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황진희 서예
황진희 서예
중국의 심오하고 심오한 전통도덕문화, 도덕윤리, 도덕, 사회, 도덕교육은 풍부한 추구를 제공한다. 독창적이고 독특한 초박형 중국 문화를 어떻게 실현할 것인가?
전통 도덕의 유명한 이론인 도는 원시 사회 말기의 순요시대에서 유래한 것으로,' 상서 요전' 은' 친구' 와' 합' 이라는 말이 있다. 은허 갑골문에서 은상시대의' 의식',' 덕',' 효' 등의 단어는 이른바' 육덕, 지식, 슬픔, 성, 의, 의, 충성' 의 발전을 설명하고 체계적인 성도덕을 발전시켰다.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전통적인 유교 도덕윤리와 유교 학파의 창시자인 공자가 춘추시대에 살면서 한때 자신의 정치 철학자가 되어 노예 사회에서 봉건 사회로의 과도기에 완전한 체계를 형성하는 철학 도덕사상을 가리킨다. 인은 가장 높은 도덕 경지로서 효, 체, 의식, 편지를 형성한다. 최초의 도덕이론' 인' 은 유교의 도덕사상과 원칙이고,' 인' 의 핵심 개념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해석은' 왕' 의 지위와 그의 목적은' 선량한 미덕' 이다.
한 사람으로서 당신의 이웃을 사랑합니다. 공자의' 인자한 사람' 사회와 사람의 정신,' 사람이 인자하지 않은 사람, 예처럼?' " 착한 사람, 음악 좋아해요? 올라의' 인' 은 기초이며, 다른 미덕, 이런 논리, 독일 정부를 말하지 않고 평화와 조화를 결론짓는다. 그러나 춘추시대에는 군주의 바쁜 활동과 공리정치가 도덕적 고려를 압도했다. 공자의 생전 사망 이론에 따르면 문을 닫는 것은 사실 고통스럽다. 한동안 정치계급의 봉건 영주를 공고히 한 후, 이때 가장 고려해야 할 문제는 어떻게 사회 안정을 유지하고 통치자가 될 것인가이다. 공자의 도덕적 배려는 통일된 사상과 안정된 사회질서를 가지고 있어 시대에 영향을 미쳤다. 공자의 도덕 가르침에 따르면 한무제와 한무제. 중국 봉건 사회 정치 윤리의 부상.
주로 문화, 중국 전통의 도덕규범이다. 만약 우리의 도덕비유 네트워크가 있다면, 인터넷 경위선 규범은 반드시 풍부하고 구체적인 도덕이어야 한다. 중화민족은 오랜 도덕실천에서 차츰차츰 한 세대 또 한 세대를 쌓고 형성하며 사랑, 용서, 충성, 효도, 성실, 신뢰성, 예의, 성실, 성실, 부끄러움과 같은 내용을 끊임없이 조정하고 새롭게 한다. 중국 전통문화에는 많은 윤리규범이 있으며, 각 규칙에는 고유한 내용과 기타 규범의 주요 역할이 있다.
유덕에 대해 말하자면, 선, 성, 의, 충, 육경, 공자의 도덕경, 덕, 인, 효, 티타늄, 충성, 편지, 관? "의염치, 국가의 4 차원" 목축업 정치 윤리 규범 전국 시대, 맹자는 공자를 본받아 인, 의, 의식, 지사덕, 오덕, 즉 불충, 의리, 군신의 해, 동중서의 공자 "군, 군, 신하, 아버지, 아버지" 를 제시했다. 그동안 성실과 명예, 효도와 충성과 함께 사람들은' 효도, 충성, 영예의 8 가지 미덕' 이 되었다.
