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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의 관심분야: 중국화는 어떻게 분류되나요?
#어린이의관심 # 서문 중국화는 인물, 화조, 산수 세 가지로 분류되지만, 실제로는 개념을 표현하기 위해 미술을 활용한다. 그리고 생각했다. 소위 '세 가지 주제'는 우주와 삶의 세 가지 측면을 요약합니다. 인물화는 인간 사회와 사람 사이의 관계를 표현하고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하나의 몸으로 표현합니다. ; 꽃과 새 그림은 자연 속의 다양한 삶을 표현하고 사람들과 조화롭게 살아갑니다. 이 세 가지의 조합은 우주 전체를 형성하고 서로를 보완합니다. 이것이 예술로 승화된 철학적 사고이고, 예술을 만드는 것이 바로 예술이다.
중국화 분류의 기본
중국화는 인물, 화조, 산수 세 가지로 분류되지만 표면적으로는 소재에 따라 분류된다. 실제로 그들은 개념과 생각을 표현하기 위해 예술을 사용합니다. 소위 '세 가지 주제'는 우주와 삶의 세 가지 측면을 요약합니다. 인물화는 인간 사회와 사람 사이의 관계를 표현하고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하나의 몸으로 표현합니다. ; 꽃과 새 그림은 자연 속의 다양한 삶을 표현하고 사람들과 조화롭게 살아갑니다. 이 세 가지의 조합은 우주 전체를 형성하고 서로를 보완합니다. 이것이 예술로 승화되는 철학적 사고이며, 예술로서의 예술의 진정한 의미이다.
중국 전통 회화의 분류 개요
중국 전통 회화의 분야 구분에 대한 설명
회화에는 10가지 범주가 있습니다. 중국화는 인물, 집, 산수, 안마, 귀신, 화조 등 여섯 가지로 분류된다. 북송의 『현허화서』는 도교, 인물, 궁전, 부족, 용어, 산수, 새와 짐승, 꽃과 나무, 먹죽, 과일과 채소 등 10가지 범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남송의 등춘(鄧春)의 《화기》는 불멸의 신, 불귀신, 인물전, 산수, 숲과 돌, 꽃, 대나무와 깃털, 동물, 곤충과 물고기, 집 등 8가지 범주(문)로 나누어진다. , 나무, 보트 및 수레, 과일, 야채 및 허브, 작은 장면 및 기타 그림. 원나라에는 『화가 십삼인』이 있었으나 내용이 상당히 복잡하여 분류기준으로 적합하지 않았다.
현대 중국 회화의 분류
현대 중국 회화는 세계 미술 분야에서 나름의 체계를 갖고 있다. 소재와 표현대상에 따라 크게 인물화, 산수화, 화조화, 경계화, 꽃, 과일, 깃털, 동물, 곤충, 물고기 등으로 나눌 수 있다. 표현방식에 따르면, 세밀한 붓놀림, 자유형 붓놀림, 갈고리 그리기, 채색, 수묵화 등의 기법이 있으며 색상은 금색과 녹색, 크고 작은 녹색, 뼈없는, 스플래시 컬러, 파스텔 컬러, 연한 진홍색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주로 선과 먹색의 변화를 이용하며 갈고리, 왕겨, 점, 염, 굵음, 가벼움, 건조함, 습함, 음양, 방향, 뒤, 비어 있음, 단단함, 희박함, 조밀함, 여백 등의 표현기법을 사용하여 묘사한다. 프레임 배치, 넓은 시야, 표현 형식에 따라 벽화, 스크린, 두루마리, 앨범, 팬 및 기타 그림 형식이 있으며 전통적인 장착 기술이 추가됩니다. 사용된 재료와 표현방법에 따라 수묵화, 진한색, 연홍색, 공비, 자유형, 선화 등으로 나눌 수 있으며, 중국화의 형식은 장족(손이라고도 함)을 포함하여 더욱 다양하다. 족자), 가로 휘장, 세로 족자 등이 있으며, 발 전체 크기의 현수막과 본당, 앨범, 사각형, 부채 표면에 그려진 부채, 원형 부채 등이 있습니다.
