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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en du-서예 작품 감상

"4 속담" 은 송대 이학 대가가 공자의 논어 안원 12 "중" 비례는 보지 말고, 비례는 듣지 말고, 비례는 말하지 말고, 비례는 움직이지 마라 "에 따라 발전한 도덕잠언이다. 주' 근사록' 볼륨 5' 통치법' 은 "이천 선생은 안연이 기복식의 목적을 물었다고 말했다. 공자는 비례는 보지 말고, 비례는 듣지 말고, 비례는 말하지 말고, 비례는 움직이지 말라고 말했다. 안연은 프랑스어를 할 줄 알고 성인이 되었다. 앞으로 성인을 배우는 사람은 말을 잘 들어야지 잃어버리지 마라. 자기 경고 때문에. "

작품은 심도' 타이거체' 서예의 대표작으로, 우방계 기둥이 특징이며, 개편법은 엄밀하고 우아하며 당대의 법도가 있지만 그다지 달지 않다.

석수로 보디 초판 실록.

이 게시물은 청대 건륭, 가경, 선통 고궁 소장품입니다. 1922 년, 마지막 황제 부의는 부걸에게 상을 주어 황궁에서 끌려갔다. 민국 23 년 (1934), 북평 고궁박물원 편찬' 고궁 4 대 실서 서화목록' 은 이 일을 기록했다. 1965 고궁박물원에 환매되다.

설명:

정자가 진상을 보았다.

마음은 비어 있고, 물건의 흔적이 있어서는 안 된다.

섹스는 매우 중요하며 규칙으로 간주됩니다.

정면을 덮으십시오, 이것은 움직이고 있습니다;

밖으로 만들고, 안에 넣다.

자기를 억누르고, 길고 성실하다.

모국어 번역:

한 사람의 마음은 원래 순수하고 공허하여 사물의 변화에 적응하여 흔적을 남기지 않았다.

자신의 마음을 지키는 열쇠는 견해를 원칙으로 하는 것이다.

처음부터 잘 보이지 않으면, 마음이 옮겨지고, 마음이 가려진다.

예의가 없는 것을 보지 말고 마음속에 숨겨라. 그래야 마음의 평온을 얻을 수 있다.

자신을 자제하고 예의를 지키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너는 한결같이 행동할 수 있을 것이다.

2. 정자가 건의를 듣다

견의 말을 듣다.

사람에 대한 쉬운 파악은 자연에 달려 있다.

유혹과 물화를 알게 되면 죽는 게 맞다.

Zhuo 와 선견지명이 있고, 알고 있고, 결단이 있다.

악과 성실을 믿지 마라.

모국어 번역:

사람은 모두 아름다운 기질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타고난 것이다.

지각 (또는 정신) 은 외물에 유혹을 받을 때 올바른 견해를 잃는다.

만약 네가 미리 알아차릴 수 있다면, 너는 어디에서 멈추고 방향이 있는지 알 수 있다.

사념을 버리고 한마음 한뜻으로 하는 쓸데없는 말을 듣지 마라.

3. 쳉 구의의 의견

성안자진

사람의 마음은 문자에 의해 움직인다.

경솔하고 조용한 전공을 금지하다.

청나라 추기경, Hengtong 좋은;

좋든 나쁘든, 영예나 치욕은 그것만이 소위 말하는 것이다.

부상은 쉽고, 부상은 어렵다.

나는 줄곧 자만했고, 나도 위반했다.

위법은 위법이다, 바로 좋은 예이다!

모국어 번역:

인심의 동요는 언어에서 시작된다.

초조함과 망상을 가라앉히면 너는 정신을 집중하고 마음이 조용해질 수 있다.

말이 관건이다. 한마디로 좋지 않으면 전쟁을 일으킬 수 있다. 언어는 전쟁을 일으키고 평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좋고 나쁨, 영예와 치욕은 종종 한 사람의 말에서 나온다.

만약 네가 너무 간단하게 말한다면, 터무니없어 보이고, 다른 사람들은 네가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알아듣지 못할 것이다. 너무 복잡하고, 너무 조각화되어, 다른 사람을 오랫동안 갈 곳이 없게 한다.

말을 너무 방자하게 하는 것은 대부분 이성에 어긋난다. 하늘을 거스르는 말을 하면, 너를 상대하는 것은 왕왕 하늘을 거스르는 것이다. 네가 보낸 것은 무엇이든지 얻을 수 있다.

천도 예절에 맞지 않으면 말하지 않겠다. 이것은 지시사이다.

4. 쳉 zidong 타운

청자동진

철학자는 그 몇 가지를 알고, 그 성실함을 생각하다.

뜻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어떤 일을 하고, 어떤 일은 하지 않는다.

도리를 따지면 돈이 있고, 욕망은 위험하다.

심사숙고하고, 전전긍긍하며, 자립하다.

수행과 자연, 성현과 성현이 함께 돌아오다.

모국어 번역:

철학자들은 섬세하고 깊은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신비하고 미묘하며 깊은 진리를 알고 있다.

뜻이 있는 사람은 자신의 행동을 격려하고, 자신의 품행을 연마하고, 수비를 원칙으로 삼는다.

이성적으로 하면 태연자약하다. 만약 네가 사리사욕을 따른다면, 너는 자신을 위험에 빠뜨릴 것이다.

일을 기대하는 것은 필수이고, 유랑도 필수적이다. 네가 유랑할 때, 너는 좋은 마음을 유지할 수 있다. 무슨 일을 하든지 자신을 통제하고, 얇은 얼음을 밟는 것처럼 두려워할 수 있다.

습관과 기질이 점차 좋은 성격을 길렀다. 습관이 자연이 되면 성현의 경지에 들어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