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구양제티의 36가지 방법의 현대 번역
구양제티의 36가지 방법의 현대 번역
1. 겹겹이 쌓는다는 것은 글을 쓸 때 점의 수와 길이에 따라 각 문자의 크기와 밀도를 배열하여 균형이 잘 맞고 폭과 너비가 적절하도록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阘, Gao, Xin, Dou, Mo, Qi, Lei, Cuan"과 같이 획이 많은 문자의 경우 밀접하게 배열되어 있지만 서로 충돌할 수 없으며 도트 페인팅도 고유한 위치를 가져야 합니다. . 『팔비(八秘)』에서 말하는 '백색을 간격을 두고 고르게 섞는 것'과 '점을 고르게 섞는 것'은 모두 이 원리에 근거한 것이다. (기사에 인용된 문자 예는 원래 문자가 단순화되었기 때문에 "Shou, Hua, Bi, Li"를 "Tao, Xin, Mo, Yan"으로 대체합니다. 다음 항목은 유사합니다.)
2. 회피는 글꼴 구조의 밀도, 위험, 거리, 거리를 적절하게 변경하고 서로를 적절하게 반영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획을 만들 때 "庐"자의 바깥쪽 획은 길고 날카로우며, "庐"자의 안쪽 획은 더 짧아야 유사성을 피할 수 있습니다. "Fu"자의 긴 획은 이미 있습니다. 따라서 "Fu"라는 단어의 짧은 획이 왼쪽에 있어야 변경됩니다. 또 다른 예로는 나(Na)라는 캐릭터의 피부가 짧아지면 회피, 장(Chang)이라는 캐릭터의 피부가 길어지면 지우(Jiu)라고 한다. 또 다른 예로는 '鸠'자의 갈고리를 접어서 피하고, '馗'자의 갈고리를 펴서 피해야 하는 경우이다. 아니면 '만남'이라는 단어의 아랫부분 같은 건가요? 꺼낼 때 윗부분에 약간의 홈을 만들어 주어야 하는데, 이것도 겹치지 않고 심플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3. 탑-탑(Top-top)은 아래 글자의 대부분이 윗부분을 담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단, 큰 대문자와 작은 글자의 경우 옆으로 치우치지 않고 세워야 합니다. 위쪽은 무겁고 아래쪽은 가벼운 캐릭터로 간주됩니다. 예를 들어 "죽음, 경운기, 원앙, 왜가리, 骞, 예를 들어 聱, 조립하다" 등이 이에 해당한다. "바주"에서는 "기울기는 사람과 같으니 위를 다운로드라 한다"고 하였으며, "머리는 가볍게, 꼬리는 무겁게 하지 말라"고 하였는데, 이는 또한 "머리는 가볍게 하지 말라"는 뜻이기도 하다. 같은 것.
4. 인터리빙이란 구조의 균형을 이루기 위해 글리프의 밀도, 길이, 크기를 조정하기 위해 가로 및 세로 획을 교차시키고 대각선을 인터레이스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Zhong, Fu, Jing, Qu, Ce, Jian, Yu, Yu, Shuang, Duo, Xiang, Yong, Er, Lou, You, Chui, Che, Cao, Mi" 등이 있습니다. 『바각』에 나오는 “네 변이 고르고 여덟 변이 다한다”는 말이 바로 이 비유이다.
5. 뒤쪽으로: 매듭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각각 서로를 향하는 자세와 반대되는 자세가 있습니다. "모, 호, 지, 화"와 같은 반대 단어는 같은 범주에 있고, "북, 조, 비, 겐"과 같은 반대 단어는 같은 범주에 있습니다.
6. 옆글자 성격은 직립적인 사람도 많지만, 편파적이고 기울어진 사람도 있는데, 각 성격의 구조에 따라 적절히 배치하여 설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오른쪽으로 기울어진 사람은 "Xin, Ge, Yi, Ji, Fei, Ye"이고 왼쪽으로 기울인 사람은 "Xi, Nai, Peng, Wu, Shao, Hong"입니다. 기본적으로 "Hai, Nu, Zhang, You, Hu, Bu"는 직립하고 약간 기울어진 또 다른 범주입니다. 서예의 경우 각 글자마다 몸짓으로 주획이 있고 나머지 점각은 몸짓으로 보완되므로 옆 모양은 곧게 쓸 수 있고, 꼿꼿한 자세도 약간 기울어질 수 있다. 평평하고 물결 모양의 곡선이 더욱 멋집니다. 『팔비밀』은 “한 쪽으로 치우치지 말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7. 고르세요? 일부 글꼴 모양은 전체적인 균형을 맞추기가 까다로울 수 있으며 특정 획은 늘려야 합니다. 예를 들어, "Ge, Yi, Wu, Jiu, Qi"와 같은 문자는 수직 팔과 손목 기술을 사용하여 작성해야 하며, 구부러지지 않도록 힘차게 작성해야 합니다. 또 다른 예는 "Xian, Li, San, Duan"과 같은 단어입니다. 왼쪽에 스택이 더 많기 때문에 오른쪽에 "Province, Zhi"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위쪽을 아래쪽으로 비틀어야 균형이 가장 잘 맞습니다.