중국화의 대표적인 유형
인물화
(1) 인물화의 역사적 과정:
인간의 모습을 본체로 하는 일반적인 이름. 우리나라의 인물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이미 상(商)나라와 주(周)나라 시대에 벽화가 있었다고 한다. 동진시대 고개지는 인물화를 전공한 인물로, 중국화 역사상 최초로 '형식으로 정신을 쓴다'는 사상을 명확하게 제시한 인물이다. 당나라의 안입본(延立文)도 인물화에 능했다. Wu Daozi, Han Wei 등도 있습니다. 모두 인물화에 뛰어난 공헌을 했습니다. 당나라 이후에는 인물을 그리는 화가가 많아졌으며, 그들은 모든 왕조에 존재했다.
서비홍의 '타고르 초상' 중국 인물화는 중국 회화의 주요 회화 분야로 산수화, 화조화 등보다 먼저 등장했다. 여인화, 인물화, 풍속화, 역사화 등. 인물화는 인물의 성격을 사실적이고 생생하게 표현하며, 생생한 매력과 형태와 정신을 모두 담고자 노력합니다. 그의 표현 방법은 종종 환경, 분위기, 인물 및 역동성을 렌더링하여 캐릭터의 성격을 구현합니다. 그러므로 중국화론에서는 인물화를 '활기찬'이라 부르기도 한다.
과거 왕조의 인물화에는 동진 고개지의 <나심부도>, 당나라 한황의 <문원도>, 남당 고홍중의 <한희재의 야연>이 있다. 오대(五代), 북송 이공림(Li Gonglin)의 "비말라키르티 상(Statue of Vimalakirti)", 남송 왕조 리당(Li Tang)의 "비말라키르티 동상(Statue of Vimalakirti)", "위를 뽑는 그림", 양카이(Liang Kai)의 "이백 노래 그림", 원나라 왕의의 <양주희의 작은 초상화>, 명나라의 추영의 <여인도>, 청나라의 증경, 임보의 <후동사의 초상화>, <고용의 초상화> 2000년, 현대 Xu Beihong의 "Rabindranath Tagore의 초상화" 등이 있습니다. 현대에는 '과거 학습'이 더욱 강조되고 서양 기술을 흡수하여 형태와 천의 색상이 발전했습니다.
(2) 인물화의 작화 및 표현 방법 :
좋은 인물화를 그리려면 전통을 계승하는 것 외에도 기본적인 형태, 비율, 형태 등을 이해하고 공부해야 한다. 인체의 구조와 인체 움직임의 변화하는 규칙은 캐릭터의 형태와 정신을 정확하게 형성하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인물을 그리는 표현 방법에는 선화, 훅 앤 필, 스플래시 잉크, 훅 염색 등 각각의 장점이 있는 여러 가지 표현 방법이 있습니다.
산수화
(1) 산수화의 역사적 과정:
주로 산과 강의 자연풍경을 그린 그림. 풍경화(일반적으로 풍경화, 풍경화 또는 수묵화로 알려짐)는 오랜 역사를 지닌 전문 미술 분야입니다. 산수화는 위진(魏晉), 남(南)북조(南朝代)에 걸쳐 점차 발전하였지만 여전히 인물화에 속해 있으며 주로 배경으로 사용되었다. 풍경, Wang Wei의 수묵 풍경화, Wang Qia의 수묵 산수화 등은 Jing Hao, Guan Tong, Li Cheng, Dong Yuan, Ju Ran과 같은 수많은 작가와 함께 오대와 북송 왕조에 번성했습니다. , Fan Kuan, Xu Daoning, Yan Wengui, Song Di, Wang Shen, Mi Fu 및 Mi Youren. Wang Ximeng, Zhao Boju 및 Zhao Bosu의 수묵 풍경, 녹색 풍경이 북쪽과 남쪽에서 서로 경쟁합니다. 남북종파의 두 가지 주요 파벌을 형성하여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당나라 이후 각 시대마다 산수화를 전문적으로 그리는 화가들이 있었다. 비록 삶의 경험, 성취, 사고 방식, 방법 등이 다르지만 모두 펜, 잉크, 색 및 기법을 사용하여 유연하게 관리하고 세심하게 묘사함으로써 자연 풍경의 아름다움을 즐겁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같은 맥락, 위엄, 매력을 지닌 종이에. 원대 산수화는 가상과 현실을 활용하여 펜과 먹의 매력을 중시하는 자유분방한 경향을 보이며 명, 청대를 거쳐 현대에 이르기까지 계속적인 발전과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공연은 사업장 위치와 예술적 개념의 표현에 주목합니다. 전통적인 분류 방법에는 잉크, 녹색, 금색, 뼈 없음, 밝은 진홍색, 밝은 색상 및 기타 형태가 포함됩니다. 주요 대표 화가로는 명나라 동치창, 청나라 석도, 현대 황빈홍, 푸바오시, 리커란, 현대의 자유푸, 판양, 방준, 장판 등이 있다.
