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카이 웬지 (Cai wenji) 의 슬픔과 분노시에 대한 감사-두 곡
카이 웬지 (Cai wenji) 의 슬픔과 분노시에 대한 감사-두 곡
채연은 문학, 음악, 서예도 잘한다. \ "수서경본지 \" 에는 \ "채문희집 \" 한 권이 실려 있는데, 지금은 이미 실전되었다. 채문희의 작품에는' 두 편의 근심시' 와' 후유 18 박자' 가 있다.
하나
한나라가 세력을 잃고 동탁대란이다. 왕위를 찬탈하려면 먼저 현자를 해친다. 어쩔 수 없이 구주로 이사를 가서 주를 부축하고 자강했다.
흥의사는 집에서 * * * * 불운을 의논한다. 우수한 사람은 동쪽에서 와서 햇빛 아래서 빛난다. 현지인들은 매우 연약해서 모든 병사들이 모두 호강인하다.
야생 도시를 사냥하는 포위 공격, 나는 내가 무엇을 돌파해야 하는지 안다. 아무것도 없어, 유해가 서로 버티고 있다. 말 한 마리가 한 남자의 머리를 걸고 말 한 마리가 뒤에서 한 여자를 싣고 있다.
차를 길게 몰고 서쪽으로 입관하고, 길이 험하고 또 막히다. 나는 아직도 신경을 쓴다, 간비장이 모두 썩었다. 몇 수만 명이 모이면 안 된다.
역시 혈육의 몸이라 말을 할 수가 없다. 실의에 빠지면 죽고, 항복하면 죽는다. 너는 정날이 되어야 한다, 나는 너를 살 수 없다.
어떻게 하면 자신의 생명을 소중히 할 수 있습니까? 나는 꾸짖는 것을 참을 수 없다. 또는 공이를 더하고, 독통을 합치면 하나가 된다. 서재는 처량하고 밤은 슬프다.
죽고 싶어도 가질 수 없고, 살고 싶어도 가질 수 없다. 안색이 창백한 사람에게는 일종의 불행이다. 변황은 중국과 달리 사람이 매우 저속하여 도리를 따지지 않는다.
지방서리와 눈이 많아 후풍이 춘하 불어온다. 내 옷을 살살 불어서 내 귀에 가라앉게 해라. 느낌이 있으면 부모님을 그리워하고 한탄한다.
밖에서 온 손님이 있다는 말을 들으면 늘 즐겁다. 그에게 문의한 소식을 환영합니다. 마을에 회답해야 합니다. 내가 너를 만날 때, 내 살과 피가 나를 만날 것이다.
만약 네가 자신을 용서해야 한다면, 너는 너의 아들을 버려야 한다. 천도는 인심을 구속하여 작별 인사를 할 겨를이 없다. 생사는 항상 좋다. 우리는 그들에게 작별인사를 하는 것을 아쉬워한다.
아들 앞에서 내 목을 끌어안고 엄마에게 무엇을 원하는지 물었다. 사람들이 그들의 어머니가 가야 한다고 말할 때, 돌아올 시간이 없다. 우리 엄마는 항상 착해서 오늘은 더 불친절하다.
나는 성인이 아니기 때문에 나는 개의치 않는다. 5 일 안에 이런 붕괴를 보고 나는 황홀하고 미쳤다. 울면서 만지며 의혹에 대답할 때.
두 사람은 동시대에 서로 송별했다. 나는 내 자신의 귀환을 갈망하고, 슬픈 울음은 균열을 파괴했다. 말 한 마리가 망설이지만 차 한 대가 모퉁이를 돌기를 거부했다.
관중들은 걸으면서 야유하며 흐느끼고 있다. 정서를 끊고 미래를 위해 서명하다. 이것은 길이가 3 천 마일인데, 우리 언제 다시 만날까요?
내가 배탈이 난 줄 알고 헝가리는 병패가 산더미처럼 쓰러진 줄 알았다. 가족뿐만 아니라 중국과 외국에도. 성벽은 산림이고, 마당은 모두 에경이다.
