(康熙) 초기부터 정원을 짓기 시작했고 이러한 건축 사업은 200년 이상 지속됐다. 북경 서부 교외에는 옥천산, 만수산, 만천장, 북해점 등 서산의 아름다운 봉우리가 이어져 있으며 저지대에는 크고 작은 호수와 늪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Yuquan 산수는 산 경사면을 따라 서쪽에서 동쪽으로 곤명호로 흘러 서부 교외에서 가장 큰 수면이 됩니다. 옛날에는 노동자들이 이곳에서 살면서 열심히 일하며 넓은 논을 가꾸고 자연경관을 형성했습니다. 일찍이 요 왕조 시대에 봉건 황제들이 이곳을 선택하여 옥천산 궁전을 지었습니다. 명나라 시대에는 이곳의 자연 경관이 더 많은 관광객을 끌어모았기 때문에 일부 고관들은 시골에 별장을 짓고 넓은 토지를 차지했습니다. 조각으로. 명나라 완력(萬利) 시대, 청나라 왕자이자 명나라 황제의 친척인 리웨이(Li Wei)가 이곳에 대규모 건축 프로젝트를 건설했는데, 그는 처음으로 '가장 유명한 청화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베이징 정원'(이전 장소는 현재 북경 대학교 서쪽 벽 밖에 있습니다). 나중에 Mi Wanzhong은 청화 대학 동쪽 벽 바깥의 호수 물을 안내하여 "해정의 숟가락"을 의미하는 우아하고 아름다운 "숟가락 정원"을 만들었습니다. 탁 트인 시골에는 정자와 정자가 나타나 호수와 산을 보완하여 베이징 교외의 유명한 정원 모임 장소로 만들었습니다. 청나라 때 황제도 원예에 좋은 땅인 서쪽 교외를 마음에 들어했습니다. 이것이 대규모 정원 건설이 시작된 방법입니다.
강희(康熙) 28년(서기 1688년) 현예는 청화원(淸熙庭)이 있던 자리에 60헥타르 규모의 장춘원(長春庭)을 건설하라고 명하고 일년의 대부분을 그곳에서 보냈다. 시끄럽게 떠들고 정치를 듣는 것이 청나라 황제들의 정원 생활의 시작이었습니다. 그러나 장춘 정원의 지위는 오래 가지 못했으며 나중에 이화원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장춘 정원 주변에는 명나라 시대의 개인 정원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청나라 초기에 내무부 분천원에 반환된 후, 이 옛 명나라 개인 정원은 회원들에게 주어졌습니다. 청나라 왕실과 왕자와 대신들. 고이화원은 강희(康熙) 48년(1709)에 명나라의 옛 정원으로 강희제(康熙帝)의 넷째 아들 인진(陳眞)이 가신 정원으로 하사한 곳이다. 강희제(康熙帝) 황제가 직접 그 위에 '옛 이화원(舊 이화원)' 명판을 새겼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 정원은 올해 처음부터 번영에서 쇠퇴까지의 역사를 시작했습니다. 인진은 훗날 옹정제에게 주어진 정원에 대해 매우 자랑스러워했습니다. 강희가 쓴 '원명원'이라는 단어의 의미에 대해 그는 '원명원 이야기'에서 이렇게 썼습니다. 원명의 뜻은 원대하지만 보기는 쉽지 않다. 원명의 덕을 구현하기 위해 고대의 말을 빌려보려고 한다. 둥근 얼굴의 남편은 황홀해하고, 신사는 적절한 순간에 있습니다.
여기서 '원'은 '완전함과 포괄성'을 의미하고, '명'은 '밝음과 지혜'를 의미하므로 '원명원'이라는 이름은 지배층의 과시일 뿐이다. 그의 도덕적 인품, 재능, 지혜는 보통 사람을 뛰어 넘습니다. 강희 황제의 칭호는 왕자에 대한 그의 기대를 표현했습니다.
이화원은 장춘 정원에서 약 1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현재의 북경대학 북쪽, 청화대학 서쪽이다.
강희시대 옛 이화원에는 앞호, 뒷호 등의 수면과 '모란 테라스' 등의 정원이 있었다. "와 "자연 사진"이 내부에 지어졌습니다.
고이화원이 아직 가신의 정원이었을 때, 그 규제는 황제의 장춘 정원을 초과할 수 없었기 때문에 건축된 장면도 많지 않았고 명성도 크지 않아 장춘 정원에 비해 훨씬 뒤떨어졌습니다. 그러나 이후 주인이 왕위에 오르면서 청나라의 평화와 번영의 시대가 도래했고, 60년이 넘는 지속적인 확장 끝에 마침내 중국 역사상 가장 웅장한 왕실 정원이 건설되었습니다.
