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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양 조린 서예
영남 수성,
아시아 옥석의 수도,
해변의 조루,
조산 문화의 정수는 이 생에서 기원하고 모인다.
지양 현
영강으로 둘러싸인' 수련' 입니다.
600 만 지양인의 고향이기도 하다.
웅장한 제양빌딩은 도시의 동쪽 입구에 위치해 있다.
포양 오문의 왕관
진현문은 포양에 있는데, 마치 작은 공원이 산 터우에 있고 샹즈교가 조주에 있는 것 같다.
지양역사문화의 랜드마크 건축현문은 명나라 천계 원년 (162 1) 에 세워졌다. 그것은 김선문이라고 불리는데, 왜냐하면 그것은 공설에 도달하고 성인을 촉진하기 때문이다. 지양에는 동 서 북 남문과 현문이 있어 5 문 중 1 위를 차지했다.
어둠이 내리자 현문으로 들어가 옷을 차려입고, 도시 위층의 조류극이 유유히 울려 퍼졌다.
영동 고대 건물의 명주.
공설의 황혼 속에서, 너는 수백 년 전의 책 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 같다. 20 13 년 5 월, 제양공설은 7 차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등재됐다.
지양공설 (공묘) 은 남송사오싱 10 년 (1 140) 에 설립되어 고대 지양 최고학부이다. 수천 년 동안 유교 문화의 정수를 농축한 것은 영남 지역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배합 건축물이 가장 완벽하며, 가장 완벽한 역사 건축군을 보존하는 것이다.
공설이 벽을 비추다.
대성전, 공자에 대한 존중을 나타내기 위해 어도석에는 발판이 없어 대사에게 멀리 보여 줄 수밖에 없다.
대성전 내전
1925 년 5 월과 10 년 10 월, 주은래는 1 차 및 2 차 십자군 동정기간 동안 공설숭성사에서 일했다. 1927 년 가을 남창 봉기군이 주은래 제양에 도착했을 때, 하룡과 엽태는 공설에서 군사회의를 열었다.
"자금성": Jieyang 의 유일한 원나라 성벽
서기 1352 년 전국 각지의 반원투쟁이 파란만장했다. 당시 제양대유화지는 제양성 내에 내성을 재건하라는 명령을 내렸고, 모두 돌로 장벽을 쌓고, 포탄과 박격포로 폐쇄하고, 해자로 둘러쌌다. 4 년 동안 지어진 이름은' 금성' 으로,' 고약금탕' 을 의미한다. 이런 식으로, Jieyang 카운티는 내부와 외부 두 개의 벽을 가지고 있으며, 도시에는 도시가 있습니다. 정말 드뭅니다.
그러나, 사용에 투입되었을 때, 진건왕의 봉기군은 반원의 깃발을 금성에 꽂았다. 김' 과' 금지' 는 말투가 다르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이 잘못 알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오늘의' 자금성' 이 되었다.
"노출이 가장 많기 때문에 강의 이름은 영강이고, 도시의 이름은 영성이다."
광동성황묘가 가장 좋다.
지양성황묘는 20 19 년에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등재되었다.
지양성황묘는 송사오싱 10 년 (1 140) 에 건설되었다. 그것은 광동성의 현존하는 동종 건물 중 가장 크며, 그 안에는 도시의 수호신, 성황을 모시고 있다.
문동화는 습기의 특색을 지닌 민간 예술이고, 사내 삼산문동화의 예술 수준은 조산이 가장 높다.
지양성황묘 건물은 명청 건축 양식과 지양 현지 전통 공예 특색을 융합했다. 주체 건물은 목석 내력 구조로 명대 이래 수십 차례의 지진을 거쳐 우뚝 솟아 현대인들이 고대 건축물을 연구하는 표본이 되었다.
성황묘의 주요 건물에는 방앗간, 대문, 본전, 종탑, 북루, 후전, 총면적이 2000 여 평방미터이다.
청대 대천림' 한강기' 는 "나는 현신, 특히 지양성황이다" 고 기록했다. 적양성황묘향화 전성기를 볼 수 있다.
황성보복의 성인 퍼레이드는 가무, 용춤, 사자춤, 조극대, 기대, 오봉기대, 징과북대 등 거대하다.
황성백부의 성인들이 매년 첫 달에 순찰을 가는 것은 제양의 가장 큰 민간 활동이다.
조산 3 대 명찰 중 하나.
쌍봉고사, 옛터는 등반서 성도 쌍산 (현 계령진 쌍산촌) 에 있다.