장대년 선생은 1992 에서' 덕을 기반으로 한 문명 단위' 라는 문장 한 편을 발표하여 전통윤리도덕을 총결하고 중국 전통윤리도덕의 9 대 주요 규범: 공충, 사랑, 성실, 예의, 교묘, 검소, 용, 구덕을 총결하였다
국가교위 교육진보편제의 전통도덕규범-'전통도덕' 은 네 가지 주요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은 기본 도덕규범, 공충, 정의, 우애, 조화, 진실을 말하고 관용, 예의, 예의, 자기 규율, 지능, 용기, 절제, 성실이다. 독일 가정윤리의 예술부 3 에서 가장 중요한 세 가지 측면, 즉 부모와 자녀의 관계, 부부 관계, 세대 간 관계를 선택했다. 의식의 네 번째 부분은 문명, 예절, 존중이다. 노왕 레이음은 재료, 예의요구 의식, 축하 행사, 결혼 선물을 받았다.
도덕이 사회생활의 각 분야에 침투하여 중국 봉건사회의 제도, 도덕, 윤리, 윤곽을 형성하여 중국 국민의 지혜와 인류 도덕문명에 대한 공헌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물론, 전통적인 중국 도덕규범에서, 구체적인 표현은 통치계급이 통치계급 통치를 실현하는 효과적인 도구가 되었다. 전통적인 도덕 기준은 치료에 계승될 뿐만 아니라 매우 중요하다.
중국 전통 기본 윤리.
우리와 함께 중국 전통윤리의 정수를 충분히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천하에 있습니다. 도대체 중국 전통윤리의 천하입니까, 아니면 왕의 천하입니까? 세계의 토양 "; 주요 내용, 국제사회의 도덕 구조로 정의됩니다. 고' 는 죽은 사람이 짐승이 사람을 먹는 세계에 산재 해 있다는 뜻이다', 고 대:' 일통지권 13' 이 이제 막 시작되었다. 분명히, 이 두 세계는 서로 다른 내포와 계급 속성 또는 이익을 가지고 있다. 그들의 일반적인 통치계급은 신성불가침이며, 개인, 국지 이익, 운명의 전반적인 의식에 부합해야 하며, 사회의 전반적인 이익에 대한 통일된 인식을 형성해야 한다. 그래서' 사유공강으로 복귀' 한자무 주무,' 남성성' 은 이른바' 반고의 정의: 반고' 라고 불리는가? MG', 즉 부정과 사사와는 달리 공종은 이른바' 충성' 의 마음인가? 천지의 신,' 행' 에 충실한 사람, 일을 하는 태도. 수동으로 무엇을 하고, 최선을 다하고, 최선을 다하고, 모두 나가고, 아무런 예약도 하지 않는다. "충성, 센터, 거의 없다" 담지 전집. 충성' 은 매우 광범위하고 일시적인 고통이니 국가에 대한 충성심을 잊지 마세요. 좌전' 과 조 * * * 원년은 맹자에게' 충절' 을 가르쳤습니까? 국가를 섬기고 남을 돕기 위해 노력하는 텐문공기구는 줄곧' 좋은 사람' 이었다.
충성' 이란 국익, 민족이익, 사회 전체의 이익에 대한 공개와 충성을 가리킨다. 국익과 민족이익을 강조하여 사적인' 사심 없는' 것을 근절하다. 천주교는 세계 사회에 충실하며 자신의 책임을 강조한다. 사실 애국애군, 우리의 애국국, 국가의 성격을 포함한다. 이러한 제한은 또한 "비 자녀와 손자의 사적 세계", "세상의 흥망 성쇠, 필부의 책임", 그리고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근심 등 정치 도덕 관념을 형성하였다.