역사 속의 옛 이화원은 옛 이화원, 장춘 정원, 기춘 정원(완춘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 개의 정원은 서로 밀접하게 인접해 있으며 일반적으로 이화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면적은 5,200에이커(약 350헥타르)가 넘는데, 이는 이화원 전체보다 거의 1000에이커 더 큰 규모입니다. 청나라 봉건 황제들이 150년 넘게 조성하고 운영해온 대규모 왕궁이다. 옹정, 건륭, 가경, 도광, 함봉 왕조의 황제들은 모두 이화원에서 수년 동안 생활하며 즐거움을 누리고 궁중 회의를 열고 정치 업무를 관리했으며 자금성(자금성)과 함께 이곳에서 생활했습니다. 당시 국가정치의 중심지였으며 청나라 황제들의 총애를 받았던 곳으로 특별히 "왕원"이라고 불렸습니다.
베이징의 북서쪽 교외 지역에는 산, 샘, 호수, 늪이 있어 봉건 황제와 그 친척, 고관들이 궁전, 정원, 정원을 지은 곳이었습니다. 청나라 강희(康熙)와 건륭(乾隆) 시대에 사회경제가 크게 발전하고 국고가 가득 차서 '심안평안'의 정원 생활을 추구하기 위해 청 황제는 전례 없는 규모의 정원 건설을 시작했습니다. 이 지역에서.
이화원은 원래 강희제가 넷째 아들 인진(훗날 옹정제)에게 하사한 정원이었습니다. 강희(康熙) 46년(서기 1707년)에 정원이 모습을 갖추기 시작했습니다. 같은 해 11월, 강희제가 직접 이화원을 방문했습니다. 1723년 옹정제가 즉위한 후 원래의 선물 정원을 확장하고 정원 남쪽에 정다광명당과 진정당을 짓고 내각, 6부, 군용기부 등의 다양한 직무실을 지었습니다. 황제는 "소란을 피하고 정치에 귀를 기울일" 수 있었다. 건륭제 재위 60년 동안 그는 날마다 이화원을 건설하고 개조하고 물을 준설하고 암석을 제거하는 데 수천만 달러를 썼습니다. 그는 옛 이화원을 부분적으로 증축하고 개조하는 것 외에도 동쪽에 새로운 창춘 정원을 건설하고 이를 남동쪽의 치춘 정원에 통합했습니다. 건륭 35년, 즉 1770년에 삼원명 정원의 배치가 기본적으로 구체화되었습니다. 가청 왕조 시대에 치춘 정원은 주로 수리 및 확장되었으며 주요 정원 거주지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도광시대에는 국사가 쇠퇴하고 재원이 부족하여 오히려 만수(萬守), 향산(祖山), 우취안(玉泉)의 삼산(三山)의 비품을 철거하고 열하(絲河)에서 여름방학과 뮬란 사냥을 중단하려 했으나 그래도 그렇게 했다. 삼원명원의 재건과 장식을 포기하지 마십시오.
고 이화원: 주로 강희(康熙) 말기와 옹정(永鄭) 왕조에 건립되었으며, 옹정 말기에는 정원 전체가 3,000에이커에 달했습니다. 건륭제 시대에는 정원에 많은 증축과 개조 공사가 이루어졌습니다. 정원의 주요 정원 풍경 그룹에는 유명한 "오래된 이화원 40경"(즉, 정명, 근면, 구주 청암, 달구름, 자연 그림, 비통 서원, Ciyun Puhu, Shangxia Tianguang)이 포함됩니다. , Xinghuachun Pavilion, 솔직함과 위대함, Rugu Hanjin, Changchun Fairy Pavilion, Wanfang Anhe, Wuling 봄 풍경, 높은 산과 긴 물, 달과 땅의 구름, Hongci Yonghu, Huifang Academy, Ritian Linzi , 평온함, 난초의 향기에 비친 물, 맑은 물, 나무, 연강의 행복한 곳, 구름, 날치, 날아다니는 연과 같은 많은 농작물, 북원산촌, 서봉의 아름다운 풍경, 사의 서점, 방호 풍경구, 입욕 몸과 입욕 덕, Pinghu Qiuyue, Pengdao Yaotai, Jiexiu Shanfang, Biyoudongtian, Jiajing Mingqin, Hanxulangjian, Kuoran Grand Duke, Seating on a Stone and Linliu, Quyuan Fenghe, Deep in the Cave)뿐만 아니라 Zibi Shanfang, Zaoyuan, Ruo Fanzhi Pavilion, Wenyuan Pavilion 그리고 다른 장소. 당시에는 현판이 걸린 주요 정원 건물이 약 600개 있었는데, 이는 실제로 오늘날 국내외 왕실 정원 중 가장 많은 수였습니다.
