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초서는 어떻게 그림을 쓰나요?

초서는 어떻게 그림을 쓰나요?

첫째, 후초서 서체:

둘째, 설립자 미친 잔디 글꼴:

셋째, 붓글씨체:

넷째, 조창 서체:

다섯째, 보 양 초서 글꼴:

여섯째, 초서 글꼴:

일곱, materia 글꼴:

여덟, 마오 닫아:

아홉, 설립자 큰 잔디 간체:

열, 낙서 텍스트:

초서는 광의와 협의의 구분이 있다. 넓은 의미에서 시대를 막론하고, 무릇 조잡한 글자는 모두 초서로 볼 수 있다. 좁은 의미에서, 즉 특정 서체로서의 것이다. 한대에 형성되어 글쓰기의 편의를 위해 예서의 기초 위에서 진화해 왔다. 구조가 간단하고 획이 연속적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초서는 조창과 금초로 나뉘고, 금초는 큰 풀 (광초라고도 함) 과 잔디로 나뉘어 미친 가운데 아름다움을 느낀다.

획의 변화는 규칙적으로 따라야 한다. 예를 들면 송강판 삼국오의 급장과 같다. 오늘 풀은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유창하며, 작품을 대표하는 것은 왕희지의' 초월' 과 진대의' 득시' 가 있다.

광초가 당대에 나타나 장욱 () 과 회소 () 를 대표하는 필법이 광범하여 실용에서 완전히 벗어난 예술 창작이 되었다. 그 이후로 초서는 서예가가 조장, 조진, 광초를 모방한 작품에 지나지 않았다. 들풀' 의 대표작, 당대의 장욱의' 복통', 회소의' 자전체첩' 등 모두 현존하는 진품이다.

확장 데이터

초서의 발전을 보면 초서의 발전은 초기 초서, 조창초서, 현대 초서 등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초기의 초서는 예서와 병행하여, 일반적으로 예서라고 불렸지만, 실제로는 몇 가지 전서의 형식을 섞었다.

오늘날 초서의 심미 가치는 그것의 실용적 가치를 훨씬 능가한다. 초서는 글자를 일정한 법칙에 따라 점으로 연결시켜 구조가 간단하고, 빌려 쓰는 것이지, 임의로 낙서하는 것이 아니다.

초서 기호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획의 고리로, 상하 고리와 좌우 고리를 포함한다. 이화필법의 가로방향 경향은 좌우 갈고리의 초화에 기초를 제공한다. 조창의 필법은' 1' 자 모양, 현대 조조의 필법은' S' 자 모양을 띠고 있다. 이것은 양자의 근본적인 차이다. 펜으로 방종하고, 어지럽게 그렸는데, 큰 풀이나 광초라고도 한다.

넓은 의미의 초서는 초서를 가리킨다. 두 가지 경우를 포함한다: 첫째, 글이 통일되지 않은 고대에는 당연히 통일규범적인 초서가 없을 것이다. 당시 나타난 초서문은 넓은 의미의 초서에 속한다.

둘째, 문자 통일 후, 비상시, 문서 초안, 다른 사람의 대화 기록, 획이 빠르고, 획이 연필이 생략되고, 편지의 난잡한 글자가 표준화되지 않는다. 이런 난잡한 글자는 의사소통을 하기 어렵고, 심지어 시간이 길어도 글을 쓰는 사람도 식별하기 어렵다. 이 조잡한 글자는 넓은 의미의 초서에 속한다.