정치 도덕의 관점에서 볼 때 공자는' 정치적 미덕' 이다. 그가 보기에 모든 사회 구성원의 정치도덕의식과 도덕교육은 기초이며 안정된 사회 기초 명령이다.' 도통치, 중국의 자유파렴치한 덕목, 제형, 제례, 수치격' 당신은 정치를 위해' 논어' 를 봉사합니까? 맹자는 공자의 사상을 계승하고 심화하며, 인자한 자보다' 선하고, 쉽게 가르치고, 정치를 잘하며, 선정을 걱정하는 고바야시가 중국에서 가장 최소한의 재정정책이라고 지적하며, 선교는 매우 인심을 얻었다. 맹자의 《별장》
어떻게' 정치도덕' 을 실현할 것인가, 정권을 잡은 정치인들이 솔선수범하기 위해서는 정치가가 먼저 자신을 단정하게 해야 한다. 그들의 몸은 옳지 않다, 비록 정치가와 부통수의 논어는 아니지만. 누가 바로잡기를 원합니까? 군자덕풍발전, 작은 S 의 견해는 나무랄 데 없고, 바람은 풀보다 엄하다',' 논어', 12. 중국이 특히 도덕문화의 의의를 중시하는 전통, 통치자의 정치정의 도덕력, 도덕의 좋고 나쁨 결정, 제조업자와 각급 정부 관리들의 권력이 국가질서의 흥망과 혼란을 직접적으로 결정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공자는 "북극성, 그 자리에는 다른 많은 별", "논어", "정치가" 의 정치와 도덕이 있다.
정치 도덕은 정치 관원의 행정 규율 요구를 반영하고 도덕적 수양을 강화한다. 독일은 중국의 기나긴 봉건 사회의 한계이지만, 결국 실천 경험이나 이성적 사고를 가진 통치 계급이다. 어느 정도 치국은 청렴청렴하고 개방적인 정치 현실을 도와' 정덕' 의 정치문명을 이야기하는 데 도움이 되며, 중국 봉건 사회의 구체적 구현이자 중국 봉건 사회의 끊임없는 발전의 중요성이다.
덕육이 제일이다. 상하층의' 도덕교육' 과' 정치도덕' 은 유가 정치윤리 사상의 진보이다. 교덕은 덕육을 최우선으로 삼았을 뿐만 아니라 유교 사상의 정치적 청사진, 평화의 기초, 그리고 우리나라의 가장 근본적인 도덕적 기초 수단의 도덕적 핵심을 표현했다. & ltBR/ dejiao, 할 수 있니? 공자도' 논어에서' 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연구했다. 맹자의 계승과 발전 사상? 공자간에 사람과 짐승은 다르다. 이것은 다른 야수, 그리스 맹자탑이다. 그리고 "적당한 방식으로 차가운 옷을 배불리 먹었고, 뉴 헤이븐은 맹자에 가까운 야수 문공이다" 고 더 분석했다. 아닙니다. 윤리를 가르치지 않았기 때문에 도덕은 동물의 상징과 다르지만 도덕 교육 과정에서도 인류의 근본이 되었습니다. 반대로, 사람은 반드시 자신을 "개조" 할 수 있도록 가르쳐야 한다. 그래서 맹자는 모든 사람이 야오밍 할 수 있는지, 나를 믿을 수 있는지 대답했다. 맹자는 "물론이죠. 클릭합니다 맹자? 높은 자태 "견자의 지속가능한 악의 관점, 도덕교육사상, 공맹로통 로마, 인간의 본성은 악하고, 얻는 것은 선하다. 사람은 사람을' 그림 물고기' 로 바꿔야 한다. 이는 인의의 외투이고, 자질은 인의의 도구가 될 수 있어 옥량으로 보이기 쉽다. 순자의 악의 본질
이 때문에 2000 여 년 동안 유교 사상 교육과 교육을 받은 세대, 또 한 세대의 뜻이 있는 사람들은 지주 계급이 발전하는 시대나 쇠퇴 과정에서 많은 학자들이 유교 사상의 영양을 연구하고, 유가 사상은 고상한 도덕 정서를 가지고 있으며, 국가의 생존과 발전에 긍정적인 공헌을 하였다. 중국은 어떻게 생각합니까? 도덕교육, 중국은 도덕문화를 매우 중시하며 도덕국가라고 불린다.