(2) 산수화의 구성:
산수화의 구성에는 산, 물, 돌, 나무, 집, 건물, 테라스, 배와 마차, 다리, 바람, 비, 흐림, 맑음, 눈, 맑음, 흐림, 안개 및 봄, 여름, 가을, 겨울 기후 특성 등
(3) 산수화의 주요 대표자:
◆녹색 풍경화
풍경화의 일종. 광물인 남동석과 석록을 주색으로 사용한 산수화이다. 큰 녹색과 작은 녹색이 있습니다. 전자는 윤곽선이 더 많고 브러시 균열이 적으며 색상이 짙고 장식성이 뛰어납니다. 후자는 얇은 녹색 덮개가 있는 잉크와 밝은 색상을 기반으로 합니다. 청나라 장경은 "그림도 사물을 그리는 일이다. 고대부터 모든 색을 사용했으며 대부분 녹색이다"라고 말했다. 금색과 녹색이 그 자신만의 방식이다." 남송시대에 녹색 산수화로 유명한 조(보)주, 보수)가 두 명 있었다. 중국 산수화는 채색과 수묵화로 시작됩니다. 채색화에는 먼저 무거운 색이 있고 그 다음에는 연한 색이 있다.
◆첸장 산수화
차이 옌차이(Cai Yancai)의 첸장 산수화는 일종의 풍경화이다. 수묵화를 기본으로 황토색을 주색으로 한 엷은 색의 산수화가 그려져 있다. 《겨자정화전》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황공왕초는 위산의 돌 표면을 모방했습니다. 그는 황토색을 잘 활용하여 가볍게 칠했습니다. 때로는 황토 붓을 사용하여 윤곽선을 그렸습니다. 왕몽부는 황토를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가르시니아로 풍경을 그렸는데, 그의 언덕 꼭대기는 마치 푹신한 솔풀을 황토색으로 칠하기도 하고, 때로는 전혀 채색하지도 않고, 풍경 속 사람의 얼굴과 소나무껍질만 황토색으로 칠하는 것도 이 채색의 특징이다. 오대(五代) 동원에서 시작하여 원대 황공왕(黃孝王)으로 번성하였다.
◆황금산수
중국화안료의 옻칠, 남동석, 돌녹색. 이 세 가지 안료를 주색으로 사용하는 산수화를 '황금 산수'라고 부르는데, 이는 '녹색 산수'보다 더 탁하고 금색입니다. 진흙 금은 일반적으로 산 윤곽선, 돌 패턴, 경사 기초, 모래 침, 다채로운 구름뿐만 아니라 궁전, 정자 및 기타 건물을 염색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러나 명나라 당지기는 『회석위연』에서 “금색과 청색으로 뒤덮인 것은 남동석과 녹색이며, 이를 녹색산수라고도 한다.
후세들은 깨닫지 못하다가 여기에 옻칠과 금을 더해 '금펜산수'라 불렀다. ”
수묵화
순수하게 수묵으로 그린 그림을 말한다. 전설에 따르면 단순성, 상징성, 자연성이라는 세 가지 기본 요소가 있다. 당나라에서 시작해 오대(五代)에 완성되었으며, 송원대(宋宗代)에 번성하였고, 명청대(周淸代)와 현대에 이르러도 계속 발전하여 붓질이 주를 이루며 그 기능을 마음껏 발휘하였다. "잉크는 색상이다"는 잉크 농도의 변화가 색상 수준의 변화임을 의미하며, "잉크는 5가지 색상으로 구분됩니다."는 다채로운 색상이 여러 겹의 잉크 색조로 대체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북송시대 신국의 『화송』에는 “양쯔강 남쪽의 동원은 엷은 먹과 엷은 안개가 일체로 되어 있어 보기가 좋다. "즉, 수묵화이다. 당송시대 사람들은 젖은 붓을 사용하여 산수를 그렸는데, 이것이 '수후광 먹도장' 효과를 낳았다. 원나라 사람들은 마른 붓을 사용하기 시작했고, 먹색은 수묵화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당나라 왕위(王孝)의 예술적 효과는 더욱 다양해졌으며, 후세는 화풍에서 수묵을 우선으로 삼아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중국화(畵畵)란 중국화의 일종으로 일반적으로 송나라 회화원과 그 이후의 궁중화가들의 보다 세련된 그림을 가리킨다. , 또는 일반적으로 남송회화학원의 화풍을 모방한 비궁정화가들의 작품을 일컫는다. 이러한 작품은 황제 궁중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대부분의 주제가 꽃과 새, 산수, 궁궐이었다. 그림은 법을 중시하고 형식과 정신을 모두 중시했으며, 그 시대의 유행하는 사람들과 화가들이 잘하는 것이 다르기 때문에 그림 스타일도 달랐습니다. 루쉰은 “송나라의 안뜰 그림에서는 약하고 매력적인 부분은 남겨두고, 세심하고 세심한 부분은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Qiejieting Essays·"고형의 채택"") Zhang Quan, Jiang Hongwei, Jia Guangjian, Zhao Beixin, Yu Hui 등으로 대표되는 현대 청년 및 중년 화가들은 미술 발전에 일정한 공헌을 했습니다. .