누구의 뼈인지 모르면 종횡으로 덮지 마라. 외출할 때 소리가 나지 않아, 승냥이가 울다. 외로운 장면을 안아주면 간과 폐를 잃게 됩니다.
먼 곳을 바라보니 영혼이 갑자기 날아갔다. 선거가 끝나자 다른 사람들은 관대해졌다.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 말할 필요가 없다.
자신의 인생을 새로운 사람에게 맡기고, 최선을 다해 자신을 격려하다. 인색해졌기 때문에, 나는 늘 다시 기부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인생 기하학, 너는 일 년 내내 걱정하고 있다.
둘째,
날씬하고 날씬해서, 나는 이 세상에 시달리고 있다. 씨족의 명단. 살짝 잡자마자 서관에 들어갔다. 이것은 어려운 여정이다.
계곡은 울퉁불퉁하고 길은 길다. 가능한 한 빨리 주위를 둘러보았지만 한탄해 마지않았다. 나는 잠을 잘 못 잔다. 배고픔은 음식이지만 나는 먹을 수 없다.
자주 눈물을 흘려 그만두다. 박지걸은 그의 죽음을 놓쳤다. 내가 살아 있지만 나는 보이지 않는다. 단지 상대방이 양의 본질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 뿐이다.
은기는 얼고, 눈은 내리고, 여름은 영도이다. 사막은 먼지로 가득 차 있다. 나무와 풀이 있고 봄빛은 영광스럽지 않다. 인간은 동물과 같다. 그들은 악취가 나는 음식을 먹는다.
나는 더 이상 말을 하지 않는다. 내가 늙었을 때, 나는 브랜드를 가져갈 것이다. 밤길이 문을 닫다. 잠이 안 오면 일어나요.
등호점 Xi 림광정. 구름과 별은 조화롭다. 북풍이 강하고 춥다. Aśvaghoṣa. 주변 후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외로운 거위가 Xi 로 돌아오는 소리. 행복한 사람은 즐겁게 피아노와 연을 연주한다. 목소리가 조화롭고, 슬프고, 맑다. 마음속으로는 생각이 만만하고, 가슴에는 분노가 만장 끓는다.
긴장을 풀고, 두려워하고, 놀라고 싶다. 목구멍의 슬픔, 목의 눈물. Xi 당귀녕은 귀가를 환영한다. 나는 태어날 때부터 기부할 길이 있었다.
아이가 울고 울어서 소리가 나지 않았다. 나는 차마 들을 수 없다. 나를 쫓는 것은 헛수고이다. 다시 일어나면 어색해.
그것에 관심을 갖는 것은 잔인하다. 내 마음이 부러졌고, 나는 죽음에서 부활했다.
채문희는 많은 책을 읽고 음률에 정통하다. 그는 일찍이 하동에서 위충도와 결혼했다. 웨이 zhongdao 일찍 사망, 그들은 아이가 없다, 카이 얀 은 집으로 돌아왔다.
Xingping 2 년 (195), 동 Zhuo 등은 중원 관중 반란, 훈족 약탈 기회를 했다, 채연은 좌측으로 끌려갔다. 채연은 북방에서 12 년을 살면서 두 아이를 낳았다.
건안 11 년 (207), 조조는 줄곧 문학과 서예를 좋아했고, 채연의 아버지와 문학과 서예 교류를 자주 했다. 조조는 채용 무자를 보고, 김비로 채연을 흉노의 손에서 되찾아 채연을 동사에 시집갔다.
그런 다음 동 은 자본 범죄 를 저지른 카이 얀 은 조조 중재 를 찾아 갔다, 동 도 갔다. 당시 조조는 연회를 열어 관원과 사회 명사들을 대접하며 모든 손님에게 "채용의 딸이 밖에 있다" 고 말했다. 오늘 모두가 그녀를 만나도록 하자. 클릭합니다 채연은 머리를 풀고 맨발로 고백하고, 말은 또렷하고, 정서는 시큰시큰하며, 모든 내빈을 감동시켰다. 조조는 말했다: "그러나 죄를 줄이는 서류는 이미 발송되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채연은 "당신의 마구간에는 수천 마리의 좋은 말과 수많은 용감한 병사들이 있다" 고 말했다. 당신은 또한 죽어가는 생명을 구하기 위해 빠른 말을 내놓았습니까? 클릭합니다 조조는 마침내 채문희에게 감동을 받아 동사를 사면했다.