장춘 정원: 건륭 10년(1745년)에 처음 건설되었습니다. 1751년 정원 총관리인이 공식적으로 설립되었을 당시 원중로와 서로의 주요 명승지는 기본적으로 Danhuaitang Hall, Yulinglong Hall, Siyongzhai, Haiyue Kaijin, Dequan Pavilion, Liuxiangzhu, Fahui Temple, Baoxiang Temple, Aishan Tower, Zhuanxiangfan, Congfangxie 등이 완성되었습니다. 나중에 Qian Garden과 Xiao Youtian Garden이 연속적으로 지어졌습니다. 건륭 31년부터 37년까지 정원 동쪽의 명승지(잉칭자이, 여원, 건원, 사자숲)가 대규모로 추가되었으며, 서양식 건물 풍경구와 장춘 정원의 풍경구도 포함됩니다. 가장 큰 면적. 약 200개의 정원 건물에 명판이 걸려 있습니다.
기춘 정원: 원래는 강희(康熙) 말기에 지어졌으나, 나중에 대학자인 부항(富興)에게 반환되었습니다. 건륭 35년(1770년)에 황실정원에 들어가서 이름을 기춘원(吉春庭)이라 불렀다. 당시 범위에는 북서쪽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가경 4년과 16년에 정원의 서쪽에 정원이 두 개 더 주어졌는데, 하나는 성영현태자가 소유한 시솽촌이고, 다른 하나는 장경공주와 합숴가 소유한 한회원이었습니다. 수리 및 재건축을 거쳐 정원은 확장 후 천 에이커 규모에 이르렀고 청나라 황제가 살았던 주요 정원 중 하나가되었습니다. 이 시기는 원명삼원이 전성기였습니다.
Jiaqing은 처음에 "Qichun Garden의 30 장면"이라는시를 썼고 그 당시 Fuchuntang, Qingxiazhai, Hanqiu Pavilion, Shengdong Room, Siyi Bookstore, Chunzezhai, Fenglinzhou 등 20 개 이상의 새로운 장면을 연속적으로 만들었습니다. Weizaotang, Zhonghetang, Bixiang, Zhulinyuan, Xiyushanfang, Yanyu Tower, Hanhui Tower, Chengxintang, Changhetang, Zhanqingxuan, Zhaoliangxie, Ling Xu Pavilion을 포함하여 거의 30 곳이 있습니다. 명판이 걸려 있는 정원 건물이 100개 이상 있습니다. 기춘 정원궁문은 가경 14년(1809년)에 건립되었으며, 옛 이화원 대궁문과 장춘 정원 제2궁문보다 반세기 이상 늦게 지어졌기 때문에이기도 합니다. "신궁문(New Palace Gate)"이라고 불리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도광 치세 초기부터 동원로 부춘당 지역은 황후를 부양하는 장소로 개조되었지만 서원로의 풍경은 줄곧 도광제와 선풍의 정원 거주지였습니다. 1860년에 정원이 파괴된 후, 동치 시대에 다시 재건하려는 시도가 있었을 때 만춘 정원으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이화원은 웅장한 규모와 아름다운 풍경을 갖춘 인공적으로 조성된 대규모 정원입니다. 평지는 산과 물이 쌓여 있고, 정원 건물은 정갈하며, 나무와 꽃이 널리 심어져 있습니다. 간헐적인 언덕, 지그재그 수면, 정자, 구불구불한 복도, 섬, 다리, 제방 등이 광대한 공간을 산과 강으로 둘러싸인 다양한 크기의 100개 이상의 조경 그룹으로 나눕니다. 공원 내 수면은 3개의 정원 전체 면적의 약 4/10을 차지하며 대, 중, 소 수면은 평지 위에 인공적으로 굴착되어 있으며, 고리 모양의 강으로 직렬로 연결되어 완전한 형태를 이루고 있습니다. 강과 호수 시스템. 정원에는 크고 작은 250개의 흙언덕이 산재해 있으며 수계와 결합하여 물이 산과 함께 회전하고 산이 물로 인해 활동하여 산과 물이 겹겹이 쌓인 정원공간을 형성한다. . 정원 전체가 장강 남쪽의 수향마을처럼 흐릿하다. 사람이 만든 것 같지만 하늘이 만든 것 같다.