8. 서로 양보하는 매듭 캐릭터는 대부분 왼쪽과 오른쪽이 혼합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며, 점무늬가 적은 경우에는 느슨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글을 쓸 때 급진파는 서로 양보해야 하고, 서로 영향을 주지 말고 적절하게 배열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말", "糳", "새" 옆의 문자는 왼쪽이 곧게 나와야 오른쪽으로 쓰기가 수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불편할 것입니다. 또 다른 예는 "bian"이라는 단어입니다. 중간 문자 "yan"은 두 문자 "xin"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짧게 그려집니다. 또 다른 예는 "ou, quail, chi"라는 단어입니다. 예를 들어, "Wu"와 "Hu"라는 단어는 왼쪽에 있고 "He and Ku"라는 단어는 위쪽에 가까워야 합니다. 입은 오른쪽에 있고, 서로 간섭하지 않도록 바닥에 가까워야 합니다. 이러한 글꼴은 다음과 같이 설정해야 합니다.
9. 빈틈 메우기란 서예를 할 때 빈틈을 채우는 것을 말하며, 기운과 기운이 흐르도록 하고, 사방이 고르게 균형을 이루고, 전체가 비례하도록 한다.
예를 들어, "wo, zai" 문자의 경우 점은 왼쪽에 있어야 하며 "cheng, ji" 및 "ge" 문자와 동일할 수 없습니다. 또 다른 예는 "Xi, Pi, Dian, Gan"등입니다. "Liquan Ming"의 "Jian"이라는 단어처럼 모든면에서 완벽하고 정사각형이 더 좋습니다.
10. 덮는다는 것은 말의 윗부분이 궁궐의 지붕처럼 아랫부분을 완전히 덮는다는 뜻이다. 예를 들어 '보물, 외관' 등의 경우 점은 직선이어야 하며, 그림은 둥글고 밝아야 하며, 서로 달라붙지 않아야 하며, 위쪽이 길고 아래쪽이 짧아야 합니다.
11. 0을 붙이는 것은 산발적으로 획을 닫고 위치가 올바른지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 위의 획에서 너무 멀어지면 느슨해집니다. 너무 가까워서 어색해 보일 것 같아요. 예를 들어, "Ling, Jin, Dong, Han"이라는 단어가 그러한 상황입니다.
12. 접착력: 원래는 서로 분리되길 바랐던 일부 인물들의 이미지가 제자리에 있도록 서로 접착되려고 한다. 예를 들어 "Lie, Shi, Pin, Jing, Zhuang, Fei"가 이 유형에 속합니다.
13. 속도는 붓놀림을 빠르게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부 캐릭터의 경우 화살을 쏘는 것과 같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목표를 놓치게 됩니다. 예를 들어 '바람', '봉황' 같은 단어는 왼손이 길고 수직이어야 하므로 빠르게 움직이는 것이 오른손이 '번개'와 같아야 글을 잘 쓸 수 있다.
14. 주변 구조가 있는 단어는 내부가 가득 차 있어야 하며, 너무 많은 공백을 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외부에서는 촘촘하고 균형 잡힌 문자와 적당한 크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원, 정원, 그림, 나라, 회, 보, 남, 이별, 눈, 사, 고리"와 같은 단어를 이 방법으로 배열해야 합니다.
15. 의미의 통합. 글자의 모양이 다르고 획이 반대인 경우도 있지만, 획이 분리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깨지면 획과 의미가 연결됩니다. 예를 들어 "Zhi, Yi, Xin, Bi, Xiao, Chuan, Zhou, Shui, Qiu"라는 단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16. 뒤집고 뒤집는 법리는 매듭을 덮는 것과 비슷하다. 윗부분이 크면 아랫부분이 뒤집히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균등하게 기울어질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유' 머리, '쉰' 머리, '지아, 롱' 머리, '사치, 금, 음식, 만남, 차선, 태' 등의 글자체 머리가 이와 같다.
