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서예 작품의 도장은 무슨 신경을 쓰나요? 양입니까, 음입니까?

서예 작품의 도장은 무슨 신경을 쓰나요? 양입니까, 음입니까?

1. 서예작품의 도장은 음 (글자 공백) 과 양 (글자 빨강) 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도장의 글씨는 반드시 전서여야 한다. 비문은 일반적으로 음으로 인쇄한다. 비문에 도장을 두 개 찍어야 한다면 선음후양이어야 한다.

둘째, 서화의 도장은 주로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작가 본인의 도장; 비문자의 도장 수집가와 감상가의 흔적. 이 도장들은 이름, 크기, 금식관, 당호인의 세 가지 측면으로 나뉜다. 자유롭게 쓰고, 키르기스어, 경구 도장; 도장을 수집하고 감상하다.

셋째, 인쇄명과 사이즈는 일반적으로 작성자 이름 아래나 주변에 도장을 찍는다. 금식관과 당의 도장은 보통 글자 주위나 아래에 놓여지지만, 인사로도 사용되어 오른쪽 위에 놓는다. 문장, 상서로운 말, 격언 경구의 도장은 일반적으로 서화의 왼쪽 아래 구석에 체스 조각과 인사말로 덮여 있다. 소장과 감상 도장은 일반적으로 서화의 좌우 모퉁이에 찍히거나 서화 작품 자체의 공백을 방해하지 않거나 서화 이외의 장식에 덮을 수 있다.

넷째, 성명장은 서명장이다. 어떤 이름은 서로 연결되어 있고, 어떤 이름은 분리되어 있다. 비문에는' 일성' 이라는 글자가 찍혀 있고, 일성도 쓸 수 있다. 인쇄된 단락 이름 이 단어는 이름 도장을 사용한다. 돈에 성이 있으면 성명장을 쓸 수 있고, 돈에 성이 없거나 서명이 없으면 성명장으로 저자를 식별해야 한다. 명장은 일반적으로 주문 (양웬) 과 백문 (은문) 으로 나뉜다. 서예 작품 한 장에 양방의 명장을 찍을 때는 주일백, 두 장의 크기가 적당하다는 것이 가장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단락 끝에 여러 장을 사용하는 경우 순서는 이름 장 앞, 단어 및 숫자 장 뒤 순입니다.

다섯째, 고대인들은 예절을 중시하기 위해 장을 사용했다. 무릇 비천하고 어린 자는 서존을 받아야 하고, 명새를 써야 한다. 동료 간에 사용되는 글과 도장; 어른은 비천하고 젊은 사람에게 다른 우표를 쓸 수 있어야 한다. 반대로, 우스꽝스럽고 대범하게 보인다. 현대 화가 장대천은 명찰의 모양이 "네모난 것이 가장 좋고, 둥글어도 되고, 허리 원은 당연히 안 된다" 고 생각한다.

확장 데이터

서화의 명가 작품의 도장도 일정한 예술 수준이 있어야 한다. 도장이 나쁘면 위조할 가능성이 있다. 도장의 예술 수준은 주로 서예, 장법, 칼법, 특히 글자로 틀리면 안 된다. 유명한 화가는 오자를 자주 쓰고 오자를 쓰는 것은 불가능하다.

도장의 감별은 인토의 색깔에 달려 있다. 고화 도장의 색깔은 밝을 수도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천이 변하면 색이 창창하고 평온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Inpad 는 주사로 만들어졌으며, 주사는 색깔이 안정적이지만, 오랜 자국도 변할 수 있다. 비록 변화는 매우 작다. 금의 표현은 안정적이지만 신상품의 금은 여러 해 동안 전해온 금과 다를 것이다. 그래서 고대 서화의 도장 색깔은 현대 작품과 같을 수 없다.

좋은 그림, 예술적 관점에서 볼 때, 주로 세 가지 측면에서 볼 수 있다. 하나는 스타일, 구도, 필묵, 색채와 같은 그림 자체이다. 둘째, 비문 (예: 위치, 서체, 크기 등) 은 그림 자체와 일치하며 일정한 서예 수준을 가지고 있다. 셋째, 도장 (예: 스타일, 크기, 유파, 음양 도장의 조화, 도장의 위치, 문자의 정확성, 서화의 통일 등).

명청 이래 도장은 서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이미 일종의 고정관념이 되었다. 전면적인 화가는 서화 이론을 가지고 서예, 그림, 인감, 기법에 익숙해야 한다.

장대천, 푸포석, 제백석, 오창석, 조, 고 등 몇몇 유명한 화가들이 이렇다. 그들은 서예와 회화뿐만 아니라 인쇄에도 능통하기 때문에, 그들이 사용하는 도장은 그들의 그림과 더 잘 어울리고 더욱 완벽한 조화를 이룰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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