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서예가가 한글을 쓰다.

서예가가 한글을 쓰다.

이런 일은 1 시 30 분에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관련 전문가와 책에 문의하는 것이 좋다. 물론 더 중요한 것은 관련 경험을 쌓는 것이다.

역대 도자기 스타일의 감별

도자기 그릇의 비문은 그릇의 바닥이나 다른 부분에 있는 비문, 밑줄, 인쇄 또는 쓰기를 가리키며 시간, 산지, 당명, 인명, 용도, 상서로운 말 등을 나타낸다. , 일부는 장치 바닥 또는 장치에 특정 패턴 비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문의 내용, 형식, 서체, 서예 등 방면에 뚜렷한 시대적 특징이 있어 도자기 단대, 가마 판단, 진위 구분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검증의 중요한 부분이다.

화폐종류

도자기의 도안은 대략 시대무늬, 청당무늬, 인명무늬, 길상무늬, 기타 특수문양 등 6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연대모형: 연대모형은 도자기 발사 연대를 나타내는 모델이다. 연표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당시 황제의 연호로 연호를 부르는 것이다. 예를 들면' 명선덕연제',' 청강희년제' 등이다. 다른 하나는 천건지지 결합이다. 천건지지력년, 예를 들면' 인희단',' 감룡오빙' 등이다. 관요자기는 가장 편년 된 모델이지만, 일부 민요도 편년 모델을 쓴다. 민요의 연호 서체는 비교적 조잡하여 관요보다 훨씬 덜 규칙적이다. 명청 시대에는 도자기에서 마른 가지를 사용한 지 이미 여러 해가 되었다.

당명: 개인 도자기에 새기고, 인쇄하고, 쓴 당호를 가리킨다. 내용에는 당명, 라마단, 헌명, 주택명, 당명, 건물 이름, 정명 등이 포함됩니다. 전당의 이름은 명나라 가정년 때부터' 자수당',' 동수당' 과 같이 명말에 유행했다. 청대에 이르러 각 왕조는 악악, 특히 강희가 유행했다. 예를 들면 중화당, 신중덕당, 탁존재, 복상헌 등이 있다.

개인명: 장인 또는 개인 도자기에 새겨진 이름 또는 별칭을 가리킨다. 삼국시대 월요청자의' 석원유작', 당대의 창사요의' 자정입이 천하 1 위', 송대 자주요의' 장자' 자베개 등이다. 명청시대에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진수귀조',' 천계원년 미석장조',' 춘교주인 소장품' 등이다.

상서로운 말: 도자기에 새기고, 인쇄하고, 쓰고, 찬양과 축복을 나타내는 상서로운 말. 명말부터 청대까지,' 복완수통',' 부귀영화',' 천하태평',' 복수강녕' 등 가장 유행한다. "복", "수명" 과 같은 한 글자만 있습니다.

패턴 스타일: "로고 스타일" 이라고도 하는 도자기에 조각, 인쇄, 페인트를 칠한 길조 패턴 로고를 말합니다. 대부분의 도안은 모두 민요용이다. 명청 시대에는 가십도, 태극도, 팔보, 바다, 토끼, 물고기 자리, 영지 등 가장 인기가 많았다.

기타 특별 자금: "차", "술", "랑" 과 같은 일부 자금은 다른 특별 자금으로 통칭할 수 없습니다.