세븐틴은 아래로 당기는 동작으로 오른쪽은 늘어져 있고, 왼쪽은 살짝 짧아진 상태로 그려져 있다. "Shui, Qing, Mao, Bai"와 같이 왼쪽이 약간 더 짧습니다. "Zhi, Qian, Pi, Geng, Zou, Min, Ye" 등.
18. 빌려서 대입한다는 것은 글을 쓸 때 결합된 문자의 점각을 서로 빌리거나, 상하로 쌓아서 가로로 배열하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Jiucheng Palace Liquan Ming』에서 'mi'라는 단어는 'shi'의 오른쪽 점을 차용인 'bi'의 왼쪽 점으로 사용합니다. 또 다른 예는 "ling"이라는 단어의 아래쪽 부분에 "gang"또는 "witch"라는 단어가 사용되는데, 이 역시 차용 및 대체입니다. 또 다른 예는 "秋"자를 "?"로 쓴 것과 "goose"자를 "?"로 쓴 것인데, 둘 다 자세의 변화이다. 이러한 상호 차용 및 교환을 '동서 벨트'라고도 합니다.
19. 증가 또는 감소는 글을 쓸 때 글꼴의 특정 부분에 있는 점의 수에 따라 자체적으로 증가하거나 감소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新"의 경우 "?", "Jian"의 경우 "?" 등 획수가 적은 경우, "조"의 경우 "?" 등으로 생략합니다. 을 위한"?". 서체를 풍성하고 아름답게 만들기 위해 일부 서예가들은 고대 글꼴에 관계없이 창의적인 대체 및 변경을 수행합니다.
20. 잉푸(Yingfu)는 왼쪽과 오른쪽을 결합한 일부 문자를 말하며 구조상 해당 비율을 달성하도록 의도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Zhi, Xiao, Yi, Sichuan"과 같이 점각이 희박한 것은 같은 범주에 속하고 "Si, Qu, Fei, Ding"과 같이 점각이 촘촘한 것은 같은 범주에 속합니다. 즉, 한 그림은 다른 그림과 일치하며 상응하고 보완적입니다.
21. 지원: 단일 구조를 갖고 마지막 수직 지지대에 의해 지지되는 모든 문자는 글을 쓸 때 안정적이고 지지되어야 강하고 강력해 보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Qian, Xia, Jin, Ding, Yu, Shou, Ke, Si, Gong, Yong, Yu, Spear, Ning, Heng, Ting, Hui, Cao"와 같은 단어가 모두 이 범주에 속합니다.
스물둘, 차오이. 두 개 이상의 부분이 결합된 우주는 서로를 돌보고 연결하며 느슨함과 분리를 피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대부분의 캐릭터는 "Zou, Chen, Xiao, Yao, Qiong, Lou, Wan, Zhuan" 등과 같이 두 글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Xie, hoe, Chu, Che"와 같이 세 글자로 구성된 캐릭터도 있습니다. , 반, 비'. 이것이 『서예』에서 말하는 “서로 환영하고, 서로 바라보고, 절하는 것”이라는 의미이다.
23. 구출 글을 쓸 때마다 첫 번째 획이 막 종이 위에 착지했고, 두 번째, 세 번째 획이 힘을 잃으면 두 번째 획이 어떻게 반응할지 생각해야 한다. 즉시 보상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바주』에서 “의도를 먼저 쓰고 글은 나중에 생각한다”고 제시한 것이다.
24. 문자의 모양은 서로 가까워지기에 적합하다면 서로 분리되어서는 안 됩니다. "Xing, Ying, Qi, Chao, Yin, Chang, Felt, Mian" 및 기타 단어와 같은 것입니다. "文, qian, zhi"와 같은 부수가 있는 문자의 경우 큰 문자에 작은 문자를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획이 많은 문자에 획이 적은 문자를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물다섯, 백허깅은 글을 쓸 때 뒤에서 앞으로 걸어가며 껴안는 획을 말한다. 폭이 너무 넓고 헐렁하고, 너무 좁고 좁다는 점에 주의가 필요하다. 왼쪽으로 백허그하는 사람은 "曷, 거지, 이, 국화" 등등이고, 오른쪽으로 백허그하는 사람은 "현, 귀신, 바오, 서, 잇" 등등입니다.
