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국학 고전' 좌전': 12 년 애공

국학 고전' 좌전': 12 년 애공

12 년 동안 대중을 잃다

원문

12 년 봄에는 토지세를 사용한다. 오월여름에 맹자가 죽었다. 오부행회. 가을에는 길드와 죽음이 있을 것이다. 송나라가 초미남으로부터 정씨를 공격하다. 겨울에는 2 월이 있다.

12 년 봄, 왕정월, 전부가 사용한다.

5 월 여름, 조 부인은 맹자로 죽었다. 오씨와 결혼해서 오성을 따르지 않았다. 나는 죽고 싶지 않아서 아내에게 전화하지 않는다. 울지 마라, 그러니 소군을 묻지 마라. 공자와 띠아오만, 사제세. 희씨 가족은 포기하지 않고 손을 놓고 경배했다.

이 길드는 바로 우의 것이다. 우즈 대사 우즈는 리그를 찾아 달라고 노호했다. 대중은 원하지 않는다. 자공이 그에게 말했다. "연맹은 주신이니, 마음은 통제하고, 옥은 바치고, 말은 받고, 신은 받으라." 과부군은 연맹이 있다면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한다. 또 바꿀 수 있다면 일본 동맹의 장점은 무엇일까? 오늘 제 아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당신은 연합을 찾아야 합니다. 찾을 수 있다면 추울 수도 있다. " 동맹을 찾는 것이 아니다.

오위유. 웨이 사람들이 우 보행자 를 죽일 때, 야오 두려워, 그것을 죽이고 싶었다. 옥자가 말했다. "오방은 방법이 없다. 나를 모욕하는 군주는 아무것도 없다. 차라리 멈추는 게 낫겠다. 자목은 "오방은 방법이 없다. 이 나라는 방법이 없다. 질병을 다른 사람에게 버릴 것이다" 고 말했다. 오 () 는 방법이 없지만, 여전히 건강을 앓기에 충분하다. 또한 이동 합니다. 긴 나무의 죽음은 모두 사람을 괴롭힌다. 전국의 개가 모두 사람을 물다. 대국은요? \ "라고

가을, 후위는 오여희와 만날 것이다. 공 과,, 그리고 우 멩 에서 사망했다. 후위 오인범의 옛집. Fu Zijingbo 는 Zigong 에게 "남편과 Zhuangke 의 회의가 끝났을 때 Hou Bo 는 그에게 조공을 바치고 집주인은 그에게 돌아왔다" 고 말했다. 。 이 우 웨이 에 굴복 하지, 6 월 포기 하기가 어렵습니다. 학살을 어떻게 볼 수 있습니까? "금상첨을 묶으세요. 위국에 대해 말하자면, 대야는 말했다. "나는 위군을 위해 힘쓰고 싶다. 위군이 와도 느리고, 내 마음이 겁이 나서 그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군, 위군, 위군, 위군, 위군, 위군) 자공이 말했다. "위군이 올 때, 그는 그의 백성을 찾을 것이다. 그 공적 또는 욕망 또는 없음, 그 느림. 그 욕망은 아들의 당도 온다. 만약 그가 오고 싶지 않다면, 그는 그의 아들에게 보복할 것이다. 네가 위군을 치켜세우면 낙오되고, 원수를 숭배한다. 아이를 잃은 사람은 야망을 가질 것이다! 누가 감히 연합제후를 두려워하지 않고 군주를 보위하겠는가? 타락한 당은 원수를 숭배하지만 제후를 두려워하거나 독차지하기 어렵다! " 대재호는 포기하겠다고 말했다. 후위가 돌아와서 소예가 말했다. 아들은 아직 어려서 이렇게 말합니다. "당신은 야만족으로 죽을 수밖에 없습니다! "! 네가 한 말을 견지하지만, 네가 한 말을 하고, 그리고 견지해 나가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 "라고

겨울과 12 월에는 매우 어색하다. 지손이 중니에게 물었다. 중니가 말했다. "산에서 냄새를 맡으면 불에 찔릴 거야. 오늘날까지도 서구의 불은 여전히 흐르고 있고, 회사는 이미 지나갔다. \ "라고

송 () 과 정 () 사이에는 밀조 (), 청구 (), 유창 (), 암 (), 갈 (), 주석 () 과 같은 간격이 있다. 자산과 송인은 성공했다. "틀리지 마세요." 라고 말했다. 그리고 송평, 원씨 종실, 소본정, 정인조성암, 창, 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9 월, 송나라가 소굴에서 정씨를 공격하여 주석을 취하여 죽인 손자가 이 나라를 포위했다. 12 월, 정한다가 바위를 구했다. 병신, 송미의 선생님.