통화 지식의 기원과 발전

신석기 시대의 도자기에서 이미 일부 조각 부호가 발견되었다. 예를 들어, Xi 안반포와 임통강채 등 양사오문화유적지에서 출토된 도자기에서 270 개의 조각 기호가 발견됐다. 또 산둥 용산 문화와 상하이 마교, 절강 양주에서 출토된 도자기에서도 많은 비문이 발견됐다. 청해악도와 간쑤 반산에서 출토된 도자기에서도 페인트 기호가 발견됐다. 이 조각이나 그림의 상징은 중국 최초의 문자 프로토타입이자 중국 도자기 필법의 기원이다. 상주시대에는 기와와 도기에 새겨진 글자는 대부분 번호가 매겨지고, 소수는 이름이 붙여졌다. 춘추전국시대에는 벽돌과 도기의 비문과 글이 곳곳에서 볼 수 있게 되면서 점차 늘고 있다. 진한시대의 도기 벽돌 문자는 매우 풍부해서 관련된 내용도 이전보다 더 넓다. 도기의 문자는 대부분 도기 수공업의 상황을 반영하는데, 예를 들면 그릇의 번호나 표시 (1, 2, 3 등) 이다. ), 도기수공업 공식 서명 (왼쪽, 오른쪽, 홍수, 북사 등. ), 워크샵 이름 (루팅, 참나무 파빌리온, 두팅 등. ) 와 도공의 이름 (한 곡, 막, 성, 창공 등. 또 지명도 있습니다 (이양, 신도시, 램 틴 등). ), 모든 주요 기물의 이름 (북원 노씨, 하가왕석 등. ), 기구 이름 (궁전 마구간, 큰 마구간, 여산궁 등. ), 등등. , 몇 가지 상서로운 말 (천년 만세, 장락미양연년 장수, 번영 창성 등) 이 있다. ) 와당화순에 나타나기 시작했다. 현재 도자기에서 가장 오래된 비문은 저장현에서 출토된 동한 쌍계 주전자 청자로, 바닥에는' 왕존'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연대 비문이 있는 도자기는 일찍이 삼국 시대에 발견되었다. 난징 조세강묘에서 출토된 월요청호와 같은 복훈에는' 홍조 14 년 (25 1) 상우대사원' 명문이 새겨져 있어 편년뿐만 아니라 발사 장소, 장인 이름 등이 새겨져 있다. 저장 사오싱 고분에서 출토된 청자 창고는 거북표 정면에' 영안 3 년 (260 년) 때 부귀한 양기 (길조)' 가 있어 공직자와 관원, 자손이 많고 장수, 천년에 영영 (화) 이 없는 비문으로 날짜와 축복어를 포함한다. 난징 청량산 오묘에서도 곰 모양의 기름등이 출토되었는데, 그 위에는' 단로 원년 (265) 5 월' 이라고 새겨져 있다. 이것은 연대모형을 가진 세 가지 희귀한 물품으로, 우리가 연대를 정확하게 확정할 수 있는 기준을 제공한다. 그 필법 * * * 은 유약 아래 채색조각, 글씨체가 초서에 가깝다는 특징이 있다.

서진에서 구운 일종의 청자 편주전자로, 여러 곳에서 출토되고, 모양이 특이하고, 목이 짧고, 복부가 납작하고, 바닥이 넓다. 일부 기물의 바닥에는' 선고모',' 보라색 (이) 이 위범수를 위해 쓸 수 있는 글자' 등의 비문이 새겨져 있어 이런 청자 편주전자가 당시의 것임을 알 수 있다. 한대 문헌에는 양귀비가 기록되어 있다. 얀' 한서 석고주':' 댕댕, 긴 목양귀비도'. 하지만 양귀비란 무엇일까요? 이미 알려지지 않았다. 1972 년 난징 화학섬유 공장 금묘에서 청자 장목 닭의 첫 번째 주전자가 출토되었는데, 주전자 밑에' 주인 성황'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어 기물 이름과 주인 이름을 알 수 있었다. 원래 이' 상인' 이라는 긴 목주전자는 문헌 기록과 일치한다.

당대에 이르러서도 도자기 필법의 묘사는 여전히 주요 풍격이지만 유약 밑에도 채색된 비문이 있다. 가마 입구에서 보면 필사자들은 대부분 월요이고, 채필은 창사가마이다. 그 내용에는 날짜, 이름, 산지뿐만 아니라 상품 광고의 성격을 지닌 비문도 포함되어 있다. 글씨체는 대부분 초서이고 해서체는 보기 드물다. 밑줄 친 부분과 쓴 부분이 고정되지 않았다.