이화원 정원 조경의 대부분은 물을 주제로 하고 있으며, 그 중 많은 부분이 장강 남쪽의 유명한 수경에 대한 관심을 직접적으로 끌어낸 것입니다. 구이화원 뒷호풍경구는 뒷호를 중심으로 9개의 작은 섬이 세워져 있는데, 이는 나라 영토의 '우공'과 '구대륙'의 상징이다. 각 섬에 조성된 작은 정원이나 조경군은 고유한 특성을 가질 뿐만 아니라 서로 빌려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북쪽 제방 위와 아래의 채광창은 웨양 타워에서 바라보는 둥팅 호수의 풍경과 매우 유사합니다. "펜던트 무지개가 호수를 지배하고 있으며, 난간과 날개가 있고 중앙에 넓은 정자가 있습니다. 문양이 반사되어 상인방 문턱 사이에 하늘에서 내려다보이는 광활한 녹색의 광활한 풍경." 서쪽 기슭의 개방성은 일반적으로 금붕어 연못으로 알려진 항저우의 Yuquan Fish Watching과 비슷합니다. "연못은 물고기의 천국으로 파졌으며 연못 서쪽에는 수천 개의 비늘이 있습니다." 안허, 호수에 집들이 지어졌습니다. 만자문은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합니다. 반대편 해안을 보면 이상한 꽃이 자수처럼 섬세합니다. 옹정황제는 이곳에서 살기를 좋아했습니다. 옛 이화원 북쪽에 있는 슈이무밍세(Shuimu Mingse)는 태시(Xize) 수법을 사용하여 방에 물을 유입하고 부채를 돌립니다. "린세세, 물은 차갑고 시냇물 바람은 으르렁대고 산새는 울부짖습니다. 지저귀는 소리." 건륭제는 여기서 더위를 식히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장춘 정원 서호에 있는 해월개진(海河開金)에는 거대하고 둥근 백옥 기단 위에 3층짜리 궁전이 있는데, 멀리서 보면 마치 신기루처럼 보입니다.
축복의 바다에 있는 펑다오 야오타이(Pengdao Yaotai)는 이전에 펑라이섬으로 알려졌던 신화 속의 펑라이섬을 기반으로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진시황은 한때 서복(徐富)이라는 남자를 보내 12명이 넘는 소년 소녀들을 이끌고 바다를 건너 그를 위해 선녀의 땅과 비약을 찾아 불멸을 성취하도록 했습니다. 물론 이것은 "하이커가 영주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옌타오의 편지는 구하기 어렵다"는 것일 뿐이다. 옹정황제는 장인들에게 전설적인 봉래, 영주, 주지의 "삼선산"을 상징하는 옛 이화원 동호에 거대한 인석으로 세 개의 크고 작은 섬을 건설하도록 요청했습니다. "5개의 금당과 12개의 옥탑이 있습니다." , 그리고 "Xu Fuhai Zhongqiu"의 의미에 따라 동호는 "Fuhai"로 명명되었습니다. 푸하이의 사방에는 10개 이상의 아름다운 정원이 있습니다. 푸하이는 동서남북의 폭이 500~600m에 달하며, 주변 소수역을 포함하면 총 면적은 약 35헥타르로 북해공원의 수면과 맞먹는다. 이곳의 물은 넓고 경치가 아름답습니다. 단오절이 있을 때마다 대규모 단오 경주가 이곳에서 열립니다. 7월 15일 밤, 청 황제는 이곳에서 강등을 구경했습니다. 겨울에 얼음이 얼자 황제는 얼음 침대를 타고 푸하이를 관광했습니다. Fuhai는 실제로 Yuanmingyuan의 수상 엔터테인먼트 센터입니다.
이화원은 또한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전국 각지, 특히 양쯔강 남부의 많은 유명 정원과 명승지를 모방하여 지어졌습니다. 강. Qianlong Hongli 황제는 남쪽의 Jiangsu와 Zhejiang을 6 번, 서쪽의 Wutai, 동쪽의 Daiyue, Rehe, Shengjing (즉 Shenyang), Panshan 및 기타 지역을 여러 번 방문했습니다. 그는 가는 곳마다 동행하는 화가들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유명한 산과 강, 정원을 복사하게 하고, 베이징으로 돌아온 후 정원에 그것들의 복제품을 만들곤 했습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구 이화원 정원 풍경의 직접 사본은 40~50개 이상입니다. 항저우 서호의 10대 명승지는 이름을 포함해 모두 이름을 바꾸지 않고 그대로 공원에 재현했습니다. 속담처럼: 양쯔강 남쪽의 아름다운 풍경과 하늘과 땅이 당신의 품에 오그라드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건륭제의 남방 순회 이후 양쯔강 남쪽의 4대 명원을 이화원에 모사하였습니다. 그중 하나가 푸하이 북서쪽에 있는 안란 정원(Anlan Garden)입니다.