쌍봉사, 송사오싱 10 년 (1 140) 에 창설된 포양 최대 고찰로 조주 개원사, 조양영산사와 함께' 조주 3 대 명찰' 이라고 부른다. 석양이 서쪽으로 질 때마다 시계, 드럼, 심벌즈, 심벌즈, 심벌즈가 일제히 울리고 백범, 목나팔, 경치가 매혹적이어서 예불과 관광지가 되었다. 쌍봉 만종' 은 지양 8 대 고명소 중 하나이다.
명초에 사자산 선사처에서 지금까지 영성관음자거리로 이주했다.
많은 서양인들의 눈에는 신이 유일한 신이다. 하지만 조산인의 의식 세계에는 곳곳에 신이 있는데, 이 신들은' 영주' 라고 불린다. 제양에서는 어르신 절이 거의 곳곳에서 볼 수 있는데, 주로 백공궁, 청결궁, 관제묘, 쌍충묘, 삼산왕묘, 마조묘 등이 있다.
삼산대왕사
삼산대왕사를 폭로하다.
삼산왕은 중국의 중요한 종교 신앙 중 하나이다. 명사지' 에 따르면 삼산왕은' 수나라에서 태어나 당에서 태어나 송에 봉했다' 며 지금으로부터 14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지서하포 삼산왕 사당은 국내외 6 천여 개의 삼산왕 사당의 원조로, 모시는 신령은 처음부터 삼신이었고, 봉봉된 후 삼산왕으로 불린다.
새로운 역사 시대에 삼산왕 문화는 국내외 중국인과 해협 양안의 중국인 문화 정체성과 문화 교류를 촉진하는 역사적 사명을 맡고 있다.
오영고찰 (북문관제묘) 은 지양시 영성구 천부로에 위치해 있다. 명만력 29 년 (160 1) 에 건설되었고 20 13 년은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등재됐다.
전청 꼭대기에 있는 팔각목각조류 우물은 높은 예술과 문화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절 앞 고극대는 광동성에서 유일하게 두 개의 청대 절 중의 하나이다.
혜래신천 마조상은 해상 실크로드의 중요한 노드 같다.
마주, 바다의 수호신, 대대로 바다로 나가는 어민을 보호하고 있다.
중산로
자료에 따르면 전국에 약 5,000 개의 중산길이 있다. 각 도시에는 중산길이 있는 것 같은데, 각 중산길은 다채로운 인문적 의미를 담고 있는 것 같다. 지양 중산로는 지양현성의 교통 요로와 상업 중심지였다. 동남아 특색의 기루 건물은 중산길의 번영과 휘황찬란함을 목격했다.
중산길은 청건륭 44 년 (1779) 에 지어졌으며, 고대에는 선화거리라고 불렸다. 광서 14 년 (1888) 은 큰길로 불린다. 민국은 15 년 (1926) 을 중산로로 개명했다.
대동가의 기마루
선관전 상가
1 km 미만의 중산로에는 한때 12 개의 기세가 웅장한 간판 건물이 있었지만 대부분 철거되었습니다 (중산로 석남골목 기념관).
룽장 서호
많은 도시에는' 중산로' 가 있고, 많은 도시들에도' 서호' 가 있다. 지양도 예외가 아니다. 지양강서호의 역사는 길지 않지만, 지양인의 많은 어린 시절의 기억을 담고 있다. 아이들이 영강호에서 노를 젓는 가장 즐거운 시간이었다.
지양고팔경' 남포어가' 유적지인 영강호반 공원에 위치해 있다.
강 사당
강 사당은 조산인의 마음속에서 신성하다. 조상이 후손에게 물려준 귀중한 재산이며, 부계 가문의 감정을 유지하는 영적 유대이며, 국내외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향수를 추모하는 영적 성지이다.
박공 () 은 속칭 비벼머리 () 로 불리며, 조산선민은 금목에서 다섯 가지 박공을 발명했는데, 통칭하여 오행 박공 () 이라고 한다.
조산 "4 점 금" 주택
등봉 채봉
"등대가 채봉에 오르다" 는 것은 조산 지역 특유의 전통 민속행사로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봉건 시대에 황제는 용이고 봉황은 호랑이라고 한다. 남송 애국 인사 강완리는 평생 화봉황을 좋아했다. 원말 이래 용사와 운로 일대에 거주하는 강자손은' 등봉이 채봉에 오르다' 는 방식으로 조상을 기념하며 지금까지 답습해 왔다.
채풍이 하루하루
20 1 1 제조 풍습 (등봉 채봉) 이 세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대표사업에 선정됐다.