문인화
'문인화'라고도 하며 일반적으로 중국 봉건 사회의 문인과 관료가 그린 그림을 말합니다. 미술학원의 전문 화가 중 북송의 소식은 '문인화'를 제안했고, 명나라의 동기창은 이를 '문인화'라고 칭송했으며, 당나라의 왕위는 남조의 시조로 여겨졌다. 종파 ( "남북 종파"참조) 당나라 장연 위안은 학자 관료 계급의 회화 예술을 장려하기 위해 "과거의 명화"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은 옷을 잘 입고 우아하지만 Lu Yan도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이 이론은 오랫동안 영향을 미쳤습니다. 현대에 Chen Hengke는 "문인 회화에는 인성, 지식, 재능, 사고의 네 가지 요소가 있으면 완성될 수 있습니다."라고 믿었습니다. “보통 ‘문인화’는 주로 산수화, 화조, 매화, 난초, 대나무, 국화, 나무와 바위 등을 소재로 하여 ‘영성’이나 개인적 야망을 표현하고, 때로는 국가 탄압에 대한 원한의 마음을 담고 있다. 또는 퇴폐적 정치를 표방하며 '사기'와 '우아함'을 주창하고 붓놀림의 맛을 중시하며 추상적인 형태를 피하고 정열을 강조하며 문학, 서예의 수양, 예술적 개념의 창출을 중시합니다. 그림에서 매우 높은 평가: "당나라 왕 유성(위)이 그림에 시를 추가했는데, 그 후 펜에서 관심이 생겨 방법이 마음대로 바뀌었습니다. 단어는 궁궐일 필요는 없었지만, 추산은 모두 운율이 있어 뜻을 비교할 필요가 없지만 풀과 나무가 노래가 되었다. "과거 왕조의 문인화는 중국 회화의 미학적 사상과 수묵화, 자유형화 등 기법의 발전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쳤다.
만화
수묵만화는 풍자적이든 칭찬적이든 주제의 폭이 넓지만, 표현방식은 중국의 전통 수묵화 기법을 사용하여 일반 만화보다 우아하고 가치가 높다. Feng Zikai, Hua Junwu, Huang Yongyu, Han Yu, Fang Cheng, Wang Chengxi, Mei Xianghan, Bi Keguan, Xu Pengfei, Jiang Wenbing, He Wei, Chang 등 많은 뛰어난 작가들이 중국 수묵 만화에 등장했습니다. Tie Jun, Xu Jin, Bai Shancheng 등도 훌륭한 작품을 많이 남겼습니다.
화조화
(1) 화조화의 역사적 과정
위(魏)·금(金)·남북(南北)조 이전에는 중국미술의 표현대상으로 꽃과 새가 항상 도자기와 청동기 등에 문양으로 등장했다. 일부 동물은 신비한 의미와 복잡한 사회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그림은 예술의 범위 내에서의 표현이 아니라 이를 통해 사회적 신념과 군주의 의지를 전달합니다. p>
초기 인류가 주목한 꽃과 새는 꽃과 새 그림의 온상이다.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위(魏), 진(金), 남(南)북조(南朝代) 시대에는 고개지(雲密治)의 '거위와 물새', 석도숴(師道紀)의 '거위', 노담웨이(魯潮質)의 '반거위', 구담(孝) 등을 포함하여 많은 독립된 화조화들이 있었다고 한다. Jingxiu의 "매미" "그림", Yuan Qian의 "Cangwu 그림", Ding Guang의 "매미 그림", Xiao Yi의 "사슴 그림"등은 이 시대의 꽃과 새 그림이 일정한 규모에 도달했음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비록 이러한 원본 작품은 지금은 볼 수 없지만 다른 인물화의 배경을 통해 보면 당시의 화조화는 고카이지의 『나신부도』에 나오는 날아다니는 새와 같이 이미 매우 높은 수준에 이르렀음을 알 수 있다. ".
