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안덕 서예
안덕 서예
제비는 봄의 상징이며, 역대 문인 중에는 봄에 대한 애정이 부족하지 않다. 그들은 모두 시에서 이런 사랑을 표현했다. "몇 마리의 꾀꼬리가 따뜻한 나무를 다투고, 그 새 제비가 봄진흙을 쪼아먹는다", "진흙이 제비를 녹이고, 모래가 따뜻한 원앙이 잠을 잔다" 고 말했다.
제비를 보면 자연스럽게 봄을 연상하게 된다. 이것은 자연에 대한 일종의 친밀함과 사랑이다.
마찬가지로 기러기를 보는 것도 우리가 기러기라고 부르는 것이다. 시인은 항상 경생정을 건드리며 자신의 감정을 시에 쓴다.
여행 중인 시인은 기러기를 바라보며 그들의 노랫소리를 듣고 향수병을 금치 못했다. "혼자 기러기로 돌아가고, 꽃을 피우기 전에 생각하다", "밤에 기러기로 돌아가는 소리를 들으면 집이 그리울 것이고, 설에는 병이 날 것이다." "
내가 가장 좋아하는 노래는 범중엄의' 어부의 자랑' 이다.' 추래풍광은 다르다. 형양기러기 앞에서는 주의하지 않는다.' 주둔 군인으로서 조속한 시일 내에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지만, 나라를 지키고, 사명을 부름하며, 서늘한 가운데 큰 뜻을 드러내고 있는 호기를 드러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중국의 전통문화에서 거위는 풍부한 상징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거위가 계절에 따라 이주하여 질서 있게 무리를 지어 날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거위가' 인, 의, 의식, 지혜, 편지' 의 다섯 가지 우수한 자질을 가지고 있으며, 종종 시사에서 읊조리고 있다고 생각했다. 기러기도 기러기가 책을 전하는 뜻을 함축하고 있으며, 사람들 사이의 두터운 우정을 기탁하고 있다. 예를 들어 백거이의 시는 "바람이 흰 파도를 뒤집고, 기러기는 하늘을 가리킨다." " 시인의 친구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또한 붉은 바위는 아카시아를 나타냅니다. 홍암을 보고, 책을 보내지 않거나, 홍암의 식언을 원망하고 있다. 예를 들어 이청조의' 매자 일지매' 는 "누가 운리 금서를 보내는가, 기러기는 명월 만서루에 귀속된다" 고 말했다. 돌아온 기러기는 언제 원금서를 가져올까요? 금서가 아직 도착하지 않았는데, 자연히' 일종의 그리움, 두 곳의 한가함' 이다.
계절적으로 제비는 대부분 봄을 대표하며, 항상 가벼운 자세로 봄의 시편을 누비고 있다. 이것은 일종의 생기, 일종의 동경, 희망이다.
기러기는 가을철에 많이 쓰이며 가을바람, 낙엽, 노란 꽃, 서리 하늘, 석양, 추운 밤 등의 이미지와 자주 연결되어 서늘하고 쓸쓸하며 슬픈 느낌이 든다.
감정 표현에 있어서 제비는 왕왕 즐겁고 즐겁고 아름다운 감정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주환공주' 의 제비는 그 이름처럼 사랑스럽고 사람도 마찬가지다. 그녀는 항상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가져다 주고, 그녀가 있는 곳은 항상 시끌벅적하다. 마치 봄처럼.
기러기는 외로움과 슬픔, 이별의 슬픔과 증오, 향수와 그리움을 전달하는 데 많이 쓰인다.
또한, "제비" 는 사랑을 표현하고 제비는 항상 쌍으로 날아온다. "시경" 이 말했듯이, "연아는 신혼을 형제처럼 처음 같다", "연연은 공중에서 날고, 그 아들은 야생으로 보낸다." " 아름다운 사랑을 상징한다.
얼굴과 얼굴은 철새에 속하는데 발음이 동일하기 때문에 사용 중에 자주 혼동된다. 예를 들어, "몇 마리의 꾀꼬리가 따뜻한 나무를 다투고, 누가 새 제비가 봄진흙을 쪼아먹는가" 의 "새 제비" 는 쉽게 "새 제비", "가을래가 막히다" 의 "형양연" 은 주의하지 않고 "형양연" 으로 쓰여진다. 그러므로 이 두 단어를 정확히 구분하려면 시인이' 연' 과' 안' 에 거는 사상적 감정을 이해해야 한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서예를 배울 때, 예서 작품 중의' 잠머리' 가 연미인가, 거위꼬리인가?
누에의 기러기 꼬리기러기는 서예가 무겁고 가벼움을 묘사한다.
입력기 전원을 켜고 병음을 입력합니다. 검색된 첫 번째 것은 누에의 나비입니다. 무슨 일이에요?
"중국 서예 5 천년" 에서 예서 가로화를 여러 차례 다루고, "잠두연미" 라는 부제가 나왔다. 컴퓨터가 타자를 치는데, 이런 상황이 자주 발생한다.
그럼 제비와 제비 두 종의 꼬리를 다시 봅시다. 얼굴의 꼬리는 갈라지고, 얼굴의 꼬리는 전체이다.
원래 예서의 글에는 "누에의 기러기 꼬리, 기러기는 두 번 날지 않고 누에는 서지 않는다" 는 규칙이 적혀 있었다. 아마도' 제비 쌍비' 라는 단어가 기러기 쌍비' 를' 제비 쌍비' 로 착각했기 때문에' 거위 꼬리대 누에머리' 도' 연미대 누에머리' 로 오인된 것 같다.
또한 "제비" 는 "곽염", "얼굴", "염언" 과 같은 지명에 쓰이는 "제비" 로도 읽혀진다.
간단해 보이는 두 한자는 이렇게 엄청난 정보량과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중국의 한자 문화는 넓고 심오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자는 중화민족의 유산이며 인류가 중화문화를 전승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도구이다. 수천 년의 발전을 거쳐 그들은 풍부한 내포와 문화를 가지고 있다.
우리의 조상은 인류에게 그렇게 많은 부를 남겼고, 우리가 글 속에서 성장하고, 글 속에서 단련하며, 우리가 지혜와 힘을 얻도록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것은 우리의 시야를 넓히고, 우리의 방향을 넓히며, 우리를 더 나은 자신으로 인도한다.
나는 우리 조국의 한자를 사랑하는데, 그것은 깊은 중국 문화 가치관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