건륭이 남순행 27년에 해녕(海寧)에 있는 진(陳)의 예원(玉源)을 거처로 삼고 이름을 안란원(안란원)이라 불렀다. Hongli는 정원의 아름다운 구조를 매우 좋아했으며 베이징으로 돌아온 후 Yuanmingyuan의 Siyi 서점 근처에 새 건물을 개조하고 추가하여 그 위치를 모방했습니다. 정원이 완성된 후 "안란 정원"이라고도 명명되었으며 당시 모방된 다른 세 개의 유명한 정원은 모두 장춘 정원에 있었습니다. 하나는 건륭 23년에 사용자이 동쪽 안뜰에 지어진 소유전 정원으로, 항저우 서호에 있는 왕의 정원을 본따서 만든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건륭 32년에 잔원 정원을 본따서 지은 소유전 정원입니다. 장닝(난징)에 있는 정원 중 하나는 건륭제 37년에 소주의 유명한 정원을 본떠서 건축한 사자숲입니다. 루위안(Ruyuan)과 사자숲(Lion Forest)에는 모두 16개 이상의 명승지가 있습니다. 옛 이화원의 아름다운 서봉은 옹정 황제와 건륭 황제가 음력 7월 7일마다 칠석 연회를 열던 곳이었습니다. 강 서쪽 기슭에는 험준한 소나무와 험준한 산들이 겹겹이 쌓여 있고, 계류에는 급류의 폭포가 있어 서부산맥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올려다보면 여산의 장엄한 웅장함을 닮았다고 하여 '샤오광루'라 불린다. 개울을 향한 돌 위에 앉아 소흥, 과이지, 산음의 난정을 모방한 것입니다. 옹정왕조 때 건립된 이 건물은 일반적으로 육북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진 왕희지 등 문인들이 옹화9년(상사일) 3월 3일 회계 난정에 모여 구불구불한 시냇가에서 술을 마시고 시를 짓고 쐐기를 고치는 일(제사활동) , 그리고 좋은 이야기로 전해졌습니다. 옛 이화원의 난정은 3칸과 이중 처마를 갖춘 개방형 정자입니다. 건륭 44년에 각 왕조의 유명 서예가들의 <란정 서문> 6권을 학자 우민중과 홍리의 친필과 함께 모아 <란팅 팔주본>으로 편찬하였습니다. 건륭제는 누각을 8방향으로 재건하고 돌기둥으로 바꾸도록 명령했는데, 각 기둥에는 기둥이 하나씩 새겨져 있었습니다. 이는 원명원 난정의 유명한 8개 기둥입니다. 나중에 Shuanghezhai로도 알려진 Kuoran Grand Duke는 Wuxi Huishan의 Jichang Garden 이후에 지어졌습니다. 이 장면의 북쪽 절반은 건륭 시대 중반에 지어졌으며 반산 징기 빌라 운림 석실의 암석을 모방했습니다. Jiaqing시는 "Shuanghezhai"를 칭찬했습니다. 그 구조는 Huishan을 모델로했으며 유명한 정원은 고요한 환경을 전달합니다. 구불구불한 길은 가파르고, 플라타너스 소나무는 특히 무성하며, 작은 동굴은 울퉁불퉁하고 바위는 완고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이화원의 조화 정원이 회산의 지창 정원을 모델로 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사실 당시 옛 이화원에도 지창 정원의 복제품이 세워졌습니다. 단지 두 모조품의 예술적 개념이 다를 뿐입니다. 우링의 봄 풍경은 도연명의 "도화꽃 봄"의 예술적 개념을 모방하고 있습니다. 강희(康熙) 말기에 건립되었으며 옹정(永鄭)시대에는 도화오(桃화오)라고 불렸으며 한때 홍리가 공부하던 곳이었고 공부방은 "낙산당(樂山殿)"이라고 불렸습니다. 이 장면에는 수천 개의 산복숭아가 있었다고 합니다. 원래 쑤저우 창먼에는 도화우가 있었는데, 이곳은 당보후의 옛 거주지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화원의 도화우라는 이름이 붙었지만 복숭아꽃의 화려함은 우샤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뛰어납니다.