모셍의 자유형 화조화는 이 시기의 화조화는 주로 새와 동물을 그렸는데, 그 이유는 신화와 관련이 있는 경우가 많으며, 일부는 심지어 <신화>의 주인공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신화. 예를 들어 옥토끼는 태후를 위한 약을 만들고, 태양의 황금까마귀, 달궁의 두꺼비, 그리고 사방을 상징하는 청룡, 백호, 홍조, 현무 등을 만든다. 일반적으로 화조화는 당나라에서 독립된 계통이 되었다고 전해진다. 화조류에 속하는 포마는 이 시기 높은 예술적 성취를 이루었다고 볼 수 있는 것은 바로 한간(唐岩)의 <한강>이다. 조예백(趙愛白), 한황의 오우(五十), 대송(大松)의 작품인 '그림', '반소그림' 등은 모두 이 주제의 높은 예술적 수준을 보여준다.
기록에 따르면 Cao Ba와 Chen Hong은 안마를 그렸고, Feng Shaozheng은 독수리를, Xue Ji는 학을, Wei Yan은 용을, Bian Luan, Teng Changyou, Diao Guangyin은 꽃과 새를 그렸습니다. 그리고 Sun Wei는 소나무와 대나무를 그렸으며 강력한 라인업을 선보였을뿐만 아니라 각각의 작품도 훌륭했습니다. 예를 들어 Xue Ji는 학을 그렸고 Du Fu는 시에서 이를 칭찬했습니다. "Xue Gong의 11개 학은 모두 Qingtian에서 그려졌습니다. 그림의 색상은 오랫동안 고갈되었으며 녹색은 여전히 먼지에서 벗어났습니다. .낮은 것과 높은 것은 그 뜻이 있고 정직한 것은 어른과 같다."
(2) 꽃과 새 그림의 화법
꽃의 화법 새 그림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꼼꼼한 꽃과 새, 자유형 꽃과 새입니다. 곤충도 일꾼과 작가로 나누어진다. 표현 방법에는 선 그리기(이중 고리라고도 함), 윤곽선, 고리 및 채우기, 뼈 없음, 스플래시 잉크 등이 포함됩니다. 산과 강처럼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화조화를 배우는 과정은 베끼기, 스케치하기, 만들기에 불과하다. 대표 주제는 대나무, 난초, 자두, 국화, 모란, 연꽃 등이며, 새는 닭, 거위, 오리, 학, 뻐꾸기, 물총새, 까치, 독수리 등이 있고, 곤충은 앵무새, 나비, 봉황, 잠자리 등이 있습니다. 매미와 기타 곤충에는 메뚜기, 귀뚜라미, 개미, 달팽이, 거미 등이 포함됩니다.
신문인회화
신문인회화 또는 '중국신문인회화'는 1980년대 후반과 1990년대 초반 중국 미술계에 나타난 문화 현상을 가리킨다.
1996년 베이징 화가 비안핑산은 비안핑산 선생님의 '핑산 서점'에서 푸저우 화가 왕허핑과 허베이성 화가 베이위를 자주 만나 대화를 나눴다. 중국화 공동전시를 개최한다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나중에 그는 천진 화가 Huo Chunyang이 천진 미술 아카데미 전시실에서 전시회를 조직하기로 난징 화가 Wang Mengqi 및 Fang Jun과 동의했습니다. 이것이 "신 문인 회화"의 시작이었습니다.
이후 Zhu Xinjian, Liu Ergang, Wang Yong, Xu Lele, Zhu Daoping, Chen Ping, Tian Liming, Jiang Hongwei, Mei Xianghan 등 전국 각지의 화가들이 응답하여 합류했습니다. 에, 국내에서 매우 인기 있는 예술이 되었습니다. 『신문인회화』, 『85신조』, 『별미술전』 등은 1980년대와 1990년대 중국 미술사에서 영광스러운 한 페이지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