채연은 집에 돌아온 후 두 곡의 비통한 시를 썼다.
"비분시" 는 한말 위진 시대의 우수한 오언서사 장시 중의 하나이다. 공작새 동남비' 와 함께 한말 위진 시대의 쌍날시라고 할 수 있다. 작품의 사상성과 예술성이 모두 두드러진다.
이 작품의 주요 특징은 현실주의의 빛을 비추는 것이다. 예범은 비분시의 주제를' 감상이별, 비분 추구' 로 요약하여 작품의 실제에 부합한다.
시인은 진실된 필치로 그녀의 비극적인 경험을 사실적으로 묘사하며' 감상이별' 의 비분과' 인생을 신인에게 맡기다' 는 비애를 표현하며 사회적 격동과 봉건예교의 억압 아래 여성의 운명을 깊이 반영하고 있다. 채연 경험은 그 자체로 전형적인 의미와 인지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시에 쓰여진 것은 채연 개인의 불행이 아니라 개인의 불행과 동한 말년 격동의 사회현실과 많은 인민 군중의 질고, 사상감정을 긴밀하게 결합시켜 군벌 혼전과 인걸지령의 악성범죄를 폭로하고 채연과 많은 인민 군중의 불행을 초래한 사회의 뿌리를 밝혀내고 그 시대의 진정한 묘사가 되어 시의 사상적 의미와 인지가치를 더욱 심화시켰다.
시인은 채연의 불행을 묘사할 때 함부로 나열하지 않고 채연을 통해 혼란 속에서 유배되고 혼란에 빠지며 고향에서 재혼하는 등 전형적인 사건을 통해 완전한 줄거리를 형성하고, 그 부차적인 줄거리를 간략하게 서술하거나 삭제, 지웠다. 특히 시인은 전형적인 세부 사항에 대한 생생한 묘사를 통해 현실을 반영하고 인물을 묘사하며 주제를 표현하는 데 능하다. "남자가 말가에 머리를 걸고, 여자는 말 뒤에 메고 있다", "네가 정날이 되어도 나는 너를 살 수 없다", "인걸지영" 의 잔인함과 백성의 고된 외침이 나올 것 같다. "밖에서 온 손님들이 있는데, 그들은 종종 그것을 듣고 기뻐한다. 그의 소식을 묻는 것은 반드시 고향으로 돌아갈 필요는 없다. " 주인공 향수병 향수병의 복잡한 감정은 정말 감동적이다.
다른' 어머니와 아들 어디로 갈 것인가',' 동시대인' 의 울음 장면 등은 주제를 강하게 표현하며 강렬한 예술적 감화력을 불러일으켰다. 공작새 동남비' 에 비해 두 시 모두 동한 말년 여성의 비참한 운명을 반영하는 현실주의 걸작이다. 공자는 봉건예교가 사람을 먹는 시의 깊이를 폭로하는 것은 애시보다 못하며, 공자는 사회 격동의 현실을 반영하는 시의 폭과 깊이도 손꼽힌다. "슬픔" 시는 진실하고, 전형적이며, 내용이 광범위하고, 심오하고, 특색이 뚜렷하며, 사상이 풍부하여 강렬한 시대정신과 심원한 사회적 의의를 나타낸다.
이어 서사 서정 환경 심리 묘사의 긴밀한 결합이다. 시인의 서사는 주요 줄거리와 서사의 중점을 둘러싸고, 고의적인 배치가 분명하지만, 어떤 줄거리에서는 함축적으로 간결하다. "변황집은 중국과 달리 사람이 매우 저속하여 이치에 맞지 않는다." 단 10 자 만에 많은 여주인공이 호지에서 생활한 후 굴욕적이고 고통스러운 경험을 하고 시인은 차마 무슨 말을 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 전체가 채연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지만 구체적인 서술에서는 각도가 수시로 변한다. 첫 단락은' 점' 자 대신' 면' 자로 망명민의 피해 상황을 분명하게 묘사하며 채연의 고난을 암시했다.