수양이 기본이다. 초박은 중국에서 가장 독특한 전통 윤리입니까? 관념은' 공자와 수덕',' 자제',' 수양성, 맹자의 왕성한 발전',' 마음을 키우고 본성을 키워준다' 라고 불린다. 초박형 Vera TCC NB 175 TCE 보위2 조속히, 이렇게 인연을 맺었다. 맹자',' 순자' 는 "평도가 좋고, 화가 나고, 방백의 목숨이 자강하는 것이 그 이름이다" 고 더 분명하게 말했다. 순자? 수양의 내용으로 볼 때, 이것은 내면의 평화에 대한 갈망이다. 자신의 감정을 정리하고, 신중한 정화를 유지하고, 자신의 사상을 정화하고, 자만하지 않고, 자신을 엄하게 다스리고, 부지런히 자신을 해부하고,' 가난' 을 숨기지 않고, 점차 완벽한 경지에 이르렀다.
그런데 왜 슬림함이 중요한가. 공자가' 기복례' 를 말한 제 12 회, 목적은' 천하의 인인' 이기 때문이다. 군자는 몸과 세계의 평화를 유지, 복구, 보호한다. ","수련, 제가 ","덕교 ". 그들은' 정치와 도덕' 사회의 양익에 있다. 덕교의 주요 중점은 통치 계급이다. 맹자가 말했듯이 전체나 집단의 초슬림 중점은 황제 개인의 말이다.
대학, 대학로, 잘 알려진 이름, 분명히 친민인, 완벽을 추구하는 ... 지식 확장의 자연현상. 일을 조사한 후에야 알게 되었다. 그리고 진심으로, 마음은 차체 수리, 차체 수리, 그리고 집에 가서 제씨야, 세계 수준의 두 배, 그래서 황제의 사람으로부터, 그리고 맞춤형 수양을 한다. "수리", "가스", "치료", "평", "수련" 참조
슬림한 사상은 봉건 사회의 지식인에게 2000 여 년 영향을 미쳤다. 그들은 정말 여러 가지 형식으로 흥분할 뿐만 아니라 골목길에서 걱정거리를 짊어지고 있어 자신의 음악적 기절을 바꾸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 모든 숭고한 이상, 초슬림형 가정, 국가, 세계, 그들의 인생 전체의 기초와 전제는 그들 자신의 정치적 이상과 도덕적 이상의 기초와 전제로, 이 자기 수양을 중시하는 가정을 탐구하고 실천할 것인가? 성적인 도덕사상은 지식인 집단뿐만 아니라 정신생활을 추구하고 중국 전통도덕문화를 중시하는 노동자들의 민족적 성격에도 영향을 미쳤다.
우선, 그것은 역사가 오래되어 냄새가 좋고 나쁘다. 중국 전통윤리의 요순시대는 원시 사회의 말기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지만 노예 사회에서 봉건 사회로의 과도기에 형성되었다. 유가 사상의 창시자인 공자는 이 시기에 살면서 대변화의 시대에 신구제도를 교환했다. 그는' 편지' 와' 인' 을 가장 높은 도덕 경지로 확립하고,' 효',' 체',' 례' 를 모두 도덕 이론에 두었다. 공자는 우리가 받아들일 수 없다고 생각했지만, 전반적으로 긍정적이고 개방적인 태도였다. 이런 태도는 그의 제자, 특히 맹자에 의해 계승되고 전파되었다.
경편황금이 중국을 통일한 후 한무제의 한군은 더 이상 하나의 선택으로 여겨지지 않는다. 자신의 통치 도구를 지키기 위해서는 문화의 힘으로 사람들의 사상을 통일하고 사회 질서를 안정시켜야 한다. 이른바' 삼강오상' 은 문화유산으로 간주되어 통치계급의 중시를 받았다. 한나라 동중수가 제기한' 세 개의 열쇠'. 군신, 부자, 부부, 그리고 세 가지 가장 중요한 윤리적 관계. "백가 파면술, 독존유술" 의 사상 통치 노선을 관철하다. 황후' 는 도덕문화, 정치, 공맹도덕문화의 출현을 상징한다.
그 단계에서 중국의 전통 도덕 문화와 정치가 눈에 띄게 강화되어 통치계급의 이익과 필요를 위해 봉사해야 한다. 물론, 지주 계급의 궐기는 선진 생산력의 전진 방향을 대표하고, 사회의 진보를 대표하며, 사상문화의 진보를 대표하며, 전통 정치 도덕 문화의 진보를 대표한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통치 계급이 계속 자신의 필요에 따라 조직될 것인가? 소농 자연경제 개조에 기반한 봉건 종법 등급 제도.