원명삼원은 정원과 풍경건축군 내에 100개가 넘는 정원이 있는데, 이를 흔히 100경이라 부른다. 약 160,000 평방 미터의 면적을 차지하는 홀, 파빌리온, 파빌리온, 파빌리온, 파빌리온, 복도 및 베란다와 같은 다양한 정원 건물을 통합합니다. 자금성 전체 건축 면적보다 10,000㎡나 더 크다. 공원 내 건물은 과거 왕조의 궁전식 건물의 장점을 활용할 뿐만 아니라 평면 구성, 외관 형태, 집단 조합 측면에서 공식 규범의 제약을 뛰어넘어 널리 수집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형태. Zixuan, Meiyuexuan, Tianzidian뿐만 아니라 부채 모양, 활 모양, 둥근 거울 모양, I 자 모양, 산 모양 등 우리 나라 남부와 북부에서는 극히보기 드문 많은 건축 양식을 만들어 냈습니다. , 십자형, 정사각형 승리 모양, 스크롤 모양 등 또한 정원의 배치는 상황에 따라 풍경이 바뀌고 정원의 풍경은 서로 둘러싸여 층층이 깊어지며 전체적으로 풍부하고 다채로운 아름다움을 형성합니다. ,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프랑스 선교사 왕즈청(Wang Zhicheng)은 다음과 같이 생생한 묘사를 한 적이 있습니다. 이화원의 건축물은 형태가 많이 바뀌었고 고르지 못하고 관습에 얽매이지 않습니다. 그 작은 궁전들 각각은 마치 무작위로 배열된 것처럼 이상한 모델에 따라 만들어진 것처럼 보이며 어느 누구도 다른 것과 동일하지 않습니다. 모든 것이 너무 흥미로워서 한 눈에 그 장면을 볼 수는 없지만, 차근차근 주의 깊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이화원의 사찰 정원 역시 고대 중국 문화의 한 면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안우궁(홍자용호)은 경산수황궁의 옛 관습에 따라 건축되었습니다. 강희제와 옹정제의 '신우'를 숭배하는 데 사용됩니다. 정원에 있는 왕실 사당입니다. 궁전에는 9개의 방이 있으며, 주 능선과 이중 처마가 산 위에 놓여 있고 지붕은 노란색 유약 타일로 덮여 있습니다. 정원에서 가장 큰 건물입니다. 주변에는 소나무와 모자가 있고 중앙 축 남쪽 끝에 두 쌍의 중국 테이블이있어 사람들에게 장엄함을 선사하며 푸하이 북동쪽 만 해안에 위치한 방호 풍경구가 지어졌습니다. 환상의 요정 산 Qiongge에 따르면 여기에는 2,200 개가 넘는 불상이 안치되어 있으며 30 개 이상의 탑이 있습니다. 이 건물의 전면 기초는 "산" 모양의 흰색 대리석으로 지어졌으며 물 속으로 뻗어 있습니다. 건물 전체가 거대하고 웅장합니다. 아침에 안개가 피어오르기 시작할 때마다 건물은 사라지고 마치 경게야오타이처럼 연기 속에 나타난다.
이 건물의 스타일과 추진력은 우리나라의 기존 정원 건물 중에서는 드물다. Savatthi City는 전형적인 불교 건물입니다. 이 도시에는 고대 인도의 챠오사라(Qiaosara) 국가의 수도 배치를 본떠 건축되었다고 합니다. 강희(康熙) 이래로 황제, 황태후, 황태후가 생일을 축하할 때마다 왕자, 왕자, 신하들이 봉안한 불상을 이곳에 모셔두었습니다. 그중에는 순금, 은도금, 옥 조각, 청동 조각품이 해마다 수십만 개에 이릅니다. 구 이화원은 경제적 가치나 문화적, 예술적 가치 측면에서나 이 단일 장소로 인해 발생한 피해를 숫자로 평가하기 어렵습니다.
다양한 즐거움을 추구하기 위해 청 황제는 흔히 '서양식 건물'로 알려진 장춘 정원 북쪽 경계에 유럽식 정원 건축 지역을 도입하기도 했습니다. Quecong, Fangwai, Haiyantang, Yuanyinguan, Dashuifa, Guanshuifa, Xianfa Mountain 및 Xianfa Wall을 포함하여 10개 이상의 건물과 정원이 있습니다. 기획은 건륭 12년(1747)에 시작되어 기본적으로 24년(1759)에 완성되었다. Lang Shining, Jiang Youren, Wang Zhicheng과 같은 서양 선교사가 디자인하고 감독했으며 중국 장인이 건축했습니다. 건축양식은 후기 유럽 르네상스 시대의 '바로크' 양식이고, 정원 가꾸기 양식은 '르 노트르' 양식이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원예와 건축 장식 측면에서 우리 나라의 많은 전통 기술을 흡수했습니다.
양관식 건물의 본체는 사실 당시에는 '수공법'이라 불렸던 인공 분수였다. 숫자가 많고 추진력이 뛰어나며 아이디어가 독특한 것이 특징입니다. 주로 Xieququ, Haiyantang 및 Dashuifa의 세 가지 큰 분수 그룹을 형성하는데 이는 매우 흥미 롭습니다.