두 번째 단락은' 점' 과' 면' 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채연은' 당대' 라고 썼다. 세 번째 단락은' 면' 대신' 점' 을 사용하며, 채연에서 귀국한 후의 경험은 많은 사람들의 고통을 반영한다. 이렇게 쓰면 시의 표현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시의 표현력을 증강시켰다. 서정에 대해 말하자면, 이 시는 서사시이지만,' 비분' 을 표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것은 감정이 진지하고 깊고 강렬하며, 사랑과 미움이 뚜렷하다는 특징이 있다. 직접 서정적인 시에서 "그에게 무슨 일이 일어난거야? 정말 불행하다' 와' 인생 기하학, 일 년 사계절 걱정' 은 사건의 서술과 환경, 심리의 묘사에서 곳곳에 비분에 찬 정을 드러내고 있다. 바로 사건에 대한 서술, 환경과 심리에 대한 묘사를 통해 시인의 감정이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고 깊이 표현되었다.
시 중 2 단' 여기는 서리와 눈이 가득하고, 춘하 후풍기' 에 대한 환경 묘사는' 감각할 때 부모님을 생각하다' 는 슬픈 정을 부각시키는 것이다. 이별할 때의 심리 묘사는 자애로운 어머니가 아이를 떠날 때의 가슴을 찢는 감정의 표현이다. 모두 진실하고 감동적입니다. 서정적인 성격을 더 잘 묘사하기 위해 시인은 선 묘사, 대비, 호 일, 과장, 소환 등 다양한 예술 수법을 성공적으로 동원했다. 모자가 헤어질 때, 아이들은' 안아주다',' 묻다' 의 간단한 화법을 생생하게 그려내며 아이들의 순진무구한 것과 무한한 애착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나' 와' 나의 동시대인' 의 대비, 차와 말이 비틀거리며 앞으로 나아가고, 관람자와 행인의 흐느껴 우는 것은 모두 모자이별의 비극을 부각시켜 차마 볼 수 없게 한다.
비분시의 예술 구조에 대해 청대 심덕잠은 "단락은 분명하지만, 전이의 흔적을 제거하면 깨지지 않고, 혼란은 어지럽지 않다. 소릉의' 선송',' 북벌' 등의 작품과 종종 비슷하다" 고 생각한다. ("고시원" 권 3) 시 전체가 줄거리 발전 순서에 따라 서정적이다. 3 대 단락은 각각 중점이 있지만, 또 하나의 일체이며, 분할할 수 없다. 첫 번째와 두 번째 단락에는' 변황한' 전환이 있고, 두 번째와 세 번째 단락에는' 걷기' 전환이 있다. 세 번째 단락은 고향의 몰락 상황을 기록하며, 제 1 항 중 우수한 사람이 범한 폭행에 부합하며, "집안은 네 벽밖에 없고, 중외는 없다" 고 썼다. 위, 아래, 앞뒤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 맥락이 선명하다. 시 전체가 운구변으로 변하고, 운발 변화는 계층 변화와 대체로 일치하며, 운율이 많고, 운율이 적으며 (단 두 번만), 어느 정도 강렬하고 뼈를 찌르는 비통한 역할을 한다.
채문희의 비분시는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제 1 절과 제 2 절은 후 부자의 귀한의 포로 경험을 간략하게 기술한다. 중간에는 채연이 고향을 떠나는 서늘한 심정을 표현하기 위해 자연의 상당 부분을 사용했다. 풍경과 인정에 대한 이러한 묘사에서, 채연 (WHO) 는 그녀의 고향인 중국과의 차이점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중국과 다른 이 환경에서 그녀의 깊은 슬픔과 분노를 묘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