중국 봉건 사회가 쇠퇴하기 시작했다. 송대에 이르러 지주계급의 생명력의 부상과 발전은 점차 편협한 사리사욕을 억누르고 팽창시켰다. 이 시기, 사회의 수요에 적응하기 위해 지주 계급 사상가의 도덕관? 종종 경직되어 극단으로 치닫기도 한다. 주현이는 천언을 말하는데, 단지 사람의 이성욕을 가르치기 위해서, 운은 "주어권의 이기적인 마음은 중요한 조건이고, 진이의 길은 마음속에 있다. 이것은 일종의 잠정적이고 폐쇄적인 욕망과 의이다." 라고 말했다. 정 리듬감 넘치는' 유서' (14 면). 이것이 바로 소위' 자연과 인류를 보호하려는 욕망, 가치' 인가? " 금욕주의와 금욕주의? 그래서 진나라 도의론에서 금욕주의에 이르기까지. 이런 질적 변화는 개방이 위험한 민족국가일수록 남송에 반작용할수록 외적을 추방하고 중원을 회복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시대의 주요 임무는 주와 효종의 대화, 그의 학교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 사회시의' 성의성' 이다. 마찬가지로 명나라 말년, 외부가 불안정했고, 철학자 유적세, 숭천 황제는 여전히 "폐하의 마음, 천하의 안무" 였다. 도덕문화는 퇴폐적이고 반동적인 문화사로서 심각한 부정적인 영향의 속박에서 벗어나는 모든 활동은 엄중한 비판을 받아야 한다.
둘째, 사회, 정치, 서비스의 종법등급제도를 밀접하게 결합한다. 사회와 정치가 밀접하게 결합된 또 다른 기본 특징은 중국의 전통 윤리이다. 그 기본 특징은 사회정치철학자, 그 서비스, 실무적인 봉사정신, 사회 안정과 조화에 대한 이해, 통치자가 나라를 다스리고' 왕을 위한' 도덕성현에 대한 정치수술 요구를 반영한 것이다. 두 가지 일' 장재기문집' 이존성' 의 연구는 주로 객관적인 현실 사회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 이는 학술과 이론 연구가 밀접하게 결합된 스타일이어야 한다. 지배 계급은 또한 "덕치국은 국력의 증강에 의존하는 경향이 있고, 도덕사고는 자신의 이익과 정법 권위의 행동 규범이다" 고 생각한다. 이로써 통치 계급과 사상가들은 진정으로 화합의 통일을 이루었다.
고대 종법 사회 제도에는 두 가지 기본 특징이 있는데, 하나는 등급성이다. 중국 사회에서 가정은 사회의 세포이고, 부모 자녀, 형제자매의 혈연관계이며, 주종 관계의' 집' 이며, 사회와 정치의 기본 단위이다. 사회지배는 어떤 의미에서 가정 위주이다.
공자의 불쌍한 사랑, 친밀함, 열등감이 존재한다는 것을 인정하다. 봉건 사회의 친연 관계와 사회 생산 생활은 밀접한 관계를 형성했는데, 이런 관계의 가까운 친척은? 그리고 소외. 예를 들어, 1 위, 부모 자녀 관계, 형제자매 관계, 친척과 이웃 관계, 다시 한 번 사람과 사람 관계, 상하 관계, 국가와 사회의 관계, 가족 관계 등이 뒤를 이었다. 가정에서 아버지의 조각상과 남성의 조각상은 충성과 존중이다. 가부장제는 사회와 정치 등급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도 있다. 종법윤리의 충성은 사회와 정치 분야에서 매우 두드러진 표현을 가지고 있다.