재미있고 재미있다: 건륭 16년 가을에 지어진 최초의 건물로, 건물 남쪽에 큰 바다당 형식의 분수가 있다. , 청동 거위, 청동 양 및 서양 돌물고기 분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건물 좌우측에는 곡선형 복도에서 팔각형의 홀이 돌출되어 있으며, 이곳에서 중국음악과 서양음악이 연주된다.
하이옌홀(Haiyan Hall): 서관에서 가장 큰 궁전이다. 본채의 정문은 서쪽을 향하고 있으며, 계단 앞에는 큰 연못이 있고, 연못의 좌우에는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등의 동물 얼굴과 인물의 동상이 있습니다.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우리 나라의 십이지), 매일 정오에 1시간(2시간)씩 순차적으로 물을 뿌린다. 12개의 황도대 동물이 함께 물을 뿌리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물시계"로 알려져 있습니다. 서양의 누드상을 12간지 동물로 대체한 이 정교한 디자인은 그야말로 서양과 중국의 요소를 결합한 걸작이다.
다슈이파: 서양식 건물에서 가장 화려한 분수입니다. 건물은 출입구와 비슷한 돌 벽감 모양입니다. 아래에는 큰 사자 머리가 물을 뿌리며 7겹의 물막이를 이루고 있습니다. 전면과 하단에는 타원형의 국화 모양의 분수가 있고, 수영장 중앙에는 뿔에서 물을 8번 뿌리는 구리 시카 사슴이 있습니다. 입으로 사슴의 몸을 향해 직접 쏘며 파도를 튀깁니다. 일반적으로 "사슴을 쫓는 사냥개"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레이트 워터 메소드(Great Water Method)의 좌우 전면에는 거대한 살수탑이 있으며, 탑은 13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탑 주위에는 88개의 구리 파이프가 있습니다. 물을 동시에 뿌리세요. 당시 황제는 이 분수대를 보기 위해 맞은편 관수법에 앉았습니다. 영국 특사 매카트니와 네덜란드 특사 성승은 모두 이곳에서 수법의 경이로움을 '방문'했습니다. 분수가 모두 열리면 산의 급류처럼 소리가 너무 커서 사람들이 가까이서 이야기할 때 몸짓을 해야 할 정도일 것입니다.
만개의 꽃밭은 유럽의 미로를 모델로 한 정원이다. 주요 특징은 한자가 새겨진 4피트 높이의 벽돌 벽이 여러 개의 미로로 나뉘어져 있어 "만화 배열"이라고 불립니다. 전성기인 중추절 밤에는 청나라 황제가 행렬 중앙에 있는 둥근 누각에 앉아 노란색 비단으로 만든 연꽃 등을 들고 가장 먼저 도착했습니다. 황제의 보상을 받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황화배열(Huanghua Array) 또는 황화등(Huanghua Lantern)이라고도 불립니다. 입구에서 중앙정까지의 지름거리는 30미터 남짓에 불과하지만 이 형태는 들어가기 쉽고 나가기 어렵고 막다른 골목으로 들어가기도 쉽기 때문에 청황제는 의자에 앉는 것을 좋아했다. 높은 곳에 서서 동서로 흐르는 연등을 바라보는 것.
서양루 풍경구 전체 면적은 삼원명원 전체 면적의 50분의 1을 넘지 않으며 극히 일부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유럽식 정원을 모방한 시도는 성공적이다. 이는 중국 정원의 역사와 동서양 정원 교류의 역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 건설은 유럽에 큰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이를 목격한 한 서유럽 선교사는 “아름다운 풍경과 흥미로운 것들이 한자리에 모여 있다”며 “사람이 상상할 수 있는 가장 크고 신기한 분수가 모두 갖춰져 있다”고 칭찬했다. 베르사유 궁전과 생 클로드 교회가 함께 있습니다. 선교사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화원은 중국의 베르사유입니다.
이화원은 고대 중국 원예 예술의 정수를 구현하고 당시 가장 뛰어난 대규모 정원이었습니다.
건륭제는 “이곳은 땅의 진짜 보물과 황제가 여행하는 곳으로, 이를 능가할 수 있는 곳이 없다”고 말했다. 또한 세계 정원 건축의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그 명성은 유럽으로 퍼져 "만 정원의 정원"으로 알려졌습니다. 프랑스의 위대한 작가 휴고는 1861년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달궁과 같은 성처럼 매혹적인 건물이라고 상상해 보십시오. 이화원(구 이화원을 지칭함)은 그런 건물입니다. 사람들은 종종 이렇게 합니다." 예를 들어, 그리스에는 파르테논 신전이 있고, 이집트에는 피라미드가 있고, 로마에는 콜로세움이 있고, 동쪽에는 여름 궁전이 있습니다. ""숨이 막힐 정도로 경이롭고 비교할 수 없는 걸작입니다."