상해박물관이 소장한 월가마 청자 주전자는 주전자 복부에 "회창 7 년, 대중원년 (847) 3 월 14 일, 지난 일의 귀로 바뀌었다" 는 세 줄의 글자가 적혀 있다. 이 물건의 비문에는 당시 연호의 변화가 기록되어 있다. 저장성 훈현에서 출토된 월가마 청자 포퍼는 복부에 "이 포퍼는 1944 년 4 월 1 일 (8 19), 가치/Kloc 절강닝보에서 출토된 인도 그릇은 그릇 밑에' 대중 2 년' 이라는 글자가 있어 간단한 연표이다. 그에 더해, 날짜, 이름, 사적 등을 포함한 글이 새겨진 청자 묘비명도 있습니다.

당대의 창사 가마는 색채로 획을 썼는데, 대부분 상업 광고였다. 이것은 창사가마의 큰 발명이다. 예를 들면' 정가의 입천하 1 위',' 변가의 입천하가 유명하다',' 글자는 천하가 없다' 등. 수출품에 아랍어로' 알라-대' 라는 글자를 써서 아랍인의 요구를 만족시켰다.

당대의 유명한 백자 중에는' 응',' 한림' 이라는 글자나' 한림' 이라는 글자가 새겨진 제품이 있다. "영" 은 조정의 대영 창고의 약칭으로, 그것들은 관용용품이다. 또한 1978 년 저장림안은 오월왕 요천의 아버지 돈광묘를 발견하고 백자 19 건을 출토했으며, 바닥에는 대부분' 관직' 이나' 신관'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었다. 이 만당백자는 정교하고 섬세하며, 보통 민간 도자기가 아니라 비문의 뜻이 사람들에게 분명하게 알려 주었다.

5 대 월가마 청자에도' 관자' 라는 글자가 새겨진 기물이 있다. 예를 들어 절강임안 5 대 무덤에서 출토된 월가마 쌍병, 복부에는' 관자'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당대부터 북송 () 에 이르기까지 하남 도자기 가마 () 는 일종의 도자기를 생산하는데, 베개 밑에는 종종 작업장에서 만든 비문이 새겨져 있는데, 예를 들면 상해박물관이 소장한 일종의 자침과 같이 베갯밑에' 두가 꽃베개'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전세품에도' 화베개'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송대 도자기의 비문은 전대보다 훨씬 많다. 작업장 표시, 장인명, 생산일, 당시송사, 상서로운 문장, 궁명, 궁자의 특수 비문 등이 있다. 전반적인 특징은 추상적인 글자가 간결하게 되는 경향이 있고, 묘사는 여전히 주요 특징이지만, 책의 양이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인쇄량도 이전 기간보다 다소 증가한다는 것이다.

청나라의 도자기 돈 분석;

강희의 글씨는 우뚝 솟아 있고,' 강' 글자 아래의' 물' 자는 일반적으로' 꿋꿋이' 라고 쓰여 있다. "댕" 이라는 단어는 의미가 없다. 민국 시대에는 강희를 모방하는 것이 많았지만 글씨체가 비슷하지 않아 대부분 차이가 많이 났다. 강희법랑채기, 맨 아래 단락은' 강희어제' 소재여야 한다. 예를 들어 6 자서는 위조품이다.

옹정의 스타일은 한 사람이 쓴 것 같아서 자신의 특색이 있어 역대 모방할 수 없는 스타일이다. 도광, 함풍, 민국은 옹정이 많지만 글씨체가 크고 획이 부드러워 분별할 수 있다.

감룡서예는 전서를 위주로 하고 있으며,' 감' 자는 일반적으로' 꿩' 모양으로 쓰여지지만, 일부 사람들은 그것과 약간 다르기 때문에 감정적으로는 일률적으로 논할 수 없다. 후세의 모조, 광서시, 글씨체가 굵다. 민국에 도착하자 약해져서 바람이 불지 않을 수 없었다.

또 다른 하나는 후불입니다. 주의하셔야 합니다. 주로 두 가지 방법이 있다: (1) 낡은 그릇이나 새로운 그릇에 희귀한 연호를 새기는 것, 즉 현존하는 도자기에 중국풍이 거의 없거나 없는 시대, 예를 들면 송대의' 소희' 와 명대의' 홍무' 는 비교할 수 없다. (2) 오래된 모형을 잘라서 모조품 바닥에 내장한다. 민국 시대에 가장 유행했는데, 감별할 때는 동그라미 밑의 유약의 이상 흔적에 주의해야 한다.