번역

12 년 봄, 주력 정월, 전부제를 실시하다.

여름, 5 월, 맹자, 루의 아내가 죽었다. 소공이 오국에 시집갔기 때문에' 춘추' 는 맹자의 성을 기록하지 않았다. 그가 죽었을 때 부고가 없어서 부인을 부르지 않았다. 장례를 치르고 난 후, 나는 사당으로 돌아가 통곡하지 않았고, 내가 소군을 묻었다고 말하지도 않았다. 공자는 조문에 참가하여 노숙한 곳으로 갔다. 노루는 모자를 벗지 않았지만 공자는 상복을 벗고 무릎을 꿇었다.

애공은 고단에서 오국의 인민을 만났고, 왕은 태재를 보내 과거의 맹약을 재검토할 것을 요구했다. 애공이 원하지 않자 배자공이 대답했다. "증표는 신용을 공고히 하는 데 쓰이는 것이니, 정성으로 구속하고, 옥으로 바치고, 말로 완성하고, 신으로 보증해야 한다." 과군은 약속이 있다고 생각하여 바꿀 수 없다. 만약 고칠 수 있다면, 매일 욕하면 무슨 소용이 있는가? 이제 당신은' 구약을 되새겨야 한다' 고 말합니다. 다시 여행할 수 있다면 추울 수도 있다. "그래서 나는 언약을 되새기지 않았다.

오씨는 위국을 소집하여 제후회의에 참가하였다. 웨이 는 보행자 와 논의, 야오 두려워, 우 보행자 를 죽였다. 옥자가 말했다. "오국이 어찌할 바를 모를 때, 나는 그것이 우리 군주를 모욕할까 봐 걱정이다. 차라리 안 하는 게 낫겠다. " 자목은 "오국이 방법이 없을 때, 만약 국가가 방법이 없다면, 반드시 사람을 해칠 것이다" 고 말했다. 오씨가 방법이 없어도 나라를 해치기에 충분하다. 가자. 큰 나무가 쓰러지고, 만나는 것 중 어느 것도 조금도 손상되지 않았다. 어떤 개는 미쳤는데, 아무도 사람을 물지 않는데, 하물며 대국이냐? "

가을, 웨이는 오인을 만났다. 애공은 웨이와 동맹을 맺고 황애와 동맹을 맺었으며, 결국 완곡하게 오와의 동맹을 사절하였다. 오국의 국민들이 위씨의 집을 포위했다. 자부경백은 자공에게 이렇게 말했다. "제후들의 만남이 끝났고, 연맹 문간방 수령은 지방 주인에게 음식을 보내 송별했다. 지금 오씨는 국가를 지키기 위해 예의를 지키지 않고, 그들을 둘러싸고 있는 군주의 집이 그를 난처하게 한다. 너는 왜 태재를 보러 가지 않니? " 자공이 금 다섯 필을 요구하자 곧 갔다. 태재는 보위국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나는 과부군이 보위국의 왕을 위해 힘쓰고 싶지만, 그가 늦게 와서 나는 과부군이 무서워서 그를 붙잡고 싶다" 고 말했다. 자공은 말했다: "위군이 오면 반드시 신하들과 상의할 것이다. 그들 중 몇몇은 그와 동의하거나 동의하지 않아서 그는 늦었다. 동의하는 것은 모두 너의 친구이다. 동의하지 않는 사람은 너의 적이다. 만약 위왕을 억류한다면, 친구를 파괴하고 적을 키우게 된다. 그대를 멸하려는 자는 교만하고, 신하들은 위왕을 체포한다. 누가 감히 두려워하지 않겠는가? 친구를 파괴하고 적을 키우면 제후들이 두려워하게 되고, 독패하기 어려울 것 같다! " Taizai 행복, 웨이 공 추 를 넣어. 웨이 출장 다녀와서 외국인 말을 배웠다. 당시 아들은 아직 어려서 "군은 화를 내지 않으면 안 된다" 고 말했다. 나는 그가 거기에서 죽을까 봐 걱정된다! " 그들에 의해 구금되고 그들로부터 배우는 것을 좋아하는 것은 필연적이다. ""

겨울과 12 월에는 메뚜기가 출몰한다. 지손이 공자에게 이 일을 물었다. 공자가 말했다: "가을에 화성이 가라앉았다는 소식을 듣고 곤충들은 모두 칩거한다. 지금 화성이 서쪽을 지나는 것은 공식적인 잘못이다. "