이화원은 정원으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문화재라 불릴 만큼 풍부한 소장품을 갖춘 왕실 박물관이기도 합니다. 휴고 “우리나라(프랑스) 노트르담 대성당의 보물을 다 모아도 이 동양박물관의 규모와 화려함에 비할 수 없다. "정원은 호화롭게 꾸며져 있으며 많은 예술 보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구 이화원을 목격한 서양인의 설명에 따르면 "정원의 화려함과 화려함은 말로 표현할 수 없으며 유럽인의 상상을 초월합니다." 수천 가구 중 이 왕실 별장에는 귀중한 보물이 축적되어 있습니다. "최상급으로 조각된 붉은 백단향 가구, 절묘한 고대 부서진 도자기와 에나멜 병, 금은 비단, 펠트, 가죽 제품, 금도금 프랑스 시계, 절묘한 옛 이화원의 일반 지도, 보석으로 박힌 활쏘기 그림이 있고, 실제와 같은 풍경과 인물이 담긴 명판, 중국의 다양한 미술품, 다양한 기괴한 유럽 장식물 등이 있습니다.
이화원에는 매우 풍부한 서적과 문화 유물 컬렉션이 있습니다. 문원정은 닝보(寧波)의 천일각(求泉殿)을 본떠 지은 도서관으로 건륭제 40년에 건립된 것으로 고대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종합서적입니다. , 3400 권이 넘는 책, 거의 80,000 권, 36,000 권이 넘는 국가의 위대한 정신 "전서"의 광대함 때문에 가장 중요한 책을 선택하여 "Siku Quanshu Hui"로 편집했습니다. 야오'는 총 12,000권으로, 다른 한 권은 자금성 한경전 동관에 있는 '위부서재'에 소장되어 있다. 유명한 문예관인 춘화각은 유명한 달마 서예 "춘화각"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거철"은 원래 북녕 춘화 3년(992)에 복사되었으며 서예 작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왕희지, 왕헌지, 창걸, 하우, 공자 등 99명의 책으로, 우리나라 최초의 대규모 철집으로, 건륭시대의 모든 철의 시조로 알려져 있다. 북송의 '거철초기확장'에 따르면, 돌을 복사하고 새기는 데 3년이 걸렸으며, 건륭 37년(1772) 봄에 24년에 144개의 각인이 상감되었습니다. 또는 춘화각 앞의 회랑. 이것은 유명한 "춘화각의 건륭 조각"입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옛 이화원이 파괴되었을 때 정원에 수집된 귀중한 서적과 유물이 있습니다. 『사전서』, 『천수회요』, 『고현대서적전집』, 『춘화각서』 등도 아끼지 않았다. 이는 이화원의 화재로 인해 인류 문화에 끼친 막대한 피해를 일면에서 엿볼 수 있다.
물론 이화원은 규모가 너무 커서 왕조 황제들에 의해 계속 확장되고 개조되었으며, 봉건 황제들의 퇴폐 의식의 영향으로 인해 여전히 부족한 점이 있기 때문에 완벽한 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어떤 면에서 보아도 이화원은 실로 뛰어난 정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우리나라의 수천년에 걸친 훌륭한 원예 예술의 정점이며 우리나라의 고전 정원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렸습니다. 당시 그 웅장함을 본 사람들은 모두가 정말 좋았다고 말했고, 일부 서양인들은 중국 정원을 감탄하며 바라보았는데, 한마디로 이화원은 우리 고대 문명의 영예를 얻었습니다. 한때 우리 중화민족의 자랑이었던 이곳은 10월 영국군과 프랑스군에 의해 잔혹하게 약탈당하고 불탔으며, 이는 우리나라 현대사의 치욕의 한 페이지가 되었습니다.
정원의 걸작과 예술 작품. 수백만 노동자들에 의해 옛 이화원의 보물들이 약탈당하고 파괴되었습니다. 피와 땀, 지혜의 결정체는 우리 나라 봉건 시대의 찬란한 문화를 구현했을 뿐만 아니라 봉건 황제들의 사치를 드러냈습니다. 봉건 통치자들의 오만함과 국가의 고립으로 인해 청나라 중기에는 전국의 과학 기술이 서양에 크게 뒤떨어져 있었고 1840년에는 계급 갈등이 점점 더 심해졌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