종법등급제도는 그들 자신의 도덕에 적응하여 그들에게 봉사해야 한다. 종법혈연은 중국 봉건 사회의 안정적인 발전을 위한 근본적인 보증이다. 이런 가부장적인 제도 하에서 기존의 핵심 도덕가치를 유지할 수 있을까? 기본 원칙의 중요성은 개인, 가족, 종족, 국가에 대한 도덕적 책임이며, 개인의 이익이 가족, 부계 가문, 국익, 전체주의 이익에 복종하는 원칙을 강조하는 것이지, 개인과 가족의 이익, 국익이 아니다. 봉건예교의' 삼선' 은 왕신의 겨드랑이에 있는 부모, 남편, 아내에 지나지 않고' 매우 집중적' 으로 효도에 대한 충성과 중남 경녀의 서비스 성격에 나타난다.
입세자는 의리를 중히 여기고 이익을 가볍게 한다. 법전, 어떤 사회, 사람과 사회의 관계, 가치관도덕관의 형성을 조정해야 하는가? 사회적 가치도 있을까요? 사람들이 어떻게 사람들과 어울리고, 어떻게 사회에서 함께 살 수 있는지를 지도한다. 그러나 이러한 선험적 도덕적 이상은 어디에 기반을 두고 있는가? 도덕설교는 외역에서의 도덕적 합리성, 특징인' 건너편' 이나' 내세' 의 탄생대비, 중국이 세계무역기구에 가입한 성격, 공자의 물건은' 귀신에 대처하지 못했다',' 알 수 없다, 하물며 죽는다?' 《논어》요? 선진' 의 본질은 이미 나에게 세계무역기구에 가입하는 것이 최고라고 믿게 했다.
인, 사랑, 존중, 충군 집사' 와' 존중, 관용, 신앙, 민감성, 복지' 의 처세도. 맹자, 공자의 입세 원칙은' 키스, 어떤' 맹자? 베라',' 진선미는 마음에 들지 않는다' 맹자? 맹자 산장' 의' 유고' 와' 인, 인, 애물' 은 자신의 친족을 사랑하는 것도 강조하고, 사람을 배려하고, 모든 상승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강조하는데, 이것은 맹자와 공자의 도덕윤리 원칙에 대한 진일보한 건의이다. "우론의 아들, 군주에게 몇 년 동안 충성하고, 친구와 신앙에 충성한다. 논리적 구조상 효를 논리적 출발점으로 하는 어떤 계단도 사람 사이의 사회관계로 뻗어 충성, 용서, 존경, 자기를 강조하는' 인' 으로 인해 명확한 사회갈등을 달성하고, 인간관계를 조율하며, 일종의 도덕경지에 도달하여 중국 전통 도덕이성의 사회현실에서 출발하여 현실에 뿌리를 두고 있다 세계무역기구 (WTO) 는 가입의 성격을 관찰하지만 리의 사법제도가 세속생활의 정의를 제창한 후 공자가 사람들에게 정의에 대해 생각하라고 경고하고 이득을 보았다. 도덕적으로 공자는 리가 군자와 소인의 태도에 따라 이해된다고 지적했다.' 군자의 의인',' 논어 입인' 은 맹자가 군자가 소인의 이익을 중시하지 않는다고 더 지적했다. \ "왜 줄리? \ "맹자 만 의미? 더 일반적으로, 왕광휘와 동중서, 그들의 친분은 그들의 이익을 명확하게 밝히지 않고, 그들의 실력을 포함하지 않았다. "후한동중서 요구. "의리를 중히 여기고 이익을 가볍게 하는가?" 도덕적 가치를 추구하는' 군자' 는 절제된 사람일까? 군자는 깨끗하고 공정한 국가를 유지하기 위해 의식적으로 이존의를 추구한다.
실생활에서 국가에 대한 중국인의 충성은 유일무이하다. 최고의 이탈리아인, 부모 어른-효도, 친척-친구 형제, 친구-성실한 대리인. 이것은 의무, 용기, 정의, 양끝의 도덕적 희생의 직접적인 원인이다. "정의" 는 이미 사회의 중요한 원칙이 되었다. 전체로서, 몸을 버리고 의리를 취하는 숭고한 도덕의 경지는 대대로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중국인들을 고무시켰다.