추월백
자연에 대한 원시 숭배에서 월례 풍습이 중국에서 유행한 지 이미 오래되었다. 조산인이 추석을 축하하는 것은 달에 대한 숭배를 극치로 발휘하기 위해서이다. 추석이면 집집마다 풍성한 공물' 배월어머니' 를 차려 놓는다. 어른들은 차를 마시며 달을 감상하고, 서로 일상생활을 이야기하고, 아이들은 빵을 먹고 등롱을 들고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조산인민은 원나라 통치자에게 반항하기 위해 8 월 15 일 공터에 기와조각으로 탑을 쌓았고, 맹렬한 불을 지른 채 원나라에 반항하는 전투를 함께 시작했다고 한다. 그 이후로 탑을 태우는 것은 추석 풍습이 되었다.
구정을 폭로하다
설날이 올 때마다 나그네가 돌아오는 것은 지양 민속활동이 가장 시끌벅적할 때이다. 각종 영신 활동과 민속 공연이 설 분위기를 고조로 끌어올렸다.
철지포태백극, 속칭 종이그림자극은 남송 시대 중원 이민자들이 조류에 들어온 그림자극에서 진화했다.
조극
국가 무형 문화 유산-젊은 사자 공연
양매영 노엽
북과 북기대
양매촌의 토치 페스티벌에서 양매인은 춘추시대 진국충신 개휴를 특별히 숭배하며 마을에 청을 위해 고묘를 짓고' 토바절' 형식으로 청결제를 제사했다.
광동성의 무형문화유산, 대문을 깨고 정옹애등을 건설하다
항공재교
광둥 무형문화유산-성채교는 이미 포양 민속의 문화 명함이 되었다.
항채교는 속칭 항두교로, 지양등회의 전통 민속문화 활동이다. 영성수계가 발달하여 다리가 많다. 명절 전에 영성의 모든 다리는 일루미네이션과 채색 깃발로 장식되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돌사자 다리가 가장 유명하다. 정월 11 일부터 수천 명의 시민과 관광객들이 돌사자교, 항두교로 몰려들어 영성한 돌사자를 만져 선의를 표할 것이다.
황금 사자 마스터, 다른 부위를 만지면 다르다고 합니다. 사자의 머리를 만지면 부귀하고 우아하다고 합니다. 사자의 배를 만지고 아목과 결혼하다. 사자의 귀를 만지고 동생을 낳다. 사자의 코를 만지고 우아한 텍스트를 씁니다. 사자의 입을 만지면 큰 부귀가 된다.
불 속으로 뛰어들어 내년에는 생활이 풍족하고, 재난을 피하라는 뜻을 담고 있다.
백죽양
음력 정월 16, 17, 제동구 신형진 석연촌, 촌민들은 일 년에 한 번 열리는' 돼지양 공연' 을 열고, 일련의 민속행사를 통해 지난 한 해 동안의 부유하고 건강한 생활을 축하하며, 새해에는 풍조가 순조롭고, 장사가 번창하고, 모든 일이 뜻대로 되기를 기도한다. 돼지방양' 풍습은 20 12 년 성급' 무형문화유산' 에 정식 등재됐다.
조린 불꽃놀이용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조린 불꽃용' 은 이미 6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유룡',' 용춤',' 화룡' 의 세 가지 형식으로 나뉜다.
조림불꽃용, 속칭' 연소용' 은 명대에서 유래한 것으로, 고교 (현재 제양시 동산구 반동진 교동촌, 교서촌, 교남촌) 에서 전해진다.
동고성, 천년의 지양,
학궁당, 책소리가 하늘을 진동하고,
현문으로 들어선 조음 소리가 은은하다.
자금성에서는 반얀 나무의 색이 창백합니다.
쌍봉의 야시계는 집의 방향이다.
조룡이 꿈꿔왔던 수향,
작은 다리가 졸졸 흐른다.
황기희 부인 최월용,
이야기가 천고에 전해지다.
황성 경은 모두를 보호합니다.
관천랑의 충성은 사람을 흥분시킨다.
남포어가는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중산길에서 영광을 추모하다.
불꽃 놀이와 드래곤 댄스는 활력이 넘칩니다.
오색찬란한 다리를 만들어 아름다운 소망을 이루다.
영강의 고속철도가 날고 있다.
공항은 하늘 아래 사방팔방과 연결되어 있다.
지양은 조루해안가에서 일어납니다.
지양은 내일 장을 쓴다.
남양으로 가는 배는 이미 해안에 닿았다.
집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도
잊지 마세요, 우리 고향-
지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