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일반 글씨체로 캘리그라피 쓰는 법
일반 글씨체로 캘리그라피 쓰는 법
진서(眞書), 정서(鄭書)라고도 불리는 정서(常書)는 한나라 때 형성되어 위진(魏晉)나라에 유행하여 수(隋)나라와 당(唐)나라에 완성되었다.
(일반 서체에는 'Wei Bei'와 'Tang Kai'라는 두 가지 서예 스타일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일반 서체의 특징은 대략 다음과 같은 측면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p>
1. 점묘법은 독립적입니다.
일반 스크립트의 점각은 서로 독립적입니다. 각 점에는 이전 획의 끝과 다음 획의 시작 사이에 고리나 실이 없습니다. 서로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일반 대본과 점각 그림 사이에 연관성이 없다는 뜻은 아닙니다. 연관성은 있지만 노출되지 않고 암시적입니다.)
2. 펜을 엄격하게 쓰세요.
일반 서체는 필기체와 달리 임의적이고 관대하며 점각의 길이와 굵기는 크게 변하지 않습니다.
구조가 균형있고 균형이 잘 잡혀 있으며, 붓놀림이 매우 엄격합니다.
그래서 때로는 1분이 너무 길면 너무 길고, 1분이 너무 짧으면 너무 짧고, 1센티가 너무 뚱뚱하고, 1센티가 너무 좁으면 너무 가혹할 때도 있다.
3. 글이 느립니다.
일반 스크립트는 쓰기가 엄격하기 때문에 쓰기가 느리다. 글이 빠르면 완전하고 철저할 수 없습니다.
4. 원보다 사각형이 더 많습니다.
일반 서체는 자유롭고 유려한 필기체와 달리 중후하고 깔끔하기 때문에 그 깊이와 품격을 표현하기 위해 전환점에서 사각 펜을 자주 사용합니다.
5. 변동이 적습니다.
일반 필기체에서는 처음부터 끝까지 각 획의 무게에 대비가 있고, 획 간의 무게에도 대비가 있지만, 이 대비는 필기체에 비해 훨씬 덜합니다. 이는 일반적인 스크립트 점각과 구조의 조화와 일관성에 의해 결정됩니다.
6. 잉크 색상이 통일되었습니다.
장규는 '서서보'에서 "일반 대본을 쓸 때 먹은 건조해야 하지만 너무 건조하지 않아야 한다. 필기체를 쓸 때는 건조함과 보습이 함께 섞여 촉촉함을 얻는 데 사용한다"고 말했다. 아름다움, 건조함은 위험을 얻기 위해 사용됩니다. 잉크가 짙어지고 건조하면 펜이 말라 버리는 것을 알 수 없습니다."
다른 단어를 쓸 때 잉크가 너무 옅어서는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단어에 기운이 없어집니다.
하지만 너무 두꺼우면 획이 막혀서 잉크가 눌려질 수 없습니다. 잉크가 원활하게 채워지지 않고, 글자가 막혀 정신을 잃게 됩니다.
잉크가 너무 젖어서는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손글씨가 부풀어오르고 부풀어오르게 보일 것입니다.
너무 건조하면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손글씨가 건조하고 살이 없어질 것입니다.
따라서 일반 대본을 작성할 때 사용하는 잉크는 촉촉하지만 젖지 않고, 건조하지만 건조하지 않아야 하며, 잉크 색상이 균일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