중국의 전통 도덕과 글은 역사의 존재이다. 시대마다 서로 다른 정신적 귀착점은 중국 전통 도덕 문화의 가치를 해석할 것이다. 나는 중국 전통윤리가 중국 전통도덕의 역사를 반복적으로 해석하고 선전하는 것은 단순한 해석으로도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중국의 우수한 전통도덕을 물려받았고, 더 중요한 것은 중국 전통윤리가 당대 중국 도덕건설의 실천이라는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이런 전통문화, 중국 전통도덕의 실패, 적어도 두 세대의 정신 형성을 완전히 부정했다. 나곽해씨는 "한 나라가 자신의 정복문화전통이나 다른 나라의 문화전통을 포기하거나 잃으면 이 나라의 생존이 위협받는다" 고 말했다.
유교 사상 공자가 처음이다. 특색론: 중용사고 모델을 핵심으로 하여,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의 전승을 매우 중시한다. 실용적인 공리주의와 도덕적 재배를 중시하다. 생각? 편지에서, 우수한 노목사학교는 고촌의 운명을 대표한다. 특징:' 우주',' 자연' 에 대한 동경이 넓고' 무위 통치' 를 주장하는 정치철학. 퀘벡, 상양, 한비 등을 대표하는 법파는 법률을 중시하고 군주집권, 중형을 주장하며' 관직을 스승으로 삼는다' 고 주장하며' 문화' 를 전수하는 것이 특징이다. 묵가의 창시자인 잉크는 모든 신도 중 하층 계급이다. "겸애" 와 "공격 안 함" 상현이 여전하다 "는 것이 주요 명제다. 묵자는 유물주의를 중요시합니까? 진 문화의 전반적인 통일, 민족 단결 및 사상 작업에 힘쓰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통일문자의 서동문), 궤도차 (차폭, 차형로 수리) 동제 (통일측정) (통일교학방법, 통일문화심리), 동도메인 (지배권을 차지하는 폐백, 예식) 이 포함됩니다. "이" 는 육경 "악" 의 통일사상 지도로서 서한에서는 이미 그 지위를 잃었다. 사실 한무제 이후에야 소위 이학을 주도한 것이 아니라 한대의 유학, 진정한 신문학이었다. 오늘' (북한을 가리킴) 은 유교 고전으로 쓴 한 구절 (예서) 과 선진고전 (문언) 으로 책 한 권을 쓰는 것과는 다르다. 현대문학유파의 특징: 숭상은 현실 서비스, 연구, 흥분을 숭상하지만, 왕왕 동한 시절, 유학과
웨이와 진: 이것은 도교 철학의 발전이며, 목적은 "비싼" 것입니다. 그 주제는 개인생명의 의미, IT 직원의 빛의 가치에 대해 생각하는 것, 자연가치는 먼 중국 학자들에게 신비롭고 명확하고 가상적인 생활목표를 만들어 내는 것이다.
GT 당대의 문화 번영의 병행 표현: 3 대 종교 문화 등 분야의 넓고 과감한 표현. 바깥의 황금시대에는 시, 서예, 미술, 회화 예술이 모두 보편화되어 결실을 맺었다. (연의 대표 오도자, 장욱의 초서, 해서체, 안진경, 류공권의 대표 산문 한유의 대표 산문 당대의 시인 리, 두, 왕, 백, 유)
이학: 유교 윤리를 운용하는 과정에서 왜 그들을' 정의' 라고 부르며 자의식을 강조하는가. 중국 봉건 사회의' 정의' 는 과학유학 후기 대다수 국가에서 가장 완벽하고 선진적인 제도이다. 송대 송대 회화 송대 이학과 천지문화 건설.
명청시대 문화전제주의의 가장 두드러진 표현은 바로 문자옥의 성행이다. 청조의 편찬, 건륭의' 사쿠전서' 는 책 파괴를 금지하고, 3 100 여종의 중화문화가 1000 종을 넘어 큰 재앙이 되었다.
사회심리학 이론의 승화로서 기계의 중심. 중심의 윤리 개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