송과 정 사이에는 미작, 청추, 유창, 연, 창, 여라고 하는 열린 공간이 있다. 자산과 송인은 화해하며 말했다. "이런 곳들은 하지 마세요." 족족 공화가 쇼로부터 정으로 도피했을 때, 정은 그들을 위해 석두, 땅, 경계에 도시를 지었다. 9 월, 송나라는 정 () 을 공격하여 이 땅을 점령하고, 죽인 손자를 점령하고, 이 바위가 많은 땅을 포위했다. 12 월, 한달이 정씨의 돌밭을 구했다. 28 일 송군을 포위했다

확장된 읽기:

"봄과 가을" 과 "주오 주안" 의 관계

좌전' 은' 춘추' 를 바탕으로' 주지',' 진성',' 정서',' 초변' 등의 자료를 이용해 춘추시대의 구체적인 역사적 사실을 묘사함으로써' 춘추' 의 줄거리를 설명했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역사 기록 12 명의 왕자 열전" 에서 "루 (Lu) 의 신사는 주오 추밍 (Zuchuming) 이고, 모든 제자들의 이단을 두려워하며, 각 안치의는 그 이유를 잃었다. 그래서 공자의' 사기' 가 그의 말에 주석을 달았기 때문에' 좌씨춘추' 가 되었다. " 환담' 신론' 은' 좌전' 경과 전기가 서로 버티지 못하고, 경전이 전해지지 않아 성인들이 문을 닫고 10 년이 넘도록 알 수 없다. "좌전" 이라는 글에서 양버균은 "좌전" 전 "전" 춘추 "를 총결하는 네 가지 방법이 있다." 춘추 "서예를 해석하고 사실로' 춘추' 를 보충하며' 춘추' 잘못을 바로잡고 무경잡문을 늘리는 것이다 ""

또 다른 견해는' 좌전' 이 독립된 사서이며' 춘추' 와 직접적인 연관이 없다는 것이다. 서한현대문학 박사는' 좌전' 을' 춘추' 라고 부른다. 왕은 계속해서 말했다: "속담에' 좌씨' 라는 글자가 풍부하고, 스스로 한 권의 책을 만들며, 고전을 위주로 하지 않는다. \ "숫양 \" 은 경전에 붙어 있기 때문에 쓰지도 않고 함부로 전하지도 않는다. 그 글은 검소하고 고전은 유장하다. " 상천은 "공자가 유교 경전을 짓밟고 선악을 표절하며 본보기와 법가를 구분한다" 고 말했다. "좌추명은 루의 사관이자 시정의 기록자이다 ... 일본 월로 ... 이것은 성언을 돕는 것이 아니라, 경전을 수식하는 것이고, 가태사가의 흐름이다 ... 그래서 대가는 고전이다. 시, 책, 주역과 병행해야 한다." 추명은 역사이니 사마천 반고와 병행해야 한다.

청대 유와 피는 모두' 좌전' 이 독립된 사서라고 생각한다. 가죽은' 경학통론 춘추' 에서 충분히 긍정한 학설로,' 장공전' 26 년을 인용했다.' 가을, 곽인 침공진' 을 인용했다. 동비 사람들이 또 진을 침범했다. " 두전' 설문해자집' 은 "올 한 해 고전과 전기가 각각 말을 하거나 경전이 직문이거나 책이 존재하지만, 그 기원과 결말에 관계없이 전기는 더 이상 해석되지 않고 단지 이야기일 뿐이다" 고 말했다.

좌전' 에는' 군자의 악악'' 50 팬' 과 같은 고전을 해석하는 내용이 많이 있지만, 분명히 가공의 흔적으로 대부분 전기와 하나가 되지 않았다. 송대 시인 이림은 "좌전" 에서 군자가 말한 것은 유신의 말이다 "고 말했다. "춘추" 의 일부 시구에는 그에 상응하는 "좌전" 이 없다. 예를 들면 "춘추 잠공 2 년": "10 건 중, 다음 달, 아내가 아들이다." 뒤 주석: "전해지지 않았습니다. 클릭합니다

좌전' 의' 춘추' 에는 상응하는 성구가 없다. 예를 들면' 좌전' 시앙 공 15 년: "(겨울) 정공손하 진 장례, 장례." 이 문장 속에는 상응하는' 춘추' 성구가 없다. 고전과 전기가 다른 사람, 고전 이후의 전기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