재질 구분:

색깔을 보다: 도자기는 일반적으로 자토로 만들어져 등급을 매긴다. 도자기 토양은 고온으로 환원되어 소결된 후 흰색이다. 소결 온도가 높을수록 백색도가 높아집니다. 백색도를 구울수록 자토가 비싸질수록 발사 비용이 상대적으로 증가한다. 도자기는 일반적으로 연소온도가 보통1260 C 이상이다.

도자기는 점토로 만들어졌으며 점토에는 철분 함량이 높습니다. 산화로 만든 작품은 보통 베이지색으로, 복원으로 구운 작품은 보통 어두운 색으로 철분 함량에 따라 카키색 ~ 짙은 갈색으로 되어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산화명언)

소리 듣기: 작품을 가볍게 두드리며 또렷하고 우렁찬 소리를 내면 타는 온도가 더 높고 도자기화 정도가 더 좋고 작품의 질도 더 좋아진다.

성형 방법의 id:

한 작품은 서로 다른 성형 방식으로 완성될 수 있으며, 어떤 성형 방식을 사용하는지는 제작 비용과 큰 관계가 있다. 다음은 도자기를 만드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성형 방법과 판단 방법입니다.

회전 링 성형 방법: 이 성형 방법은 금형을 사용하므로 완제품의 크기가 비슷합니다. 회전컵기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도자기는 대부분 컵, 그릇, 접시 등이다.

그라우팅 성형법: 이 성형법은 석고 금형을 사용하기 때문에 생산 속도가 빠르고 완제품 크기가 같습니다. 회전 크러셔로 성형할 수 없는 도자기 작품은 반드시 깁스로 성형해야 하며, 대부분 꽃병 동물 인물 등을 만드는 데 쓰인다.

성형 성형: 일반적으로 이 성형 방법은 작품의 거친 성형에 적용된 다음 전체 작품을 표면 처리하여 내부 압토에서 완제품 표면이 울퉁불퉁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핸드 풀 링 성형법: 대부분의 꽃병은 이런 성형법을 사용합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대부분 작품 내부에 손고리 무늬나 수선 흔적이 남아 있다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도판 성형법: 이런 성형법으로 만든 작품은 보통 평면과 단면이 있는데, 작품은 대부분 정사각형이나 직사각형이다.

손주형법: 손주형법으로 손주걱을 만들고, 완전히 수작업으로 만들고, 공구를 사용합니다. 작가는 그것들을 만들 때 자유롭게 바꿀 수 있기 때문에 두 개의 똑같은 작품이 없을 것이다.

진흙 성형법: 이런 성형법으로 모양은 다양할 수 있고, 만든 제품은 보통 실용적이고, 핍박하며, 효과가 느리다.

손 압착 링 성형법: 이 성형법은 일반적으로 더 큰 도기 작품에 사용되며, 일반적으로 외부나 내부에서 손으로 압착할 수 있으며 두드리는 흔적이 있는 것으로 인정된다.

작품 반지의 색상에 따라 발사 방법을 구별합니다.

복원소결: 일반 도자기 토양은 고온으로 복원해 소결된 후 흰색이다. 연소를 복원한 후 점토는 철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짙은 색을 띠게 된다. 철분 함량에 따라, 나쁜 몸의 색깔은 보통 카키색에서 짙은 갈색까지이다.

산화 연소: 산화 소결 후 도자기 토양은 회백색이었다. 점토산화로 만든 작품으로 배아의 색깔은 보통 베이지색이다.

작품의 유약을 감별하여 굽는 방법:

구운 유약을 복원해야 한다: 동홍, 청자, 균가마.

산화 된 유약의 대부분은 결정질 유약입니다.

다른 유약은 환원을 통해 연소하거나 산화하여 태울 수 있다.

물감으로 굽는 것은 상술한 범위 내에 있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