스물여섯. 포장은 전체 또는 반 둘러싸기의 매듭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정원과 보육원"은 완전히 둘러싸인 원으로 만들어집니다. '상상'은 윗부분과 아랫부분을 나타내고, '유기'는 아랫부분과 윗부분을 나타내고, '귀광'은 왼쪽과 오른쪽 부분을 나타내고, '쉰웅'은 "는 오른쪽 부분과 왼쪽 부분을 나타냅니다.
스물일곱이지만 좋다는 것은 글을 쓸 때 포장과 구성 방법을 익히고, 규칙에 주의하고, 추진력을 잃지 않고, 딱 맞게 쓴다는 뜻이다.
스물여덟. 글자의 점각이 서로 연결돼야 획이 흥미로워진다. "小,八"과 같은 두 개의 점 문자는 자연스럽게 서로 대응됩니다. 세 개의 점 문자 "忿"은 왼쪽 점이 오른쪽을 향하고 오른쪽 점이 왼쪽을 향합니다. '란, 핫'은 양쪽에 점이 2개 있는데, 이에 맞춰 가운데 두 점이 연결돼 있다.
스물아홉, 샤오청다유 글쓰기에 꼼꼼해야 하고, 글자 전체와 관련된 모든 획, 아주 작은 디테일까지 소홀히 해서는 안 됩니다. 캐릭터는 '남자?' 등 큰 것부터 작은 것까지 다양하다. 작은 것이 큰 것이 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예를 들어 "Gu"라는 단어는 마지막 획에만 있고 "宁"이라는 단어는 마지막 세로 갈고리이기도 하며 "Qian"이라는 단어는 획이고 "ge"라는 단어는 획입니다. "는 한 지점에서 끝난다. 이는 단어 전체의 질을 결정할 수도 있고, 때로는 한 단어가 전체 기사의 질과 연관되기도 한다.
서른이면 작은 글자와 큰 글자가 형태를 갖추게 된다. 즉, 작은 글자와 큰 글자는 각자의 모양과 특징이 있기 때문에 두 종류의 글자를 쓰는 방식도 다르다. 소동포는 "큰 글자는 빽빽하고 이음새가 없는 것이 어렵고, 작은 글자는 넓고 넉넉한 것이 어렵다. 즉, 큰 글자는 촘촘하고 촘촘하게 쓰고 작은 글자는 쓰면 된다"고 말했다. 넓고 희박하면 모든 것이 완벽할 것이다.
셋 11. 작은 글자와 큰 글자 "캘리그래피"는 "큰 글자는 작아지고, 작은 글자는 커진다. 자연히 넓고 좁다. "예를 들어 '日'은 글자 '國'만큼 작아서 쓰기 어렵습니다. 또 다른 예는 가장 희박하고 명확한 문자인 '一과 二'입니다. 두 글자의 획이 같을 수 없습니다. 가로획이 촘촘하고 위치의 배열이 서로 반영되어 상급이라 할 수 있다. 밑부분이 작아서 크기가 비례한다" 분리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주로 분리하여 형성할 수 있는지 여부, 즉 상하가 겹쳐지고 좌우가 반사되는가에 따라 결정됩니다. 크기, 길이, 폭, 폭도 마찬가지입니다.
33. 왼쪽, 작은 글꼴, 오른쪽 글꼴의 구조는 정사각형이어야 하며 무게 중심이 안정적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문자에 문제가 있다는 것입니다. 왼쪽과 오른쪽 크기가 서로 일치해야 하며 사람들은 왼쪽을 작게, 오른쪽을 크게 쓰는 경향이 있으므로 이 섹션과 다음 섹션은 모두 문자의 병리에 관한 것입니다.
34. 글꼴 구조의 특징은 왼쪽이 높고 오른쪽이 낮다는 것입니다. 왼쪽은 짧고 오른쪽은 길어요.
35. 구양순의 서체를 따르면 글자가 길고 좁아지기 쉬우므로 매듭이 있는 글자가 된다. 촘촘한 수렴과 질서정연한 배열이 라오치로 이어질 수 있다는 뜻이다. 상부 튜브가 더 낮고 앞쪽이 뒤쪽으로 이어진다는 점이다.
서로를 보살피며 위치를 잃지 않고 단어의 구조를 이루기 위해서는 윗부분이 아랫부분을 덮고, 아랫부분이 윗부분을 받쳐주며, 좌우도 서로 양보해야 한다. 마찬가지로 상호 관리의 의미도 글 전체로 확장될 수 있다. 『슈푸』는 “한 점이 한 단어의 규칙이 되고, 한 단어가 마지막 장의 기준이 된다. " 이것이 이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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